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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작용 디자인 지식 포인트 - 사용성 테스트

'사용성'이라는 개념은 업계에 들어왔을 때부터 들어왔지만 깊이 연구한 적은 없었다. 작업 중인 여러 시스템에 대한 사용성 테스트입니다. 일정이 앞당겨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지난 2주 동안 계속해서 사용성 테스트를 연구하는 데 집중했으며 이 기사에서는 몇 가지 요약을 작성하겠습니다.

사용성에는 다음과 같은 5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성 테스트"는 실제 일반 사용자 그룹을 초대하여 일반적인 시나리오에서 제품을 작동하고, 그들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도록 권장하는 것입니다. 작업을 완료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사용성 담당 직원은 제품 사용 중 사용성 문제를 발견하기 위해 옆에서 관찰하고 듣고 기록합니다. 제품 설계 및 개발, 중기 개선, 이후 유지 관리 및 개선의 모든 단계에 적합하며 사용자 중심 디자인 사고의 중요한 구현입니다.

제품의 매니저이자 디자이너, 코더로서, 그리고 제품의 부모로서 우리 아이들의 성격에 문제가 없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제품 디자이너는 전문 사용자이고 사용자 지식은 일반 사용자이므로 일반 사용자의 생각을 완전히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사용자의 실제 목소리를 듣는 것은 디자인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사용성 테스트는 주로 학습성, 효율성, 기억력, 오류율, 만족도의 5가지 측면에서 제품 사용성을 측정하는 동시에 제품의 문제와 원인을 찾아 제품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점은 디자인은 제품과 비즈니스 간의 관계의 균형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사용성 테스트도 회사의 비즈니스 목적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야만 테스트가 문제를 해결하고 추구하는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회.

NNG의 Jacob Nielsen은 다음 세 가지 시나리오를 나열했습니다.

1. 반복 프로세스 중, 특히 두 번의 반복 사이. 우리는 현재 디자인이 이전 문제를 해결하는지, 아니면 디자인 솔루션을 계속 개선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2. 데이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 경쟁 제품의 사용성 분석에는 사용성 테스트에서 얻은 지표가 매우 유용합니다.

3.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명확한 목표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현재 디자인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새 버전이 출시될 준비가 되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사용성 테스트의 초점을 결정하고 기능 포인트, 인터페이스, 프로세스 등을 최대한 정확하고 명확하며 측정 가능하고 관찰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해관계자에게 그들이 알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제품 ROI를 달성할 수 있는 연구 목표에 집중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용성 테스트 작업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실제 목표를 위한 것입니다."라는 명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둘째, 작업 설계의 몇 가지 핵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테스트 목적에 따라 작업 목록을 만드십시오. 작업은 너무 많지 않아야 하며 핵심 테스트 부분에 가까워야 합니다. /p>

b ) 사용자에게 각 작업에 대한 합리적인 동기를 부여합니다. 사용자에게 중요한 것은 제품의 기능이 아니라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여 달성하려는 목적입니다.

c) 실제 시나리오에 작업 할당, 결국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실제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테스트 작업을 설계하는 것은 "사람", "상황", "목표"의 세 가지 요소에 중점을 두고 "누가 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입니다.

테스트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목적은 정식 테스트 중에 무엇을 질문하고 무엇을 기록해야 할지 몰라 혼란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테스트 후 결과에 대한 통계적 분석 차원에서 작업 목록과 결합하여 시작할 수 있으며, 상향식 분석에는 테스트 중에 물어봐야 할 질문과 관찰해야 할 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

질문: 페이지에 들어갈 때 가장 먼저 무엇이 보이나요? 그리고 당신은 무엇을 봅니까? 사용자는 어디를 클릭하고 싶어할까요? 사용자가 각 카테고리 위에 있는 숫자를 알아차렸나요? …

관찰: 사용자는 어떤 콘텐츠를 탐색했습니까? 사용자가 뭐라고 말했나요? 긍정적인 평가? 부정적인 리뷰? 사용자의 표정에 찡그리거나 삐죽거리는 등 부정적인 표현이 포함되어 있나요?

테스트 실험실에서 요구하는 견고한 환경은 다음과 같이 완벽해야 합니다.

a) 실험실 환경 : 회의실이든 단면 유리로 된 특수실이든 관측실은 적어도 깨끗하고 정돈되어 사용자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어야 합니다.

b) 테스트 장비: 어떤 단말기 제품을 사용하는지,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해야 하며 계정을 먼저 등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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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녹음 장비: 오디오 녹음, 비디오 녹음, 화면 녹음 등. 테스트 프로세스를 녹음하면 설계자가 현장을 방문하고 누락된 메모를 채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오디오 녹음기, 카메라, 시선 추적기, 마우스 추적 녹음, QuickTime, Mobizen, 디스플레이 녹음기, SCR, Magitest 및 기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테스트는 정식 구현 전에 동료를 초대하여 테스트 중에 문제를 발견하기 위해 여러 번 시뮬레이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장비 디버깅, 인터뷰 입력, 질문, 관찰 기록, 결과 분석을 포함한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진행하여 테스트 중 문제를 발견하기 위해 오디오 및 비디오 녹화를 시청하십시오.

표본 크기: Nielsen과 Landauer의 연구에 따르면 사용성 테스트에서 시스템의 문제 수와 테스터 수는 다음 공식을 따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N(1-(1-L ) n)

여기서 P는 발견된 문제 수, N은 시스템의 총 문제 수, L은 단일 사용자를 연구하여 발견할 수 있는 사용자의 비율입니다. 에서 L값은 일반적으로 31%로 정의된다. 이 시점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n에 대한 P 곡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닐슨은 다음과 같은 데이터도 제공했습니다. NN그룹이 최근 진행한 83건의 사용성 컨설팅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사용성 문제 건수와 모집 사용자 수의 관계를 아래 오른쪽 그림에 그려볼 수 있습니다. 5~8명의 사용자를 모집하는 것만으로도 시스템의 대부분의 사용성 문제를 노출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더 많은 사용자를 테스트해도 통찰력이 크게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사용자 찾기: 모집 정보 전달 -> 심사 설문지 -> 전화 연락의 세 단계로 나누어 사용자의 태도, 행동 및 행동을 파악하여 "가장 대표적인 사용자가 참여하도록"하는 것이 핵심 원칙입니다. 목표 사용자 초상화와 일치하는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시험 당일 이용자를 맞이하는 순간부터 이용자들이 긴장을 풀고 즐거운 마음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친근한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 오프닝의 진행자는 자신을 소개하고, 분위기를 따뜻하게 하고, 시험의 분위기를 완화하고, 시험의 목적을 설명하고, 사용자에게 자유롭게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시험에는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 잘 안 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진심으로 당신과 함께 제품 문제를 찾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오디오나 비디오 녹화가 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그러한 행위를 알려야 하지만 테스트 데이터는 기밀로 유지되며 기밀유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준비된 테스트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테스트하려면 작업을 안내하고 질문을 하는 진행자, 사용자의 감정과 행동을 관찰하고 사용자의 행동과 생각을 기록하는 관찰 기록자 등 최소 2명의 직원이 필요합니다. 테스트 중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a) 관찰: 사용자의 감정을 관찰하고, 생각, 찡그림, 망설임, 놀람 등 사용자의 감정을 식별하고 난이도를 판단합니다. 사용자의 감정을 통해 작업을 수행하고 사용자가 작업을 완료할 수 없는 경우 작업 테스트를 종료하고 사용자의 감정을 완화해야 합니다.

b) 질의: 질의는 일반적인 의문문을 사용하며, 사용자가 지금 바로 했던 행동을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반복합니다.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이유를 밝히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왜?"라고 질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또는 앞으로 몸을 기울이는 등의 비언어적 방법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더 많은 내용을 듣고 싶다는 뜻을 전달하면 그 이유에 대한 신뢰도가 더 높아집니다. 사용자가 주저하거나 이유를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계속 묻지 마세요.

c) 듣기: 사용자가 말할 때 고개를 끄덕이거나 눈맞춤 등의 피드백을 사용하여 우리가 주의 깊게 듣고 있으며 계속 대화할 수 있음을 사용자에게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

d) 격려: 사용자가 큰 소리로 생각하고, 시험 문제를 대담하게 말하고, 사용자의 제안을 확인하고, 격려와 칭찬을 하고, 그 가치를 인식하도록 격려합니다. 사용자가 어려움에 직면하면 도움을 제공하지 말고 적절하게 격려하십시오.

우선 사용자 테스트가 완료된 후 기억이 생생할 때까지 30분 동안 간단하게 정리하면 진행자와 성적표가 서로 확인됩니다. 그런 다음 사용성 수준 및 문제 분석을 수행하기 전에 모든 테스트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다음은 제가 이해한 바에 따른 사용성 문제의 요약 템플릿입니다.

"Don`t? Make? Me? Think"에서 Steve는 초기 제품에 유용한 10센트 간단한 사용성 테스트를 언급했습니다. 빠른 반복이 필요한 초기 단계에서는 이 방법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성 엔지니어링"에서는 11가지 사용성 경험 법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를 함께 기록해 보겠습니다.

여기에 오면 며칠 전에 본 12가지 UX 디자인 규칙이 생각납니다. 제가 찾을 수 없을까 봐 여기서도 강조하고 싶습니다. 웹사이트도 매우 훌륭합니다. 웹사이트 주소는?: UX의 법칙입니다.

[1] 사용성 엔지니어링

[2] Midas Touch: 방문자 중심의 웹 및 모바일 사용성 디자인을 위한 팁

[3] 사용성을 수행하는 방법 테스트 및 사용자 조사? - 감자튀김의 답변 - Zhihu

[4] 사용성 테스트와 사용자 조사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 Yao Yeqiu의 답변 - Zhihu

[5] 사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조사는 어떻게 수행합니까? - Han Zhengshuang의 답변 - Zhihu

[6] 사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조사는 어떻게 수행합니까? - Kelly의 답변 - Zhihu

[7] 사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조사는 어떻게 수행합니까? - 박쥐 소년의 Su Jingting 답변 - Zhihu

[8] 연구를 활용한 사용성 테스트 운영 가이드

[9] 사용성 테스트: 작업 평가 모델 및 측정 방법

[10] 4가지 측면, 보다 효율적인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1] 사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조사는 어떻게 수행합니까? - 모두가 제품 관리자입니다

[12] 많은 예를 사용하여 "인터랙션 디자인의 7가지 법칙"이 디자인에 적용되는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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