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에 관한 기본 자료는 무엇입니까? 청명절에 성묘를 하려면 무엇을 가져가야 하나요?
1, 청명절에 관한 자료:
청명절은 나청절이라고도 하며, 중춘과 늦봄의 교분, 즉 동지 이후 108 일째 되는 날은 중국 전통명절 중 하나이며, 가장 중요한 제사 명절 중 하나로 조상을 모시는 것이다
한족 전통의 청명절은 주대쯤에 시작되며 지금으로부터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족 문화의 영향으로 중국의 만주족, 혁철족, 장족, 오로춘족, 동, 토족, 묘족, 요족, 여족, 수족, 경족, 창족 등 24 개 소수민족도 청명절의 풍습을 거쳤다. 각지의 풍습은 다르지만 성묘제조, 나들이가 기본 주제다.
청명절은 원래 춘분 후 15 일을 가리켰고, 1935 년 중화민국정부는 4 월 5 일을 국정휴일 청명절로 정하여 민족 성묘절이라고도 했다. 2006 년 5 월 20 일,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청명절을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하였다.
명절 기원
개자추의 전설
청명절에 춘추시대에 진공자는 박해를 피하기 위해 망명했다고 전해진다. 망명 도중 인적이 없는 곳에서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더 이상 일어설 힘이 없었다. 신하와 함께 한참 동안 찾아도 먹을 것을 찾을 수 없었다. 모두들 매우 초조할 때, 신하 개자추와 함께 한적한 곳으로 가서 자신의 허벅지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육수 한 그릇을 끓여 공자가 마시게 하고, 중귀는 점차 정신을 회복하고 있다. 중귀는 고기가 개자가 자신의 다리를 베는 것을 발견했을 때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19 년 후, 귀로 국군, 즉 역사상 진문공을 만들었다. 즉위 후 문공은 당초 그와 함께 망명한 공신을 무겁게 상했지만, 유독 개자추를 잊어버렸다. 많은 사람들이 개자에 대해 불평을 하며, 그를 면군하여 상을 받으라고 권하지만, 개자추미는 공로를 다투는 사람들을 가장 경멸한다. 그는 행장을 잘 꾸려서 노모와 조용히 면산에 은거했다.
진문공은 부끄러움을 듣고 직접 사람을 데리고 개자추를 청했지만, 개자밀은 이미 집을 떠나 면산으로 갔다. Mianshan 높은 도로 위험, 울창한 나무, 두 사람 을 찾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어떤 사람들은 삼면에서 mianshan 을 태우고, 개자추를 강요했다. 큰 불은 면산을 두루 불태웠지만, 개자추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았다. 불이 꺼지자 노모를 업고 있는 개자추추는 이미 늙은 버드나무 한 그루 아래 앉아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 문공은 모양을 보고 애통해했다. 입관할 때, 나무굴에서 옷깃을 발견하고, "고기 봉군이 단심을 다하였으니, 주공이 늘 맑기를 바랍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김문공은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을 한식절로 정하라고 명령했다.
이듬해 진문공이 신하 등산제를 이끌고 늙은 버드나무가 죽어서 부활한 것을 발견하고, 늙은 버드나무를' 청명류' 로 주고, 천하에 알리고, 한식절 다음날을 청명절로 정했다.
절기 청명과 청명절
청명절의 이름은 이때 기상 물후의 특징과 관련이 있다. 서한시대의' 화남자 천문훈' 에서 "춘분 후 15 일, 두지을을 가리키면 청명풍이 온다" 고 말했다. 청명풍' 은 산뜻하고 맑은 바람이다. "세시백문" 은 "만물이 자랄 때 모두 깨끗하고 깨끗하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청명하다고 한다. " 명절인 청명은 당나라에서 형성되었지만, 시계 표지인 청명절기는 이미 옛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으며, 한대는 이미 명확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24 절기는 중국 고대 천문학자와 민중이 생활과 생산실천에서 요약한 기후법칙으로, 1 년 사계절 기온, 현상학, 강우 등의 변화를 적절히 반영하며 농경, 잠상 등 활동을 제때에 안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지도적 의의가 있다. 청명에 이르면 기온이 따뜻해지고 비가 많이 오는 것이 바로 봄갈이 춘종의 좋은 계절이다. 따라서 청명은 고대 농업 생산에 있어서 중요한 절기이다. 농언은 "청명 전후, 오이종 콩", "식목 조림, 청명을 넘지 말라" 는 말이 바로 이런 이치이다. 동한 최시' 사민월령' 은 "청명절, 명잠첩, 잠실 치료, 잠실 치료" 라고 기록하며 이때부터 양잠 준비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중' 청명절' 은 아직 절기일 뿐 명절이 아니다.
청명절은 시간과 날씨물후의 특징상 청명절 풍속 형성에 중요한 조건을 제공하며, 이 절기는 청명절의 원류 중 하나로 여겨진다.
발전사
한식절 풍습-불냉식과 제묘
청명절 불냉식 청명은 처음에는 절기의 이름일 뿐 조상을 기념하는 명절이 되어 한식절과 관련이 있다. 역사의 실질적 관점에서 볼 때, 불냉식 금지는 주로 중국 고대인들이 불을 고치는 풍습의 유적을 반영한 것이다.
원시사회에서 선민들은 나무를 뚫고 불을 지폈고, 불씨가 쉽게 오지 않았고, 불씨를 채취하는 수종은 계절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바뀌기 때문에, 불을 바꾸고 새 불을 교환하는 것은 고대인의 생활에서 큰 사건이었다. 봄 3 월은 한창 불을 바꿀 때인데, 사람들은 새로운 불이 아직 오지 않았을 때 불을 피우지 말아야 한다. 한대 () 는 한식절 () 을 금연절 () 이라고 불렀는데, 이날 백성들은 불을 붙일 수 없었고, 밤이 되어서야 궁전에서 촛불을 켜고, 불씨를 귀척중신의 집에 퍼뜨렸기 때문이다.
한식절 때의 풍습은 주로 불냉식과 제묘를 금지하는 풍습이 있다. 중국 고대인들은 제사 조상을 매우 중시한다. 옛날, 가족 중 누군가가 죽었을 때, 무덤만 파서 매장하고, 묘지 표시를 쌓지 않고, 제사는 주로 종묘에서 진행되었다. 나중에 묘지를 파다가 묘지를 쌓고 조상을 묘지에 배정하면 물질적인 의탁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국 시대에는 묘제의 바람이 점점 짙어지기 시작했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무덤을 제사하는 풍조가 더욱 성행하고 있다. "한서" 에 따르면, 장관 엄연년 () 은 경천리 () 를 떠나도 정기적으로 고향으로 돌아가 묘지를 제소해야 한다고 한다. 당대에는 학자든 민간인이든 한식절 성묘를 본추종의 의절로 여겼는데, 청명은 한식절에 가깝기 때문에 성묘를 청명으로 연장하는 경우가 많았다. 시인들의 작품도 종종 한식, 청명, 언급이 있는데, 웨이응물처럼 시구가 있다. "청명 한식, 춘원 백훼가 열렸다." " 바이 주이 (Bai Juyi) 도 "까치 (Wu Dao) 는 졸린 교목, 청명 한식 (Ching Ming) 은 누구의 집에서 울고 있는가" 라는 구절을 가지고있다. 법원은 민간 한식 () 을 감안해 청명 () 과 함께 이미 성습을 이어온 것을 감안하여, 공식 문서 형식으로 정식으로 규정하고, 청명 () 이 오면 한식절 () 과 함께 방학을 할 수 있다. 이 규정은 지금으로부터 1200 여 년이 지났는데, 그때부터 청명부터 어떤 나라의 법정 명절의 색채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송원 시절 청명절은 한식절에 부속된 지위에서 한식절 대신 자리까지 올라갔다. 이것은 무덤 성묘와 같은 의식이 청명에서 많이 열렸을 뿐만 아니라, 한식절 원래 풍습 활동 (예: 냉식, 축주, 그네 등) 도 청명절에 모두 수거되었다.
청명 풍습-나들이
약 당대부터 청명 제사절은 또 다른 일찍 등장한 명절인 상사절의 내용을 흡수했다. 어퍼 페스티벌은 음력 3 월 초 3 일에 열렸는데, 주요 풍속은 나들이, (강을 끼고 목욕을 하며 복을 기원하며 재난을 해소하는 것) 로, 답답한 겨울을 거친 후 정신조정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들의 심리적 욕구를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진대 육기 () 는 "늦봄, 날씨가 부드럽고 좋다" 는 시를 썼다. 위안 지룽 초기 바바, 황하를 씻는다. 클릭합니다 바로 당시 사람들이 상제절기, 나들이, 나들이, 나들이, 나들이, 나들이, 나들이, 나들이, 나들이, 나들이를 생생하게 묘사한 모습이었다.
청명 상묘가 모두 교외로 나가야 하기 때문에 조상을 애도하는 나머지 밝은 봄빛 속에서 청청청들판을 가득 채우는 것도 애도와 자중 전환을 위한 조제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청명절은 나청절이라고도 불린다. 성품이 노는 아이들은 종종 청명 () 에서 단 한 번만 노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마치 당대의 대시인 왕위 () 시구 () 가' 소년분일 여행 ()' 하는 것처럼 청명 () 과 상패 () 를 할 필요가 없다.
후속발전
두 개의 오래된 명절 에센스를 융합한 청명절은 송원시대에 조상성묘를 중심으로 한식 풍속과 상답청 등 행사를 융합한 전통명절을 형성했다. 명청은 대체로 전대 구제를 이어받아 청명절은 여전히 봄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대절의 지위를 견지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민국 시절 청명절에는 기존 성묘, 나설 등 풍습 외에도 나무를 심는 것도 일반 프로젝트로 확정됐다. 이는 민간에서 오랫동안 이어온 식목 풍속에 대한 공식 인정에 불과하다.
휴가변천
청명절은 중춘과 늦봄의 교분, 즉 동지 이후 106 일이다. 성묘활동은 보통 청명절의 처음 10 일 또는 이후 10 일 (아침 청명, 저녁 한식) 이다. 일부 지방인들의 성묘 활동은 한 달 동안 계속되었다. 관리들이 귀성하여 성묘를 할 때 직무를 지연시키는 일이 있을 때 당현종은 정령을 반포하여 휴가 문제를 해결했다.
는 한식절 연휴 4 일을 규정하고 있다. "(개원) 24 년 (736) 2 월 21 일 칙령:' 한식, 청명 4 일은 가짜다.' "("당회 "권 82), 대력 12 년 (777) 칙령에 따라 당나라 관아는 예례대로 5 일 동안 방학했다." 지금부터 한식은 청명, 휴가 5 일을 통한다. " 。 정원까지 6 년 (790), 휴일에 7 일을 더한다.
이렇게 관원들은 느긋하게 성묘 제사를 할 수 있다. 당시 한식절이 당나라에서 매우 성대한 전국적인 명절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나라 왕의 냉랭한' 한식편' 은 "가을의 귀중한 양동귀랍은 봄전에 한식을 먹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즉 한식절의 중요도가 중양절과 연말 왁스제를 능가하는 것이다.
송대의 한식축제도 7 일간 방학했다. 북송 () 방원영 () 문창잡록 () 은 "사부 휴가 연세가 무려 76 일, 원일, 한식, 동지 각각 7 일" 이라고 기재했다. 남송진원정' 세시광기' 볼륨 15 는 송여원명' 세시잡기' 를 인용해 "청명 전 2 일은 한식절, 전후 3 일, 무릇 7 일" 이라고 말했다. 민간은 14 일 불을 금지하고, 사적인 한식이라고 하며, 또 큰 한식이라고 한다. 북인들은 이 날로 제사를 치우고, 달을 지나도 끊이지 않고, 한식 1 월절의 속담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1935 년 중화민국정부는 4 월 5 일을 국정휴일 청명절로 명시했다.
청명절은 2007 년 12 월 7 일 국무원 제 198 차 상무회의에서' 전국연절 및 기념일방학 방법' 을 수정하기로 한 결정을 통과시켰다. 이 중' 청명절, 연휴 1 일 (음청명 당일), 2008 년 청명절은 정식 공휴일이 됐다 2009 년에는 또 3 일로 바뀌었다.
2, 청명절 성묘는
1: 꽃 (백합 또는 국화)
2: 묘지를 청소하는 도구 (빗자루, 빗자루
< P > 는 옷차림이 가능한 한 검은색을 위주로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