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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대학에서 공자의 유서. 초보자는 도덕의 문에 들어간다. 오늘 볼 수 있듯이, 고대인 2 학은 맹자가 아니라 이 문장 의 존재에 달려 있다. 독서인은 반드시 옳은 것을 배워야 하고, 그 다음에는 나쁘지 않다.
대학의 길, 명덕, 친민은 지선에서 끝난다.
지중지는 다음과 같이 결정했다. 먼저 냉정하고 조용하다. 먼저 조용해야 안전할 수 있다. 선안 후 걱정; 생각해 보고 가져가세요.
사물은 모두 그 기원을 가지고 있다. 일은 시작이 있다. 이것은 네가 어디에 있는지 아는 지름길이다.
고욕은 분명히 천하보다 우월하고, 먼저 그 나라를 다스리는 자이다. 나라를 다스리고 싶은 사람은 먼저 가족을 단결시켜야 한다. 가족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은 먼저 자신의 몸매를 손질해야 한다. 몸을 수리하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한다. 정심을 원하는 자는 먼저 성실하다. 지성을 원하는 자는 선지자의 것이다. 지식은 사물 속에 존재한다.
네가 만족할 때, 너는 네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진상을 알고 다시 진실하다. 먼저 진실한 후에 정확하다. 마음가짐을 단정하게 하고 실천하라. 헬스, 같이 집에 가자. 집안이 제가하여 나라를 다스리다. 국가가 통치하고 천하가 태평하다.
논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하나는 자기 수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치료가 끝날 때 어지럽다면 안 된다. 두꺼운 것은 얇은 것이고, 얇은 것은 두꺼운 것이고, 아무것도 없다.
이를 알고 있다고 하는데, 이를 알고 있다고 한다.
제 1 장
대학
대학
진강이 말했다, 코밍드.
대갑은 고전의 밝은 인생이라고 말했다.
황제 코드 는 말했다: kemingjun 독일.
말할 필요도 없이 비유하다.
제 2 장
그 수프는 새 것은 새 것이고, 새 것은 새 것이라고 말했다.
진강은 새로운 시민이 되었다고 말했다.
시운: 주는 비록 낡은 나라지만, 목숨은 바뀐다.
그래서 군자는 최선을 다한다.
제 3 장
시운, 나라가 천리 밖에 있는데, 백성은 오히려 멈춘다.
시와 구름은 황새처럼 언덕과 구석에 멈춰 섰다. 공자가 말했다: 여기서 멈추고, 그 이유를 알면, 사람이 어찌 짐승보다 못하겠는가?
석운, 무목문왕, 지 Xi 에 정차합니다. 군자는 인에서 멈춘다. 부장이 되는 것은 존중에서 멈춘다. 사람됨이 효도에 그치다. 사람의 아버지는 선량함에서 멈춘다. 중국인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편지로 끝난다.
시의 구름처럼, "호주를 보세요, 청죽선나." 。 피지의 신사가 있습니다. 잘라서 썰듯이, 갈아서 어색하게 하면, 그녀는 어색하다. 군자가 있으니, 반드시 시끄럽게 해서는 안 된다. "스승이라면 도를 배운다. 맷돌방처럼 연마하는 사람, 자기 수련을 연습하다. 또한 당황 \ "슬픔 \" 사람; "큰 소리로 떠들어 대는" 사람들도 존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신사 도로, 결국 소음 을 들을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람은 도덕을 잊어서는 안 된다.
시운, 이전의 연극, 왕은 잊지 않을 것이다! 군자는 덕으로 하고, 친척은 친으로 한다. 소인은 스스로 즐기지만,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이것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제 4 장
공자 는 말했다: 나는 소송 을 듣고, 여전히 사람 이다. 소송이 없도록 필요하지 않을까요? 무정한 사람은 재능을 다하지 않고 백성을 크게 두려워한다. 이를 알고 있다고 한다.
제 5 장
이를 알고 있다고 한다.
이것은 모든 말을 다 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제 6 장
진실한 사람: 악취나 정욕과 같은 자기기만을 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겸손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소인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무엇이든지 극도로 군자를 만나러 갔다가 싫증이 나는 것은 좋지 않다. 그것을 은폐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그것의 좋은 것에 관심을 갖는다. 한 사람이 자신을 보는 것은 좋지 않다. 만약 그가 자신의 폐와 간을 본다면. 이것은 중간에 성의가 있고, 밖은 유형적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대학
대학
증자는 열목으로 보고, 열 손이 가리키는 것은 엄격하다고 말했다.
부유한 집, 고상한 몸. 마음이 넓고 통통하다. 그러므로 군자는 반드시 성실해야 한다.
제 7 장
소위 자기 재배는 긍정적 인 마음 속에 있습니다: 분노는 긍정적 일 수 없습니다. 만약 네가 무서워한다면, 너는 아마 옳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재미있게 놀았다면, 네가 옳을 리가 없다. 만약 네가 걱정한다면, 너는 아마 틀릴 것이다.
마음이 결석하고, 눈을 멀게 하고, 듣고 듣지 않고, 먹고, 그 맛을 모른다.
이것은 정심 슬림이라고 합니다.
제 8 장
이른바 집이 몸을 가꾸는 사람: 사람은 사랑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악과 악이다. 그것을 두려워하고 존중하다. 이것은 슬프고 어색하다. 그것은 오만하고 게으르다. 그래서 선을 알면 악이 되고, 악을 알면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을 알기가 어렵다.
그래서 자식 악을 모르는 말이 있고, 묘목의 크기를 모르는 말이 있다.
즉, 몸을 고치지 않으면 집에 있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제 9 장
치국이란 반드시 집을 기초로 해야 한다. 집은 가르칠 수 없고, 사람을 가르칠 수 있는 자는 없다. 그래서 군자는 출가하지 않고 국사를 위해 출가하였다. 효, 그래서 일 도 6 월; 형제, 그래서 긴 문제; 은혜, 그래서 대중도.
진강은 네가 너의 아들을 보호한다면, 너는 진심으로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간에 있지도 않고 멀지 않았지만, 나도 아들을 입양하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시집갔다.
한 가정의 어진 정, 한 나라의 어진 정; 편지 한 통, 국흥 편지 한 통; 한 사람은 욕심이 많고, 한 나라는 어지럽다. 이렇게 되면, 이것은 한 마디로, 한 사람이 나라를 정하는 것이다.
요순은 인제로 천하를 제압하고, 백성은 순응한다. 해훈호는 천하의 폭력을 명령하고, 백성들은 그것에서 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것이 하는 일은 그것이 원하는 것과는 반대이지만, 국민들은 그것을 따르지 않는다. 먼저 자신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구하는 것은 군자이다. 아무도, 그리고 아무도. 숨겨진 것은 용서가 아니라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쓸 수 있다.
그래서 국가의 통치는 자기 집에 있다.
시 구름, 복숭아 죽은, 그 잎, 그의 아들 옥규, 그의 집에 적합하다. 그들의 가족에게 적합하고, 그러면 당신은 사람을 가르칠 수 있다.
한 편의 시에서 말했듯이, 형제는 그의 형제여야 한다. 여러분은 형제와 동생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시운, 그 의례는 특이하지 않고, 사국이다. 부자법, 그리고 민법입니다.
이것은 자기 집에서 치국이라고 한다.
제 10 장
이른바' 평천하치국': 노인이 승진하고 백성들이 효도하다. 어른이 되면 사람이 번성한다. 고독한 사람을 동정하는 것이지 인민이 아니다. 군자가 자식을 가르치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그것을 더 악화시키지 말아라.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마음에 가지 마라. 악이 무엇인지는 앞이지 뒤가 아니다. 미래의 악이란 무엇인가, 과거의 악이 아니다. 오른쪽의 악은 좌측에 남겨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좌악이라면 우악으로 넘겨서는 안 된다. 이를 교육의 길이라고 합니다.
군자만 행복하고 백성들의 부모님은 행복하다는 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인민의 장소가 좋다.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은 바로 그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이것은 인민의 부모라고 한다.
시에서 말했듯이, 이것은 아름다운 산이고, 이것은 바위가 많은 바위이다. 윤 선생님은 훌륭한 선생님으로서 인민에 대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있다. 한 나라는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군주가 바로 세상이다.
시의 구름처럼, 은근히 신에게 부끄럽지 않고 그 스승을 잃지 않는다. 윤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기는 쉽지 않다. 말이 많으면 나라를 얻는다. 만약 네가 국민을 잃는다면, 너는 너의 나라를 잃게 될 것이다.
그래서 군자는 먼저 덕을 신중해야 한다. 덕이 있고, 누군가 여기에 있다. 누군가, 여기에 토양이 있습니다. 토양이 있으면 부가 있다. 돈이 있으면 쓸모가 있다.
덕행도 마찬가지다. 부자는 마지막에 있다.
대학
대학
밖에서 국민을 위해 싸우다.
부자는 모이고, 백성은 흩어진다. 재산이 흩어지자 사람이 모였다.
그래서 잘못된 말을 하는 사람도 잘못된 곳으로 들어갔다. 들어가는 상품도 밖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첸 강 (Chen Kang) 은 말했다. 그러나 인생은 정상이 아니다. 좋으면 얻을 수 있고, 안 좋으면 잃을 수 있다.
추 는 책이 말했다, 추 보물; 좋은 것만이 소중하다.
삼촌은 누군가가 죽으면 보물이 없다고 말했다. 착함은 소중하다.
진신은 한 대신이 다른 능력이 없다면 그의 마음은 편히 쉬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포용이 있고, 사람은 능력이 있고, 그가 있으면 사람은 신성하고, 그의 마음은 좋다. 만약 그의 입에서 나온다면, 그는 용인할 수 있다: 내 아이와 국민을 보호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사람의 기예, 병의 악, 사람의 성현이 어긋나고, 이치에 맞지 않고, 참을 수 없다: 나의 자녀와 손자를 보호할 힘이 없는 것도 위험하다.
어진 사람은 그대로 내버려 두고, 사이순신을 터뜨려 중국과 함께 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것은 인자라고 불리며, 다른 사람을 사랑하기 위해 덕이 부족하다.
현자를 보고 움직이지 않고, 먼저 들지 않고, 생명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나쁜 것을 본다면, 너는 움츠러들 수 없고, 네가 움츠러들면, 너도 멀지 않다.
좋은 사람이 싫어하는 것은 나쁜 사람이 좋아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본성을 놀리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남편을 잡을 것이다.
군자이고, 도리가 있으면 충직하다. 오만한 태국인이 졌다.
돈을 버는 방법은 있고, 태어난 사람은 많고, 먹는 사람은 적다. 하는 사람은 병이 있고, 쓰는 사람은 편안하다. 그러면 부는 충분하다.
어진 사람은 큰돈을 번다. 그 불친절한 사람들은 자신의 몸으로 돈을 벌었다.
좋은 인자는 없지만 좋은 의는 없다. 의리가 없으면 끝나지 않는다. 금고가 없는 사람은 그의 재산이 아니다.
멩 xianzi 는 가축 말 타고, 비 닭 돌고래 말했다. 아이스칼집은 소와 양을 기르지 않는다. 백기세가에는 가축을 모으는 대신이 없고, 가축을 모으는 대신이 있다. 도둑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이는 국가가 이익으로부터 이익을 얻지 않고 의리로부터 이익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가에 보답하고 돈을 쓰는 사람은 반드시 자급자족하고 선을 행하고 덕을 쌓아야 한다. 소인의 사령은 나라이고, 해악도 온다. 좋은 사람이 있지만 좋은 사람은 하나도 없다. 이는 국가가 이익으로부터 이익을 얻지 않고 의리로부터 이익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