한문에서 말발굽의 의미 읽기
1. '말발굽'의 중국어 번역
전국시대 장자의 '말발굽'에 대한 현지 해석: 말발굽은 서리와 눈을 짓밟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털은 바람과 추위를 저항하는 데 사용될 수 있고, 배고프면 풀을 먹고, 목마르면 물을 마시고, 정신이 일어나면 발굽과 다리를 들고 힘차게 뛰는 것이 말의 본성이다.
높은 단을 갖춘 본당이 있어도 말에게는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볼레는 세상에 등장했을 때 "말 관리를 잘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쇠로 말털을 태워주고, 가위로 말갈기를 다듬고, 발굽을 깎는다. , 말의 표를 찍고 그것을 목줄과 줄로 묶고 구유와 요람에 정리하여 말의 10분의 2 내지 3이 죽게 하였느니라. 배고파도 음식을 주지 말며, 목마를 때 마실 것을 주지 말며, 빨리 운전하게 하고, 급히 달리게 하고, 걸음을 단정하게 하고, 한결같이 움직이게 하되, 앞에는 말의 가로대와 편자 장식이 있고, 그 뒤에는 채찍과 채찍이 달려 있는데, 대나무 막대기로 위협하면 말의 절반 이상이 죽는다.
도자기 제작자는 "나는 점토를 만드는 데 가장 능숙하다. 내가 점토로 만든 그릇은 나침반에 맞춰 둥글고 사각형에 맞춰 정사각형이다"라고 말했다. 나무로 만든 도구는 후크와 호의 요구 사항에 맞게 구부러질 수 있고 잉크 라인에 맞게 직선이 될 수 있습니다."
점토와 나무의 특성이 일치하는 것입니까? 나침반, 사각형, 후크 호 및 잉크 라인에? 그러나 그들은 대대로 “백악은 말을 잘 다스린다”, “도공과 목수는 흙과 나무를 잘 빚는다”고 칭찬을 받는다. 이것은 천하를 다스리는 자의 잘못이다! 세상을 잘 다스리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평민에게는 천부적으로 변하지 않는 본능과 본성이 있습니다. 옷을 짜고, 농사를 짓고, 먹는 것은 인간 고유의 미덕이자 본능입니다.
사람의 생각과 행동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통합되는 것을 자연이 시키는 대로 놔두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본성이 가장 잘 보존되었던 고대에는 사람들의 행동이 언제나 너무나 꾸준하고 자연스러웠으며 그들의 시선은 너무나 한심하고 부주의했습니다.
산에는 길이 없고 터널도 없고 물 위에는 배나 다리도 없고 온갖 만물이 함께 살며 읍면 구분 없이 사람 사는 곳이 이어져 있던 시대였다. . , 동물들은 무리를 지어 모여들고, 식물들은 행복하게 자랍니다. 그러므로 동물들은 밧줄에 이끌려 놀 수 있고, 새나 까치들은 둥지에 올라가서 놀 수 있다.
인간의 본성이 가장 완벽하게 보존되었던 그 시대, 인간은 동물과 함께 살았고, 다양한 종과 공존했다. 누가 신사인지 악당인지 누가 알겠는가? 모든 사람은 어리석고 지혜가 없으며 인간의 본능과 본성은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무지하고 이기적인 욕망이 없으며 이를 "평범함"과 "단순함"이라고 합니다. 생사, 통나무와 같은 자연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면 인간의 본능과 자연은 고스란히 계승될 것입니다.
마지 못해 소위 인(仁)을 옹호하고 소위 의를 추구하는 데 헌신하는 성인들이 세상에 나타나자 세상에 혼란과 의심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여가와 오락의 음악을 추구하고, 복잡하고 사소한 방식으로 의례와 법률을 제정함으로써 세상이 분열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통나무를 쪼개지 않으면 누가 그걸로 술잔을 만들 수 있겠습니까! 백옥이 깨지지 않으면 누가 옥기를 조각할 수 있겠는가! 인간의 본성을 버리지 않으면 인(仁)과 의(仁)가 필요없느니라! 인간의 고유한 본성과 진정한 감정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의식과 음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색을 헷갈리지 않으면 누가 그 아름다움을 이끌어 낼 수 있겠는가! 다섯 가지 성조가 맞지 않으면 누가 여섯 가지 리듬을 맞추겠는가? 통나무를 부수고 각종 기구를 만드는 것은 소위 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인간의 본성을 파괴하는 것이 성자의 죄입니다! 말은 땅에 살면서 풀을 먹고, 기분이 좋으면 서로 목을 비비고, 화를 내면 등을 차는 것이 바로 말의 지능입니다. 나중에 무게와 멍에를 얹고 초승달 모양의 장식이 달린 굴레를 머리에 씌우면 말이 옆으로 눈을 빛내며 목을 뻣뻣하게 하고 멍에에 저항하거나 난폭하고 제멋대로 되거나 이상하게 토한다. .입이 질식하거나, 머리에서 몰래 굴레가 제거되는 경우.
따라서 말의 지능이 대결적인 태도를 취할 수 있다는 것은 전적으로 볼레의 잘못입니다. 고대 화현시대의 서민들은 살아가면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고, 걸을 때는 어디로 가야 할지 알고 있었고, 음식을 입에 물고 배불리며 놀았다.
성인이 나타나자 그는 의례와 음악을 창설하여 세상 사람들의 모습을 바로잡고, 이루지 못한 인과 의를 과시하여 백성의 마음을 위로하니, 사람들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기 시작했다. 지혜를 구하고 서로 경쟁하면 이기심이 끝날 수 없습니다. 이것도 성자의 죄이다! 원문: 말의 발굽은 서리와 눈을 부숴버릴 수 있고, 털은 바람과 추위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으며, 풀에서 물을 마실 수 있고, 발을 들고 땅에 설 수 있는 것이 바로 말의 본성입니다. 말.
이타이로드에 침대가 있어도 아무 소용이 없다. 볼레에 와서는 "말 다루는 걸 잘한다"고 말했다.
말을 태우고, 따고, 깎고, 묶고, 비누뭉치로 땋아주고, 죽은 말은 12~3마리가 될 것이며, 배고프고, 목마르고, 질주하고, 돌진하고, 곧게 펴고, 정렬되며, 앞에는 갈래와 장식이 있고 뒤에는 채찍의 힘이 있으며 말의 절반 이상이 죽었습니다. 도공은 "나는 나무 관리를 잘한다. 둥글면 규칙적이고, 네모이면 정확하다"고 말했다. 섹스, 왜 규율을 지키려 하느냐? 그러나 대대로 “백악은 말을 잘 다스린다”, “도공은 나무를 잘 다스린다”고 한다. 이는 세상을 다스리는 자의 잘못이기도 하다.
세상을 잘 다스리겠다는 의도가 있는데 그렇지 않다. 그곳의 사람들은 한결같은 성품을 가지고 있으며, 옷을 짜고, 밭을 갈고, 먹는 것을 같은 미덕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하나이고 당파가 아니며, 그들의 운명은 하늘에 의해 해방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고 덕의 세계에서는 행동이 충만하고 시력이 비정상적입니다. 그 당시에는 산에는 도로도 터널도 없었고, 호수에는 배나 들보도 없었고, 모든 생물이 떼를 지어 살고 있었고, 심지어는 마을에 속한 동물들도 떼를 지어 살고 있었고, 식물도 자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동물들은 묶여서 헤엄칠 수 있고, 새나 까치들은 올라가서 둥지 안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가장 고결한 남편의 세계에서는 짐승과 함께 살고, 자신의 씨족이 모든 생물과 합쳐집니다.
신사가 악역이라는 사실이 너무 사악해요! 무지와 마찬가지로 그 미덕은 분리될 수 없으며, 욕망의 결핍과 마찬가지로 단순함이라고 불립니다. 간단하고 인기가 있습니다.
성인에 관한 한 그는 인자하고 정의로우며, 세상은 그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느슨함은 기쁨이고, 수확은 의식이며, 세상은 분열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단순하고 흠이 없다면 희생은 누구입니까? 백옥이 파괴되지 않으면 귀장(貴堂)은 누구인가? 도덕을 잃지 말고 자비롭고 정의롭게 지내십시오! 기질이 분리되지 않고 의식과 음악이 평화롭게 사용됩니다! 오색은 혼란스럽지 않고 하나는 문학적 재능입니다! 오음이 혼돈하지 않다면 육법을 따라야 할 것은 어느 것입니까? 단순한 것을 그릇처럼 다루는 것은 장인의 죄이고, 도덕을 파괴하고 이를 인의라고 생각하는 것은 성자의 죄입니다. 남편과 말은 땅에 살면 풀을 먹고 물을 마시고, 기쁘면 서로 목을 꼬고 기댄다. .
바로 이거예요! 남편은 무게와 구속으로, 기(氣)는 달이라는 칭호로 덧붙이고, 말은 니(Ni), 준지에(Junjie), 지만(Zhiman), 귀잔(Guizhan), 고삐를 훔치는 것을 소개할 줄 안다. 그러므로 말이 도둑질하는 법을 안다면 그것은 볼레의 범죄이다.
남편. 2. 다음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1) [예시] ① 의인화를 사용하세요.
이 시는 생명이 없는 달을 의인화하여 장안에서 가족들과 함께 보던 밝은 달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때 달은 사막에 매달려 조금 슬픈 표정을 짓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에게 내 감정을 표현한다면. ②주제와 손님을 바꾸는 방법을 사용한다.
시인은 달이 그리워서 눈물을 흘렸다고 하지 않고 오히려 달이 자신을 위해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의 향수병은 달이라는 물체에 생생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③감정을 풍경에 담아낸다. '한달'은 높이 빛나고, '후샤'는 끝없이 이어지며, 위아래의 풍경이 하나로 합쳐져 황량한 사막에서 혼자 여행하는 어려움을 더욱 부각시킨다.
④'페이'라는 캐릭터가 참 세련됐다. 시인은 사막의 밤길 여행의 어려움을 직접적으로 쓴 것이 아니라 이를 '말발굽'이라는 단어로 간접적으로 반영했다. 모래가 부드러워 걷기가 어렵다는 것을 암시하며 이는 여행의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⑤이중성의 방법을 사용하라. 게다가 윗문장과 아랫문장의 의미는 상보적이다. 윗문장 '한월'과 두 번째 문장 '후샤'는 사막에 빛나는 달의 풍경을 가리킨다. 도로), 단어의 의미를 풍부하게 합니다.
(2) "먼 곳에서 사신으로 복무하여 안시까지 수천리를 여행한다"는 시인의 고난에도 불구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국경을 지키려는 시인의 소망을 표현합니다. "군인을 보내 술에 취해 집에 쓴다. "는 리 판사가 베이징으로의 어려운 여정과 그를 보살펴야 한다는 작별 메시지를 암시하며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향수를 표현합니다. (의미가 맞다면.
의견이 다르고 타당하다면 적절하게 점수를 주셔도 됩니다.) 없음. 3. 장자·외전·말발굽 원문
말발굽은 서리와 눈 위를 걸을 수 있고, 털은 바람과 추위로부터 보호할 수 있으며, 풀에서 물을 마실 수 있고, ① ② 발을 들고 땅에 설 수 있다. 이것이 말의 본성이다.
3번 이태로에 기숙사가 있긴 하지만 아무 소용이 없다. 볼레4에 관해서는 "말 관리를 잘한다"고 말했다.
⑤ 태우고, 6, 깎고, 7, 루어 8, 절제된 빵으로 연결하고, 땋는다. 비누더미가 있는 ⑩, 말 죽은 자는 12세 내지 3세이다. 배고프고, 목마르고, 질주하고, 갑자기, 곧게 펴지고, 앞쪽에 갈래와 장신구가 위험하고, 그 다음에는 채찍의 힘이 있고, 말의 절반 이상이 죽었습니다. 도공은 "나무 관리를 잘한다. 둥근 것은 정형이고 네모난 것은 사각형이다"라고 말했다. 직선은 로프로 사용됩니다." 왜 규칙과 규정을 따르려고 합니까? 그러나 대대로 “백러는 말을 잘 다스린다”, “도와 지안은 나무와 나무를 잘 다스린다”는 말을 듣는다. 이것도 세상을 다스리는 자의 잘못이다.
세상을 잘 다스리겠다는 의도가 있는데 그렇지 않다. 그곳 사람들은 천성이 한결같고, 옷을 짜고, 밭을 갈고, 먹는 것을 같은 미덕이라고 하는데, 만약 그들이 당파심이 없다면 그들의 운명은 하늘에 의해 해방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고 덕의 세계에서는 행동이 충만하고 시력이 비정상적입니다. 그 당시에는 산에는 도로도 터널도 없었고, 호수에는 배나 들보도 없었으며, 모든 생물이 떼를 지어 살고 있었고, 심지어는 각자의 마을에 속한 동물들도 떼를 지어 살고 있었고, 식물도 자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동물들은 묶여서 헤엄칠 수 있고, 새나 까치들은 올라가서 둥지 안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가장 고결한 남편의 세계에서는 짐승과 함께 살고, 자신의 씨족이 모든 생물과 합쳐집니다.
신사가 악역이라는 사실이 너무 사악해요! 무지와 마찬가지로 그 미덕은 분리될 수 없으며, 욕망의 결핍과 마찬가지로 단순함이라고 불립니다. 간단하고 인기가 있습니다.
성인에 관한 한 그는 인자하고 정의로우며, 세상은 그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느슨함은 기쁨이고, 수확은 의식이며, 세상은 분열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단순하고 흠이 없다면 희생은 누구입니까? 백옥이 파괴되지 않으면 귀장(貴堂)은 누구인가? 도덕을 잃지 말고 자비롭고 정의롭게 지내십시오! 기질이 분리되지 않고 의식과 음악이 평화롭게 사용됩니다! 오색은 혼란스럽지 않고 하나는 문학적 재능입니다! 오음이 혼돈하지 않다면 육법을 따라야 할 것은 어느 것입니까? 단순한 것을 그릇처럼 다루는 것은 장인의 죄이고, 도덕을 파괴하고 이를 인의라고 생각하는 것은 성자의 죄입니다. 남편과 말은 땅에 살면 풀을 먹고 물을 마시고, 기쁘면 서로 목을 꼬고 기댄다. .
바로 이거예요! 남편은 균형과 질식으로 그것을 추가했고, Qi는 달의 칭호로 그것을 추가했고, Ma Zhijie Ni Min은 굴레를 훔친다는 칭호로 새 Mangui의 목을 졸랐습니다. 그러므로 말이 도둑질하는 법을 안다면 그것은 볼레의 범죄이다.
푸합서 집안 시절 사람들은 집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고, 걸을 때도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다. 국민은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천하의 평화를 위해 예악을 굽히고, 나라는 인과 의를 버리고 세상의 마음을 위로하지만, 백성은 그 지식에 걸려 넘어지고 이익을 추구하기 시작한다. 멈출 수 없는 것.
이것도 성자의 잘못이다. 4. "꽃을 밟으면 말굽 향기가 난다"의 답변을 읽어주세요
꽃을 밟으면 말굽 향기가 납니다
북송 위종 조계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꽃과 새를 그리는 데 능숙했다. 그는 그림 속 구도의 구상과 예술적 구상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 조정에서 화가를 심사할 때 시를 주제로 삼는 경우가 많고, 시험을 치르는 화가가 주제에 따라 그림을 그리게 하고 가장 좋은 작품을 선택하게 한다. 입학을 위한 것.
한때, 황실은 세계 화가들을 시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칙령이 떨어지자마자 전국 각지에서 화가들이 잇따라 수도로 모여들었다. 시험 당일, 시험관은 화백에게 이 시를 바탕으로 그림을 그려 시의 내용을 표현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처음에는 화가들이 모두 서로를 쳐다보며 잠시 후 차례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어떤 화가들은 '꽃을 밟다'라는 단어에 심혈을 기울여 그림에 수많은 꽃잎을 그렸고, 그 꽃잎 위를 말을 타고 걷는 사람이 봄 나들이의 의미를 표현하기도 했다. 일부 화가들은 "말"이라는 단어를 작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림의 주제는 깡충깡충 뛰는 말과 채찍을 들고 해질녘에 빨리 돌아오는 청년입니다. 일부 화가들은 '발굽'이라는 단어를 신중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했으며 그림에 큰 말발굽을 그렸는데 특히 눈길을 끕니다.
단 한 명의 화가만이 독특했다. 그는 단순히 시에 나오는 개별 단어에만 집중한 것이 아니라, 시의 의미 이해를 바탕으로 시 끝에 '향'이라는 단어를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그의 사진은 봄의 해질녘에 관리가 말을 타고 달리고 있고, 말발굽이 높이 치켜들고, 여러 마리의 나비가 말발굽을 쫓아 춤을 추는 모습입니다.
시험지를 제출한 후 시험관은 한 장씩 살펴보고 만족스럽지 않으면 옆으로 치워두었고, 다른 한 장도 보고 만족하지 못했다. 다시 치워두세요... 그가 볼 때까지 그림 속 나비가 말발굽을 쫓아 날아다닐 때, 그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졌고, 그는 연신 "멋져! 훌륭해!"라고 칭찬했습니다.
1. 본문에서 "진지하게 생각하다"를 뜻하는 관용어를 찾아보세요. 2. 이 그림의 어떤 점이 그렇게 멋진가요? 당신이 심사관이라면 어떻게 평가하시겠습니까? 3. 유명한 작가 라오서(Lao She)는 한때 중국 회화의 거장 제백석(Qi Baishi)을 방문하여 그에게 "개구리 소리는 10마일 떨어진 산샘에서 나온다"라는 시를 그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주인이 어떻게 그림을 구상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나요? 적어주세요. 긴급.......................................................................................................................................... 5 . 진명제 시찰 때의 한문 독해
<장안은 태양과 얼마나 먼가>의 이야기는 진명제가 젊었을 때 어떤 아이였는지 보여준다. 똑똑하고, 재치 있고, 사려 깊고, 그리고 애국심.
공부한 한문에 이런 글자가 있나요?
네, 공원주 같은 거죠.
원문
『석수신우·소회』에서 선정
진제와 명제는 몇 살이었는데 원제의 무릎에 앉았다. 누군가 장안에서 왔는데, 원제가 나협에게 소식을 묻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명 황제가 "왜 울고 있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동쪽으로 건너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명제에게 “장안이 태양만큼 멀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라고 물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해가 멀다. 사람이 태양에서 오는 소리를 듣지 못하면 실제로 알 수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 원 황제는 달랐다. 내일 우리는 장관들을 모아 연회를 열어 이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그가 다시 묻자 “해가 다가오고 있다”고 답하자 원제는 얼굴을 붉히며 “어제 말한 것과 왜 다르냐”고 말했다. "태양은 볼 수 있지만 장안은 볼 수 없습니다."
번역
진명 황제가 불과 몇 살이었을 때 그는 원 황제의 무릎에 앉았습니다. 장안에서 사람이 오는데 원제가 그에게 낙양의 소식을 묻자 그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명제는 원제에게 왜 울고 있느냐고 물었고, 원제는 그에게 동쪽으로 이동한 사연을 자세히 들려주었다. 그래서 그는 명제에게 “장안과 태양 사이에 어느 것이 더 멀다고 생각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명제는 “해는 멀리 있습니다. 나는 태양에서 오는 사람이 있다는 소식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것은 명백합니다. "원 황제는 매우 놀랐습니다. 다음날 원 황제는 신하들과 함께 연회를 열고 명 황제가 의미하는 바를 모든 사람에게 말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명제에게 물었지만 명제는 "해가 가깝다"고 대답했고, 원제는 "어제 말한 것과 왜 다르냐"고 답했다. 올려다봐도 항상 보입니다. 장안은 보이지 않습니다." 6. 말에 관한 중국 고전 이야기
?변장된 축복
원문: 남자 성에 가까웠고 실력도 좋았던 그 말이 이유 없이 죽고 말았습니다. 모두가 그에게 경의를 표했고 그의 아버지는 “이것이 어찌 축복이 아닐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몇 달 동안 머물다가 그의 말이 멋진 말을 타고 집으로 돌아왔다. 모두가 그를 축하했고, 그의 아버지는 “이것이 왜 재앙을 가져올 수 없느냐?”라고 말했다. 집은 부유하고 좋은 말을 가지고 있었고, 그의 아들은 말을 잘 타다가 넘어져서 다리가 부러졌다. 모두가 그에게 경의를 표했고 그의 아버지는 "이것이 어찌 축복이 아닐 수 있겠는가? "라고 말했습니다. 거주한 지 1년이 지나자 수많은 야만인들이 요새에 들어왔고, 강한 사람들이 끈을 이끌고 싸웠습니다. 요새 근처에 있던 사람들 중 19명이 사망했습니다. 그의 절름발이 때문에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를 보호합니다.
번역:
옛날에 후족과 인접한 국경 지역에 사는 노인이 있었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은 그를 "사이 웽"이라고 불렀습니다. Sai Weng은 천성적으로 낙관적이며 사람들을 대하는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날, 무슨 이유인지 Sai Weng의 말이 풀을 뜯다가 길을 잃어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이웃들은 안타까움을 표했다. 그러나 Sai Weng은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말을 잃는 것은 물론 나쁜 일이지만 그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지 누가 알겠습니까?"라고 모든 사람을 위로했습니다. 늙은 말은 성벽 밖에서 달려와 오랑캐가 탄 말을 데리고 돌아왔다.
그래서 이웃들은 함께 모여 Sai Weng을 축하하고 그가 말을 잃었을 때 그의 선견지명을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Sai Weng은 "야, 이것이 나에게 재앙을 가져올지 누가 알겠는가? "라고 Sai Weng의 가족은 외국인이 타는 말을 추가하여 그의 아들을 매우 기뻐하게 만들었습니다. 하루 종일 피곤하지 않습니다. 마침내 어느 날, 그의 아들은 너무 자랑스러워서 질주하는 말에서 떨어져 한쪽 다리가 부러져 평생 장애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이웃들은 서둘러 조의를 표했지만 사이웬은 여전히 "좋은 결과가 나올지 누가 알겠는가? "라고 말했다. 갑작스러운 부족으로 건장한 청년들이 징집됐고, 열에 아홉은 전장에서 목숨을 잃었다. Sai Weng의 아들이 절뚝발이였기 때문에 병역을 면제받았기 때문에 아버지와 아들은 이 생사의 재앙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말 이론
한유
세상에는 볼레가 있고, 천 마일의 말도 있습니다. 천리마는 늘 존재하지만, 천리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유명한 말이 있어도 함부로 키워서 마구간에서 죽어서 결코 천리마라고 불리지 못할 것이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말은 먹는 만큼의 곡식이나 돌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말을 먹는 사람은 그것이 천 리를 달릴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천 리를 달릴 수는 있어도 먹을 것이 없고 힘이 부족하며 재능이 눈에 띄지 않는 말이다. 평범한 말처럼 되려면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없겠습니까? 말이 올바른 길로 달리지 않고, 음식이 제대로 활용되지 않고, 말 소리가 명확하지 않으면, 말이 그에게 와서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세상!" 우후! 정말 말의 악은 없나요? 사실 저는 말에 대해 잘 모릅니다!
참고 번역
세상에 볼레가 있어야만 천 마일의 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천 마일의 말은 종종 존재하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아주 값비싼 말이라 할지라도 하인의 손에 굴욕을 당하고 일반 말과 함께 마구간에서 죽을 수밖에 없으며, 천리마의 칭호를 얻을 수 없다. 하루에 천 리를 가는 말은 한 끼에 곡식 한 돌을 먹을 수 있다. 말에게 먹이를 주는 사람은 하루에 천 리를 가는 능력에 따라 먹이를 줄 줄 모른다. (그래서) 그러한 말은 하루에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지만, 식량도 부족하고 그 재능과 아름다움도 일반 말과 동등하게 표현될 수 없습니다. 같을 수 없는데 하루에 수천 마일을 여행하도록 요청할 수 있나요? 방법을 따르지 않고 채찍질하고, 재능이 발휘될 만큼 먹이를 주지 않고, 이웃의 말을 들어도 그 뜻을 깨닫지 못하고, 채찍을 들고 그 앞에 서서 '천이 없다. 세계 최고의 말!" 음! 수천 마일의 말이 정말로 존재하지 않는 걸까요? 사실, 그들은 수천 마일의 말을 타는 방법을 정말 모릅니다!
말에 관한 두 가지 중국 고전 기사 7. 본문에서 말발굽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기사는 송나라의 회화 아카데미 모집 시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시험은 주제별 그림이었고 제목은 '말발굽 향기는 꽃을 밟고 돌아온다'라는 고시였다. 시험장은 매우 조용했고, 응시자들은 모두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의 핵심이 '꽃을 밟고'라는 단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꽃잎 몇 장을 그려보고 청년에게 말을 타고 꽃잎 위를 걸어보라고 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단지 꽃 위를 걷는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했다. 봄나들이 후 행복한 기분을 표현합니다. 일부 분석 후에 일부 사람들은 "말"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느낍니다. 꽃을 밟는 일, 집으로 돌아가는 일, 말발굽을 밟는 일 등 모두 '말'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래서 나는 조심스럽게 말을 그렸습니다. 젊은 남자가 말을 타고 꽃 사이를 질주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발굽"이 포인트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도화지에 날아다니는 말발굽을 강조하고 "말발굽" 옆에 날아다니는 꽃잎을 그립니다. 그는 꽃잎을 치켜 올려도 말발굽에서는 여전히 향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수많은 후보들 중, 단 한 사람만이 특별한 것을 그렸습니다. 그의 두루마리에는 꽃잎이 전혀 없습니다. 그가 그린 그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봄날 해질녘에 한 청년이 말을 타고 돌아오고 있었습니다. 말은 발굽을 높이 치켜들고 질주하고 있었고, 나비 몇 마리가 말 발굽 주위를 날며 바짝 쫓아오고 있었습니다. 그의 그림은 심사관에 의해 선정되었습니다.
이 글을 다 읽고 나니 나 역시 이 그림에 매력을 느낀 것 같다. 작가는 봄 나들이의 모습을 멋진 구성과 아름다운 예술적 발상으로 보여줍니다. 그는 꽃 한 송이를 그리지 않았지만, 독자들로 하여금 꽃의 풍성함과 아름다움, 향기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게 하였고, 눈부신 봄빛 속에서 말을 타고 꽃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느끼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