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첫 등장부터 유명해지기까지, '뗏목'의 6년 변천사

첫 등장부터 유명해지기까지, '뗏목'의 6년 변천사

바다 표류를 테마로 한 서바이벌 게임 '뗏목'이 드디어 4년 간의 얼리 액세스 기간을 종료하고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버전에서는 게임의 게임 플레이가 더욱 풍부해지고 마지막 장의 줄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정식 버전이 출시된 후 게임을 접속하는 사람들의 수가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스팀차트에 따르면 '래프트' 온라인 최고 이용자 수는 기존 1만 명에서 최고 1만 명으로 이전 대비 10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게임 온라인 이용자 수도 경신됐다. 새로운 최고 기록.

서바이벌형 게임인 만큼 '뗏목'이 많은 유사 게임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이유는 독특한 세계관과 게임성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를 보던 중 파이와 호랑이가 배 위에서 지혜와 용기로 싸우는 장면이 긴박감을 느꼈던 기억이 난다. "Raft"에서 플레이어의 경험은 "Life of Pi"와 같습니다.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 속에서, 주변에 부족한 보급품 외에도 바다 밑에서 당신을 열심히 쳐다보고 있는 상어도 있습니다.

꿈이 시작되는 곳

하지만 바다에 끊임없이 떠다니는 보급품은 생존의 희망을 안겨준다. 갈고리를 사용하여 나무 판자, 야자나무 잎, 플라스틱 등과 같은 바다의 다양한 잔해물을 수집하고 이러한 항목을 사용하여 생존의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도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충분한 음식과 의복을 확보한 후에는 건축, 농사, 사육 등을 통해 천천히 확장하고 자신만의 집을 지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한 재료를 모아 나만의 뗏목을 맞춤 제작하다 보면 집이 천천히 성장하는 행복감도 얻게 될 것입니다.

'뗏목'은 생존의 범위가 매우 제한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끊임없이 자신의 집을 수집하고 만들고 관리해야 한다는 점에서 이토록 흥미롭지만 느린 느낌의 게임 경험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Raft에 열광하는 이유.

흥미롭게도 게임 속 집을 끊임없이 개선하는 것처럼 '뗏목' 게임 자체도 지속적인 발전과 개선의 과정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또한 이 기회를 빌어 지난 6년간의 변화에 ​​대해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마도 '뗏목' 게임이 다른 게임과 완전히 다른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실제로 세 명의 대학생을 위한 강좌 프로젝트에 불과했습니다.

스타트업 프로젝트 3인조 - André, Ellen, Semih(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원작 "Raft"는 웁살라 대학의 세 명의 스웨덴 학생이 제작했습니다. "게임 설계 및 출시" 과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세 명의 대학생이 과정을 마친 후 itch.io(독립 게임에 중점을 둔 플랫폼)에 프로토타입을 올려 플레이어에게 무료 다운로드 및 평가판을 제공했습니다.

의외인 것은 '뗏목'이 게임 출시 후 불과 일주일 만에 다운로드 수 10만 건을 돌파하며 itch.io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 됐다는 점이다.

Itch.io의 Raft

어쩌면 'Raft'의 탄생은 세 명의 대학생의 갑작스러운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지만, 공개에 대한 반응을 보면 플랫폼, 이 아이디어에는 확실히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후 이 게임은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과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는데, 이는 세 명의 젊은 게임 제작자에게 확실히 "미친"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들에게 "더 미친" 아이디어를 주기도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너무 성공적이니까 우리도 추세를 따라 이 게임을 계속 만들어야 할까요? 지금부터 이 "미친" 아이디어는 실제로 정확하며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이후 이 세 명의 젊은 프로듀서는 Redbeet Interactive를 설립했고, 이는 실제로 프로듀서들에게 더 큰 자신감을 주고 이 게임을 계속해서 열심히 작업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스튜디오 이름과 로고 디자인 모두 매우 '뗏목'입니다

이후 제작자들은 게임 개발에 전념했으며 '뗏목'은 게임 플레이 방법도 개발했습니다. 처음부터 도구 제작과 건설 모드로 재료를 갈고리로 집는 단조로운 모드에 불과해 게임의 플레이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Raft 초기 버전

Raft 최신 버전

2018년 5월 23일 Itch.io에서 개발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2년 동안 "Raft"가 Steam 플랫폼에 공식적으로 출시되어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이 게임은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는 처음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도 추가했습니다.

게임의 재미는 멀티플레이어 모드

'Raft'는 기대에 부응하며 출시 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베스트셀러 목록, 온라인 접속자 수도 2만 명에 육박하는데, 이는 독립 게임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게임치고는 이미 매우 좋은 결과다.

하지만 뗏목이 플레이어들에게 극한의 생존의 짜릿함을 안겨준 이후 점차 지루한 면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결국 <바다 피아니스트>의 1900년처럼 평생을 바다에 머물기로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작은 뗏목에 오랫동안 머물다 보면 정글을 탐험하던 시절이 그리울 것이다. 다른 게임에서는.

이에 '뗏목'은 스팀 얼리억세스 버전 출시 이후 여러 대규모 섬 업데이트도 출시했다. 큰 섬에서는 갈고리를 사용하지 않고 마침내 재료를 얻을 수 있지만, 대신 다른 게임처럼 나무를 자르고 땅을 파서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어 외에도 더 많은 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적대적인 생물 외에도 업데이트 후에는 양, 당나귀 및 기타 동물이 추가되어 게임에서 번식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수리 과정에서 '뗏목'의 생활 아이템은 점차 풍성해졌고, 플레이어는 자신의 집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다.

뗏목 건물 디자인 공모전 참가자들의 디자인

하지만 서바이벌의 플레이성을 풍부하게 해준다고 해도, 몇 번이고 건설을 거듭하다 보면 약간의 지루함을 느끼는 플레이어도 있다. 이때 제작진은 스토리에 더 많은 줄거리를 추가하기로 한 매우 현명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2019년 12월, 게임은 줄거리의 첫 번째 장을 시작했습니다. 업데이트 후 플레이어는 레이더가 제공하는 정보를 사용하여 한때 원자로 시험장이었던 라디오 타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 플레이어는 마침내 자신의 도시 외에 다른 문명 도시와 접촉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통해 미션 진행 상황을 기록하세요

2020년 10월, 게임의 두 번째 챕터가 출시되었습니다. 첫 번째 장에 비해 게임의 퍼즐 해결 메커니즘이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워졌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최종 발사탑에 도달하기 위해 길을 따라 수집한 단서를 연결해야 합니다.

바로 지난달에도 게임은 세 번째이자 마지막 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장에서는 플레이어가 탐색할 수 있는 세 가지 새로운 목적지가 게임에 추가됩니다. 이전 두 장에 비해 이 장의 탐색 규모는 더 큽니다. 줄거리에서 각 위치에는 RPG 게임의 게임 플레이를 강조할 수도 있는 특별한 전투 줄거리와 비밀 유형이 있습니다.

침묵의 탑과 눈의 땅 두 곳

동시에 이번 업데이트에는 수많은 적과 아이템도 추가되었습니다. 소규모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게임으로서, 이렇게 완벽한 게임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은 '뗏목'에도 완벽한 결말을 가져다준다.

티타늄 화살, 검, 도끼, 갈고리 추가

<뗏목>의 전체 개발 과정을 되돌아보면 업데이트를 거듭할수록 진화해 왔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게임 시작 시 2+2 뗏목에서 생존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매우 "작은" 시작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업데이트 과정에서 게임 플레이가 점차 향상되어 점차 더 큰 섬과 도시까지 탐험할 수 있습니다. .세계와 더 많은 플레이 방법을 제공합니다.

곰곰히 생각해 보면, 이는 제작진의 측면에서도 변화를 엿볼 수 있다. 처음에는 3명밖에 안 되는 초보 프로듀서였지만 이제는 거대한 도시와 섬을 창조하는 능력은 물론 완전한 줄거리까지 갖추게 되었습니다. 지난 6년 동안 게임과 제작진은 함께 성장했다고 할 수 있다.

이제 '래프트'는 드디어 유토피아에 순조롭게 도달했고, 레드비트 인터랙션 팀이 어디로 갈지, 플레이어들에게 더 나은 게임을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해볼 만하다.

上篇: 메인 팬에는 오일러가 없고, 자꾸 울리고, 기름을 넣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下篇: 추천 2차원 옷입히기 게임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