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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호는 어떤 신화와 전설에서 유래되었나요?

구미호, 검은 여우, 흰 여우 등은 원시 종교의 토템 신앙에 처음 등장했다. 『산해경』에는 청추 구미호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고대 기록을 해석하면 구미호는 실제로 동쪽이나 남쪽에 위치한 청추 원시 부족의 토템입니다. "산해경"에는 "사람을 먹을 수 있다"고 되어 있어 마법의 힘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적을 위협하고 부족의 안전을 보호합니다. 또한 "먹는 자는 독이 되지 않는다"고 하며, 고기를 먹으면 악령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구미호 토템 신앙과 관련된 원시적인 주술임이 분명합니다. 여우는 악령을 쫓아내는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하족의 다유가 투산족의 소녀와 결혼한다는 신화가 있는데, 여기에는 꼬리가 구개 달린 흰여우라는 신비한 물체가 연루되어 있다. 동한조예(趙趙)의 《오월의 춘추(春秋)-월왕전》과 『이문뢰』 제99권에 인용된 『여시춘추』의 유실된 기록에 따르면 주' 다유가 투산에 왔는데, 연구에 따르면 오늘은 허난성 송현에서 구미호 흰여우를 만났고, 투산 사람들이 '수수이백여우, 팡팡 구미호'라고 부르는 것을 들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결혼"하면 후손이 번영할 것이므로 Dayu는 Tushan의 소녀와 결혼하여 nvjiao라고 합니다. 신화가 기록된 시기가 매우 늦은 만큼 후대의 이념과 문화가 반영된 것이 분명하며, 원래의 모습으로 복원한다면 다유는 토산에서 구미호와 결혼했다는 의미가 된다. 이 인간과 동물의 결혼 신화 뒤에 숨은 문화적 의미는 투산 씨족이 구미호를 토템으로 삼는 부족이라는 점이다. 구미호는 워낙 귀한 존재이기 때문에 후세의 암여우들은 항상 자신들이 두산의 후손이라고 자랑스럽게 말하며 자신들의 혈통의 고귀함을 과시하기를 좋아한다.

한나라 때 부적 사상이 성행했기 때문에 원래 토템신이었던 구미호가 부적으로 변모해 길상을 상징하는 신비로운 상징이 됐다.

중국 여우 문화사에서 여우에게 일어난 불행한 일 중 하나는 한나라에서도 일어났습니다. 즉, 여우 사상의 영향을 받아 괴물로 변했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늙어 괴물이 된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여우도 여우와 다를 바가 없다. 용, 불사조, 유니콘이 신성한 지위를 유지하는 것은 어렵다. 당나라에서는 여우신과 천상여우 숭배가 성행했지만, 그들은 이미 마신이었기 때문에 의로운 신만큼 심각하지 않았고, 예전의 손오공처럼 닥치는 대로 일을 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의로운 신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가장 강력한 천상 여우인 구미호 천상이 여전히 꼿꼿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구미호의 영광스러운 역사가 결국 종말을 맞이한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가장 큰 초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다른 여우들보다 늦게 끝나는 것도 가장 큰 초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요정으로 변신하면 가장 악마적인 암여우가 됩니다.

구미호는 늦어도 북송 초기에 악마화됐다. 전광(Tian Kuang)의 『유교학자론(儒儒論)』에서는 진풍년(陳峰年)이 송나라 진종(眞宗) 때 교활하고 황제를 '매혹'하는 데 능하였다고 하였으니, 『당시 사람들은 구미호를 귀하게 여기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구미호는 더 이상 사람들의 마음 속에 상서로운 여우도 아니고 신적인 여우도 아니며, 나쁜 것으로 변합니다. 또한 이 시기 중국 고대사에 나오는 유명한 여인이 구미호라 하여 일본에 전해졌다. 바로 은나라 주왕의 첩인 대계(大絲)이다. 일본의 "Ben Chao Ji Wen Cui"1 권에는 Jiang Dafuqing이 쓴 "Fox Mei Ji"라는 기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은나라의 Daji는 구미호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후메이지』는 일본 강허 3년(1101년)의 사건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송나라 희종시대에 해당한다. 사실 당나라의 백거이는 이미 『무덤 속의 여우』에서 “사람의 가문을 무너뜨리고 나라를 전복시킬 수 있는” 대계를 여우 요괴에 비유한 바 있다. Daji는 자신의 아름다움을 이용하여 주왕에게 혼란스러워서 나라를 잃고 목숨을 잃은 공주를 구미호의 정령이라고 표현했는데, 이는 정말 논리적인 일입니다.

다지는 슈퍼여우의 완벽한 조합이라 할 수 있는 구미호가 됐다. 소설 속 설명은 원나라 역사 이야기 "무왕의 주패서"로 시작하여 명나라의 장편 소설 "신들의 낭만"으로 이어집니다.

'무왕주패기'에서는 다지의 혼의 기운과 골수를 모두 빨아들여 빈 껍질을 이용해 변신한 '구미호'로 나온다. 다지. Daji의 결말은 Wu King이 Yin을 정복 한 후 Jiang Taigong이 악마 진압 거울을 사용하여 그녀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내도록 강요 한 다음 그녀를 가방에 넣고 나무 망치로 그녀를 때려 죽였다는 것입니다. 그녀가 이토록 시련을 겪은 이유는 사형집행인이 그녀의 '눈부신 눈빛'으로 그녀를 유혹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신들의 낭만'은 '무왕주패기'를 원작으로 천년살이 구미여우 다지의 매혹적인 성격과 그녀가 행한 많은 나쁜 일들에 대해 씁니다. 이에 반해 은나라의 주왕은 재력이 뛰어나고, 밖에는 충직한 신하와 선한 장수들이 있었고, 안에는 덕망 있는 왕비와 후궁이 있었기 때문에 나라가 원래는 이 천년 동안 매우 안정되었습니다. - 아홉 개의 머리를 가진 꿩 정령과 옥비파 정령을 데려온 늙은 구미여우.

흥미로운 점은 대지가 참수당했을 때의 매력적인 묘사도 있는데, 이는 『무왕주정기』보다 더 생생하고 상세하다. 소설은 그녀가 사형집행인 하사를 너무 매료시켜서 "맹목적으로 무더기로 흩어지게" 되었다는 것을 과장하려고 노력합니다. 결국 Jiang Ziya는 귀중한 조롱박을 사용하여 그녀의 머리를 잡았습니다. '신들의 낭만' 속 구미호 다지의 이미지는 고대의 창녀형 여우 요괴 개념을 극한까지 끌어올려 궁극의 여우인 구미호 개념을 극한까지 끌어올린다. 악마, 여성에 대한 금기 개념과 '항상'이라는 개념을 극단적으로 밀어붙인다. 여성이 너무 음탕하면 나라가 망할 것이라는 '여성 재앙' 개념도 극단적으로 밀어붙인 것이다.

그 이후에도 구미호를 소재로 한 소설이 몇 권 나왔습니다. 예를 들어 청대 대중소설 '여우운명'에 나오는 옥얼굴 선녀는 구미호입니다. -얼굴의 흑여우 정령. 결국 루동빈은 그녀를 정복하고 여덟 개의 꼬리를 잘라냈습니다. 청나라 말기 소설 '구미호'는 여우 요괴가 아니라 매춘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매춘부 후바오위는 구미호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소설에서는 구미호가 가장 음란하고 매력적이며 "특히 일반 여우보다 더 강력하다"고 말하므로 "극히 음란한 매춘부"인 호바오위와 비교됩니다. 여우와 창녀가 동일하다는 개념은 청나라에서 유행했다. 창녀는 여우였고, 최악의 창녀는 당연히 구미호였다.

구미호 투산누부터 구미호 다지까지, 구미호의 신성함과 영광은 완전히 사라졌고, 구미호는 구미호의 상징이 됐다. 가장 음탕하고 매력적이며 나쁜 여자. Ximen Qing의 큰 아내 Wu Yueniang이 "The Golden Lotus"에서 그의 어린 아내 Pan Jinlian을 "구미호 여우"라고 부를 때 저주가 얼마나 사악한 지 알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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