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키텍처의 개념과 설계 방법은?
이전 기사에서 정보 아키텍처의 방법과 기술에 대해 여러 번 이야기했습니다. 오늘은 정보 아키텍처의 개념과 설계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요 내용을 시작하겠습니다. 컴퓨터 훈련.
1. 정보 아키텍처의 개념
호텔에 필요한 시설은 무엇입니까? 호텔 소유자라면 이러한 시설을 고객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어떻게 합리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까? 식사? 이 프로세스는 정보 아키텍처 프로세스입니다. 그는 고객이 귀하의 레스토랑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게 하여 다음에 이곳에서 식사할 생각을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호텔 시설을 배치하는 과정에서 사용자 습관이나 건축 사양 등 몇 가지 사양을 따라야 합니다. 바로 이러한 사양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정보 아키텍처가 필요합니다.
정보 아키텍처에 대한 보다 공식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 아키텍처 디자인은 사용자가 쉽게 사용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구조화, 구성 및 분류하는 예술이자 과학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정보 아키텍처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이 어떤 것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귀하의 제품을 더욱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식당에 들어갈 때와 마찬가지로 입구가 음식을 기다리는 곳이라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들어갈 때 식사를 해야 한다. 이것이 정보 아키텍처의 이점입니다. 유사한 제품을 사용할 때 사용자가 더 쉽게 시작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여 제품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줍니다.
2. 정보 아키텍처를 설계하는 방법
1. 사용자, 시나리오, 습관 이해
귀하의 제품은 사용자를 위한 것입니다. 먼저 다음 개념인 "멘탈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멘탈 모델은 경험과 학습을 통해 무언가가 발전하는 과정에 대해 마음 속에 쓰여진 대본입니다. 인간은 특정 사건을 경험하거나 학습한 후 사물의 발전과 변화에 대해 몇 가지 결론을 도출하고, 이러한 경험을 대본 작성과 같이 대본으로 압축하고, 반복이나 유사한 일이 다시 일어날 때까지 기다리게 됩니다. 사물의 발전과 변화를 예측하기 위해 작성된 스크립트. 정신 모델은 사물이 어떻게 작동할지에 대한 예측입니다. 분명히 말하면, 사물이 어떻게 발전하기를 "바라는가"는 정신 모델이 아니지만, 사물이 어떻게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지는 정신 모델입니다.
당신이 아이패드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는데, 내가 방금 아이패드를 건네주고, 아이패드로 책을 읽을 수 있다고 말했다고 가정해보자. iPad를 열고 사용하기 전에 iPad에서 읽는 방법에 대한 정신적 모델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화면에서 책이 어떻게 보일지, 페이지 넘기기나 북마크 사용하기 등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대략적인 방법을 상상해 보세요. 이전에 iPad를 사용해 본 적이 없더라도 iPad에서 독서하는 "정신적 모델"이 있습니다. 머리 속 정신 모델의 스타일과 작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