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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문화 이야기 종이 오려내기

A. 중국에는 어떤 전통 종이 커팅이 있습니까?

중국의 전통문화에는 오려내기, 도자기, 연극, 건축, 한의학, 무술, 연, 중국 자수 등이 있다. ), 중국 매듭, 진흙 사람, 얼굴 사람, 패턴.

B. 중국 전통 문화 종이 절단

1, 중국 오려내기는 가위나 조각칼로 종이를 자르고 도안을 조각하는 민간 예술로 생활을 장식하거나 다른 민간 활동에 협조한다. 중국에서는 종이 커팅이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각 민족 인민의 사회생활에 녹아들어 각종 민속활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2. 지속적인 시각적 이미지와 스타일링 형식을 이어받아 풍부한 문화사 정보를 담고 일반 대중의 사회적 정체성, 도덕관념, 실천경험, 생활이상, 심미정취를 표현하고 인지, 교육, 표의, 서정, 오락, 교류 등 여러 사회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3.2006 년 5 월 20 일, 오려내기 예술유산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 [2] 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65438 은 2009 년 9 월 28 일부터 10 월 2 일까지 열린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보호위원회 제 4 차 회의에서 중국 종이 오려내기 프로그램이 <인류무형문화재대표작 명록> 선정됐다.

(2) 전통 문화 이야기 종이 컷 확장 읽기: 내용 의미:

1, 민간 오려내기는 다양한 사물을 결합하는 데 능숙하여 이상적이고 아름다운 효과를 낸다. 하나 이상의 이미지 조합을 사용하든, 모두 객관적인 자연 형태가 아니라' 이미지 함축' 과' 의미 구상' 으로 조형한다. 동시에, 그들은 은유적인 수단을 잘 활용하고, 일반적인 이미지와 결합하여 다양한 마스코트를 만들어 자신의 심리를 표현한다.

길조 은유를 추구하는 것은 이미지 조합의 궁극적 인 목표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지역의 폐쇄와 문화의 한계, 자연재해 등 역경의 침범은 행복한 생활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풍족한 음식, 번영, 건강 장수,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하는 이런 소박한 소망은 종이 커팅을 통해 전달된다.

C. 중국 전통 문화의 주요 내용 [종이 절단]

첫째, 게시, 복사 후 문, 창, 벽, 등롱, 리본으로 직접 붙여서 장식합니다. 창꽃, 벽화, 천장꽃, 담배 격자, 등롱꽃, 종이 묶기, 문표 등

두 번째는 장식, 즉 선물, 혼수, 제물, 제물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꽃, 꽃, 불꽃 놀이, 촛대 꽃, 향화, 중양기;

셋째, 자수 패턴은 의류, 신발 모자, 베개에 사용됩니다. 신발, 베갯꽃, 모자꽃, 주머니꽃, 소매꽃, 나시

넷째, 날염, 즉 청색 날염천의 인쇄판으로 옷감, 이불, 커튼, 가방, 주머니, 스카프 등에 쓰인다.

(3) 전통문화이야기 오려내기 확장 읽기: 오려내기 작품은 종이에 자르거나 새겼기 때문에 펀칭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펀칭으로 인해 공선이 있는 오려내기는 반드시 선으로 연결해야 하고, 버스가 있는 오려내기는 반드시 선으로 끊어야 한다. 만약 약간의 선을 자르면, 전체 오려내기가 산산조각 나고 모양이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그래서 자르지 않는 구조가 생겼습니다. 이것은 오려내기 예술의 중요한 특징이다. 오려내기는 선을 매우 중시한다. 오려내기 화면은 선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실천 경험에 따르면 종이 오려내기 선은' 원, 뾰족한 자, 네모, 부족, 선' 이라는 다섯 글자로 요약된다. 요구 사항: "가을달처럼 둥글고, 뾰족하고, 네모난 벽돌처럼, 들쭉날쭉하고, 수염처럼 행동한다." 선은 종이 컷 모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 중국 전통 문화 종이 절단

오려내기는 가위와 각칼로 종이와 기타 판상 재료를 파낸 예술로, 이 예술판은 이미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허베이 울현의 오려내기가 유명하다.

종이 오려내기 역사: 당대의 종이 오려내기는 줄곧 대발전기에 있었고, 명청시대 종이 오려내기의 수공예술은 이미 성숙되어 절정에 이르렀다.

종이 오려내기 주제: 동물, 인물, 식물, 이야기, 신화 전설.

종이 컷 조각: 양각, 음각, 음양각.

상징적인 의미: 사물을 기탁하고 정보를 전달하고, 약속된 속된 개념 이미지를 차용하며,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길상행복에 대한 기대를 기탁한다. 예를 들어, "연꽃 (연꽃) 은 1 년여 (물고기)", "오복 (박쥐) 이 찾아온다."

E. 중국 전통문화와 민족예술오려내기의 기원, 또 어떤 전설과 이야기가 있습니까?

1. 서한 (기원전 6 세기) 이 종이를 발명했습니다. 그 전에는 종이 절단 예술이 있을 수 없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매우 얇은 재료로 펀칭, 조각 방식을 통해 공예품을 만들었지만, 종이가 나오기 전부터 이미 유행했다. 즉 금박,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에 도안을 조각하고 조각하고 자르는 것이다. 2.' 사기 건통 제풍' 에 따르면 서주 초년에 멜대 잎을' 상대' 로 깎아 당나라로 봉했다.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 (후베이 강릉 1 호 초묘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과 은박조각 (하남 휘현 곡위촌 전국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을 모두 종이 커팅과 함께 철거했다. 이들의 출현은 민간 종이 커팅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3. 종이 커팅이라고도 하는 일종의 펀칭 예술이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한족 민간 예술이다 시각적으로 빈 영감과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종이 오려내기의 전달체는 종이, 금은박, 나무껍질, 나뭇잎, 천, 가죽이 될 수 있다.

4. 종이 오려내기는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 농촌에서 널리 퍼지는 민간 예술 형식이다. 이런 민간 예술의 출현과 유포는 중국 농촌의 명절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명절이나 결혼식 축제에는 보통' Xi' 라는 단어가 붙는다. 사람들은 새하얀 벽이나 밝은 유리창, 문, 등롱에 아름답고 화사한 오려내기를 붙이며 명절 분위기가 짙고 경사스럽다.

5. 오려내기 예술은 한족의 전통 민간 공예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그것은 중국 민간 예술의 보물이자 세계 예술의 보고의 보물이 되었다. 간단하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예술 조형은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 특징은 주로 공간의 2 차원 관념, 칼과 종이의 질감, 선과 장식, 자의와 의미 등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종이 커팅은 내용이 많고 의미도 넓습니다. 평화의 무늬는 길조가 악을 피하기를 바란다. 인형, 조롱박, 연꽃 등의 도안은 다자복을 상징하며, 중국 농민들은 다자복이라고 생각한다. 가금류, 가축, 멜론, 과일, 생선, 벌레는 농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종이 절단의 중요한 내용이기도 하다. 종이 커팅은 민간 예술로서 강한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산시 창화 풍격은 고풍스럽고 호방하다. 허베이, 산서 종이 컷, 아름답고 화려한; Yixing 종이 컷 화려한 깔끔한; 남통오려내기가 정교하고 아름답다. 종이 오려내기는 제작이 간단하고 조형이 소박하지만 인민생활의 내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고, 농후한 민간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농촌의 많은 민간 예술 형식의 농축과 과장이다.

F. 전통 문화 종이 컷 소개

민간 오려내기는 노동자들이 자신의 정신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창조한 예술 양식이며, 그들 사이에 응용되고 전파된다. 그것은 노동자의 깊은 생활 토양에 존재하며 공리사상과 가치관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인류 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심미관념과 정신적 자질을 구현하며 뚜렷한 예술적 특색과 생활 정취를 지니고 있다.

기술적으로 종이 오려내기는 사실상 종이에 자르고 조각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근로자들은 자신의 총명함에 힘입어 장기적인 예술 실천과 생활 실천에서 이 예술 형식을 보완했다. 찢어진 종이, 파마지, 배색, 색조, 염색, 스케치 등 다양한 기법을 형성하여 종이 절단의 표현력이 깊이와 폭에서 무한히 뻗어나가게 했다. 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처럼 가늘고, 굵기가 큰 솔처럼 굵다. 그것의 다른 형태는 시계추를 붙일 수도 있고 공중에 걸 수도 있다. 종이 오려내기 도구와 재료는 간단하고 대중화되기 때문에 기법은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다른 예술 분야를 대체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런 예술 형식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거의 중국의 도시와 농촌에 널리 퍼져 있어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G. 중국 전통 문화의 주요 내용 [종이 절단]

중국 종이 절단 형식:

창문 장식용 종이 오려내기

서화

불꽃놀이, 불꽃놀이

셰화

문끝

여주 () 에서 사다

콩향화

종이 오려내기

종이 오려내기 배너

종이 오려내기 한자

중국의 일반적인 종이 절단:

한자

곤충

사족동물

화훼와 식물

숫자

풍경

희곡 페이스북의 유형

농담을 잘하는 사람

불후의

H. 중국 전통 문화, 약 50 단어, 종이 컷 문화.

종이 오려내기, 종이 조각, 창화 또는 그림 컷이라고도 합니다. 차이점은 창작할 때 어떤 것은 가위를 사용하고, 어떤 것은 각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도구는 다르지만, 창작한 예술 작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사람들은 통칭하여 종이 오리기라고 부른다. 오려내기는 공허한 예술이며, 시각적으로 공허감과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그 전달체는 종이, 금박, 은박, 나무껍질, 나뭇잎, 천, 가죽 등의 플랩 소재일 수 있다.

그들은 다른 지역, 다른 장르의 예술가 및 민속 예술가로부터 왔으며, 다양한 스타일과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오페라 캐릭터, 조류 및 물고기 짐승, 농촌 지역의 실제 삶에 대한 묘사가 있습니다. 노동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과 진리와 선미의 추구와 갈망을 반영합니다. 인민의 상서로운 행복을 반영하는 아신이든, 노동인민이 기뻐하는 역사 이야기, 민간 전설, 인물; 북방 특유의 문화적 배경과 민속 풍습, 사계절 축제, 결혼식 등에 모두 인민 대중의 뛰어난 지혜와 풍부한 상상력을 구현했다. 게다가 촘촘한 스타일링 디자인, 빈틈없는 정교한 칼공, 화사하고 밝은 유니크한 점염으로 모든 것이 생동감 있고 흥미롭며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종이 오려내기의 관상성, 수집성, 실용성은 이 지방적 특색을 지닌 예술을 더욱 현란하게 한다.

첫째, 전통 문화 종이 절단 재료

중국 전통문화는 민족의 특징과 면모를 반영하는 민족문화로, 민족 역사상 각종 사상문화와 사상 형태의 총체적 대표이다. 중화민족과 중국에 살고 있는 조상이 창조한 것을 가리킨다. 중화민족세대가 대대로 전승하여 발전한 것은 뚜렷한 민족적 특색, 유구한 역사, 깊은 내포, 우수한 전통을 지닌 문화이다. 그것은 중국의 수천 년 문명의 결정체이다. 유교 문화의 핵심 내용 외에도 도가 문화 불교 문화 등 다른 문화 형태도 포함되어 있다. 중국 전통문화는 민족의 특징과 면모를 반영하는 민족문화로, 민족 역사상 각종 사상문화와 사상 형태의 총체적 대표이다. 중화민족과 중국에 살고 있는 조상이 창조한 것을 가리킨다. 중화민족세대가 대대로 전승하여 발전한 것은 뚜렷한 민족적 특색, 유구한 역사, 깊은 내포, 우수한 전통을 지닌 문화이다. 그것은 중국의 수천 년 문명의 결정체이다. 유교 문화의 핵심 내용 외에도 도가 문화 불교 문화 등 다른 문화 형태도 포함되어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그림자극은 네 가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대대로 전해진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일부 짧은 역사적시기에 중단되었고, 다른 역사적시기에 다소 변화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중단되지 않아 전반적으로 변화가 크지 않았다. 2, 민족 특색. 중국 전통문화는 중국 특유의 것으로, 세계의 다른 민족문화와는 다르다.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5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4, 넓고 심오합니다. "폭" 은 중국 전통문화의 폭, 즉 다채로움을 의미하고, "깊이" 는 중국 전통문화의 깊이를 뜻하며,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 [이 단락 편집] 문화 개요 1. 중국 전통문화의 전통 개요: 인, 의, 의식, 지혜, 신, 충성, 효, 효, 억제, 용서, 용기, 관용; 치친 서화, 삼교 구류, 삼백육행, 4 대 발명, 민간 금기, 정충보국, 대나무, 민가, 황토, 창장, 황하, 빨강, 달 ... 농업 문화: 농민, 농민, 괭이. 중국 전통문화의 자궁관: 궁중 문화, 왕실 연구. 백가쟁명: 유교 (공자, 논어, 맹자, 맹자, 순자; 자비, 정의, 의식, 지혜, 편지; 중용) 도가 (노자, 장자; 도덕, 무위, 자유) 묵가 (묵자, 묵자, 겸애) 법가 (한비, 리스, 한비자자) 명가 (덩, 혜시, 공손) 음양가 (조연, 오행, 물불 재스민, 10 대 명곡 (산수, 광릉산, 평사기러기, 매화삼수, 10 면 매복, 석양피리 드럼, 어부 문답, 후가 18 박자, 한궁 추월, 춘설) 바둑:. 책: 중국 서예, 인감, 문방 사보 (펜, 잉크, 연, 선지), 목각 워터마크, 갑골문, 종정문, 한간, 세로줄 장본 책. 그림: 중국어 회화, 풍경화, 프리 핸드; 돈황 벽화 팔마, 태극. 중국 전통문화의 오려내기 12 띠: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전통문학: 당시, 송사, 원곡, 청대 소설, 송, 푸, 시경, 36 계, 손자병법, 4 대 명작. 전통 명절: 정월대보름, 한식절, 청명절, 단오절 (쫑쯔, 용선 경기, 굴원), 추석, 중양절, 섣달 그Ǡ날 (섣달 그Ǡ날, 돈봉투, 단밥), 섣달 그믐날, 설날 (원월절). 중국의 연극: 경극, 그림자극, 월극, 천극, 황매극; 경극 페이스북. 중국 건축: 만리장성, 아치, 정원, 사원, 시계, 탑, 절, 파빌리온 누각, 우물, 돌사자, 집, 진벽돌, 한바, 병마용. 한자: 한자, 대련, 수수께끼, 휴후어, 성어, 반사, 주령 등. 한약: 한약, 한약, 황제내경, 본초 강목. 종교철학: 불, 도, 유, 음양, 오행, 나침반, 가십, 시나, 법보, 점쟁이, 선종, 불교, 관음, 태상군 향을 피우고, 부처를 숭배하고, 촛불을 켜다. 민속 공예: 종이 절단, 연, 중국 자수 등. ), 중국 매듭, 진흙 반죽, 용봉무늬 (여의무늬, 레이패턴, 회문, 바무늬), 상운무늬, 성성, 천층, 처마, 독수리.

피요청자 보충 2009-04-23 18:08

요리: 외출 7 가지: 장작, 쌀, 기름, 소금, 소스, 식초, 차; 술과 다도 문화, 중국 음식, 8 대 요리 (산둥, 쓰촨, 광동, 복건, 장쑤, 절강, 호남, 혜주), 만두, 단밥, 설날 밥, 떡, 추석 월병, 젓가락; 상어 지느러미, 곰 손바닥 ... 전설과 신화: 여신보천, 반고가 천지를 열고, 후사일, 창아가 하늘을 날고, 과보가 나날이 ... 신, 괴괴, 귀신, 귀신; 옥제, 염라왕, 흑백무상, 맹파, 나이하교 2. 중국 전통문화 일람-한복, 치파오, 중산복, 기타 소수민족 의류, 나막신, 자수화, 중국 전통문화가 있는 경극-중국 서예, 인감각각, 중국 매듭, 경극 페이스북, 그림자극, 무술-진 전서 한바 등, 한간-

J. 전통적인 종이 절단의 기원/

종이 오려내기는 고대인들이 조상에게 기원하는 활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의 두터운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2000 년의 역사는 중국 문화의 전통 사상을 응집하였다. 그것의 진화에서 채도예술, 암화예술 등 예술과 얽혀 고대 민족의 인문정신과 사상의 맥박을 늦추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구성 요소로서 전통 신앙과 윤리도덕의 축소판이자 한 민족 민속문화의 전승을 관찰하는 창구이다. [3]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그 자체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다. 중국 종이 커팅의 발명은 춘추전국시대 (기원전 3 세기) 에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매우 얇은 재료로 펀칭, 조각 등을 통해 공예품을 만들었지만, 종이가 나오기 전부터 이미 유행했다. 즉, 조각, 조각, 고르기, 조각, 가위 등을 통해 금박,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에 도안을 잘라냈다. "사기 건통 제풍" 에 따르면 서주 초년에 한 왕이 왕이라고 부르며 오동잎 한 조각을 동생에게 베어 당나라 후후 [4] 로 봉했다.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 (후베이 강릉 1 호 초묘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과 은박조각 (하남 휘현 곡위촌 전국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을 모두 종이 커팅과 함께 철거했다. 이들의 출현은 민간 종이 커팅의 형성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중국 최초의 오려내기 작품은 1967 년에 발견되었는데, 당시 중국 고고학자들은 그들은 마지를 사용했는데, 모두 접은 제사 종이 오려내기였다. 그들의 발견은 중국 종이 커팅의 형성에 대한 실물 증거를 제공한다.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의 역사,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 오려내기는 종이의 출현으로 시작되어야 한다. 한대 종이의 발명은 종이 오려내기의 출현, 발전, 보급을 촉진시켰다. 종이는 곰팡이가 나기 쉬운 재료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아기처럼 보존하지 않고 망가뜨리면 다시 자를 수 있다. 우리나라 서북지역에서는 날씨가 건조하고 기후가 건조하며 종이가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는 것도 신장 트루반이 북조 종이를 자르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종이 커팅은 당대에 줄곧 대발전기에 처해 있다. 두보의 시에는' 미지근한 물이 내 발을 가두고, 종이 오려내기가 내 영혼을 불러온다' 는 문구가 있다. 종이 오려내기가 내 영혼을 되살리는 풍습은 이미 당시 민간에서 전해졌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숨어 있는 당대의 종이 커팅은 당시 종이 커팅의 수공 예술 수준이 매우 높았으며, 화면 구도가 완전하여 천지 사이의 이상적인 경지를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에 유행하고, 조각한 꽃나무 도안은 종이 오려내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일본 정창병원의' 더미 양' 도안은 전형적인 수공 절단 예술 표현 형식이다. 당대에 이르러 종이 오려내기로 만든 조각판 인쇄도 등장했다. 사람들은 두꺼운 종이로 그것을 왁스 종이로 새긴 다음 천에 염료를 인쇄하여 아름다운 도안을 형성한다. 송대 제지업이 성숙하고 종이제품의 종류가 다양하여 종이 오려내기의 보급을 위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예를 들어 민간 선물의' 불꽃놀이', 창문에 붙인' 창꽃' 또는 등롱과 찻잔의 장식으로 쓸 수 있다. 송대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다. 강서길주 가마는 종이 커팅으로 도자기의 도안으로 유약을 바르고 구워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다. 민간도 종이 오려내기 형식으로 당나귀, 소, 말, 양 등의 동물의 가죽으로 그림자극에서 인물을 조각한다. 청색 프린트천 공예로 만든 각판은 판지로 도안을 새기고, 긁힌 도안은 오려내기로 만들고, 음양각으로 나누고, 긴 줄은 잘라서 진위를 가려야 한다. 명청 시대에는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이 성숙하고 절정에 달했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민간 등롱의 꽃 장식, 팬의 장식 패턴, 자수 패턴 등 더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모두 종이 오려내기를 장식으로 재가공한다. 중국의 더 많은 사람들은 종종 종이 오려내기를 장식품으로 사용하여 집을 장식하고 가정 환경을 미화한다. 예컨대 문더미, 창꽃, 찬장꽃, 웨딩꽃, 천장 꽃은 모두 문, 창문, 방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넥타이 패턴 수공예인 외에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농촌 여성이다. 여홍은 중국 전통 여성의 완벽의 중요한 상징이다. 종이 커팅은 바느질의 필수 기술로 여자아이가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할 솜씨가 되었다. 그들은 선배나 자매로부터 오려내기 도안을 배우고, 자르고, 그리고 자르고, 손으로 새로운 도안을 자르고, 자신이 익숙하고 좋아하는 자연 경관을 그려야 한다. 물고기, 벌레, 새, 짐승, 꽃, 나무, 정자, 다리의 경치는 결국 원하는 경지에 도달한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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