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교실 작문

이것이 효율적인 교실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교실 수업은 자질교육을 실시하는 주진지이며, 실천능력과 혁신정신의 배양은 우선 교실 수업에서 돌파해야 한다. 교실 수업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 이미 현재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이른바' 효율적인 교실' 이란 가능한 적은 시간을 들여 최대의 교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교육 활동이다. "효율적인 교실" 토론을 진행하면 그 지도 사상은 두 가지 경감과 두 가지 향상으로 요약할 수 있다. 즉, 교사의 교육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수업 부담을 줄이고, 교사의 교육 효율을 높이고,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결국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 교수의 질을 높이는 목적을 달성하였다. 이것은 또한 조화로운 캠퍼스, 행복한 캠퍼스를 건설하는 근본적인 의미이기도 하다.

"효율적인 교실" 은 주로 두 가지 측면, 즉 교사와 학생, 즉 교육과 학습을 토론하는데, 이것은 연구의 주도와 주체 부분과 그 관계이다. 교사가 교수를 배우고, 교수에 종사하며, 가르치는 것은 어떻게 지식을 학생에게 동화시키는 과정이며, 스스로 분명하게 말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실 수업에서 모든 학생들의 이해 수준은 다르다. 경험 많은 선생님은 교육에서 성공을 돌볼 것이다. 바로 효율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그러나 이는 지칠 줄 모르는 교육으로 이해할 수 없고, 선생님의 수준만 설명할 수 있다고 거듭 말하는 선생님도 있다. 교육은 효율적이어야 하고, 공부도 효율적이어야 한다. 학생들에게 지식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고, 학생들이 사고하는 법을 배우도록 지도하다. 올바른 사고방식을 가지면, 너는 빨리 이해하고, 빨리 받아들이고, 명심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보통 우리는 수업 준비를 할 때 교재도 준비하고 학생도 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어떻게 학생을 준비합니까? 그것은 학생의 기초, 사고, 수용도를 명확히 하는 것이다. 따라서' 효율적인 교실' 을 토론하려면 우선 이 두 가지 측면, 즉 선생님이 어떻게 가르치는지, 학생이 어떻게 배우는지 확인해야 한다. 양자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고효율을 얻을 수 있다.

"효율적인 교실" 에는 과학적 양적 지표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1, 활발하다. 첫째, 교사의 정서는 평화로워야 하고, 지나치게 격정과 억압을 하지 말고, 학생들을 심리적으로 흥분과 억제의 최적 상태에 처하게 해야 한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이런 상태가 가장 유리하다. 두 번째는 학생들을 지식탐구의 즐거움으로 가득 채우고, 학생들의 좋은 감정을 자극하고, 상호 작용을 형성하는 것이다. 셋째, 수업의 리듬감과 논리감은 교실 수업의 내용에 적합하다.

2. 조화. 교실 전체의 사제 관계를 일컫는 말. 이런 분위기는 교사가 창조해야 한다. 이런 관계는 감정에서 호기심에 이르기까지 교실 전체의 유도와 상호 작용을 드러낼 수 있다.

3. 투입이 적고 산출량이 많다. 이것이 이점입니다. 우리 교실에는 성립된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시간이다. 이때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연구해야 하며, 스스로 일체화된 틀을 세울 필요가 없다.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효율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효율적인 교실을 만들 수 있을까요?

첫째, 선생님.

1, 수업 전 준비 완료

우리는 사전 설정된 교실이 방임, 혼란,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효율적인 교실을 만들기 위해 이 45 분 매초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수업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사전 설정이 불충분하고 목표가 불분명하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즉시 규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새로운' 기준' 은 연령대가 다른 학생들의 심신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반의 교육 목표에 대해 과학적이고 구체적인 규정을 만들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표준을 열심히 공부해야 하며, 교학 목표를 정할 때 표준의 요구에 엄격히 따라야 한다. 우선, 교육 목표의 포지셔닝은 적당히 해야 하고, 난이도가 높아야 한다. 농구를 하는 것처럼 바구니가 너무 높아서 학생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던지지 못하면 자연히 자신감을 잃는다. 그리고 바구니가 너무 낮아서 학생들이 바구니에 쉽게 넘어질 수 있고, 물론 어려움을 극복할 기쁨도 없을 것이다. 둘째, 교사는 교학 목표를 정할 때 3 차원 목표의 통일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지식과 기술, 정서적 태도와 가치관, 과정과 방법이 똑같이 중요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 된다. 다시 한 번, 교육 목표의 제정도 좋은, 중, 차이의 세 가지 수준을 고려해야 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원칙에 따라, 교학 목표의 제정도 사람마다 달라야 하고, 수준마다 학생이 요구하는 목표도 다르기 때문에 일반론을 피해야 한다. 교실에서 80% 이상의 학생이 80% 이상의 교실 수업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뛰어난 학생의 경우 수업 후에 약간 도전적인 연습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 후진생들에 대해서도 우리는 그들에게 조잡한 요구를 할 수 있어, 그들이 차근차근 나아갈 수 있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또한, 각 수업의 중점과 난점을 명확히 해야지, 모든 것을 다 갖추지 말고, 수염 눈썹을 한 움큼 잡지 마라. 학생들의 학습 과정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돌파구에 초점을 맞추다. 합리적인 화해 연습, 각 수업마다 심층적인 정보 피드백과 조정이 있어야 각 수업의 목표 달성을 보장할 수 있다.

2. 활성 교실 상태

학생들의 사유가 시종 활발하고, 지식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새로 얻은 지식을 능력으로 전환하려고 노력하는 한, 나는 이것이 효율적인 교실이며, 성공적인 교실이라고 생각한다.

교사는 구체적인 교육 상황에 따라 다양한 교육 방법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혁신적인 인재를 발견하고 양성하며, 학생들의 잠재력을 창출하는 개발자가 되어야 한다. 교실 수업을 조직하는 모든 부분에서 교사는 항상 학생이 교실 수업의 중심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학생들의 교실 학습 주동성을 동원할 수 있는 방법을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교실 수업의 효과는 결국 학생들에게 나타난다. 학생들의 몸소 실천과 이해를 통해서만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이 가장 좋은 학습 방식이다. 따라서 교육 과정에서 전통적인' 주입식, 오리채식, 교사설, 학생 듣기' 의 교육 방식과 관념을 철저히 바꿔 지식을 강제로' 오리채식' 으로 학생의 뇌에 주입해야 한다. 교사는' 강연자' 에서' 시나리오 작가' 와' 감독' 으로 바꿔야 한다. 감독이 배우에게 연극을 하는 것처럼, 학생들이 진정으로 하면서 배울 수 있는 장면을 만들어 학생들이 자각적으로 지식을 배우고 생각하도록 해야 한다. 물론, 학생 쌍기의 장악을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교실에서 유머러스하고 감동적인 언어와 사례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학습 자신감을 키우고, 3 차원 목표의 전면적인 실현을 촉진해야 한다.

3. 법을 배우는 과학지도.

유명한 교육자 도행지 씨는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 같다" 고 지적했다. 따라서 교사는 지식을 전수하는 동시에 학습 방법의 지도에도 주의를 기울여 학생들이 과학적 인지 방법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과학적 학습 방법은 효율적인 교실을 만드는 중요한 보증이다.

학생들이 감히 질문하고, 학생들의 질문을 유도하고, 문제를 발견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질문할 시간과 공간을 주고, 학생들이 언제든지 질문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것은 사고의 발전, 능력의 향상이다. 질문을 통해 학생들은 유익한 사고 훈련을 받고' 학습' 을' 학습' 으로 바꾸고' 문제 발견-문제 분석-문제 해결-재발견' 을 통해 부지런히 생각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교수 과정에서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진정으로 발휘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교사의 교수법에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학생들이 먼저 배우도록 하고, 선생님이 밝혀 주신 교육 목표에 따라, 지도요강의 지도하에 책을 읽고 독학하게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런 다음 선생님은 학생의 자습 상황에 따라 다음 단계의' 교수' 를 진행할 것이다. 이' 가르침' 과정에서 교사가 해야 할 일은' 물고기를 주는 것' 이다. 학생들이 독학에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스스로 해결책을 찾도록 하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이 노출한 문제에 따라 학생들을 협동 탐구에 참여시켜야 한다. 선생님의' 가르침' 과 학생의 자율 학습을 완전히 하나로 융합시키다.

4. 적절한 인센티브 메커니즘

교실은 모든 학생에게 개방되어야 한다. 학생을 양성하여 차액을 보충하는 것은 수업이 아니라 교실 수업의 중요한 부분이다. 수업 후 보충수업을 하는 학생은 보충수업을 하지 않는 학생보다 성적이 좋지 않다는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 따라서 교실 수업에서 훈련과 보충 작업, 특히 보충 작업을 강화하는 것은 특히 우리가 중시할 만한 일이다. 화장은 우선' 게으름 치료' 를 위한 것이다. 차생이 차생이 된 것은 우선' 게으름' 이다. 사상적 게으름과 실천적 게으름을 포함한다. 사고상의 게으름은 종종 학습 과정의 마음이 결석하고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난다. 연습 중의 게으름은 연습 속도가 느리고, 숙제를 제때에 끝내지 못하고, 숙제를 미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의 상황에 대해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여 교실에서' 빠른 질문' 을 강화하고, 질문 밀도를 높이고, 차생들이 약간 간단한 질문에 대답하여 어느 정도의 자신감을 형성하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는 그들에게 좋은 연습 습관을 길러 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셋째, 수업 과제가 명확하다. 선생님은 엄격하게 감독하고 표절할 기회를 주지 말아야 한다. 넷째, 그들은 숙제를 미루는 것을 허락받아서는 안 된다. 일단 발견되면 제때에 비판하고 엄숙하게 처리해야 한다.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장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격려하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발언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제때에 숙제를 완성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우리의 올바른 동기는 모든 학생들이 효과적인 학습을 준비하고 더 크고 효율적인 교실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학생 측면

1. 수업 전 예습습관

예습은 단지 책을 보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기본적인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무엇이냐? 왜요 괜찮습니까? 이전 지식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잠깐만요. 이렇게 수업할 때 있을 수 있는 화살은 중점에 초점을 맞추고, 어려운 점을 공략하면, 수업은 자연히 효과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업명언)

2. 교실 학습 습관:

교실에서 우리는 "소리를 듣고, 모든 글자를 읽고, 손으로 머리를 쓰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의자 에 앉아, 일어 서서 똑바로 서; 수업시간에 선생님을 봐요. 어떤 중점 내용은 교과서에 그려야 하고, 어떤 내용은 교과서의 공백이나 노트에 기록해야 한다. 선생님은 칠판에 글을 쓸 때 칠판을 보아야 한다. 교사는 질문을 할 때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감히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고,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제때에 선생님께 물어봐야 한다. 교과서의 질문에 대답할 때 책을 가슴에 안고 목소리가 커져야 한다. 글을 쓸 때는 정확하고 진지하게 써야 하고, 답안을 쓰는 과정은 규범적이어야 하며, 규정된 위치에 써야 하며, 오자나 다른 글자를 가질 수 없고, 선생님이 배정한 숙제를 독립적으로 완성해야 한다. 문제를 토론할 때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발언해야 한다. 우리는 선생님의 강의 사고를 둘러싸고 공부에 집중해야 한다.

수업 후에 습관을 통합하십시오:

먼저 복습하고 나서 문제를 풀자고 견지하다. 복습은 학습 내용을 공고히 하고 소화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배운 것을 열심히 복습하고, 배운 것을 기억하고, 배운 것을 이해하고, 숙제를 한다. 숙제를 먼저 복습하고 숙제를 시험으로 삼을 수 있다면, 하루에 몇 번 시험을 보는 것과 같고, 정식 시험 100 점도 합격하지 못할 것이다.

셋째, 교사와 학생의 결합

한 반의 선생님과 학생은 운동팀과 같고, 선생님은 코치이다. "모든 수업은 훈련 같다. 과학적 방법 없이는 류시앙, 왕 같은 세계 챔피언이 나올 수 없다. 동시에, 충분한 훈련 강도가 없으면 중국 여자 배구팀이 없다. 선생님의' 열정' 때문에 효율적인 교실을 만들기가 어렵다

모든 학생이 좋은 학습 습관을 가지고 있고 우리 학교의 우수한 선생님까지 합치면, 우리의 교실 수업은 비효율적일 수 없다.

제 2 조:

우리 모두는 "효율적인 교실" 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사제 관계, 즉 교육과 학습의 관계일 뿐, 이것은 주도적이고 주관적인 관계이다. 교사 학습과 교수. 교실 수업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서로 다른 수준의 이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사는 교육에서 한 번의 성공이 효율성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교육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이어야 하며, 학생들이 지식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도록 유도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사고하는 법을 배우도록 지도해야 한다. 올바른 사고방식을 가지면, 너는 빨리 이해하고, 빨리 받아들이고, 명심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교사가 가르치는 방법, 학생들이 배우는 방법이 특히 중요하며, 이 둘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효율적인 교실을 만들 수 있다. 이 두 가지 측면에 대해 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선생님.

1, 수업 전 준비 완료

우리는 사전 설정된 교실이 방임, 혼란,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40 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수업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전에는 수업 준비를 할 때 모두 경험이 있는 선생님으로부터 공부했다. 예를 들어, 내가 시계를 아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나는 우리 그룹 장리리의 방법을 사용하여 바디 랭귀지로 전체 시간을 표현했다. 교실에서 정말 효과적입니다. 나는 또한 교재로 스승의 힘을 드릴한다. 이 책에는 자신의 금빛 방이 있다. 1 학년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 말고, 책을 읽을 필요도 없고, 참고서도 필요 없다. 그럼 네가 틀렸다. 네가 들어가면, 네가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어, 너는 수업할 때 편해. 너는 정말 무언가를 볼 수 있다. 그러니 책을 놓치지 마세요. 또한 연습문제를 설정할 때는 교실을 보장해야 한다. 뛰어난 학생의 경우 수업 후에 약간 도전적인 연습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 후진생들에 대해서도 우리는 그들에게 조잡한 요구를 할 수 있어, 그들이 차근차근 나아갈 수 있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또한, 각 수업의 중점과 난점을 명확히 해야지, 모든 것을 다 갖추지 말고, 수염 눈썹을 한 움큼 잡지 마라. 학생들의 학습 과정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돌파구에 초점을 맞추다. 합리적인 화해 연습, 각 수업마다 심층적인 정보 피드백과 조정이 있어야 각 수업의 목표 달성을 보장할 수 있다.

문을 열다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문장 한 편의 시작은 매우 중요하다. 좋은 시작을 통해 문장 전체가 문장 전체를 이끌고 순조롭게 전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을 사로잡아 흥미진진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옛사람들은' 봉두, 삼겹살, 표범꼬리' 의 문장 이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서, 저는 여러분에게 이해하기 쉬운 몇 가지 서술 방법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우선 단도직입적으로 보자

(1) 이벤트의 기본 요소를 설명하는 서술 방법

파도 사이' 의 시작은 사건이 발생한 시기와 장소를 설명했다. "1945 년 8 월 28 일 아침 양청산에서 내려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산길을 따라 동문 밖의 공항으로 가는 것을 보았다."

"탁구 경기 기억" 의 시작 부분에서 시간의 인칭, 원인, 시간을 설명했다.

(2)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를 밝히다.

"돌아오다" 라는 문장 시작 부분에서, 나는 이렇게 썼다. "2 년이 넘도록 아버지를 만나지 못했다. 내가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뒷모습이다. "

백양예찬' 이라는 글은 처음부터 이렇게 말했다. "백양나무는 정말 비범하다. 나는 백양나무를 칭찬한다."

"아름다운 생활 실루엣" 의 시작에도 이런 방법이 사용되었다.

(3) 사물의 시작으로 문장 시작의 자연적 표기법.

"생물학 수업 기억" 이라는 제목의 작문은 이렇게 시작된다. "벨이 울렸고, 모두들 생물학 실험실로 들어갔다." "

둘째, 직접이 아닌 법

여기서 말하는' 단도직입법' 은' 문' 이 없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 수법 (예: 의론, 묘사, 서정, 인용 등) 을 이용하여' 문' 을 더욱 아름답게 장식한다. ), 수사 학적 방법 (예: 질문, 은유 등). ) 또는 다른 방법 (예: 서스펜스 설정 등). ), 문장 를 더욱 문학성 있게 하여, 더욱 심오하고 생동감 있게 주제를 표현하여 사람을 매료시킨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환경 설명 및 렌더링 분위기

"우편길 이화" 의 시작은 자연환경을 묘사한다. "산, 정말 큰 산이구나! 기복이 있는 푸른 산이 연이어 먼 곳까지 뻗어 망망망한 봄빛 속으로 사라졌다. " 그것은 애옥산의 그윽하고 막막한 분위기를 부각시켜 나중에 변두리 군민이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감동적인 이야기의 역할을 했다.

이 방법은' 잃어버린 세월' 과' 주택 분배' 라는 두 가지 예시의 시작 부분에 쓰인다.

(2) 주제 토론을 심화시키는 서정적 방법

본문'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와' 예사롭지 않은 시험' 은 모두 이런 개방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3) 명언, 경구, 시를 인용한다

"인민공복" 은 "사람의 생명은 제한적이지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하다" 고 시작한다. 나는 한정된 생명을 무제한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 이것은 레이펑 일기의 유명한 말이다. 이 말로 시작하면, 나중에 뇌봉 사적을 묘사하는 데' 문학적 눈' 의 역할을 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빙심은' 명절마다 친척을 생각하다' 라는 글의 서두에서 왕위의 시' 산휴일에 산둥 형제를 생각하다' 를 인용했다.' 타향에 있다, 명절마다 친척을 많이 생각한다' 고 말했다. 형이 어디로 기어갔는지,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도 없다는 것을 멀리서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제목이 참신하고 진실하여 해외 친척을 그리워하는 주제를 지적했다.

(4) 매혹적인 암시.

두 번째 시험의 시작 부분에서 이상한 일이 제기되어 독자의 관심을 끌었고, 자연히' 왜?'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아래 문장 중에서 답을 찾아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키기를 갈망한다.

(5) 질문을 하여 독자를 끌어들이다.

한 편의 작문의 제목은' 내 고향' 인데, 시작은' 친구, 내 고향에 가 본 적이 있니? 너는 산을 오르고, 물을 헤엄쳐 건너고, 내 고향의 뚱뚱한 잉어를 먹어 본 적이 있니? "

문장 시작 부분의 표기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다음은 몇 가지 흔한 것이다. 글쓰기에서, 때로는 단일 방법을 사용할 수 없고,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어떤 방법으로 시작하는지, 문장 전체의 사고방식에서, 표현 센터 사상의 필요성에서 출발하여, 전반적으로 전체 설계를 배정하고, 가장 적합한 시작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웨이 지에

처음과 마찬가지로 문장 끝도 중요하다. 성공적인 결말은 독자들이 글의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고 문장 중심 사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멋진 결말은 독자의 사고와 * * * 소리를 불러일으켜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결말은 시계처럼, "청음이 그치지 않는다." 결말의 선택 방법도 글로벌적으로 고려해야 서술된 사건이 완전하고 명확해지며 문장 구조가 시종일관 호응하여 중심을 더 잘 표현하고 글쓰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끝 방법입니다.

(1) 자연 완화 결과 계산 방법

네화령의' 남자, 하나 미만' 은 한 여자 거지가 3 년 전의 다른 이미지와 행동을 묘사하며 인격 타락의 깊은 주제를 표현했다. 작가는 어떤 평론이나 분석도 추가하지 않고, 단지 사건의 경과를 심도 있게 묘사했을 뿐이다. 마지막에는 "펑, 대문이 열렸다. 여자는 몸을 돌려 냉소를 한 번 하고 냉막 나를 한 번 보았다. 그녀는 더 이상 나를 알아보지 못한다! " 이런 꾸밈없는 자연의 결말은 독자들에게 무한한 사고 공간을 남겨 뒷맛을 자아낸다. "탁구 경기 기억" 이라는 예도 이런 엔딩 방식을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2) 앞뒤 호응법이 인용되기 시작했다

엔딩은 서두를 호응해야 하는데, 이것은 서술문의 일반적인 표기법으로, 많은 문장 들이 이 특징을 구현한다. 곽모로 씨는' 백로' 의 서두에서 "백로는 정교한 시 한 곡이다" 고 말했다. 결국 그는 "백로는 정말 시 한 수, 뼈 속에 운치가 있는 산문시 한 수" 라고 말했다. 백로는 시' 로, 예사롭지 않은 비유, 특히 결말은' 산문시' 로 드러났고, 백로는 평범하고 아름답고 소박하며 고귀한 특징을 부각시켜 그들의 아름다움을 칭송했다.

(3) 전체 텍스트 요약 방법 그리기 마무리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의론이나 서정적인 방식으로 전문의 중심이나 문중 인물, 사건에 대한 논평을 요약한다. 문장 마지막 단락'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가 바로 이런 유형이다. 이 단락은 토론과 서정적인 방식으로 문장 전체를 끝냈고, 마지막 문장의 제목은 "당신들은 우리의 전사를 깊이 사랑할 것입니다. 그들은 확실히 우리의 가장 귀여운 사람들입니다!" 입니다. 봄의 색깔' 과' 분방' 의 예도 이렇게 끝난다.

때로는 명언, 경구, 시로 전문을 요약할 수 있는데, 이런 결말은 간결하고 명료하며 화룡점정의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역참의 배꽃" 의 마지막 단락에서, "나는 이 활기찬 하니족 아가씨들을 보고, 하얀 배꽃을 보고,' 역참의 배꽃이 도처에 있다' 는 말이 생각난다."

(4) 함축적이고 심오한 휴리스틱 연상법

노신의 "고향" 의 결말은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희망은 허무하고 허무합니다." " 이것은 지상의 길과 같습니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다.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 "이 구절은 함축적이고 심오하며, 한 마디로 쌍관한다. 사람들이 용감하게 새로운 생활을 창조하는 길을 개척하도록 격려하고, 전문을 승화시키는 사상 감정을 승화시켜 노신의' 강인함' 의 전투정신을 반영하게 하다. 지나간 세월' 이라는 예는 마지막에 이런 시도를 했다.

(5) 감탄문은 독자에게 영감을 준다

일부 문장 결말은 총결산센터도 아니고, 지적하지도 않고, 작가가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강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했다. "백양예찬" 의 마지막에 그는 큰 소리로 외쳤다. "인민을 업신여기고, 인민을 경멸하고, 완고하게 퇴보하는 사람들이 귀족의 난목 (역시 우뚝 솟아, 아름다운) 을 찬양하고, 이런 매우 평범하고 자라기 쉬운 백양나무를 경멸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큰 소리로 백양나무를 찬양할 것이다! "

글의 끝은 처음과 마찬가지로 방법이 유연하고 다양하며 고정된 패턴이 없다. 위에서 제공한 방법은 참고용이므로, 글을 쓸 때는 내용과 센터의 필요에 따라 적절히 운용해야지, 억지로 적용해서는 안 된다.

V. 작문 훈련

1 .. "말하고 웃기를 좋아하는 아빠는 요 며칠 갑자기 조용해졌나요?" 문장 첫 문장을 위해 구두 서술을 한 편 쓰다.

2. 문장 첫 문장인 "내가 노래를 제일 좋아하지 않는 아버지는 오늘 퇴근하고 갑자기 노래를 흥얼거린다" 라는 제목으로 서술문을 써 보십시오.

3. 가능한 다음 문장으로 문장 종료, 앞에 한 단락을 쓰거나, 상황을 설명하거나, 인물의 심리를 묘사해 보십시오.

"지금 이 순간, 우렁찬' 빵빵' 자동차 경적 소리가 그녀에게는 즐겁고 은은한 음악 같다."

4. 다음 문장으로 서술문 한 편을 문장 끝으로 쓴다.

"아아, 어떤 것은 얻기를 갈망할 때 종종 아름답지만, 일단 갖게 되면 그것들이 당신에게 기쁨과 고민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전 작문의 시작과 끝을 점검하여 더 잘 수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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