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몽골 사람들은 외몽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내몽고 반 친구들에게 들은 바에 따르면 예징의 이력은 농담이 떠오르네요. 베이징에 사는 한 유학생은 “우리 베이징의 아웃사이더들은 상하이의 아웃사이더들을 무시한다”고 말했다.
내몽골과 몽골은 모두 칭기즈칸의 혈통을 이어받았지만 역사적 이유로 더 이상 낯선 존재가 아니다.
그렇다면 중국 내몽고인들은 외몽골인을 어떻게 보는가?
물론 낯설고 경멸이죠!
이게 왜죠? Shi Jing은 심오한 역사적 이유가 있다고 믿습니다:
1. 몽골의 분할과 합병
유목 민족으로서 몽골은 오랫동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12세기부터 거란이 쇠퇴하면서 다양한 몽골족들이 점차 발전하여 몽골고원의 주인이 되었다.
진나라 때 몽골은 진나라의 속국이었다. 용나라 이후 진나라는 3년마다 몽골에 가서 '토벌' 학살을 자행했고, 몽골 여러 부족과 진나라는 갈등이 날로 치열해졌다.
서기 106년 칭기즈칸은 몽골 칸국을 세우고 몽골 고원을 통일했다. 몽골은 공식적으로 정치세력으로서 역사의 무대에 들어섰다. 즉시 통일된 몽골에서 강력한 세력이 일어나 아시아와 유럽을 휩쓸며 유례없는 거대한 제국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몽골 통치 방식의 낙후성과 난로를 지키는 막내아들의 타고난 결점으로 인해 몽골 칸국은 마침내 1259년에 분열되기 시작했다. 원나라는 1271년에 건국되었습니다. 4대 칸국은 서로 공격하여 이방인이 되었습니다.
역사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몽골인은 물론 유목민까지도 원시적이고 낙후된 조직 형태로 인해 분단의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났으니 칭기즈칸의 위대함은 자명합니다!
368년 명나라가 건국된 후 원나라는 만리장성 북쪽으로 후퇴해 북원 형태로 명나라와 대결했다. 388년 명나라 장군 란우(蘭伯)가 루메이(葉梅)의 푸얼 조어해(浦利針海)에서 원군을 격파했다. 북원왕조는 멸망하고, 몽골은 타타르족, 왈라족 등 원시부족의 상태로 돌아갔습니다!
이후 타타르와 바라는 변해 명나라와 200년 넘게 국경전쟁을 벌였다!
왈라족이 쇠퇴한 후 부족들은 서쪽으로 이동하여 서부 지역으로 이동했다. 타타르족은 명나라 말기에 몽골족 모난족과 모베이몽골족으로 갈라졌다.
모난 몽골은 만리장성의 가장자리에 위치하여 중부평원과 가깝고, 비교적 적절한 기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인구가 많고 그 중에서도 차하르는 경제가 발달한 곳이다. 황금 가문의 직계 후손, 즉 징기스칸의 직계 후손!
그러나 모난몽골은 중앙평원과 가깝기 때문에 확장 과정에서 먼저 금나라 말기의 영향을 받았다. 1635년 후진은 모난몽골을 정복하고 모난몽골에 동맹기 제도를 실시했다. 그때부터 모난 몽골리아는 허우진의 확고한 동맹이 되었습니다.
1644년 청군은 관문에 진입해 전국을 통치하기 시작했다. 이때 칼하몽골로도 알려진 모베이몽골은 청나라의 가신국가였으나 청나라의 직접 통치를 받지는 않았다. 강희제(康熙帝)가 1691년에 "두륜동맹(Duolun League)"을 소집한 후에야 그는 몽골 모베이(Mobei)에 대한 애착을 선언했습니다.
모베이몽골은 청나라 후기에 속하고 지리적 위치도 모난몽골보다 멀기 때문에 모베이몽골과 청나라의 관계는 모난몽골보다 더 멀다.
모난몽골은 청나라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한지역과의 근접성으로 인해 역사발전 과정에서 모난몽골은 더욱 중국화되었다. 그에 반해 몽골고원에 위치한 모베이몽골은 축산업만 발달할 수 있어서 더욱 '진짜 몽골인'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모난 몽골은 언제나 정통 몽골의 계승자가 될 것이다!
명나라 말기부터 청나라 초기에 걸쳐 모난몽골과 모베이몽골이 갈라졌다고 해야 할까요.
2. 몽골의 국내외 분리
그러나 근대의 역사적 발전은 몽골을 완전히 두 민족으로 갈라놓았다.
1911년 1911년 혁명이 발발했고, 러시아는 이를 기회로 제8대 쿨룬 생부처 젭춘담바를 선동해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공개적으로 모베이 몽골의 독립을 선언해 전국적으로 소란을 일으켰다.
모베이몽골의 독립은 몽골 독립국가 건설의 시작이다. 서수정은 1919년 모베이몽골을 탈환했지만 몽골의 독립은 불가피했다.
1921년 러셀 홍인 차오 발산이 소련군을 이끌고 백군을 몰아내기 위해 북한으로 들어간 뒤 젭준담바가 병으로 사망하고, 그리고 1924년에는 몽골이 중화민국으로 건국되었습니다!
중화민국 시절 몽골은 중화민국의 주권을 누렸지만 사실상 독립왕국을 형성했다.
1945년, 스탈린은 장징궈에게 외몽골의 독립에 서명하도록 강요했고, 그 후 외몽골은 독립에 투표했습니다!
1961년 미국의 인질 상황에서 장개석은 몽골의 유엔 가입을 강요당했고, 몽골의 독립은 세계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1911년부터 1991년까지 러시아에서 소련에 이르기까지 몽골에 대한 러시아의 영향력은 깊고 포괄적이었습니다.
그 중 스탈린은 몽골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몽골에 대한 전면적인 통제를 단행했다:
경제 통제
제3국 자본의 추방과 몽골 재정권 통제 ;
정치적 지원
몽골 엘리트를 선발해 소련에서 세뇌를 연구하고 귀국 후 몽골 최고 경영층에 합류해 몽골 통제 목적 달성 국내 및 외교,
문화적 거세
p>징기스칸 관련 문화를 금지하고 몽골어를 폐지하며 러시아 슬라브어를 장려하여 몽골을 뿌리 없는 물로 만듭니다.
이념적 교살
시민을 강제로 선별하고 처형한다. 소위 '우익'이 다수 몽골의 라마와 왕자를 처형했다.
혈통통제
몽골 고위 관리들에게 소련과 혼인하라고 명령하고 '혈혼'의 피를 이용해 몽골 전체를 지배했다.
혈통 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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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골은 일련의 수단을 통해 사실상 소련의 16번째 회원국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내몽골도 중국 가족에게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다. 청나라 초기에 청나라는 몽골을 외몽골과 내몽고로 나누었습니다. 그 중 차하르(Chahar) 지역 등에는 외몽골의 자삭(Zhasak) 대신 자율성을 구현하는 이동장교를 직접 설치해 관리한다. 이동관들의 통치로 인해 내몽골은 청나라의 직할 행정구역이 되었고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였다.
내몽골의 대부분은 내몽골에 속한다.
중화민국 건국 이후. 몽골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몽골성 설치' 제도를 시행하여 러허(絲河), 차하르(Chahar), 수이위안(Suiyuan), 닝샤(Ningxia) 4개 성을 설치했는데, 이를 통칭하여 '4대 장성'이라 부른다. 9.18사변 이후 내몽골은 만리장성항일전쟁, 단륜항일전쟁 등의 격전지가 되었다. 내몽골에서는 '괴뢰몽골 군사정부'와 '괴뢰몽고 연합자치정부'도 속속 등장했다. 항일전쟁 승리 후, 울란호는 1947년 내몽고 동부에 내몽골 자치구를 설립했습니다. 이는 중국 최초의 자치구이자 내몽골의 새로운 삶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근대에 일련의 사건을 겪은 후 내몽골은 급속도로 발전해 왔습니다. 현재 내몽골의 인구는 2,500만 명이 넘고, 1인당 GDP도 몽골보다 훨씬 높습니다. 몽골은 오랫동안 소련의 압박을 받아 인구가 항상 매우 적었다. 현재는 300만 명을 조금 넘습니다. 더욱이, 목축업의 과잉으로 인해 중국 대부분 지역의 생태 환경이 악화되고 심각한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련이 붕괴된 이후 몽골은 '제3의 이웃' 전략을 펼치기 시작해 미국, 일본과 매우 가까워졌다. 그러나 이렇게 많은 재정 지원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몽골 경제는 여전히 혼란에 빠져 있습니다!
몽골의 역사는 지속적인 소외와 전면적인 서구화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내몽고의 역사는 지속적인 중국화의 역사이며 마침내 중국 가족에 속합니다!
동급생들에 따르면 내몽고인들은 몽골인들을 동포로 여기지 않으며 그들의 빈곤에 대해 동정심이 없다고 합니다!
오늘날의 풍요롭고 자신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내몽고인들은 몽골인들을 더욱 경멸하고 경멸합니다. 소위 세계에서 몽골의 위상에 대해 내몽골 사람들은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결국 국력이 있는 곳에서는 끼어드는 것보다 중국 뒤에 서는 것이 확실히 낫다!
나는 몽골 사람이다. 몽골인으로서 제가 개인적으로 경험한 바에 따르면 우리 가족의 몽골인들은 몽골에 대해 매우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움, 시기, 비방, 질투 등. 물론 외몽골에 있는 몽골인들 역시 중국에 있는 몽골인들에 대해 매우 복잡한 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는 매우 복잡한 역사적, 정치적, 경제적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외몽골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몽골인들이 지배하는 나라이다. 그들은 내몽고인보다 국제적인 발언권이 더 많아 모든 몽골인의 대중적 분노를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몽골인들은 우리를 자랑스러워하며 무시합니다. 둘째, 역사적 이유로 인해 외몽골은 러시아화되거나 서구화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내몽고는 중국화되는 경향이 있어 주류 문화 및 사회 사상이 서로 다릅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서로를 사랑하기도 하고 미워하기도 하며, 스스로를 몽골 공동체의 주류로 여기기를 좋아합니다. 상호 경멸에는 경제적 이유도 있습니다. 물론 문화공동체로서 우리는 내몽골과 내몽골 사이의 빈번하고 광범위한 교류에서 볼 수 있듯이 여전히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곳 사람들의 생활환경과 생활방식이 동경하고, 그들의 경제적, 정치적 불안정이 안타깝습니다.
게다가 나는 몽골인으로서 인터넷에 대해 매우 혐오감을 느낀다.
내몽고 출신의 몽골인으로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1 . 황금가(The Golden Family) 칭기즈칸과 그 후손들의 총칭이다. 황금가족은 몽골인들 중 소수일 뿐이고 대부분의 몽골인들은 나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다. 황금가족이 몽골 전체를 대표할 수는 없습니다. 황금 가족은 통치자의 정당성과 합법성을 나타냅니다. 그러므로 황금가족은 몽골의 정당성을 대표하지 않는다. 몽골은 정통파와 부수파로 나뉘어진 적이 없습니다. 개인은 귀족, 평민, 노예로 나뉘었습니다. 통치자는 통치의 합법성과 불법성을 구분합니다.
2. 몽골인들은 매우 큰 나라이다. 몽골은 중국 내몽골족뿐만 아니라 신장의 오이라트몽고족, 칭하이의 데두몽고족, 몽골의 칼하몽고족, 러시아연방의 칼미크족, 알타이의 부랴트몽고족, 토고족 등의 집단에 속한다. Wa Mongols를 포함하여. 우리는 같은 문화, 신념, 생활 방식을 갖고 있지만 역사적 이유로 서로 다른 나라와 지역으로 흩어져 있습니다.
3. 징기스칸이 나이만 불교도들에게 위구르어로 몽골어를 만들라고 명령한 이후 몽골어는 오랜 역사적 발전과 혁신을 경험해 왔다. 그러므로 중국에서 사용되는 위구르 몽골어는 몽골어를 대표하는 유일한 언어가 아니라 가장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언어이다. 원나라 시대에 쿠빌라이 칸은 원나라의 국가 문자인 산스크리트어와 티베트어를 참조하여 불교 유바에게 유바를 만들도록 명령했습니다. 나중에 Virat 방언의 녹음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Virat의 살아있는 부처인 Namuhaizhamusu가 Tote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원나라의 불교 스승인 아유희(Ayouxi)는 불교 경전의 번역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알리 갈리(Ali Gali)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불교 경전의 번역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할카생불 나타 바시르(Nezha Basir)는 현재 몽골 국기에 있는 텍스트인 수영부 문자를 만들었습니다. 소련의 영향으로 몽골은 키릴 문자 몽골어를 만들었습니다. 이 문자는 몽골어를 기록한 기호로 상하 구분이 없습니다.
4. 몽골인들은 중앙아시아와 동아시아의 여러 나라와 지역에 흩어져 있고, 우리는 강력한 구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으로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우리는 역사를 존중하며 통일된 목표나 명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조상의 땅에서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고 싶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일부 초민족주의자들은 몽골 정보를 볼 때마다 “너희는 내 종족이 아니다. 너희 마음은 다르다”는 구호를 외칠 필요가 없다.
저는 내몽고 출신이라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내몽고인'이라는 개념은 사실상 비과학적이다. 내몽골은 너무 크고 동서로 너무 길기 때문이다. 가장 동쪽 끝은 흑룡강과 러시아와 연결되어 있고, 가장 서쪽 끝은 강 건너 간쑤와 신장과 연결되어 있다. 현대 내몽골의 탄생 자체도 양당 간의 게임의 결과이다. 언어, 문자, 문화적 정체성, 심지어 인종도 다릅니다. 외몽골과 같은 나라에 대해 어떻게 일관된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까?
우선 민족적으로 보면 내몽골의 주요 민족은 한족으로 80% 이상을 차지하며, 몽골 동포도 17% 이상으로 500만명이 넘는다. , 그리고 다른 많은 인종 그룹이 있습니다.
국가적, 문화적 정체성으로 인해 몽골에 대한 태도도 다릅니다. 내가 아는 한, 한족은 일반적으로 외몽골을 지리적, 역사적 관점에서 바라보며, 자신과 아무 상관도 없는 먼 나라, 해외에서 고립된 중국의 지방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 두 가지 극단적인 감정은 내몽골의 한족 사이에 존재합니다. 나에게도 어린 시절부터 Kulun을 되찾고 Mobei를 진정시키겠다고 결심한 Han 친구가 있습니다.
나에게도 몽골 친구들이 많은데, 그들의 태도는 꽤 복잡하다.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한족과 결혼했습니다. 그들은 외몽골이 그들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믿고 오직 자신들의 일에만 집중합니다. 또한, 대부분 대규모 몽골 정착지 출신의 소위 "순수 몽골인"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몽골의 역사와 문화에 정통하며, 몽골이 국내외에서 한 가족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내 몽골 친구들 중 상당수는 기숙사 칭기즈칸 동상 옆에 몽골 국기를 걸어두기도 한다.
내몽골의 다른 민족에 대해서는 그 수가 적기 때문에 외몽골에서 인정하지 않는 백러시아인도 많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습니다.
두 번째로 나에게도 매우 중요한 점은 이 문제를 지리적 분포와 문화적 정체성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다. 내몽골은 영토가 넓습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의 지리적 패턴은 현대에 와서야 형성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주로 서쪽의 서북문화구, 중앙의 산시-산시 문화구, 서몽의 몽골 정교회 문화구, 동쪽의 동북문화구, 바오터우의 가장 특별하고 마지막 문화섬을 포함합니다.
하나씩 대응해 보겠습니다.
알샤 사막 지역을 중심으로 한 서부 문화권은 오랫동안 몽골 부족들이 방목해 온 지역이다. 그러나 민국 때에는 외몽골의 분리세력에 저항하기 위해 간쑤성에 속하게 되었고, 최근에는 간쑤성과 몽골 사이에 토지 분쟁도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그 결과, 주민들의 언어와 문화, 정체성은 현대 내몽고의 핵심지역인 1960년대 중반 산시-산시 문화지대와는 매우 다른 모습을 띠게 되었다. 외몽골에 대한 태도와 관련하여 일부 몽골 동포들은 여전히 외몽골과 자신들이 같은 종족이라는 데 동의하지만 대부분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산시-산시 문화권은 민국 시대 내몽고 분할 당시 강력한 경제력과 많은 인구, 윤씨 가문의 중요성으로 인해 수원성으로 분류되었다. 현대 내몽골의 핵심지역. 윤씨 가문은 전통적인 몽골족이지만, 이 지역의 주요 인구는 청나라 말, 민국 초기에 서문을 통해 몽골에 건너온 산시성, 산시성 출신의 한족이다. 외몽골에 대한 그들의 태도는 현명한 조상들과 마찬가지로 외몽골을 가까운 이웃이자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핵심 지역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들은 중앙 정부의 정책을 가장 효과적으로 시행하여 내몽골을 신중국의 "모범 자치 지역"으로 만들었습니다.
몽골정통문화구역은 특수한 지리적 위치와 문화적 정체성으로 인해 중화민국 시절 내몽골이 차하르성으로 분할된 이후 별도로 등재됐다. 엄밀히 말하면 이 지역은 몽골어가 공식적으로 인정된 지역이다. 과거 왕조의 초원 정권의 핵심 지역이자 갈등과 모순이 일어나기 쉬운 곳이기도 하다. 초원 보호 때문에 불쾌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지역은 외몽골 지역과 매우 일치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기숙사에는 외몽골 국기가 걸려 있는데 대부분이 이곳의 학생들입니다. 그들은 내몽골과 외몽골 사이에 차이가 없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모두 국가보다 국가와 동일한 영적 토템에 더 많은 동포를 갖고 있습니다.
동북문화지구는 민국시대 내몽골이 신중국으로 분단될 때 동북부에 포함된 곳으로 근대 내몽고에서 가장 원심력이 강한 지역이었다. 이 지역은 몽골인 인구가 많지만 중앙핵심지역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오랜 분리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요 타르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특별한 바오터우섬이다 문화. 지리적으로 볼 때 포두는 중국 중부 산시-산시 문화의 핵심 지역에 위치하고 사방이 둘러싸여 있습니다. 사실 산시-산시 문화의 영향도 깊지만 다를 뿐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이 도시는 산업으로 번영했습니다. 더 이상 몽골을 여행하는 상인들의 여관이 아닌,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의 새로운 고향이 되었습니다. 보두강철을 도운 동북3성 사람들, 군수공업기업 건설을 도운 북방성과 수도의 간부들, 그리고 서둘러 오가는 소련 전문가들까지 모두 이 도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재 바오터우의 몽골 동포 비율은 한 자릿수에 불과하며, 많은 주민들은 먼 외몽골은 물론 내몽골에 대해서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나에 대해 말해 보세요. 나는 포두(寶頭)에서 태어났는데, 서쪽으로 이주한 산시한족의 후예입니다. 나의 조상들은 고주제 시대에 내몽고에 와서 대대로 몽골족의 전통 정착지인 쓰자왕기에 살았습니다. 부모님은 선양에서 학교를 다니셨고, 졸업 후 바오터우(寶頭)에 배정되어 제가 태어났습니다. 내 친구, 선생님, 동급생, 심지어 어린 시절부터 이웃까지 모두 동북 이민자의 후손이며 대부분은 요녕성 안산 출신입니다. 부모님은 보통 중국어를 쓰시는데, 고향에 돌아가면 이 사투리를 할 수 있는데, 이 사투리도 못 하고 입 안에 동북향이 가득해요. 제가 설명한 내용을 토대로 우리가 몽골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나의 조상들이 서문을 통해 내몽고에 온 이후 나는 몽골을 여행하는 사업가들에게 물류를 제공하는 사업가이자 대지주이기도 했다. 내 친구들과 선생님들은 몽골 안팎에서 자주 사업을 하고 강의를 하고 있고, 일부 몽골 친구들은 해외 유학을 위해 외몽골로 갑니다. 어떻게 말하나요? 외몽골은 낯설면서도 친숙한 느낌이다. 때로는 먼 남부의 여러 지방보다 더 가까우며 때로는 수천 마일 떨어진 미국보다 더 멀기도 합니다. 낯선 사람은 아니지만 점차 잊혀져가는 해외에서 혼자 지내는 우리 친구 중 한 명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