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 년판' 홍루몽' 은 고전이라 할 수 있지만 미비한 점도 있다. 너는 그것이 어떤 결함이 있다고 생각하니?
그러나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고, 흰 벽에는 왕왕 흠집이 있어 고전은 필멸을 면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7 판 홍루몽, 미옥미흠. 고전이지만 부족한 점도 있다. 예를 들어, 줄거리에 있어서, 세 가지 줄거리가 원작과 일치하지 않아 임대옥 이미지에 손상을 입힌다.
제 3 회 주서네 집에서 궁화를 보내다.
극중 주서의 아내는 상자를 들고 대옥에게 말했다. "임처녀, 숙모가 나에게 꽃을 좀 보내달라고 했다." Baoyu 먼저 물었다: "어떤 꽃? 그것들을 나에게 가져다 주세요. " 그리고 보옥은 상자에서 궁화 두 송이를 꺼내서 보면서 다이옥에게 건네주었다. 다이옥은 보옥의 궁화를 받아서 보고 주서네 집에 물었다. "나 혼자야, 아니면 다른 아가씨들이 다 있어?" " 저우 루이의 아내는 말했다: "당신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 나뭇가지는 여자아이의 것이다. "
다이옥은 듣고 꽃을 보며 콧방귀를 뀌며 말했다. "다른 사람이 나머지를 따지지 않으면 나에게 주지 않을 줄 알았어요." 그리고 나서 그녀는 직접 꽃을 상자에 던졌다. 그건 아니에요. 그리고 그녀는 고개를 갸웃거리며 주서네 집으로 시선을 돌렸다. 솔직히, 이런 다이옥은 정말 징그럽고, 정말 막내다.
하지만 원작에서 다이옥은 "보옥의 손에 있는 궁화를 보고" 며 냉소했다. "남은 것을 따지지 않으면 나에게 주지 않을 줄 알았다" 고 말했다. 그녀는 궁화를 가져가지도 않았고, 궁화를 상자에 다시 던지지도 않았고, 머리를 서고모에게 비스듬히 돌리지도 않았다.
극중 다이옥이 잇고, 보고, 궁화를 던지는 동작이 추가되어 눈동자가 돌았다. 이것은 사실 다이옥의 성질을 과장하여, 그녀를 작은 배닭 창자로 묘사하고, 교양이 없고, 원작과 완전히 단절된 것이다. 만약 이 줄거리가 분명하지 않다면, 다음 두 줄거리는 분명하다.
10 회, Xiangyun 은 Daiyu 와 같은 배우를 놀렸다.
극 중 지아 어머니는 바오 차이 (Bao chai) 의 생일을 축하하며, 석간 모두들 연극을 본다. 몇 명의 소녀가 연극을 마치자 왕희봉이는 그 중 한 명의 작은 연극자를 끌고 말했다. "이 아이는 개인처럼 차려입었다. 당신은 누구를 닮았다고 합니까? "
이때 다른 사람들은 다 알고 있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Xiangyun 만이 웃으며 Daiyu 를 가리키며 말했다: "린 여동생과 같다." 다이옥이 또 눈을 희번덕거렸다! 그리고 왕부인, 설이모 등 어른들을 돌보지 않고 다리를 들어 떠나다니, 정말 교양이 없다.
하지만 원작에서 샹운은 배우가 다우처럼 반응도 하지 않고 눈을 뒤집고 다리도 들지 않고 떠났다고 말했다. 술자리가 흩어져 방으로 돌아와서야 울화가 나서 보옥과 싸우기 시작했다. 사실 그녀는 보옥이 그녀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화가 났다. 왜냐하면 보옥이 그녀를 배우처럼 놀렸기 때문이 아니다. 하지만 극중 다이옥은 기질이 있고, 문화도 없고, 재미없고, 원작 속의 다이옥을 곡해했다.
28 회, 토벽산장 추석 잔치.
극 중 추석 밤, 자부의 부인들이 투벽산장에서 연회를 열어 달을 감상하고 있다. 연회 중간, 지아 사면 염좌 발을 생각, 지아 징 은 2 년 동안 사망 했다, 지아 가족 사업은 죽어 가고, 할머니 슬픈, 왕 부인 유 등 도 슬펐다.
이때 카메라가 다이옥으로 방향을 바꾸자, 다이옥은 잠시 무표정한 표정을 지으며 다리를 들어 가버렸다! 그런 다음 Xiangyun 은 그녀를 위로하기 위해 나갔고, 그들 둘은 기쁨에 넘쳐 시에 합류했다. 여기 봐, 당신은 Daiyu 무정 하다 고 생각 합니까? 가모는 슬퍼서 무표정해서 다리를 들어 떠났다.
하지만 원작에서 자모가 슬플 때 다이옥은 전혀 가지 않았다. 원작에서 자용 등은 처음에는 자모와 재회했고, 나중에는 남자들이 모두 갔고, 자모는 계속해서 아내들과 달을 감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올해 리쿠이, 봉언니가 아팠고, 설이모, 또 오지 않았다. 할머니는 웃으면서 사람이 너무 적어서 여느 때처럼 시끌벅적했다. 이때 할머니는 행복했고 슬픔은 없었다.
다이옥은 자네 집에 가을이 많은 것을 보고, 자는 아직 적다. 그녀는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다는 생각에 형제자매가 없었고, 혼자 있을 때 슬펐고, 조용히 일어나 바깥 난간에서 몰래 울었다. Xiangyun 은 Daiyu 가 슬프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또한 위로를 따른다. 다이옥이 이때 떠나는 것은 완전히 인지상정이다. 하지만 극중 대옥은 할머니가 한없이 슬퍼하며 달을 향해 눈물을 흘릴 때 일어나 떠났다. 분명히 대옥을 무심한 사람으로 그려서 대옥을 완전히 왜곡한 것이 분명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87 판' 홍루몽' 이 방영된 후 홍학 전문가들은 이 드라마가 대옥의 성질을 과장하고 대옥의 귀여움을 소홀히 했다고 비판했다. 원작 속의 다이옥은 사실 매우 대범하고 귀여운 소녀이다. 그녀의 작은 성질은 그녀가 보옥을 좋아한다는 것, 이따금 몇 마디 각박한 말에만 나타난다. 그녀는 그녀의 어른에게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지 않을 것이고, 자모에게 이렇게 무정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것은 진부한 문제가 아니라 작가와 감독이 원작 인물에 대해 편파적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홍루몽 고전 (87 판) 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나는 부족한 점을 지적하는데, 이 드라마를 비방하는 것이 아니라 원작과 일치하지 않는 몇 가지 줄거리를 통해 다이옥이 어떤 사람인지 분석하는 것이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다이옥의 성질이 작다고 말하지만, 다이옥이 어디에 있는지 말할 수 없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홍루몽' (87 판) 을 보고 대옥에 대해 오해를 한 것 같아서 원작과 일치하지 않는 이야기를 통해 진실한 대옥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