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엔터테인먼트란 무엇입니까
디지털 게임
최근 몇 년 동안 온라인 게임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급속히 부상하고 있다. 비디오 게임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류 오락 방식 중 하나가 되었다. 21 세기 들어 세계를 휩쓸었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이미 서구 선진국의 주도 산업이 되었다. 온라인 비디오 게임은 전통적인 시청각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정수를 모아 첨단 기술, 오락성, 경기성, 시뮬레이션성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하나로 모아 오늘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선봉산업이 되고 있다. 2000 년 중국의 컴퓨터 게임 위주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생산액은 아직 3 억 위안에 불과하지만, 2003 년에는 국내 싱글 온라인 게임의 생산액이 20 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대한 시장 기회와 무한한 발전 전망으로 많은 유력한 회사들이 이 분야에 진출하게 되었는데, 그중에는 시나닷컴, 넷이 같은 국내 거물기업이 관련되어 있다.
국제시장에서는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3 개 업체가 최근 몇 년간 게임 호스트 시장에서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으며, 각각 가격 인하 행사에서 서로 견제와 균형을 이루는 것 외에도 게임 콘텐츠 개발에 여념이 없다. 온라인 게임은 이미 비디오 게임 호스트 업체들의 병사들이 다투는 곳이 되었다. 현재 무선 게임 분야는 아직 완전히 왕성하게 발전하지는 못했지만 대화형 인터넷 기반 게임 소프트웨어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는 동작이 가장 적극적이지만 현재 XBox 게임기 판매량도 소니 PS 2 의 8 분의 1 에 불과하며 소니에 큰 위협이 될 수 없다. 광대역 보급의 둔화에 직면하여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가 온라인 게임에 투자하려는 노력은 차세대 게임 호스트가 출시되기 전의 워밍업 동작으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 게임 호스트가 결국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Microsoft 가 인터넷이 온라인 호스트 게임 시장에서 소니를 능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듯이, 휴대폰 선두 제조업체인 노키아도 무선 전송 분야의 전문성을 알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이 이륙할 때 승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게임과 휴대전화 게임의 발전이 실제로 이륙하기 시작하면 마이크로소프트와 노키아가 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Microsoft 와 Sony 가 경쟁하는 동안 컴퓨터 및 액세서리 제조업체도 내키지 않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한 몫을 해야 한다. 2002 년 5 월, 미국 HP 는 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진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인텔사의 많은 고위 인사들도 이 회사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여러 차례 전달했다.
디지털 시청각
음악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밀레니엄 폭풍으로 MP3 음악은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를 강타하며 디지털 오디오 분야에 새로운 영향을 미쳤다. MP3 는 MPEG Layer3 의 약어로 수퍼 사운드 파일을 압축하는 방법입니다. MPEG 는 오디오와 비디오로 구성되며 각각 압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기술의 발전은 MP3 의 보급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MP3 자체는 압축 및 압축 해제 계산으로 CD 에 가까운 사운드 파일 사운드를 생성하지만 파일 크기는 1/12 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원래 한 장에 약 12 ~ 20 곡의 CD 포맷 트랙만 저장할 수 있었고, MP3 포맷으로 저장하면 100 곡에 가까운 곡을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 MP3 의 매력이다. 인터넷의 급격한 발전에 따라 MP3 는 인터넷 데스크탑 PC 에서 선호하는 오디오 형식으로 빠르게 자리잡았고, 대부분의 음악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날 MP3 는 이미 전통 음반 시장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디지털 시청각 대표 제품인 MP3 플레이어는 이전 워크맨보다 작고 가벼우며 진동을 두려워하지 않고 휴대하기 쉽다는 장점이 많다. 미국 녹음공업협회의 한 조사에 따르면 MP3 의 유행은 이미 15 세에서 24 세 사이의 소비층이 음악 CD 구매를 줄이는 중요한 원인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휴대할 수 있는 소형 장치들은 그해 VCD 기계처럼 오디오 분야에서 새로운 세대교체의 폭풍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CD 플레이어, Walkman 등' 노장' 은' 은퇴' 할 것 같다.
IDC 에 따르면 올해 MP3 글로벌 시장은 12 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05 년에는 전 세계 휴대용 MP3 플레이어 판매량이 올해 350 만 대에서 1570 만 대로 증가하여 성장률이 348 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MP3 를 대표하는 인터넷 디지털 음악은 기존 음악세력에 큰 위협과 도전을 일으키고 있으며, MP3 는 어제 VCD 의 휘황찬란함을 계속 쓸 예정이다.
디지털 영상
DV 는 의심할 여지 없이 디지털 카메라의 절대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DV 는 차세대 디지털 비디오 압축 표준으로 탁월한 성능 지표와 도전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디지털 마이크로카메라입니다. 첫째, DV 는 작고 가벼우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좁은 공간에서 뛰어난 장점을 제공하며 현장 수집, 임의 제작 등에 적합합니다. 둘째, DV 는 디지털화되어 있어 디지털 도메인에 무손실 신호를 유지하고 기술 인터페이스를 통해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DV 는 유망, 발전공간이 있는 형식이며, 관계자들도 DV 를 필요로 하며, 방송 안 하는 앱도 필요하고, 선천적인 우세 때문에 엔터테인먼트 레저 또는 기타 앱에서 먼저 DV 를 채택할 가능성이 더 높다. 마지막으로, 저렴한 DV 는 그 자체로 광범위한 전문성과 하이엔드 소비자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DV 는 제작 과정의 실제 문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정의 개인 사용을 용이하게 한다.
디지털 프로세싱 카메라가 출시된 지 10 여 년 만이다. 일정 기간 동안 디지털 처리 카메라와 전통적인 아날로그 처리 카메라가 병행하여 가을빛을 똑같이 나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디지털 처리 카메라의 기능과 기술 지표가 아날로그 처리 카메라를 완전히 능가하여 아날로그 카메라는 이미 도태될 수밖에 없는 운명을 면치 못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