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극 소개
경극은 베이징에서 결성된 오페라의 한 종류로 약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회극과 한극을 기본으로 하고, 곤극, 진극 등의 장점과 특색을 흡수하며 점차 진화해 나가고 있다. 회희극은 서기 1790년(청나라 건륭제 55년)에 베이징에 상륙했습니다. 그런 다음 베이징에는 "4시", "허춘", "춘타이" 극단이 등장했으며, 이를 통칭하여 "4안후이 극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경극은 중국의 '국가적 정수'로 2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경극의 명칭은 청나라 광서 2년(1876년) 『신심』에 처음 등장했다. 역사적으로는 피황, 얼황, 황강, 북경극, 평극, 중국극,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 1999년 안후이성 4대 극단이 베이징에 온 후 곤극, 한극, 이양극, 루안탄 등 북경 극단의 오페라와 합병했다. 지난 50~60년 동안 중국 최대 규모의 오페라인 경극으로 발전했습니다. 레퍼토리의 풍부함, 공연예술인의 수, 극단의 수, 관객의 수, 영향력의 깊이 모두 국내 최고 수준이다. 경극은 종합 공연예술이다. 노래(노래), 낭송(낭송), 연기(공연), 격투(무술), 춤(춤)을 통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행복, 분노, 슬픔, 슬픔"을 표현합니다. 기쁨, 공포, 두려움, 슬픔'은 생각과 감정이다. 역할은 성(남성), 단(여성), 징(남성), 추(남성과 여성 모두)의 네 가지 주요 직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충성스러운 것과 배신적인 것, 아름다운 것과 추한 것, 선한 것과 악한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이미지는 독특하고 생생합니다.
형성 및 확산: 경극의 전신은 청나라 초기 강남 지역에서 유행했던 안휘 극단으로 주로 부는 곡과 고음, 얼황을 불렀다. 회악단은 이동성이 뛰어나고 다른 오페라 유형과 자주 접촉하며 성악에 대한 교류와 침투가 있기 때문에 발전 과정에서 많은 곤강 오페라를 공연했으며 낙라곡과 기타 곡도 흡수했습니다.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 고낭정(악관)이 이끄는 제1회 회악단(삼청악단)이 건륭제 80회 생일 경축 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베이징에 입성했습니다. 『양주화방록』에는 “고랑각이 안청화국과 함께 수도에 들어가 북경에서 진희와 진희를 합하여 그 계급을 삼청이라 명명하였다.”라고 22일에 출판되었다. 도광년(1842년)'에도 이렇게 말했다. "건륭 55년, 경서(老書) 때 고종(高宗)이 80세 장수 상자에 들어갔을 때, 그는 이를 '사제(七祭)'라고 불렀다. Wu Zishu Zai "Suiyuan Shihua"의 주석은 보다 구체적으로 "복건성 및 절강성 관찰자인 Wu Nala가 절강성 소금 상인과 백성들에게 명령을 내렸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Anqing과 Huidu가 Li를 기원합니다." 그 후 많은 안휘 학급이 잇달아 베이징으로 왔습니다. 유명한 4개 계급은 삼청(삼청), 육사(육사), 춘태(춘태), 화춘(화춘)이 삼청 13년 이후인 가경 8년(1803년)에 창건되었지만 후대에서는 여전히 이를 '북경 4대 회족'이라고 불렀습니다. .
건륭제와 가경제 시대에 베이징은 문화 유물 수집, 정치적 안정, 경제적 번영, 모든 종류의 예술가들의 본거지였습니다. 북경무대에서는 곤극, 북경오페, 진희가 서로 대립하는 세 개의 기둥이다. 회반족은 베이징에 왔을 때 처음에는 "베이징과 진얼강 통합"에 전념했습니다. 당시 진 오페라와 북경 오페라는 기본적으로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으며 "베이징과 진 오페라는 구별되지 않았습니다"( "양주 회화 배 기록"). 진 오페라(일부 북경 오페라 포함)의 레퍼토리와 연주 방법을 널리 흡수했으며 동시에 수많은 곤강 오페라를 제작했으며(또한 곤강 드라마 "도화선" 리허설도 수행) 무대 예술 시스템을 계승했습니다. 그의 예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희반 자체의 예술적 특성이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는 주된 이유다. 보컬 측면에서는 부르는 이황곡의 새로운 목소리에 더해 "오방의 소리를 연결하여 하나로 합친다"("태양의 꽃을 바라보며"). 주제가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성능면에서 단순하고 진실하며 완전한 범위의 기술과 민간 및 군사 기술을 모두 강조하므로 광범위한 청중의 감상 요구 사항에 적합합니다.
공연 편곡 측면에서 '몽화수부'에 따르면 안후이 4대 극단은 "각각 우승을 잘한다"고 한다. Sanqing은 "t 축"(연속 새 연극 공연)으로 승리하고 Sixi는 "t tune"(곤곡 오페라를 잘 부른다)으로 승리하고 He Chun은 "t 핸들"(무술 공연을 잘함)로 승리하고 Chun Taiwan이 승리합니다. "t children"(아역 배우를 슬로건으로)으로. 예술과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도광 시대 말기에 회반은 베이징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Meng Hua Suo Bu"는 "오늘 Yuebu에서는 안후이 사람들이 가장 많고 그 다음은 Wu 사람들이며 Shu 사람들 중에서 유명한 사람은 전혀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광더탑(廣德樓), 광허탑(廣河樓), 싼칭위안(sanqingyuan), 칭위안(靑源) 등 극단의 큰 극단도 혜주 오페라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 “혜주 오페라의 성장과 발전 과정도 북경 오페라로 변모하는 과정이다. . 이러한 진화의 완성은 주로 회(Hui)와 한(Han)의 합류와 비(Pi)와 황(Huang)의 혼합으로 표시되며, 주로 서피(Xipi)와 얼황(Erhuang) 음색으로 구성된 반강(banqiang) 노래 시스템을 형성하며 노래, 노래, 연주 시스템을 점차 개선합니다. 회악단과 함께 베이징에 온 최초의 한 오페라 공연자는 호북성 충양(일부에서는 안후이라고도 함) 출신인 미영현(Mi Xizi라고도 함)이었습니다. 그는 건륭 통치 45년(1780년)에 태어났습니다. 가경(嘉淸) 시대에 춘태(春台)에 합류하여 북경에 가서 노래를 부르고, 정성(鄭聖)에서 연기를 하였으며, 홍성(紅聖) 오페라에 능하여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는 유명한 한 오페라 연주자 Yu Sansheng의 전신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당시 민속 예술 가사에는 "t Yasai는 Mi Yingxian의 해였습니다"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광 시대(1821-1849)에는 점점 더 많은 한 오페라 공연자들이 회족과 합류하여 노래를 부르기 위해 베이징에 왔습니다. 소해안의 『옌타이 홍자오 모음』(도광보다 약 12년 전에 저술됨)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도성의 명인들은 여전히 초곡을 존경합니다. 음악가 중에는 왕홍귀와 이류산이 당시 새로운 사람들이었습니다.
"tChu 곡은 Han 곡이며 Xipi 곡이기도 합니다. Xipi 곡은 당시 베이징에서 이미 인기가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Wang Honggui와 Li Liu는 새로운 목소리를 잘 내며 Xipi 곡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회와 한 배우*는 공동 노력을 통해 점차 서피와 얼황의 두 가지 음색의 통합을 실현했습니다. 나중에 서로 다른 소스에 따라 서피와 얼황을 각각 부르기 시작했으며 일부 연극도 서피와 얼황을 불렀습니다. 같은 아리아에서도 얼황(Erhuang)을 먼저 부른 다음 서피(Xipi)를 부르며 서로 조화를 이루어 하나로 통합될 수 있습니다(회곡 "실트 리버(Silt River)"의 원본)가 그 예입니다. t Zhongzhou Rhyme과 Huguang Rhyme을 형성하는 소리와 운율. t 소리의 리듬은 북경과 호북의 두 가지 4음조를 각각 사용합니다. 얼황의 반주 악기는 여러 번 반복되었고, 마침내 선풍과 동치 시대(1851-1874)에 피리를 버리고 호친(다른 현을 사용)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서피와 결합하여 노래하고 불 때 피리는 여전히 사용되었습니다.
도광 말년에는 서피 오페라가 많이 연주되었으며 일반적이었습니다. 회족이 노란 피부를 갖고 함께 놀 수 있도록 도광 25년에 출판된 양징팅의 『도문계록』에 따르면 삼청계의 청창경, 육시계의 장얼쿠이, 춘태계의 위삼성이다. 클래스, Li Liu, He Chun. 클래스 리더 Honggui 등이 자주 연주하는 레퍼토리는 "Wenzhao Pass", "Catch and Release Cao", "Dingjun Mountain", "Betting Drums and Scolding Cao", "Sweeping"입니다. 눈과 볼링' 등은 미래의 경극 무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레퍼토리가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찬가지로 회극의 경극 개작도 이 시점에서 기본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경극이라고 부르지는 않았지만). 당시) 또 다른 설은 담신비가 유명해진 이후(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야 북경 오페라가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그 이전에는 성창경(成長堂) 시대에도 동치 6년(1867년)에 북경 오페라가 상하이에 소개되었다. 새로 건립된 만팅팡 극단은 천진에서 극단을 베이징으로 초청해 관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Xia Yuerun의 아버지), Xiong Jingui (Xion Wentong의 아버지), Huadan Feng Sanxi (Feng Zihe의 아버지) 등은 모두 상하이에 정착하여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남패 북경 오페라의 가족이되었습니다. 또 다른 사람은 남쪽으로 갔으며 유명한 사람으로는 Zhou Chunkui, Sun Juxian, Yang Yuelou, Sun Chunheng, Huang Yueshan, Li Chunlai, Liu Yongchun 및 Bangzi Huadan Tian Jiyun(하늘을 생각함) 등이 있어 상하이를 또 다른 북경 오페라의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이전에는 Xianfeng 초기에 상하이에서는 이미 Kun Troupe와 Hui Troupe 공연이 있었습니다. 북경극과 곤극이 같은 무대에 등장했고, 이는 북경극의 뛰어난 배우인 왕홍수(산마지)의 성격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혜주 극단은 베이징 극단 공연에 자주 참여하여 "서책을 향해 달리다", "파나소닉을 쓸다" 등의 혜주 오페라를 공연했으며 "책", "눈을 품은 청관"등이 베이징으로 옮겨졌습니다. 희극의 주요 곡 중 하나인 't Gao Bo Zi'가 북경 오페라 음악에 편입되었고, 일부 회극의 홍성 오페라와 그 연주 방법도 편입되어 경극의 확장에 일정한 역할을 했습니다. 북경 오페라의 레퍼토리를 확장하고 무대 예술을 풍부하게 합니다. 또한 방자 예술가 천지운(Tian Jiyun)의 상하이 예술 활동도 남경 오페라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등불 연극"과 "투우 궁전"은 실제로 나중에 "기계적 설정과 대본을 사용한 연극"의 속편이었습니다. 광서 5년(1879년)부터 탄신페이는 6차례 상하이에 갔으며, 그 후 매란방 등 유명 배우들도 상하이에서 자주 공연을 하여 북파와 남파의 북파 교류를 촉진하고 발전을 가속화했습니다. 북경 오페라 예술의.
경극은 상하이에 입성하기 전, 즉 선풍 10년(1860년) 이후 출장과 극단의 순회 공연을 통해 급속도로 전국 각지로 확산됐다. 예를 들어, 천진과 주변 허베이 지역은 경극이 전파된 최초의 지역 중 하나입니다. 도광 말년에 옥산생은 천진에서 활동했다(그와 그의 아버지는 사망 후 천진에 묻혔다). 바다". 노성배우 손죽현도 야오진의 팬이었다. 산동은 후이저우 오페라가 베이징에 드나드는 유일한 곳이고, 산둥 상인들은 베이징 경제 활동의 중요한 세력이기 때문에 산둥은 오랫동안 북경 오페라 공연을 해왔습니다. 이미 건륭 시대부터 안후이 예술가들은 취푸 공자 저택에 와서 연극을 했습니다. 경극이 가장 먼저 전파된 지역은 안후이(Anhui), 후베이(Hubei) 및 북동부 3개 성입니다. 20세기 초까지 경극 활동은 남쪽으로는 복건성, 광동성, 동쪽으로는 저장성, 북쪽으로는 헤이룽장성, 서쪽으로는 윈난성까지 존재했습니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경극은 쓰촨성, 산시성, 구이저우성, 광시성 등 여러 지역에서도 크게 발전했습니다.
1919년 메이란팡이 극단을 이끌고 일본에 공연했고, 1924년에 극단을 이끌고 일본에 처음 공연했고, 1930년에는 경극 예술이 처음으로 해외에 전파됐다. , Mei Lanfang은 20명의 승무원을 이끌고 미국을 방문하여 공연을 펼쳤고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34년에는 유럽 방문 초청을 받아 소련에서 공연을 펼쳤는데, 이는 유럽 연극계의 주목을 끌었다. 그 이후로 경극은 전 세계적으로 중국 연극 학교로 간주되었습니다.
경극 음악은 반강(banqiang) 스타일에 속하며, 주요 창법으로는 얼황(Erhuang)과 서피(Xpi)가 포함되어 있어 경극은 '피황(Pihuang)'이라고도 불립니다. 북경 오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노래 곡으로는 Nan Bangzi, Siping Diao, Gaobazi 및 Chuangzi가 있습니다. 전통 경극 레퍼토리는 1,000개가 넘으며, 그 중 300~400개 이상이 자주 공연되고 있으며, 안후이 오페라, 한 오페라, 곤 오페라, 진 오페라의 레퍼토리 외에도 상당수가 작곡되었습니다. 북경 오페라 예술가와 민속 작가. 경극은 역사적 주제를 바탕으로 정치적, 군사적 투쟁을 표현하는 데 더 능숙하며, 대부분의 이야기는 역사 소설과 소설에서 따왔습니다.
전편과 다수의 발췌본이 있으며, 대본이 포함된 극도 일부 있습니다.
경극의 역할은 초기에는 성, 단, 징, 모, 추, 우싱, 나중에(배우) 등 7가지 역할로 나뉘었다. 그들은 Sheng, Dan, Jing, Chou의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경극이 결성된 이후 뛰어난 배우들이 대거 등장했고, 그들은 경극의 가창, 공연, 레퍼토리, 캐릭터 모델링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해 많은 영향력 있는 학교를 형성했다. Cheng Changgeng, Yu Sansheng, Zhang Erkui, Tan Xinpei, Wang Guihuafen, Sun Juxian, Wang Xiaonong, Liu Hongsheng, Wang Hongshou, Yu Shuyan, Gao Qingkui, Yan Jupeng, Zhou Xinfang, Ma Lianliang, Yang Baosen, Tan 등의 옛 학생 Fuying, Li Shaochun 등 후배 학생 Yu Jusheng, Huang Yueshan, Li Chunlai, Yang Xiaolou, Gai Jietian, Shang Heyu, Li 출석 Huiliang 등, Danjiao Mei Qiaoling, Yu Ziyun, Tian Guifeng, Chen Delin, Wang Yaoqing, Mei Lanfang, Cheng Yanqiu, Xun Huisheng, Shang Xiaoyun, Ouyang Yuqian, Feng Zihe, Xiao Cuihua, Zhang Junqiu 등, Lao Dan Gong Yunfu, Li Duokui 등, Jingjiao Mu Fengshan, Huang Runfu, He Guishan, Qiu Guixian, Jin Shaoshan, Qiu Shengrong 등 Harlequins Liu Gansan, Yang Mingyu (원래 Kun Chou가 베이징 극단에 합류), 왕창린, 샤오창화 등 또한 유명한 현악기 연주자 Sun Youchen, Umeda, Xu Lanyuan, Wang Shaoqing, Yang Baozhong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드러머 Hang Zihe, Bai Dengyun, Wang Xieyuan 등이 있습니다.
메이 란팡은 북경 오페라에서 가장 뛰어난 공연 예술가 중 한 명입니다. 그의 대표 연극 작품으로는 '우주 개척지', '첩이여 안녕', '술 취한 첩', '부러진 다리', '오드 더블 클럽', '정원의 꿈', '무가 마을의 무천왕', <뮬란 입대>, <금병대>, <생사의 증오>, <서시>, <나신>, <목계영이 지휘하다> 등이 그의 말년에 연출됐다.
북경 오페라 얼굴 화장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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