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클럭킹이란 무엇입니까? 오버클러킹하면 뭐가 좋을까요?
오버클럭킹은 다양한 컴퓨터 부품을 정격 속도보다 높은 속도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펜티엄 43.2GHz 프로세서를 구입하여 더 빨리 실행하려면 프로세서를 오버클럭킹하여 3.6GHz 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엄숙한 선언!
경고: 오버클럭킹하면 부품이 폐기될 수 있습니다. 오버클럭킹은 위험하므로 오버클럭킹하면 전체 컴퓨터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오버클럭킹을 시도한다면, 나는 이 가이드 사용으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다. 이 안내서는 이 오버클럭킹 가이드 /FAQ 및 오버클럭킹의 가능한 결과를 대체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왜 오버클럭킹을 원하십니까? 예, 가장 분명한 동기는 프로세서로부터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프로세서를 구입하여 훨씬 더 비싼 프로세서 속도로 오버클럭킹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자 한다면 오버클럭킹을 하면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나 같은 광신자라면, 오버클러킹은 상점에서 살 수 있는 것보다 더 빠른 프로세서를 가져다 줄 수 있다. < P > 2, 오버클럭킹의 위험 < P > 우선, 당신이 매우 조심스럽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면, 오버클럭킹을 통해 컴퓨터에 영구적인 손상을 입히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시스템을 너무 많이 추월하면 컴퓨터가 타거나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을 한계까지 밀어 넣는 것은 시스템을 태우기 어렵다. 그러나 여전히 위험하다. 첫 번째이자 가장 흔한 위험은 열이다. 컴퓨터 부품이 정격 매개변수보다 높게 작동할 때 더 많은 열을 발생시킵니다. 열을 충분히 방출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과열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과열은 컴퓨터를 파괴할 수 없다. 과열로 인해 컴퓨터를 폐기하는 유일한 경우는 컴퓨터를 권장 온도보다 높은 온도에서 다시 실행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내가 말했듯이, 6C 이하로 억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과열 문제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스템이 무너지기 전에 징조가 있을 것이다. 랜덤 리셋은 가장 흔한 징조이다. 과열은 또한 시스템이 작동하는 온도를 보여주는 열 센서의 사용으로 쉽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온도가 너무 높은 것을 보면, 더 낮은 속도로 시스템을 운영하거나, 더 나은 열을 방출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온도명언) 나중에 이 가이드에서 냉각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오버클럭킹의 또 다른' 위험' 은 부품의 수명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립품에 더 높은 전압을 가하면 수명이 줄어듭니다. 작은 상승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대폭 오버클럭킹을 할 계획이라면 수명 단축에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오버클러킹한 사람은 4 ~ 5 년 동안 같은 부품을 사용할 가능성이 거의 없고, 어떤 부품도 가압만 하면 4 ~ 5 년을 지탱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프로세서는 최대 1 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오버클러킹자의 머릿속에서는 몇 년 동안 성능 향상을 위해 손해를 보는 것이 가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기본 사항
시스템을 오버클럭킹하는 방법을 이해하려면 먼저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오버클럭킹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부품은 프로세서입니다.
프로세서 또는 CPU 를 구입할 때 작동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펜티엄 43.2ghz CPU 는 32MHz 에서 실행됩니다. 1 초 동안 프로세서가 경험한 클럭 주기 수를 측정한 것입니다. 클럭 주기는 프로세서가 지정된 수의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따라서 논리적으로 프로세서가 1 초 안에 완성할 수 있는 클럭 주기가 많을수록 정보를 더 빨리 처리할 수 있고 시스템이 더 빨리 작동됩니다. 1MHz 는 초당 백만 개의 클럭 사이클이므로 3.2GHz 프로세서는 초당 3,2,, 또는 3 억 2 만 개의 클럭 주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꽤 대단하죠, 그렇죠?
오버클럭킹의 목적은 프로세서의 GHz 수준을 높여 초당 더 많은 클럭 주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프로세서 속도를 계산하는 공식은 FSB (MHz) × 멀티플라이어 = 속도 (MHz) 입니다. 이제 FSB 와 멀티플라이어가 무엇인지 설명하겠습니다.
FSB (AMD 프로세서의 경우 HTT) 또는 프런트 사이드 버스, 즉 전체 시스템이 CPU 와 통신하는 채널입니다. 따라서 FSB 가 더 빨리 작동할수록 전체 시스템을 더 빨리 실행할 수 있습니다.
CPU 공급업체는 CPU 의 FSB 유효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모든 클럭 주기에서 더 많은 지시를 보냈을 뿐이다. 따라서 CPU 공급업체는 클럭 주기당 2 개의 명령 (AMDCPU) 또는 클럭 주기당 4 개의 명령 (IntelCPU) 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CPU 를 고려하고 FSB 속도를 볼 때, 그 속도에서 실제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인텔 CPU 는' 쿼드 코어' 입니다. 즉 클럭 주기당 4 개의 명령을 보냅니다. 즉, 8MHz 의 FSB 를 보면 잠재적인 FSB 속도는 실제로 2MHz 에 불과하지만 클럭 주기당 4 개의 명령을 전송하기 때문에 8MHz 의 유효 속도에 도달합니다. 동일한 논리가 AMDCPU 에도 적용되지만 "2 코어" 일 뿐 클럭 주기당 2 개의 지시문만 전송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AMDCPU 에서 4MHz 의 FSB 는 잠재적인 2MHzFSB 로 클럭 주기당 두 개의 명령을 보내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작성자: 1 위 토비 봉통 26-1-27 16:32 이 발언 삭제
-------------- 오버클러킹 기본 기술 자습서는 현재 학습 (회전! )
오버클러킹할 때 유효한 CPU 속도가 아닌 CPU 의 실제 FSB 속도가 처리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 P > 속도 방정식의 멀티플라이어 부분, 즉 FSB 속도를 곱하면 프로세서의 총 속도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2MHzFSB (곱하기 2 또는 곱하기 4 이전의 실제 FSB 속도) 와 1 배 멀티플라이어를 가진 CPU 가 있는 경우 등식은 (FSB)2MHz× (멀티플라이어) 1=2MHz CPU 속도 또는 2.GHz 가 됩니다
1998 년 이후 Intel 프로세서와 같은 일부 CPU 에서는 멀티플라이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AMDAthlon64 프로세서와 같은 일부 경우 멀티플라이어는 "캡 잠금" 입니다. 즉, 멀티플라이어를 더 낮은 숫자로 변경할 수 있지만 원본보다 더 높게 올릴 수는 없습니다. 다른 CPU 에서 멀티플라이어는 완전히 개방되어 원하는 숫자로 변경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유형의 CPU 는 멀티플라이어를 증가시켜 CPU 를 간편하게 오버클럭킹할 수 있기 때문에 오버클럭킹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매우 드뭅니다. CPU 에서 멀티플라이어를 높이거나 낮추는 것이 FSB 보다 훨씬 쉽습니다. 멀티플라이어와 FSB 가 다르기 때문에 CPU 속도에만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FSB 를 변경할 때 실제로는 각 개별 컴퓨터 부품이 CPU 와 통신하는 속도를 변경합니다. 이것은 오버클러킹 시스템의 다른 모든 부품이다. 오버클럭킹을 계획하지 않는 다른 부품이 너무 높아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버클럭킹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알게 되면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AMDAthlon64CPU 에서는 FSB 라는 용어가 부적절하다. 본질적으로 FSB 는 없습니다. FSB 는 칩에 통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FSB 와 CPU 간의 통신이 인텔의 표준 FSB 방법보다 훨씬 빨라졌습니다. Athlon64 의 FSB 가 때때로 HTT 라고 불릴 수 있기 때문에 혼란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Athlon64CPU 의 HTT 향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일반 FSB 속도로 인정받는 속도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면 HTT 를 FSB 로 생각해 보세요. 대부분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며 같은 것으로 간주될 수 있고, HTT 를 FSB 로 취급하면 발생할 수 있는 혼동을 없앨 수 있습니다. < P > 3, 오버클러킹 방법 < P > 이제 프로세서가 정격 속도에 어떻게 도달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 속도를 높일 수 있을까요?
오버클럭킹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BIOS 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시스템 부팅 시 특정 키를 누르면 BIOS 로 들어갑니다. BIOS 에 들어가는 데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키는 삭제 키이지만 일부는 F1, F2, 기타 F 버튼, Enter 및 기타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Windows (사용 중인 모든 OS) 로드를 시작하기 전에 사용할 키를 맨 아래에 표시하는 화면이 있어야 합니다.
BIOS 가 오버클럭킹을 지원한다고 가정하면 BIOS 에 들어가면 오버클럭킹 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설정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조정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설정은 < P > 멀티플라이어, FSB, RAM 지연, RAM 속도 및 RAM 비율입니다. < P >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네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네가 달성할 수 있는 최고 FSB× 멀티플라이어 공식을 얻는 것이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멀티플라이어를 높이는 것이지만 멀티플라이어가 잠겨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프로세서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FSB 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는 상당히 제한적이며 FSB 를 높일 때 처리해야 하는 모든 RAM 문제는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CPU 의 속도 제한을 찾으면 하나 이상의 선택이 있습니다. < P > 시스템을 한계까지 밀고 싶다면 FSB 를 더 높이 올리기 위해 멀티플라이어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2MHzFSB 와 1 배 멀티플라이어를 사용하는 2.GHz 프로세서가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럼 2MHz×1=2.GHz 입니다. 분명히이 방정식은 작동하지만 2.GHz 를 얻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멀티플라이어를 2 으로 올리고 FSB 를 1MHz 로 낮추거나 FSB 를 25MHz 로 올리고 멀티플라이어를 8 로 낮출 수 있습니다. 두 조합은 모두 동일한 2.GHz 를 제공합니다. 그럼 두 조합이 모두 같은 시스템 성능을 제공해야 하는 건가요?
아니요. FSB 는 시스템이 프로세서와 통신하는 데 사용하는 채널이므로 가능한 한 높게 만들어야 합니다. 따라서 FSB 를 1MHz 로 낮추고 멀티플라이어를 2 으로 높이면 여전히 2.GHz 의 클럭 속도가 있지만 나머지 시스템은 프로세서와의 통신이 이전보다 훨씬 느려져 시스템 성능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P > 이상적으로 FSB 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는 멀티플라이어를 낮춰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이것은 매우 간단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시스템의 다른 부분도 FSB 에 의해 결정되고, 가장 중요한 것은 RAM 이기 때문에 시스템의 다른 부분을 포함할 때 복잡해질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스템명언) 이것도 내가 다음 절에서 토론할 것이다.
대부분의 소매 컴퓨터 공급업체는 오버클럭킹을 지원하지 않는 마더보드 및 BIOS 를 사용합니다. BIOS 에서 필요한 설정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Windows 시스템에서 오버클럭킹을 허용하는 도구가 있지만 직접 시험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자: 1 위 토비 봉통 26-1-27 16:32 이 발언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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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 및 오버클럭킹에 미치는 영향
앞서 언급했듯이 FSB 는 시스템이 CPU 와 통신하는 경로입니다. 따라서 FSB 를 높이면 시스템의 나머지 부품도 효과적으로 오버클러킹됩니다. FSB 증가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부품은 RAM 입니다. RAM 을 구입할 때 특정 속도로 설정됩니다.
. PC-21-ddr266
. PC-27-ddr333
. PC-32-ddr4
테이블을 사용하여 이러한 속도를 표시하겠습니다 . PC-44-ddr55
. PC-48-ddr6
이를 이해하려면 먼저 RAM 작동 방식을 알아야 합니다. RAM(RandomAccessMemory) 은 CPU 에서 빠른 액세스가 필요한 파일의 임시 스토리지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게임에서 평면을 로드할 때 CPU 는 평면을 RAM 에 로드하여 상대적으로 느린 하드 드라이브에서 정보를 로드하는 대신 필요할 때마다 정보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알아야 할 중요한 점은 RAM 이 CPU 속도보다 훨씬 낮은 속도로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RAM 은 133MHz 에서 3MHz 사이의 속도로 실행됩니다. 그 속도는 내 차트에 나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혼란스러울 수 있다.
이는 RAM 공급업체가 CPU 공급업체의 접근 방식을 모방하여 RAM 이 각 RAM 클럭 주기 동안 두 배의 정보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RAM 속도 수준에서 DDR 의 기원입니다. DoubleDataRate 를 나타냅니다 (데이터 속도의 두 배). 따라서 DDR4 은 RAM 이 4MHz 의 유효 속도에서 작동하고 DDR4 의 4 은 클럭 속도를 나타냅니다. 클럭 주기당 두 번 명령을 보내기 때문에 실제 작동 주파수는 2MHz 입니다. 이것은 AMD 의 "2 코어" FSB 와 매우 흡사합니다.
그럼 RAM 으로 돌아가세요. 이전에는 DDRPC-4 의 속도가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PC-4 은 DDR5 과 동등합니다. 즉, PC-4 의 RAM 은 5MHz 의 유효 속도와 잠재적인 25MHz 클럭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FSB 를 높이면 시스템의 다른 모든 것을 효과적으로 오버클럭킹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RAM 도 포함됩니다. PC-32(DDR4) 에서 정격 RAM 은 최대 2MHz 속도로 실행됩니다. 오버클럭킹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충분합니다. FSB 는 어쨌든 2MHz 를 초과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P > 하지만 FSB 를 2MHz 이상의 속도로 올리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RAM 은 최대 2MHz 속도에서만 작동하도록 정격되어 있기 때문에 FSB 를 2MHz 이상으로 높이면 시스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세 가지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FSB:RAM 비율, 오버클러킹 RAM 또는 더 빠른 속도로 정격 RAM 을 구입하십시오.
세 가지 옵션 중 마지막만 알고 계실 수 있으므로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FSB: RAM 비율: FSB 를 RAM 이 지원하는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높이려면 ram 을 실행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