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초의 특징과 상징적 의미
질문 1: 난초, 국화, 연꽃은 각각 어떤 특징과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국화: 품격이 고결한 국화는' 사군자 연꽃: 고결, 미사, 그렇지 않으면, 청량하고 감미롭지 않다. 매화: 단불굴의 매화는' 사군자' 난초: 고결, 우아함, 애국, 굳건한 상징모란: 부귀
질문 2: 송백, 국화, 연꽃, 대나무, 난초의 특징과 상징적 의미?
질문 3: 국화의 특징과 상징적인 국화의 상징적 의미
국화와 메이, 란, 대나무는 예로부터 중국 문인들의 마음 속에 있는' 사군자' 였다. 국화는 중국 문인의 인격과 기절의 묘사일 뿐만 아니라 광범위하고 심원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받았다.
은둔자의 상징
도잠선생에게 푸르른 이후 국화는' 꽃의 은둔자' 가 되었다. 도연명' 과 곽주부':' 방국개림요, 청송관암열. 이 정수자태를 품고, 탁위서리로 제걸을 내리다. " 아늑하고 편안한 생활을 부러워하는 그의 열망을 반영한 것이다. 동울타리 밑에서 유유히 국화를 캐는 그는 전원 시인과 은둔자의 자세로 국화의 독특하고 탈속적인 은자 풍격을 부여하여 그때부터 은둔자의 영성을 갖게 되었다.
2, 파이터의 상징
국화의 은둔자 이미지를 바꾸는 것은 당연히 당말 농민 봉기 지도자 황소를 세어야 한다. \ "飑 서풍 전체 마당 심기, 루이 차가운 향기로운 차가운 나비는 오기가 어렵습니다. 그 해에 내가 청제라면, 신문과 복숭아꽃이 한 곳에 피었다. " \ "가을 9 월 8 일까지, 나는 꽃이 피면 백화를 죽인다. 천천향진이 장안을 관통하고, 온 도시에 황금갑을 달고 있다. " 뚜렷한 도덕과 경향성을 지닌 시에서 국화는 산전수전 다 겪은 용감하고 강인한 투사가 되어 인민을 위해 * * * *, 대천행도가 되었다.
동시 돈? 중심점 상원 \ "행군 9 일 장안 고향 생각 \": 강욕이 높이 오르고, 아무도 술을 보내지 않고, 멀리 고향 국화를 불쌍히 여기며 전쟁터에 가까이 가야 한다. 국화도 전사의 대표가 되었다.
셋, 슬픔의 상징
송? 이청조' 취화음': 엷은 안개가 짙고 구름이 짙어 영원히 낮에, 서뇌가 금수를 제거한다. 명절에 또 중양, 옥베개 셰프, 한밤중 서늘한 초침. 동쪽 울타리가 술을 황혼에 놓은 후, 어두운 향기가 소매에 가득하다. 모도는 넋을 잃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이청조 () 는 송대 여성사 () 국화 () 로, 그녀의 글에서 서사 () * * * * 의 대상이 되었다. \ "동쪽 울타리 와인 황혼 후, 어두운 향기로운 소매 가 있습니다. 모도는 넋을 잃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 "날씬하다" 라는 글자로 오랫동안 헤어진 남편에 대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다.
4, 고결한 품격의 상징
국화는 시들어 꽃잎을 떨어뜨리지 않고 복숭아꽃처럼 한 조각씩 떨어지지 않고 화려하게 떨어진다. 따라서 시인은 "타락한 땅은 차마 견딜 수 없고, 가지를 안고 오히려 스스로 말라 버린다" 고 말했다.
그래서 시인들은 보통 그 추위에 찬 품격을 칭찬한다. 예를 들면 돈? 백거이' 영국화':
추위에 견디는 것은 동울타리 국화뿐이고, 금귀비는 처음에는 새벽이 더 맑다. 비바람 관계로 흩어져 있는 것도 있다. 송나라에는' 왕수 개시' 의 이야기가 있는데, 풍몽룡의' 경세통언' 에 실린 것을 보면 소동파가 한 번 상부에 가서 왕안석을 뵈러 갔는데, 마침 왕이 없었다. 단지 용국시가 있는 것을 보고 처음 두 문장만 적었다. "서풍이 어젯밤 원림을 지나 노란 꽃이 가득한 금을 불었다." 。 소동파는 은근히 웃겼다. 그는 국화가 마르더라도 꽃잎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는 원운을 따라 두 문장을 계속했다. "가을꽃은 봄꽃보다 떨어지지 않고 시인과 자세히 읊조리고 있다." " 왕안석은 소동포가 조소의 뜻을 가진 속구를 읽은 후 소동파 관찰이 전면적이지 않다고 느꼈다. 나중에 두 사람의 정견이 불화하여 소동파는 황주로 강등되었다. 스와가 황주에 도착한 후, 어느 날 비바람이 몰아치자, 수와 친구들은 국화원에서 국화를 감상하며, 낙영찬란하고' 온 땅에 금을 깔아' 는 장면을 직접 보았다. 그런 다음에야 왕안석을 잘못 승인했는지, 아니면 자신이 식견이 넓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
국화는 풍상을 겪으며 완강한 생명력과 고풍스러운 축제를 가지고 있다. 도연명 채주 동울타리 아래 국화가' 꽃 속 은둔자' 라는 칭호를 받았다. 일본에서 국화는 황실의 상징이다. 국화의 색깔은 다양하다. 의미도 다르다.
노란 국화: 은은한 사랑
하얀 국화: 우리나라에서 애완하는 의미, 일반적으로 고인을 추모하는 데 쓰인다. 일본에서는 순결과 성실의 상징이다.
진홍색 국화: 애교로운
국화는 긴 것을 상징한다. 국화는 가을에 개방되기 때문에 가을의 상징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심지어 9 월을' 국화월' 이라고 부른다. 국화는' 근거' 와 동음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음력 9 월 초 9 중양절에 채취한 국화꽃은 더 의미가 있고, 정제된 국화차를 많이 사용하며, 이 날 채취한 국화를 묵은 막걸리나 국화로 목욕하는 사람도 있다. 모두' 국화 수상수' 를 뜻한다. 한 화면에 국화와 메추라기 9 개가 그려져 있다면,' 메추라기' 의 발음이' 안' 과 동일하기 때문에' 9 세 거안' 이라는 의미가 있다. 국화와 소나무를 함께 그린 것은' 송국화영영' 이라고 불리며 이 그림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장수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여치 한 마리를 국화 위에 그리는 사람도 있다.' 여치' 와' 관' 의 동음 때문에 다른 사람이 오랫동안 관직을 차지하기를 바란다는 뜻이며, 그 그림은' 관거일품' 이라고 불린다.
국화: 깨끗하고 고결한, 사랑해, 진실
트리국화: 회상, 하지만 * 사랑, 나를 믿어 주세요
봄 Gt;
질문 4: 난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난초 종류
1) 춘란
춘란은 일명 풀란, 산란, 송이향, 약칭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인들은 이를 약발이라고 불렀다. 산란산구 향민들은 그 소란이라고 부른다.
춘란은 중국란 중에서 분포가 가장 넓고 자원이 가장 풍부하며 재배 역사가 오래되어 원예재배 품종이 가장 많은 난초를 선육한다. 그 그루는 몸집이 작고, 잎은 가늘고 좁으며, 줄기는 곧게 서 있고, 높이는 약 6-25cm 이며, L 송이꽃을 피웠고, 고대인들은 한 줄기 한 줄기를 난초라고 불렀다. 쌍화를 피는 소수의 호칭과 티란은 길조를 뜻한다. 춘란 그루체는 작지만 꽃은 크며, 꽃봉오리의 지름은 보통 4-6cm 이며, 최대 지름은 8cm 에 달할 수 있다. 색깔은 보통 녹색과 황록색을 위주로 하고, 꽃은 자홍색 줄무늬나 반점이 있다. 개화기는 약 한 달 (2 월 중순부터 3 월 중순까지) 이다. 대부분의 춘란은 향기가 있어 그윽한 향기라고 불린다.
춘란은 산지에 따라 각각 특징이 있으며 강절춘란, 하남 춘란, 후베이 춘란, 구름, 귀비, 천내춘란, 남방춘란 등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다.
2) 춘검
춘검 주요 자원 지역은 쓰촨 및 구이저우에 있습니다. 춘검주형은 크고, 잎은 폭이 1 ~ 2.2cm 이고, 잎은 길이가 40 ~ 100cm 이고, 잎은 춘란과 같고, 잎형은 웅장하다. 화기도 춘란과 같은 기간에 꽃 2 ~ 5 송이를 줄기로 하고, 꽃봉오리는 직경 4 ~ 8cm 로 다채롭고, 꽃잎 질감은 얇은 잎에 은무늬가 뚜렷하며, 비교적 좋은 그윽한 향을 가지고 있다. 식물이 강하면 보통 잎이 5 ~ 10 개 있다. 뿌리가 굵고 강하다. 전통 명종은' 홍주사',' 은봉소',' 융창소',' 서촉도광' 등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량의 신품종을 선발하여 천란의 특색을 형성하였다.
3) 연청란
는 유설란, 브리아란이라고도 합니다. 분포 지역은 매우 좁아서 우리나라 윈난 서부와 대만 고산 지역에만 원생종이 있다.
연잎잎은 가늘고 좁으며 잎 길이는 50-80cm, 잎 폭은 0.5-1.2cm 입니다. 잎이 6-9 조각으로 무성하고, 가짜 구근은 작고, 지름은 보통 1cm 정도이지만, 뿌리는 굵고 지름은 0.5cm 정도이다. 꽃자루는 곧게 뻗어 있고, 꽃은 2 ~ 3 송이이고, 꽃잎은 얇으며, 꽃은 은줄무늬로 뚜렷하고, 꽃봉오리는 지름이 약 3.5 ~ 6 센티미터이다. 조각 망토형, 꽃잎은 긴 계란형이고, 입술판 아래는 반권이다. 화기는 1-3 월에 꽃이 피고 향기가 짙고 찰랑거린다. 대표 품종은' 대설소' 와' 소설소' 이다. 연청란 무늬와 색깔은 눈처럼 하얗게 유명하며, 푸르고 화사한 잎과 뚜렷한 색채를 이루고 있다.
4) 혜화
는 구화란, 구절란, 구자란, 산란산구 마을 사람들은 고란, 대란, 우란, 상란이라고 부른다. 옛사람들은 한 줄기 아홉 꽃을 혜라고 불렀고, 꽃으로도 불렀지만 혜란이라고 부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몇몇 지역은 하란이나 봄을 보내는 지역이라고 부른다.
꽃그루체는 일반적으로 높고, 잎 5-13 장, 잎 길이는 약 35-80cm, 잎 폭은 0.5-1.5cm, 잎맥은 굵고 뚜렷하며, 잎가장자리는 들쭉날쭉하고 굵고, 가짜 구근은 뚜렷하지 않다. 꽃자루는 똑바로 서 있고, 줄기 직경이 굵은 사람은 1cm 이고, 가는 사람은 실향과 같고, 높이가 가지런하거나 잎틀이 나며, 보통 높이가 약 35-80cm 이다. 꽃 5 ~ 30 송이를 쓰고 있다. 꽃봉오리의 지름은 약 3.5-8cm 이다. 색깔이 얼마나 황록색이나 청록색이고, 혀에 녹색 벨벳 이끼가 달려 있고, 자홍색 점이 많이 장식되어 있으며, 개화기는 원산지인 4 월 ~ 5 월 초에, 때로는 가을에 다시 꽃을 피운다. 휘화는 분포가 비교적 넓고, 친링 북쪽에도 분포가 있다. 원산지의 고도는 춘란보다 높고, 비교적 내한성, 내건성, 희양이다.
각지에서 생산되는 화엽형, 화질은 약간 차이가 있어 산지로 강소절화화, 안휘서부와 후베이 화화, 구름, 귀비, 천내지혜화, 남방화화 등으로 나뉜다.
5) 사계절란
는 흔히 건란, 하란, 추란이라고 불린다. 옥화란, 준하란, 웅란, 암컷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사계절란은 사계절에 모두 꽃이 피는 것은 아니며, 보통 초화기는 6 월부터 한로까지 여러 차례 꽃을 피울 수 있다.
사계절란의 산지가 비교적 넓어서 우리나라 북위 30 ~ 남쪽의 산림사이에 모두 있으며, 보통 해발 300 ~ 400 미터의 혼합림에서 군생하며, 산지가 넓고 재배 역사가 길기 때문에 각지에서 생산되는 사계절란의 그루는 각각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여러 시리즈로 나누었다. 준하계, 옥진계, 웅란계, 암란계, 옥베개계, 소심계 등.
6) 멜란
는 보세란, 세란, 풍세란으로도 불린다. 멜란은 잎이 넓고, 보통 너비가 2-4.2cm 이고, 길이는 약 25-80cm 이다. 2-5 개의 잎은 가짜 구근에서 태어났다. 가짜 구근은 크고 지름은 1.5-2.5 센티미터이다. 잎은 광택이 있고, 횡단은 연한 "Y" 자 모양이나 잎이 평평하며, 잎가장자리는 보통 들쭉날쭉하지 않다. 꽃자루가 직립하여, 일반적으로 잎틀보다 높다. 총상화서, 꽃 5 ~ 20 여 송이, 꽃봉오리 직경 약 2.5 ~ 5cm. 덩어리와 꽃처리는 보통 좁은 망토 모양이고, 입술은 늘어지고 반권은 늘어진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무늬와 색깔은 대부분 연한 자갈색으로 짙은 자갈색 줄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화기는 늦가을부터 이듬해 2 월까지 달콤한 향기가 난다. ...... gt; Gt;
질문 5: 난초의 특징을 묘사한 성어 1. 춘란추국화, 봄의 난초, 가을 국화. 각각 칭찬할 만한 점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2. 심란질, 혜, 란: 모두 바닐라 이름입니다. 잔디 같은 마음, 난초 같은 본질. 여자의 마음이 순수하고 성격이 고아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3. 빈곡유란, 계곡의 아름다운 난초. 형용이 매우 희귀하여, 늘 인품이 고아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4. 란아이동 연소, 란: 바닐라 이름; 아이: 냄새 나는 잔디; 굽기: 굽기. 난초는 쑥과 함께 타버렸다. 비유는 좋고 나쁨을 가리지 않고 함께 소멸한다.
5. 난초: 난초, 꽃 향기; 약: 모란. 남녀가 서로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을 비유하여 사랑을 표시하다.
6. 바람을 불어서 난초처럼 향기롭다. 미녀의 호흡을 묘사하다.
7. 난잡한 옥을 파괴하고 파괴: 파괴, 파괴. 난초를 파괴하고 미옥을 꺾다. 여자를 짓밟고 다치게 하는 것을 비유하다.
8. 채란은 모란, 란: 난초, 꽃향기; 모란: 모란. 남녀가 서로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을 비유하여 사랑을 표시하다.
9. 바람을 불어서 난초처럼 향기롭다. 미녀의 호흡을 묘사하다. 문어가 화려하다는 형용에도 쓰인다.
10. 참담한 녹색근심은 비바람에 파괴된 푸른 잎붉은 꽃을 가리킨다. 송류영' 정풍파' 라는 단어: "봄부터, 참담하고 푸른 근심이 붉고, 마음은 일의 코코아이다." 송장효상' 감자목난초' 라는 단어: "참담한 녹색근심 빨강, 초췌함은 모두 하룻밤 바람 때문이다."
질문 6: 난초는 상징적으로 난초과에 속하며, 단자엽식물로 다년생 초본으로, 호희화라고도 한다. 지생란의 대부분 품종은 원산지인 중국이기 때문에 난초는 중국란이라고도 하며, 사오싱은 난초의 고향이다. 뿌리가 길고, 잎은 줄기에서 빼곡하게 자라며, 실모양 망토, 2 ~ 3 조각이 한 묶음으로 되어 있다.
난초의 뿌리, 잎, 꽃, 과일, 씨앗은 모두 일정한 약용 가치가 있다. 난초는 향기로 유명한 꽃으로 고결하고 청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금의 유명 인사들은 그것의 품가가 매우 높아서 꽃중의 군자로 불린다. 고대 문인에서는 시문의 아름다움을' 란장' 으로, 우정의 진적을' 란교' 로, 좋은 친구를' 란객' 으로, 사군자 중 하나로 비유한다.
상징의미
란 외형은 간결하고 소박하며, 잎이 가늘고 부드럽고, 자태가 아름답고 은은하며,' 색청, 기청, 신청, 운청' 기질을 지니고 있으며, 군자란이라고 하면 난초가 군자와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로부터 문인들이 종란을 선호했다 중국 전통미학에서 볼 때 란품은 인품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란골은 풍골의 묘사로 난초를 통해 감정, 절개를 걸고, 중국 지식인이 숭고한 포부를 추구하고, 탁한 정사를 멀리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품격을 보존하는 화신으로 국토를 사랑하고,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확고한 신념을 전달하고 있다. 난초는 그윽하고 그윽하여 유곡정토에서만 자랄 수 있고, 사람들의 이상 경지에 개방될 수 있다.
국화는 신의를 중시하고 난초에 대한 묘사에서도 난초의 운율과 성품에 신경을 쓴다. 화가마다 화란마다 서로 다른 중점이 있을 것이다. 화가가 쓴 난초는 수묵을 이용해 난초의 아름다운 잎 상태와 화질의 수수함을 표현하고 타고난 자질과 박다야의 매력을 추구한다. 난초는 또한 고상한 우정을 상징하며, 한마음 한마음 한뜻으로 친밀하고, 뜻이 오래가는 것을 비유하며, 부부 간의 정이 서로 의기투합하는 것을 비유할 수 있다.
란자는 미인에 대한 호칭이고, 난초도 아름다운 상징이며, 몇 가지 컬러로 잎에 포인트를 주면 더욱 멋이 있다. 한 폭의 좋은 난초 작품은 고수가 처리한 란엽이 나풀나풀 펄럭이는 것 같고, 영동에는 저절로 청운치가 있어 자연보다 더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와 현대의 유명 인사들은 그 품격이 매우 높아서 꽃중의 군자로 불린다.
질문 7: 난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난초의 형태 특징
형태:
< P 가짜 비늘줄기 난구, 타원형 또는 방추형으로, 거의 없거나 줄기로 연장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잎 기준의 칼집 안에 싸여 있다. 잎이 여러 개 있는데, 보통 가짜 비늘줄기 밑부분이나 아랫부분에서 태어납니다. 두 개의 열, 띠 또는 드물게 좁은 타원형에 반침형까지, 밑부분에는 일반적으로 넓은 칼집이 있고, 가짜 비늘줄기를 둘러싸고, 관절이 있습니다.총상화서에는 몇 개의 꽃이 있고, 적은 수는 단꽃으로 줄어든다. 꽃봉오리는 길거나 짧아서 화기에 떨어지지 않는다. 꽃이 크거나 중간이 크다. Sepals 와 꽃잎은 다소 비슷합니다. 입술은 3 갈래로 갈라지고, 밑부분은 때때로 주둥이와 합생하여 3-6mm 에 이른다. 사이드 균열은 직립되어 있고, 자주 몇 개의 포위를 안고 있고, 중엽은 일반적으로 바깥으로 휘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입술 접시에 두 개의 세로 주름이 있는데, 보통 기준에서 중간 균열 밑부분까지 뻗어 있으며, 때로는 끝이 부풀거나 가운데가 부러져 더 적은 것이 하나로 합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 P > 3 코어 기둥은 길고, 항상 앞으로 구부러지며, 양쪽에는 날개가 있고, 복면이 움푹 패이거나, 때로는 짧은 털, 꽃가루 덩어리 2 개, 깊은 균열이 있거나, 4 개가 있어 크기가 같지 않은 2 쌍, 왁스, 매우 짧고 탄력 있는 꽃가루 덩어리 손잡이로 근삼각형의 점판에 연결되어 있다.2, 주요 특징:
1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은 꽃줄기, 꽃받침, 꽃받침, 화관, 암술군, 수컷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난초는 기묘한 꽃이다. 그것의 기묘한 점은 그것의 꽃 구조가 남달랐다는 것이다. 난초 구조의 특이함은 곤충의 수분에 적응하기 위한 것으로, 구술주, 부리, 꽃가루단, 입술판 등이 있으며, 난초는 양면에 대칭인 꽃, 입술판 밑부분에 꿀샘이 있는 낭과 거리, 수컷의 수 감소, 자방 하위, 꽃 모양, 크기, 색깔이 다양하며 초본 식물, 부생, 부생 등이 많다.
2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꽃은 꽃줄기, 꽃받침, 꽃받침, 화관, 암술 무리, 수컷 무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난초도 이런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차이점은 난초가 보통 립플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난초에는 6 개의 꽃이불 (꽃받침과 꽃잎의 구분이 뚜렷하지 않아 총칭하여 꽃이불이라고 함) 이 있으며, 안팎으로 나뉘어 있는데, 그 중 안쪽 바퀴는 특별히 립플랩이 되었다. 립플랩의 역할은 곤충을 유인해 수분을 하고 곤충이 발길을 멈추게 하는 플랫폼
3 대부분의 난초의 꽃자루와 자방이 180 C
< P > 4 를 돌리는 꽃가루 덩어리가 있다. 난초의 꽃가루는 보통 합성단이라고 불리는데, 곤충이 수분할 때 꽃가루를 모두 가져가서 수분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곤충이 다음 꽃으로 들어갈 때, 가져온 꽃가루 덩어리는 점성 기둥머리에 딱 닿도록 방향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이화수분이 완성된다.5 에는 자방을 제외한 난초의 전체 암수 기관이 완전히 융합되어 기둥이라고 한다. 기둥의 형성은 자웅을 공간적으로 분리시켜 이화수분
6 의 부리를 촉진시켰다. 난초의 주관과 화약 사이에 혀모양의 기관 (기둥머리의 균열에서 유래) 이 있는데, 이를 부리라고 하며 난초 특유의 기관으로, 이는 주로 자화수분을 방지하는 데 작용한다.
질문 8: 난초의 꽃말의 의미는 예로부터 난초를 고결하고 우아하며 애국적이고 굳건한 상징으로 여겼다 투자로서 난초 경제도 좋은 경제적 이득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란은 동시에 상인의 상징이 될 수 있다. 유학에서 두터운' 란정' 저자인 남통대학교 박도주 건충 교수란과 유학전통 중 인격위치 사이에 대응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것은 그 생물학적 특성과 관련이 있다. 난초 잎 상태는 우아하고, 빛깔은 일년 내내 푸르고, 꽃은 그윽하고, 꽃향기는 고결하며, 민족의 심미에 맞는 형태를 갖추고 있다. 사회학적 의미도 오래되었고, 독특한 천자신의 운율로 고전 귀족 생활의 모든 측면에 가장 먼저 개입하고, 역사 전적을 가장 먼저 적재하고, 유학자의 심미 시야에 들어갔다. 아마도 그 기발하고 신비로운 상황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 재능이 없는 공자는 은곡중란과 풀들이 한패가 되는 것을 보고, 신세감을 느끼며, 이때부터 란과 유가 인격의 내면적 관계를 확립하고, 이런 꽃과 사람 사이의 동위일체의 사고방식은 인류의 토템 숭배에서 비롯된다. 란은 꽃의 총아이다. 난초의 외형, 자세, 생존 환경, 내적 기질 방면에서 사람들은 난초의 상징적 의미를 해석하는 데 더 익숙해져 있으며, 고정 기호, 방향성 코드가 된다. 모든 아일랜드, 식란, 상란, 영란은 난초로부터 도덕의 힘을 흡수하여 자각적으로 자신의 인격과 마음을 형성, 승화, 승화시킨다. 그것의 문화적 내포는 공자의' 왕향' 의 이상과 빈천한 실의에 흔들리지 않는 인격신앙으로 발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굴원의 개인적 미덕의 유지와 추구로도 발전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란은 유학의 인격 이상을 상징한다: 덕행이 고상하고, 절조를 견지하고, 담박하고 자족하며, 독립하지 않는 것이다. 토템과 란: 인간의 정신생활에 개입하는 시초 토템 문화는 원시 문화의 일부이며, 만물유령론의 원시적 사고 방식에서 생겨났다. 난초는 개인 토템으로서 이런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사람은 토템이고, 토템은 사람이다. 둘째, 사람들은 종종 토템을 사용하여 자신의 이름을 만듭니다. 셋째, 사람과 토템이 생사 * * * 존망은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는 일종의 보호신이다. 토템 숭배는 나중에 서서히 무관심하여 인류의 머나먼 희미한 기억이 되었지만, 후대 생활에서는 그 흔적을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좌전? 선공 3 년' 은 정무공의 출생과 죽음이 난초와 관련된 토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정문공' 천첩' 연이 천사에게 난초를 선물하는 꿈을 꾸고 그녀에게' 일자로' 라고 말하자 과연 임신하여 아이를 낳고 란, 즉 정무공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정무공이 즉위 22 년 후 한 번 병이 나서 그는 "난초가 죽었다. 나도 죽을까 봐, 나는 그것으로 태어났다" 고 말했다. 그래서 "갈란과 죽음" 입니다. 이 이야기 속의' 정란' 의 의미는 바로 토템 문화의 구현이다. 토템 문화를 떠나면 이야기 속 난초의 신비성과 특수성을 이해할 수 없다. 역사 전적에는 토템 문화의 흔적이 남아 있을 뿐만 아니라 문학 작품에도 이런 예증이 적지 않다.
한악부' 고시는 초중경의 아내작이다', 여주인공 명란은 바로 먼 옛날의 개인 토템 흔적의 표현 특징인' 란지',' 지란',' 지란' 이 바로 난초다. 난초' 의 토템의 의미는 시에서도 뚜렷하게 드러난다. 예를 들어 유란지가 강에 투신하기 전에 초중경은 어머니에게 "오늘 대풍한과 찬바람이 나무를 파괴하고, 엄서리가 정란을 맺는다" 고 말했다. 엄서리가 뒤덮여 법정란을 볶는 것은 주인공의 생명의 비극이 곧 발생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정무공이' 난초가 죽으면 나도 죽을까 봐 두렵다' 는 예언의 징조처럼, 이것은 란토템 문화의 깊은 제약과 잠재적 영향이다. 프로토타입' 연구를 통해' 몇 세기 동안 비전의 숭배 전통에 의해 조심스럽게 보존된 이해하기 어려운 신비' 를 밝혀낼 수 있다. 란은 바로 이런' 원형' 이다. 란은 초기 귀족과 민간 생활에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으며, 병란이 악을 털어내고, 증란전정, 목란제사, 집행란영상, 재봉란 상조, 연란분향, 란제사 등 행사에서 사람들과 란은 다양한 관계를 맺었다. 이러한 난초 문화의 초기 형태는 정치 활동과 제사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들 (우리는 그들을 유학자의 전신으로 볼 수 있음) 이 란과 많이 접촉하고 난을 운용하며 공리적 목적과 연계되어 명확한 윤리적 함의를 형성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공자가 란의 심미상 정의에 중요한 전제조건을 제공하였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공자와 란: 란의 문화적 내포를 다졌다. "란은 왕향이다." 공자는 외국에서 10 여 년을 주유하며 시종 임용을 받지 못했고, 자위로 돌아오는 길에 난초 독무를 보았는데, 이는 경생정 터치로 감개만단. GT; Gt;
질문 9: 난초는 어떤 품질을 상징합니까? 외모, 특징적인 특징은 어떤가요? 고대인들의 그에 대한 칭찬은 무엇입니까? 예로부터 사람들은 난초를 고결, 우아함, 애국, 굳건함의 상징으로 여겼다. 난초는 고상한 것을 상징한다. 난초는 자태가 수수하고, 꽃용모가 단정하며, 그윽하고 향긋하며, 예로부터 고상한 인격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시인 굴원은 난초를 매우 좋아해서, 그의 불후의 작품' 이소' 에는 영란의 좋은 문장이 여러 군데 나타났다. 유란생 전정, 훈기를 머금고 맑은 바람을 기다리다. 난초는' 꽃 중의 군자',' 왕의 향' 으로 불린다. 중국인에게 난초는 민족상의 깊은 의의가 있다. 중국 전통 사군자매, 란, 대나무, 국화에서 매화의 고독, 국화의 풍상, 대나무의 기절과는 달리 난초는 지식인의 기질과 한 민족의 내적 풍화를 상징한다. 그래서 난초에 대해 중국인들은 뿌리 깊은 민족 감정과 성격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난초, 그 우아하고 다채로운 잎; 고결하고 단아하며 멋을 겸비한 꽃; 순수하고 그윽하고 그윽하고 가슴속 깊은 향기가 예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따라서 중국 전통문화에서 양란, 상란, 화란, 쓰기란은 줄곧 사람들이 정서를 키우고 수양성을 기르는 중요한 방법으로 국향, 왕향으로 불리는 중국 난초가 고아문화의 대표가 되었다. 그윽한 난초가 정토에 부딪히면 아무도 아랑곳하지 않기 때문에 ... 탈속적인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