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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선녀전설 2부 (검선녀를 둘러싼 야오와 시에의 논쟁에 대한 상세 설명)

검선전설

국내 시안샤 게임 중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대우게임즈의 '검선전설'이다. (이하 "요정검"이라 칭함)

'불멸의 검' 시리즈에는 많은 작품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인지도가 점차 낮아지고 있다. '불멸의 1'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전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불의의 3'와 '불멸의 검'은 점차 쇠퇴하고 있는 '시안4'도 비교적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마지막 개봉작인 '선지안6'은 '선지안 역사상 최악의 평가를 받은 작품'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물론 '검과선녀6' 외에도 호평을 받은 또 다른 '검과선녀' 시리즈가 있는데, 바로 대우가 2019년 출시한 '검과선녀2'다. 2003.

'검과 요정의 전설 2'

2002년에 '신검과 요정의 전설 2'를 마쳤는데, 게임이 끝날 무렵 대우의 출시 발표를 봤다. '검과선녀의전설2' 예고편입니다. 나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린위에루의 죽음에 사로잡혀 있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린위에루의 부활에 대한 음모에 대한 동경과 기대감이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2003년 <불멸의 검2>를 접한 뒤 단편적인 무술 행보와 반전적 구성에 크게 실망한 탓에 <불멸의 검> 시리즈는 절대 보지 않을 예정이다. Sword of Immortal 2". 구매한 적이 없습니다.

'검과 요정의 신전설'의 퀄리티도 나쁘지 않은데, 속편은 왜 갑자기 제단에서 떨어져 나락으로 떨어진 걸까? 모두가 알고 있듯이 '시안2'의 품질이 좋지 않은 근본적인 원인은 대우그룹 내부의 불만에서 시작된다. 크레이지크리에이션그룹

'불멸의 검'의 수많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은 단연 1세대 작품인 '불멸의 1'이다.

'검과 검 1'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두 명의 중요한 기획자를 언급해야 합니다. 바로 Yao Zhuangxian과 Xie Chonghui입니다. 두 사람이 처음 작업한 그룹은 그 유명한 '크레이지 크리에이션 그룹(Crazy Creation Group)'이었다.

'Crazy Creation Group'이라는 이름은 실제로 Xie Chonghui의 학생 경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Xie Chonghui는 10대 때 동양기술대학에서 공부했으며 졸업 후 학생들을 여러 특별 그룹으로 나누어 자신의 그룹을 "Maniac Creation Group"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당시 Xie Chonghui의 별명은 "가장 게으른 Axia"였습니다. 그는 팀원들과 함께 CI 시스템을 설계하고 그해 졸업 프로젝트에서 1등을 차지했습니다.

과거 가장 게으른 악시아가 '미친 창작 그룹'이라는 영예를 안고 가장 부지런한 시에충휘로 변신, 대만의 유명 게임 대기업인 대우정보에 입사했다. 같은 해, 여전히 군 복무 중이던 요정검의 아버지 야오좡셴은 군에서 조용히 『모노폴리 2』를 개발했다.

'모노폴리 2'

2년 뒤 야오좡셴은 군 제대 후 대우로 가서 '모노폴리 2' 개발을 이어갔다. 그리고 회사의 고위 경영진이 동원된 Xie Chonghui는 Yao Zhuangxian의 공동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요장현은 당시 짝사랑 경험을 오랫동안 놓지 못했던 인물이다. 사랑의 고통 속에서 그는 '모노폴리 2'를 만들면서 사랑을 주제로 한 또 다른 요정 RPG를 구상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나중에 '검과 요정의 전설'이 되었다.

제가 곧 개봉할 '모노폴리 2'를 담당하고 막중한 업무를 맡고 있는 터라 셰충희에게 '검의 검 1'의 콘셉트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Xie Chonghui는 이 말을 듣고 큰 감동을 받고 즉시 대본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대우는 우수한 프로그래머를 존경하고 게임 개발자를 선배 프로그래머를 중심으로 세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각 그룹에는 고유 한 이름이 필요했습니다. Yao Zhuangxian이 이끄는 그룹은 팀원 Xie Chonghui가 제안한 "Crazy Creation Group"으로 이름을 결정했습니다.

크레이지 보이즈: 크레이지 보이즈

이 시점에서 크레이지 보이즈 창작 그룹이 공식적으로 탄생했다. 최후의 월루

야오좡헌이 '요검의 아버지'로 불리는 데에는 절대적인 이유가 있다.

우선 '시안 1'은 그 사람 때문에 시작됐다.

개인적인 연애의 실패로 인해 Yao Zhuangxian은 복잡하고 무력한 개인적인 감정을 독특한 창작 동기로 전환했으며 현실에서의 자신의 인식과 사랑 추구를 "Xian 1"의 줄거리에 완전히 매핑하여 이 게임을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었습니다. 개인의 사랑관이 강렬하게 담긴 불후의 작품이다.

둘째, 게임 개발의 전체 워크플로우에 참여했다. “낮에는 프로그램을 쓰고, 밤에는 대본 작업을 하고, 한밤중에 그림을 그린다”는 시에총휘 자신이 <불멸1>을 개발할 당시 야오좡셴과의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야오장현은 TV 시리즈 '검선녀' 개막식에 참석했다

야오장현은 '검선전' 시리즈의 영혼이지만 이는 아니다 즉, 다른 동료의 작업이 중요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 예를 들어 각본을 담당하는 Xie Chonghui는 Yao Zhuangxian의 개요와 요구 사항에 따라 게임의 대본을 점차적으로 다듬어갔습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단어, 문장, 시는 그가 직접 쓰고 쓴 것입니다. Xie Chonghui는 Yao Zhuangxian과 작업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한 후 최종 토론 결과에 따라 대본을 수정하고 재작성해야 했으며 대본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몇 년 동안 공들인 대본은 물론이고, 강아지를 키운 지 3일 만에 강아지에 대한 감정이 생길 것입니다. 극중 인물들의 줄거리와 운명은 시에 총휘 자신, 특히 '불멸 1'의 여성 캐릭터 중 한 명인 린 위에루를 확고히 끌어당겼습니다.

Lin Yueru의 "Xian 1" DOS 버전 그림

강한 감정적 투자로 인해 그와 Yao Zhuangxian은 처음으로 의견 차이를 갖게 되었습니다.

불일치의 주요 내용은 Yao Zhuangxian이 디자인 한 게임 엔딩에서 Lin Yueru가 Demon Locking Tower의 음모와 동시에 완전히 사망 한 반면 Zhao Ling'er는 Moon Worshiping과 함께 사망했다는 것입니다. 결국 교주인 워터 몬스터(Water Monster)는 몸이 사라졌지만 의지할 곳이 없었던 링어의 영혼은 결국 죽은 월루(Yue Ru)의 몸에 달라붙어 눈 속에서 리샤오야오(Li Xiaoyao)가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디자인의 이유로 Yao Zhuangxian은 Ling'er를 그의 아내로 Yueru를 그의 친구로 생각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두 사람이 혼합되어 남자의 마음에서 가장 완벽한 것입니다. . 여성.

그러나 이것은 분명히 Xie Chonghui가 Lin Yueru의 선호에 불만을 갖게 만든 것입니다. 이것은 확실히 고인에 대한 모독입니다. 그와 Yao Zhuangxian은 이 문제에 대해 열띤 논쟁을 벌였고, 최종 결과는 플레이어들이 본 대로였습니다. 게임은 마지막에 눈 속에서 Yueru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플레이어들에게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눈 속에서 리샤오야오의 귀환을 기다리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지금은 위에루 자신인가요? 그는 생각없는 인형인가? 아니면 돌아온 Linger인가요? 플레이어 각자의 추측과 상상에 맡길 수 밖에 없습니다. 야오좡셴의 분노

대우는 2000년 8월 사업을 본토로 확장하고 베이징에 베이징 소프트스타 테크놀로지 주식회사(통칭 베이소프트)를 설립했다. 이런 중요한 시도에서 대우는 좋은 성적을 거둔 야오좡셴(Yao Zhuangxian)을 베이소프트의 총책임자로 임명하기로 결정했다.

대만에 남아있던 광주 크리에이티브팀은 회사 내부 개편과 조정을 거쳐 완전히 셰충휘의 리더십에 이양됐다.

이듬해에는 '불멸의 검 1'의 리메이크작인 '검과 요정의 신전설'(이하 '신검과 요정')이 광조들의 노력으로 정식 출시됐다. 크리에이티브 팀.

구 버전 '시안 1'과 ​​'신 시안 소드'를 동시에 플레이해 보신 분들이라면 둘 사이에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걸 확실히 느끼실 겁니다.

다시 그린 정교한 캐릭터 페인팅, 단순화된 미로, 새로운 무술 동작, 이스터 에그 등이 '신 불멸검'의 장점은 말할 필요도 없이, 기존 플레이어들에게 향수 속의 신선함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플레이어가 많이 유입되었습니다.

'신불멸검'의 등장인물들은 매우 정교하다

하지만 줄거리로 분석해 보면 '신불멸검'은 그야말로 Xie Chonghui의 개인 버전이다. "요정검 1".

Xie Chonghui는 원작에 없던 게임 대본에서 Lin Yueru에 많은 장면을 추가했을뿐만 아니라 Linger의 불멸의 엔딩과 Yueru의 엔딩이라는 두 가지 '완벽한 엔딩'을 디자인했습니다. 불사. 이 두 가지 '완벽한 결말'에서 리샤오야오는 사랑하는 아내와 딸과 함께 살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미묘한 점은 그것이 어떤 '완벽한 엔딩'이던 간에, 최종 열광적인 크리에이티브 팀은 플레이어들에게 이 엔딩은 단지 환상의 꿈일 뿐이며 실제 엔딩은 미래에 있을 것이라는 점을 친절하게 상기시켜 줄 것이라는 점입니다. '요정2'가 공개됐다.

'불멸2'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Immortal 2"를 플레이한 플레이어는 "New Immortal Sword"에 흥미로운 작은 예표가 많이 있음을 알아내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뱀 악마와 여우 악마가 갑자기 작은 여우 딸을 낳고 물었습니다. Li Li는 탈출하기 전에 여유롭게 숨을 쉬십시오. 또 다른 예를 들어, "New Immortal Sword" 전체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Wang도 제어하게 됩니다. 후속작을 경험하는 샤오후 - 그녀는 '불멸2'의 여주인공이다.

수메이비트리샤오야오

'불멸의 검 2'의 기믹이 '불멸의 검'에 등장해 수천 명의 '불멸의 검'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불멸2'에 대한 온갖 상상과 기대가 있었지만, 머나먼 본토에 있던 야오좡셴은 이 소식을 접하고 분노했다.

그가 분노한 이유는 주로 두 가지 때문이다. 첫째, '불멸의 검'은 그의 영혼에 통합된 평생의 노력이었고, 둘째, 자신의 참여 없이는 그것을 감당할 수 없었다. 그의 마음 속 그의 '불멸 1'은 이미 완벽한 작품이고, 후속 줄거리를 불필요하게 추가할 필요가 없으며, 그는 이미 실제 '불멸 2'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

Yao Zhuangxian은 즉시 컴퓨터를 켜고 화가 나서 키보드로 이메일을 입력하고 즉시 대우 본사의 모든 고위 관리자에게 보냈습니다.

"시청희는 이미 자신만의 '벼락전설'을 가지고 있으니, 나의 '검선녀전설'을 항상 지켜줄 필요는 없겠죠?" 검과선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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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컴퍼니는 야오좡셴의 이메일을 받은 후 야오장현에게 "돈을 벌지 않으면 신사가 아니다"라는 태도를 취했다. Zhuangxian은 "Xian 2"의 업무를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우 본사에는 Xie Chonghui가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Lao Yao는 "Xian 3"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

'검선녀3'는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 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대우 경영진은 야오좡셴의 분노의 정도를 분명히 과소평가했다.

2002년 2월, '검과 검 2'의 개발이 완료되기 전, 시에총희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일부 광주 크리에이티브 팀 멤버들과 함께 돌연 대우에서 사임했다.

셰충희의 예상치 못한 사임에 대우는 완전히 당황했다. 광고가 공개되고 플레이어들의 기대감이 높아졌지만 프로젝트는 절반만 완성되었습니다. Yao와 Xie는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었던 걸까요?

딜레마에 빠진 대우 본사는 어쩔 수 없이 본토에 있는 야오좡셴에게 전화를 걸어 '시안 2' 후속작을 대신하기 위해 대만 본사로 돌아가달라고 애원할 수밖에 없었다.

대만 본사로 돌아온 야오좡셴은 영화 '불멸2'를 보며 마음속 갈등을 느꼈지만 당시 심정은 알 수 없지만 이를 악물고 끙끙거렸다. '불멸2' 촬영이 끝났습니다. 그러나 성공적으로 출시된 '시안 2'는 줄거리와 내용 모두에서 사람들에게 강한 패치워크와 단편성을 주었고, 결국 좋은 판매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좋은 평가를 얻지 못했습니다.

"검과 요정의 전설 II"는 평판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기다리고 있습니다. 좀 더 가슴 아픈 터치를 원합니다." 한때 "불멸 2"에 대해 제안된 공식 슬로건은 이후 모두, 이 조용한 전투에서는 공허한 말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로부터 반년 뒤인 2003년에는 야오좡셴이 개발한 '검선전3'가 성공적으로 출시돼 국내 최고의 RPG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그러나 야오시에(Yao Xie)가 이끄는 광신적 크리에이티브 그룹은 대우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끈질긴 사랑

야오좡헌(Yao Zhuangxian)은 의심할 바 없이 요정검의 진정한 아버지입니다. 그는 자신의 감정적 경험과 사랑에 대한 개념을 "검선녀 1"에 통합했으며, 셰충휘(Xie Chonghui) 역시 요정검의 베테랑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검과 검 1"과 Lin Yueru에 대한 사랑은 확실히 Yao Zhuangxian의 사랑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Xie Chonghui의 웨이보만 봐도 그가 Lin Yueru라는 캐릭터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검선'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지닌 두 사람이 만들어낸 갈등은 그러나 부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은 별 특징 없는 게임인 '시안2'다. 그 이유는 단순히 '불멸의 검'이 야오좡헌의 것도, 셰충희의 것도 아닌 대우컴퍼니의 상품일 뿐이기 때문이다.

게임 디자이너가 게임에 아무리 많은 감정과 에너지를 쏟더라도 게임의 저작권은 게임회사에만 귀속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예로는 '천지환란' 시리즈의 각본가이자 기획자인 예밍장이 한탕을 인수한 지관을 떠난 후 후속작 줄거리와 관련된 게임을 자유롭게 만들 수 없었다. "하늘과 땅의 환란" 시리즈. 이에 비해 '천지난'의 IP 저작권을 지관으로부터 구입한 자룡게임회사는 모바일게임 '천지난'에서 노년층이 관심을 갖는 후속 스토리를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불멸의 검'을 창작한 야오장현 역시 회사가 자신을 생략하고 이 작품의 후속 줄거리를 셰충휘에게 주선했다는 사실도 감내해야 한다. 감정과 업무가 충돌해 결국 의견 불일치로 인한 인사 갈등으로 이어졌다.

아마 야오와 시에는 '불멸의 검'의 링아와 위에루가 리샤오야오를 사랑한 것처럼, 후회 없이, 잊지 못할 감정을 투자한 작품을 사랑하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감정과의 갈등은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없는 분쟁과 후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년이 지난 후 그들의 웨이보 상태를 자세히 살펴보면 야오좡셴은 여전히 ​​요정검과 다유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부지런히 올리고 있는 반면, 시에총휘는 여전히 홀로 위에루를 사랑하고 있다.

아마도 이게 사랑인지 명확하게 설명할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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