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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컴퓨터란 무엇인가요?

외관상 마이크로컴퓨터의 기본 구성은 메인 섀시,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로 구성됩니다. 또한 마이크로컴퓨터에는 프린터와 스피커가 장착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완전한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은 하드웨어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라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하드웨어 부분

완전한 컴퓨터 시스템은 하드웨어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라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소위 하드웨어란 컴퓨터를 구성하는 물리적 장비, 즉 입력, 저장, 계산, 제어, 출력 기능을 갖는 기계 및 전자 장치로 구성된 물리적 구성 요소를 말합니다. 다음은 컴퓨터 호스트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소개합니다.

(1) 전원 공급 장치: 전원 공급 장치는 컴퓨터에 없어서는 안 될 전원 공급 장치입니다. 이 장치의 기능은 220V AC를 5V, 12V 및 12V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컴퓨터에 사용되는 3.3V 직류의 성능은 다른 장비의 안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는 결국 전체 기계의 안정성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2) 마더보드: 마더보드는 컴퓨터의 다양한 구성 요소가 작동하는 플랫폼입니다. 컴퓨터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서로 밀접하게 연결하고 각 구성 요소는 마더보드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즉, 컴퓨터의 중요한 "교통 허브"는 모두 마더보드에 있으며 작동 안정성은 전체 기계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마더보드는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구성하는 주요 회로 시스템이 설치된 직사각형 회로 기판입니다. 일반적으로 BIOS 칩, I/O 제어 칩, 키보드 및 패널 제어 스위치 인터페이스, 표시등 커넥터, 확장 슬롯, 마더보드 및 플러그인 카드 DC 전원 공급 장치 커넥터 및 기타 구성 요소.

(3) CPU: CPU(중앙 처리 장치)는 컴퓨터의 컴퓨팅 코어이자 제어 코어인 중앙 처리 장치입니다. 그 기능은 주로 컴퓨터 명령을 해석하고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입니다. CPU는 연산 장치, 컨트롤러, 레지스터, 캐시, 이들 사이의 데이터, 제어 및 상태를 구현하는 버스로 구성됩니다. CPU는 전체 시스템의 핵심으로 전체 시스템의 최고 실행 단위이기도 하다. 따라서 CPU는 컴퓨터의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구성요소가 됐다. 컴퓨터.

(4) 메모리: 내부 메모리(RAM)라고도 불리는 메모리는 전자적 저장 장치로 회로 기판과 칩으로 구성되며 크기가 작고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전기로 저장되지만 전기 없이는 컴퓨터를 켤 때 데이터가 메모리에 저장될 수 있으며 컴퓨터가 꺼지면 모든 데이터가 자동으로 지워진다는 의미입니다. 메모리에는 SD\DDR, DDR II, DDR III의 네 가지 범주가 있으며 용량 범위는 128MB에서 8GB입니다.

(5) 하드 드라이브: 하드 드라이브는 외장형 메모리로 금속 자기 시트로 구성되어 있어 자기 시트에 메모리 기능이 있어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켜져 있거나 병렬이 끊어졌습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은 TB 수준에 달할 정도로 매우 크다. 크기는 3.5인치, 2.5인치, 1.8인치, 1.0인치 등이다. 인터페이스에는 IDE, SATA, SCSI 등이 포함되며 SATA가 가장 일반적이다. .

모바일 하드드라이브는 하드드라이브를 저장매체로 활용하고 휴대성을 강조한 스토리지 제품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는 표준 하드 드라이브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마이크로 하드 드라이브(1.8인치 하드 드라이브 등)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가격 요인에 따라 주류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가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표준 노트북 하드 드라이브를 기반으로 합니다. 하드디스크를 저장매체로 사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읽기 및 쓰기 모드는 표준 IDE 하드디스크와 동일하다. 모바일 하드 디스크는 대부분 더 빠른 속도로 시스템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USB 및 IEEE1394와 같은 더 빠른 전송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6) 사운드 카드: 사운드 카드는 멀티미디어 컴퓨터를 구성하는 필수 하드웨어 장치로 컴퓨터의 디지털 사운드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여 스피커로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재생 명령이 내려지면 소리가 납니다.

(7) 그래픽 카드: 그래픽 카드는 작업 시 모니터와 협력하여 그래픽과 텍스트를 출력합니다. 그래픽 카드의 기능은 컴퓨터 시스템에 필요한 디스플레이 정보를 변환하고 구동하는 것입니다. 모니터를 제어하기 위해 라인 스캔 신호를 모니터에 제공합니다. 올바른 디스플레이는 모니터와 개인용 컴퓨터 마더보드를 연결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인간-기계 대화"를 위한 중요한 장치 중 하나입니다.

(8) 네트워크 카드: 네트워크 카드는 데이터 링크 계층에서 작동하는 네트워크 구성 요소로 LAN에서 컴퓨터와 전송 매체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LAN 전송 매체와의 물리적 연결 및 전기적 연결에는 프레임 전송 및 수신, 프레임 캡슐화 및 압축 풀기, 미디어 액세스 제어, 데이터 인코딩 및 디코딩, 데이터 캐싱 기능도 포함됩니다. 네트워크 카드의 기능은 컴퓨터와 네트워크 케이블 사이의 브리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로컬 네트워크를 설정하고 인터넷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장치 중 하나입니다.

통합 마더보드에서는 사운드 카드, 그래픽 카드, 네트워크 카드가 마더보드에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통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9) 모뎀: 모뎀은 전화선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때 필수적인 장치 중 하나입니다. 그 기능은 컴퓨터에서 처리된 디지털 신호를 전화선을 통해 전송되는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ADSL 광대역 네트워크의 인기로 인해 모뎀은 점차 시장에서 물러났습니다.

(10) 플로피 드라이브: 플로피 드라이브는 플로피 디스크의 데이터를 읽는 데 사용됩니다. 플로피 디스크는 읽고 쓸 수 있는 외부 저장 장치이며 FDD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마더보드에 연결됩니다. 이제 제거되었습니다.

(11) 광학 드라이브: 컴퓨터에서 광학 디스크의 내용을 읽고 쓰는 데 사용되는 장치로, 데스크톱 및 노트북 컴퓨터에서도 흔히 사용되는 구성 요소입니다.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이 점점 더 널리 보급됨에 따라 광학 드라이브는 많은 컴퓨터 액세서리의 표준 구성이 되었습니다. 광학 드라이브는 CD-ROM 드라이브, DVD 광학 드라이브(DVD-ROM), COMBO 및 레코더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2) 모니터: 모니터는 크거나 작거나, 얇거나 두껍거나 다양하며, 그 기능은 컴퓨터에서 처리한 결과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출력 장치이자 컴퓨터의 필수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CRT, LCD, LED 3가지로 분류되며 인터페이스는 VGA, DVI이다.

(13) 키보드: 키보드는 주요 입력 장치로, 일반적으로 104개 또는 105개의 키가 있으며 컴퓨터에 텍스트, 숫자 등을 입력하는 데 사용됩니다.

(14) 마우스: 사람들이 마우스를 움직이면 컴퓨터 화면에서 화살표 포인터가 함께 움직이며, 화면에서 원하는 위치를 정확하게 가리키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인터페이스에는 PS/2와 USB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5) 스피커: 컴퓨터에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16) 프린터: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종이에 인쇄할 수 있는 중요한 출력 장치 중 하나입니다. 프린터 분야에서는 도트 매트릭스 프린터, 잉크젯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의 세 가지 주요 주류 제품이 형성되었습니다. 각 제품은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각계각층의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합니다. (17) 카메라, 스캐너,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캠코더, TV 카드 및 기타 장비와 같은 비디오 장비는 비디오 신호를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18) 플래시 드라이브: USB 플래시 드라이브, U 디스크, 플래시 드라이브라고도 하며 물리적 드라이브가 필요하지 않은 USB 인터페이스를 갖춘 초소형 대용량 모바일 저장 장치입니다. .저장매체는 플래시 메모리 저장매체(Flash Memory)를 사용합니다. 플래시 드라이브에는 일반적으로 플래시 메모리, 제어 칩 및 케이스가 포함됩니다. 플래시 드라이브는 여러 번 지우고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빠르며, 항자성, 충격 방지, 습기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플래시 드라이브는 널리 사용되는 USB 인터페이스를 채택하고 있으며 크기는 엄지 손가락 정도이고 무게는 약 20g입니다. 드라이브나 외부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서로 다른 컴퓨터 간에 파일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용량 범위는 1GB에서 32GB까지 다양합니다.

(19) 모바일 메모리 카드 및 카드 리더: 메모리 카드는 플래시 메모리 기술을 사용하여 전자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로 일반적으로 디지털 카메라, 휴대용 컴퓨터, MP3, MP4 및 기타 소형 디지털 장치에 사용됩니다. 카메라 제품에 들어있는 저장매체로 모양이 작고 카드처럼 생겼다고 해서 플래시 메모리 카드라고 합니다. 다양한 제조업체 및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플래시 메모리 카드에는 SmartMedia(SM 카드), Compact Flash(CF 카드), Multi Media Card(MMC 카드), Secure Digital(SD 카드), Memory Stick(메모리 스틱), TF 카드가 포함됩니다. 플래시 메모리 카드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이러한 플래시 메모리 카드는 모양과 사양이 다르지만 기술 원리는 동일합니다.

플래시 메모리 카드 자체는 컴퓨터가 직접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카드 리더기는 둘 사이의 통신 브리지 역할을 합니다.

카드 리더기)는 메모리 카드용 정보 액세스 장치로 컴팩트 플래시, 스마트 미디어, 마이크로드라이브 메모리 카드 등 다양한 유형의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리더는 USB1.1/USB2.0 전송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핫 스와핑을 지원합니다. 일반 USB 장치와 마찬가지로 컴퓨터의 USB 포트에 연결한 다음 메모리 카드를 삽입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속도에 따라 USB1.1, USB2.0이 있으며, 용도에 따라 싱글 카드리더와 올인원 카드리더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부분

소프트웨어라 함은 컴퓨터의 사용을 편리하게 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구성한 프로그램과 개발, 사용, 유지관리를 위한 관련 문서를 말합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응용 소프트웨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시스템을 제어하고 리소스를 관리하는 일련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주요 기능에는 컴퓨터 시작, 응용 프로그램 저장, 로드 및 실행이 포함됩니다. 파일 정렬, 검색, 프로그램 언어를 기계어로 번역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실제로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사용자와 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로 간주될 수 있으며, 이는 응용 소프트웨어와 사용자에게 하드웨어를 제어하고 액세스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주로 운영 체제에 의해 완료됩니다. 또한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컴파일 시스템과 다양한 도구 소프트웨어도 이 범주에 속합니다. 그 기능은 아래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1) 운영 체제(OS)

운영 체제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자원의 조화로운 작동을 관리, 제어 및 감독하는 프로그램 시스템으로, 다양한 제어 및 관리 기능을 가진 일련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컴퓨터 하드웨어에서 직접 실행되는 가장 기본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핵심이다. 운영 체제는 컴퓨터 개발의 산물입니다. 두 가지 주요 목적이 있습니다. 첫째, 사용자가 컴퓨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와 컴퓨터 간의 인터페이스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운영 체제의 도움으로 간단한 명령을 입력하여 복잡한 기능을 자동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둘째, 컴퓨터 시스템의 모든 리소스를 통합 관리하고 컴퓨터 작업 프로세스를 합리적으로 구성합니다. 컴퓨터의 효율성을 합리적으로 활용합니다. 운영 체제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5가지 기능 모듈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1) 프로세서 관리.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때 프로세서(CPU) 시간 할당 문제를 해결합니다.

(2) 업무 관리. 독립적인 작업을 완료하는 프로그램과 이에 필요한 데이터가 작업을 구성합니다. 작업 관리의 주요 임무는 사용자에게 자신의 작업을 편리하게 실행하고, 시스템에 들어오는 모든 작업을 예약 및 제어하며, 전체 시스템의 리소스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3) 메모리 관리. 각 프로그램과 해당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데이터에 저장 공간을 할당하고 서로 간섭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4) 장비 관리. 장치 할당은 사용자의 장치 사용 요청에 따라 이루어지며, 정보 입력 요청 등 언제든지 장치로부터 요청(인터럽트라고 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5) 파일 관리. 주로 파일의 저장, 검색, 공유 및 보호를 담당하여 사용자에게 편리한 파일 작업을 제공합니다.

운영체제의 종류는 다양하며, 그 기능과 특성에 따라 배치운영체제, 시분할운영체제, 실시간운영체제로 구분된다. 동시에 단일 사용자 운영 체제와 다중 사용자 운영 체제로 구분됩니다. 컴퓨터 네트워크 환경을 관리하는 데 적합한 네트워크 운영 체제입니다.

마이크로컴퓨터 운영체제는 마이크로컴퓨터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과 함께 단순한 것부터 복잡한 것까지 발전해왔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DOS는 단일 사용자 단일 작업 시스템인 반면, 윈도우 운영체제는 10년 이상의 개발 끝에 윈도우 3.1에서 윈도우 NT, 윈도우 2000, 윈도우 2000으로 발전했다. Windows XP는 마이크로컴퓨터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운영 체제 중 하나입니다. Linux는 원본 코드가 대중에게 공개된 운영 체제로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채택하고 있으며 Windows 운영 체제의 강력한 경쟁자입니다.

2) 언어처리 시스템(번역 프로그램)

인간과 컴퓨터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를 컴퓨터언어 또는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한다. 컴퓨터 언어는 일반적으로 기계어, 어셈블리어, 고급언어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컴퓨터에서 고급 언어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언어 번역 프로그램(이하 번역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번역 프로그램 자체는 일련의 프로그램이며, 다양한 고급 언어에는 해당 번역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번역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통역'이라고 합니다. 초기 BASIC 소스 프로그램은 이런 방식으로 실행되었습니다. 머신에 장착된 BASIC "인터프리터"를 호출합니다. BASIC 소스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대상 프로그램 코드를 하나씩 해석하고 실행합니다. 즉, 실행 파일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파일. 이 방법은 속도가 느리며 각 실행을 동시에 "해석"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다른 하나는 "컴파일"이라고 하는데, 해당 언어의 컴파일러를 호출하여 소스 프로그램을 대상 프로그램(.OBJ 확장자 포함)으로 변환한 다음 링커를 사용하여 대상 프로그램을 라이브러리 파일은 연결되어 실행 파일을 형성합니다. 컴파일 프로세스가 더 복잡하기는 하지만 컴파일 프로세스가 형성하는 실행 파일(.exe 확장자 포함)은 반복적으로 실행될 수 있으며 더 빠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의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됩니다.

소스 프로그램을 해석하고 컴파일하는 프로그램을 각각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라고 합니다. FORTRAN, COBOL, PASCAL, C 등의 고급 언어는 사용 시 해당 컴파일러가 필요하며, BASIC, LISP 등의 고급 언어는 사용 시 해당 통역사가 필요합니다.

3) 서비스 프로그램

서비스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컴퓨터에서 자주 사용되는 진단 프로그램, 디버깅 프로그램 등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편의를 제공하는 몇 가지 공통 서비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편집 프로그램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4)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데이터베이스는 일정한 관계에 따라 저장된 데이터의 집합을 말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공유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ata Base Management System, DBMS)은 데이터베이스를 처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이다. 주요 기능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제거, 유지하고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에 대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크게 데이터베이스(DB),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및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데이터에 대한 검색, 수정, 계산, 정렬, 병합 및 기타 작업을 신속하고 자동으로 수행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기존의 파일 캐비닛이 할 수 없는 작업입니다.

데이터베이스 기술은 컴퓨터 기술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분야입니다. 미래의 대부분의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데이터베이스와 분리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베이스 기술, 특히 마이크로컴퓨터 환경에서의 데이터베이스 응용에 대한 이해가 매우 필요하다.

5) 응용 소프트웨어

다양한 실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 시스템을 응용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서비스 객체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 소프트웨어와 특수 소프트웨어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컴퓨터는 인간 두뇌의 특정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컴퓨터"라고도 합니다. 마이크로컴퓨터(Microcomputer)는 대규모 집적회로로 구성된 소형 전자컴퓨터이다. 내부 메모리, 입력 및 출력(I/0) 인터페이스 회로 및 해당 보조 회로를 갖춘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의 베어메탈입니다.

확장 정보:

마이크로컴퓨터는 인간 두뇌의 특정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컴퓨터"라고도 합니다. 마이크로컴퓨터(Microcomputer)는 대규모 집적회로로 구성된 소형 전자컴퓨터이다. 내부 메모리, 입력 및 출력(I/0) 인터페이스 회로 및 해당 보조 회로를 갖춘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의 베어메탈입니다.

참고자료: 마이크로컴퓨터? 바이두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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