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클라인

1928년에 태어나 1962년에 사망했다. "클라인의 창의적인 방법이 신현실주의로 간주될 수 있습니까?" 사람들이 묻습니다. 레스타니는 그를 예술계의 중심에 두었습니다. 그의 표현기법은 롤러에 그림을 그리는 것, 순수 페인트 작품을 전시하는 것, 그리고 자신을 예술 작품으로 전시장에 위치시키며 자신의 존재가 공간을 '감염'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관객이 본 것은 아무것도 없는 공허한 전시였고, 나타난 것은 그의 형체뿐이었다. 20세기 미술사를 되돌아보면, 예술가의 본질적인 특성으로 볼 때, 프랑스 화가 이브 클라인(Yves Klein, 1928-1962)만큼 '예술가'에 가까운 사람은 없다. 예술가로서 그의 중요성은 예술의 '아름다운' 가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반항적이고 독립적이며 뛰어난 성격에 있습니다. 즉, 작가의 주된 창작물은 다름 아닌 작가 자신이다. 화가가 죽은 지 20년 후인 1982년부터 1983년까지 1년 동안 "이브 클라인 회고전"이 마침내 휴스턴, 시카고, 뉴욕, 파리를 순회했습니다. 미국의 한 미술 평론가는 회고전 서문에서 “이브 클라인은 그런 자의식이 있는 신을 만드는 예술가에 속한다. 그는 한때 자신의 삶의 방식이 현대 사회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선언한 바 있다.”라고 썼다. 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에는 분명히 이 뚜렷한 개인 신화를 실현하기 위한 준비가 있다. 이 신화의 핵심은 비록 이 흔적이 재일지라도 삶에 흔적을 남기는 것이다." 1928년 출생. 프랑스 남부에서는 부모 모두 화가입니다. 나의 어린 시절은 부모님, 조부모, 이모 세 가족 사이를 끊임없이 오가며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결코 좋은 학생이 아니었던 클라인은 전쟁으로 인해 학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결국 1946년 국립 대학 입학 자격 시험에 실패했고 다시는 어떤 형태의 학교 교육도 받지 못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영국에 잠시 머물렀던 클라인은 니스로 돌아와 이모에게 집을 빌려 작은 서점을 열었지만, 이 생활은 어린 클라인을 지루함과 답답함으로 만들었다. 1947년에 그는 니스에 있는 경찰학교에서 유도를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그 덕분에 현실 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직업과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절친한 친구 중에는 아르망 페르난데스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나중에 유명한 예술가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클라인과 함께 프랑스 아방가르드 예술을 위해 싸운 전사이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클라인은 장미십자회(Rosicrucianism)의 가르침을 접했고, 이후 10년 동안 계속해서 그것에 집착하여 미래의 많은 예술 활동에 신비로운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독일에서 군복무를 마친 뒤 다시 영국으로 건너가 오랫동안 머물면서 영어를 공부했다. 1950년 영국에서 클라인은 처음으로 예술가로서의 진지한 사명에 대한 강한 부르심을 느꼈습니다. 예술가가 된다는 것은 부모님의 세계와 작별하고 다른 것이 되고 싶다는 강한 열망이기도 하고, 미래의 삶을 고려하여 끊임없이 자제해야 한다는 생각이기도 합니다. 1951년에 그는 스페인어를 배우기 위해 스페인으로 갔고 동시에 유도를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부터 이곳은 거의 클라인의 생계 수단이 되었습니다. 1952년 이모의 경제적 지원을 받아 동양으로 건너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유도 교육 기관인 도쿄 고도칸에 입학했습니다. 일본에서는 클라인이 유도의 최고 기술을 추구하기 위해 합법적으로 구할 수 있어 끝없이 사용해 온 암페타민(학명:암페타민)을 비롯한 각성제를 복용하기 시작했다. 각성제 복용은 그의 인내심에 기여했을지 모르지만 고통스러운 불면증을 가져왔고 그의 조기 사망과도 무관하지 않았습니다. 고된 연구와 훈련을 통해 클라인은 마침내 일본 유도 검은 띠에 해당하는 4급 자격을 획득하고 유럽 유도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1954년 초, 잘난 체하는 클라인이 프랑스 유도계를 정복하겠다는 결심을 하고 파리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프랑스 유도 연맹은 일본의 유도 자격을 연맹이 인정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클라인을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클라인은 유럽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지 못했고 유도 연맹에 가입해 달라는 요청조차 거절당했습니다. 그해 10월 책 『Les Fondements du Judo』(Les Fondements du Judo)를 출간했지만 상황은 변함이 없었다.

클라인은 실패로 인한 고통을 달래기 위해 다시 스페인을 떠나는 동시에 예술가의 사명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생각했다. 의심할 바 없이 신중한 예술가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딘 그는 흑백 흑백 회화의 작은 복제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클라인은 경쟁 기록 같은 것을 얻기 위해 유럽 미술의 역사를 주의 깊게 추적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미술계 입문 시도는 실패로 끝났다. 클라인은 1955년 파리의 살롱 누벨 베리타스(Salon Nouvelle Veritas)에 주황색으로 칠해진 단색 그림을 제출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이어서 단색회화를 강조하는 개인전이 이어졌다. 이 전시는 비록 미미한 전시였지만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고, 웅변과 야망으로 유명했던 야심찬 젊은 평론가 피에르 레스타니의 관심을 끌었으며, 1956년 다음 전시를 연 작가가 서문을 썼다. 클라인의 운명은 변하기 시작했고, 운명은 그를 아방가르드 미술 분야에 진출할 기회를 찾고 있던 뛰어난 여성 미술 상인 아이리스 클레르트(Iris Clert)를 만나게 했고, 그녀는 곧 클라인의 "공범자"가 되었습니다. 개인의 신화를 연출하는 전례 없는 무대. 특히 그들이 공동으로 기획한 두 번째 미술전은 추악한 승리를 거두며 묘한 영광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Le Vide"(The Void)라고 불리는 이번 미술전의 개막식에서는 전시장 내부에서 물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방위군과 방위군 제복을 입은 대원들이 갤러리 입구 양쪽을 삼엄하게 지키고 있었고, 벽은 비어 있고 비어 있습니다. 수천 명의 파격적인 파리 젊은이들과 문학, 예술인들이 이 참신한 창작을 목격했고, 개막식은 거의 폭동을 일으킬 뻔했습니다. 그러나 이 극적인 효과는 바로 예술가와 미술상이 기대하는 것입니다. 실존주의 작가 카뮈는 전시회를 관람한 뒤 “공허함과 함께, 완전한 권한 부여”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클라인의 재산은 치솟았고 성공도 뒤따랐습니다. 그는 독일 겔젠키르헨의 새로운 오페라 하우스 장식 프로젝트 등 중요한 주문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엘리스 클레어 갤러리에서 개인전을 열게 되었고 이후 피에르 레이가 되었습니다. 누보 리얼리즘의 핵심 멤버 Stani가 조직한 예술 그룹, Klein의 수집된 작품은 많은 환호를 받으며 벨기에에서 출판되었으며 우주 여행, 텔레파시 및 비물질적 예언의 시대를 향한 움직임에 대한 언급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때 작가는 무서운 에너지를 발산했다. 출판된 작품 목록의 통계에 따르면 1956년부터 1962년까지 무려 1,077개의 작품이 창작되었으며, 그의 명성은 유럽 대륙 전체에서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1961년 독일 크레펠트에서 대규모 회고전이 열렸고, 뉴욕의 몇몇 주요 갤러리도 그에게 문을 열었다. 다양한 기회와 도전에 직면한 클라인은 놀라운 수의 작품뿐만 아니라 끝없는 새로운 기술과 뉴미디어로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회화와 조각, 미술과 기타 예술의 경계를 끊임없이 열어나갔습니다. 1960년에는 Anthropometrie라는 전례 없는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클라인의 창작은 오늘날의 퍼포먼스 아트(퍼포먼스 아트)와 유사합니다. 거대한 흰색 캔버스가 바닥에 깔려 있고 "인터내셔널 클라인 블루"(약칭 IKB)라는 색상으로 덮여 있습니다. 누드 여성 모델의 페인트와 함께 클라인 자신의 " 심포니 모노톤(Symphonie Monotone)'은 작가가 연출한 작품으로, 캔버스 위에서 구르며 움직이며 캔버스에 푸른 자국 하나를 남긴다. 나중에 그는 "불꽃 페인팅"이라는 기술을 발명했습니다. 아티스트는 스프레이 건을 브러시로 사용하여 미리 착색된 내화 재료에 뜨거운 불꽃을 뿌려 독특한 색상 효과를 남깁니다. 그러나 클라인의 성공은 확고하지 않았으며 뉴욕 전시회는 불길한 징조였습니다. 권위 있는 '아트뉴스' 매거진은 그의 작품을 '10대 시절의 달리'라고 혹평했다. 프랑스와 유럽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클라인은 뉴욕 미술계에서는 거의 볼 수 없다. 더 잔인한 불행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1961년 7월, 작가의 "인체측정" 시리즈 작품 중 일부가 "Single Symphony"와 함께 다큐멘터리 영화로 촬영되는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사실 그것은 1년 전에 일어난 일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였습니다. 재현. 뜻밖에도 화가가 모르는 사이에 영화의 주요 부분을 빼내서 해체하고, 주제곡까지 삭제했다. 결국 이 알아볼 수 없는 '다큐멘터리'는 온갖 공포와 광기를 냉소적으로 폭로하는 데 전념했던 미국 영화 '몬도 케인'에 접목됐다. 클라인은 1962년 5월 칸에서 열린 초연에 참석할 때까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몰랐습니다. 3일 후, 작가는 심장마비를 겪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치명적인 재발이 발생했습니다. 1962년 6월 6일, 이브 클라인은 3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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