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마: 진지하게 진정한 자신의 삶을 살고 예술적 보물을 개척하세요
서예가, 옥 조각가, 인감 조각가, 교사... 허마는 자신의 의견으로는 조각가이자 수행자가 되는 것을 더 좋아한다. . 다른 직업을 시도하고 탐구하는 것에 관해서는, 그것이 자연스럽든 의도적이든 상관없이 조각가 또는 영적 수행자로서 Hema의 경력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Shoushan 석조각가로서 He Ma의 영향력은 Fujian의 Shoushan 석각 계뿐만 아니라 그가 설교하고 강의하는 옥 조각 산업의 여러 곳에서도 영향을 미칩니다. 인터뷰를 위해 푸저우에 초대받았을 때, 허마가 경험을 전하고 혁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조각 예술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2002년과 2004년에 두 번 허난을 방문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관계자와도 인터뷰를 했고, 허마의 '설교와 설교'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다.
허마의 허난성 설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허마는 “관상은 실천으로 가는 길이다”, “사물과 나는 같은 구조다”라는 말을 여러 차례 했다. He Ma의 작품은 예술성이 뛰어나 국내외 수집가들에 의해 수집됩니다. 자신의 작품이 예술적 수준이 높다는 외부 논평에 직면하자 허마는 못마땅하게 말했다. 나는 단지 장인일 뿐이다. 그러나 그의 업적은 동료들로부터 존경받고 앞장서기 충분하며, 한 세대, 심지어는 다른 업계의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요즘 모든 생명체는 자신의 '꿈'을 필사적으로 쫓고 있습니다. 헤마의 관점에서 우리는 모두 한 가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즉, 진정한 자아를 찾고 자신을 가꾸는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이 찾고 있는 방식과 그것을 달성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서예를 쓰든, 전각을 하든, 수산석을 깎든, 교사가 되든, 허마는 평범한 사람들과 다르고 눈에 띄지 않을 만큼 평범한 방식으로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을 뿐입니다.
중국 사람들은 문화상 늘 결과지향을 중시해 목표를 달성하려면 과정을 무시하고 수단까지 동원한다는 말이 있다. 이는 중국이 농업문명을 기반으로 한 문화라는 사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봄에 씨앗을 심으면 가을에 수확이 있을 것이라고 다들 믿습니다. 이 반복되는 자연 법칙은 중국인의 삶의 철학을 구성합니다. 그들은 결과가 없는 일을 시도하지도 않고 시도하지도 않습니다.
옥조각 크리에이터로서 업계에는 전문 타이틀 평가와 유사한 '마스터 평가'가 있다. He Ma의 업적으로 인해 그는 자연스럽게 "마스터"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He Ma는 자신을 "옥 셰이퍼"라고 부릅니다. 허마는 옥조각계에 다소 학문적인 옥조각 창작자라는 인상을 줍니다. 사실 허마는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도중에 승려가 된 조각가입니다. He Ma의 예술적 성취와 학문적 성취는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Huaxia Jade Culture Research Institute의 Chang Jiang Fujian은 그를 "성인"이라고 불렀습니다.
헤마를 바라보는 나의 시선은 위를 바라보고 있다. 갑자기 허마의 초대를 받았을 때 나는 두려움에 사로잡혀 푸저우로 떠나기까지 오랜 시간 준비를 했다. 떠나기 전, 인터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이야기의 시작을 생각했지만 이에 대해서는 끝에서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나는 옥조각 업계의 증인으로서 중국 사람들의 결과 지향적 사고 습관에 따라 허마의 소위 '성공 경험'을 발견하고 정리하고 요약하려고 노력합니다. 나는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 첫째, 허마의 '성공의 길'을 요약하여 내 작품에 색을 더하고 싶다. 둘째, 소위 경험을 젊은 옥조각 창작자들에게 전하고 싶다. 나는 자신을 유능하다고 생각하는 증인으로서 헤마, 즉 헤마 자신의 알려지지 않은 비밀과 유전자를 밝혀내는 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변증법적 유물론에 대한 이론적 이해에 따르면, 마르크스는 “인간의 본질은 한 사람에게 내재된 추상적인 대상이 아니다. 그 현실성으로 보면 모든 사회적 관계의 총합”이라고 말했다. ." 이 이론에 따르면, 내가 인터뷰한 목적은 허마가 말하는 것을 듣는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이 허마를 어떻게 보는지 듣는 것이었습니다.
사람의 본질을 찾아내고 그 사람의 '진정한 자아'를 요약하려는 노력은 간단해 보이지만 그 과정은 복잡하고 고통스럽습니다. 적어도 제가 푸저우를 여행했을 때 그랬습니다. 인간이 자아를 추구하는 과정과 평생에 걸쳐 진정한 자아를 찾는 과정은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진정한 자아는 언제든지 실현될 수 있지만 결코 지칠 수 없는 불완전하지만 매우 현실적인 퍼즐입니다.
허마는 재능있고 창의적인 옥조각 창작자다. 흥미와 재미가 그를 완성시키는 과정에서 반응하는 것이 창작에 더 유익합니다. 이것은 분명히 우리의 삶의 철학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은 종종 그를 비난과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사람이 일 외에 다른 일을 평범하게 하면 능력이 없다고 하고, 일을 많이 하면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것이 중국인의 직장생활에 대한 결과주의 철학이다.
헤마는 지난 몇 년간 서예, 회화, 조각, 전각, 판화 등 많은 일을 해왔습니다. "제대로 된 일을 하지 않는" 행위는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헤마의 실천과 삶에 대한 이해를 반영합니다. 오직 He Ma 자신만이 그것의 기쁨을 알고 있습니다.
과거에 대해 허마는 "많은 타이틀과 레이블이 서투르고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할 뿐이다. 나는 그런 레이블과 소위 타이틀에 관심이 없다. 내가 하는 일은 그것들을 처리하는 것 뿐이다." 글쎄요." 나와 삶의 관계, 나의 창조물은 나와 옥의 관계를 다루는 것일 뿐입니다."
인생에서 He Ma는 창조와 실천에 더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는 삶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려고 노력하는 동시에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는 시간이 나면 가족과 스튜디오 친구들을 데리고 영화관에 가서 상상력이 풍부하고 사려 깊은 영화를 봅니다.
옥조각 제작자라는 직업에서 영광 뒤의 삶은 종종 지루하고 심지어 조금 비현실적이기도 합니다. 푸저우 여행을 통해 나는 허마를 우러러보게 되었다. 이것은 내가 더 이상 허마를 우러러보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라 소위 성공 경험 뒤에 숨은 진실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같은 목표를 향해 서로 다른 길을 가다: 비범한 일 뒤에는 반드시 단순하지 않은 남자가 있다.
헤마를 보고 우러러 본 건 주로 그의 어설픈 외모 때문이었다. He M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어떤 산업에 종사하든 일단 사람이 보이지 않는 오라에 가려지면 모든 사람은 더 이상 그 사람 자신에게 관심을 두지 않고 환상적 오라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예전에는 허마의 심오함을 부분적으로만 이해했는데 이제는 조금 이해가 된 것 같다.
인생의 허마는 조각품 이외의 일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삶을 더 잘 반영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일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뛰어난 사람들이 워낙 많기 때문이다. 그 사람은 그 과정에 참여하는 기쁨을 누리고 있을 뿐입니다. 경쟁할 필요도 없고 득실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허마의 말에 따르면,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수산석 조각이나 인장 절단, 그림, 서예가 아니라 단지 생계를 유지하는 수단일 뿐입니다.
허마의 관점에서 진정한 자아를 살아가는 것과 진정한 자아를 실현하는 것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지만, 진정한 자아를 실현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이 궁극적인 목표는 들어보았는지, 보지 않았는지에 달려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마음속의 진정한 자아를 따르는 것이 더 현실적입니다. 그는 "사람들이 나에게 일과 삶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자주 묻는다. 나는 매우 확고하고 긍정적인 대답을 한다. 삶이다"라고 말했다.
현실의 진정한 자아와 이상적인 자아에 대해 , 허마는 "나의 이상형은 항상 행복한 것이고, 항상 좋은 상태에서 삶을 바라보고 일하기를 희망한다. 내 마음속 가장 직접적인 소망에 따라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내 마음에 충실하도록 노력하라"고 말했다. , 그리고 나 자신이 흔들리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현실은 아직 일탈이 꽤 많습니다. 때로는 내가 원하는 것과 다른 것이 있어서 불안하기도 하고, 불완전한 부분이 많아 답답하기도 해서 부처를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마는 일과 삶을 자연스럽게 전환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많다. 허마가 감당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허마는 모든 일을 질서있게 처리했고 심지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비록 학력은 낮지만 실제로는 그 누구도 허마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않습니다. Ma는 매우 영리하고 학습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He Ma는 인생의 시간 관리에 능숙하며 선택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He Ma는 종종 메모와 공책을 가지고 다닙니다.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그의 노력은 어릴 때부터 의식적인 습관을 키워온 것 같습니다. p> 옥조각 창작자의 삶은 평범한 사람들의 삶과 다르지 않다. 예를 들어, 허마는 출장 중 타이어에 못이 박히기 전과 후가 바빴다. 에피소드로 기사를 쓰고, 내려와 에피소드의 영감을 사용하여 소위 인생의 즐거움은 종종 "예기치 못한"시간 사건이 될 것입니다. 또한 허마가 자신의 삶의 리듬을 깨닫고, 인생의 단점을 반성하고, 득실을 정리하고, 심지어 이를 작품 창작에도 반영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작품의 주제는 모두 하늘과 땅 사이의 끊임없는 재료 공급에서 탄생한 '지방의 재료'에서 파생되기 때문이다. 재료를 사용해 도구를 만드는데, 대부분의 옥 조각 창작자들이 대가를 모방하고 공허한 혁신을 만들어내는 것과는 달리, 허마의 작품에는 독특한 풍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