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단은' 백가강단' 에서 뭐라고 말했나요?
1, 홍극부터 이미지 붕괴
유단, 북사대 교수, 그녀가 잘하는 것은 문화 해석이 아니라 진행자이다. 그러나 그녀는' 논어' 해독에 불을 지폈고, 유단은 현대적인 사고방식으로' 논어' 를 해석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느낌은' 명나라의 그 일들' 의 저자처럼 통속적인 언어로 고서 전례를 묘사해 보는 것이 재미있고 기꺼이 읽게 한다.
우단 선생님은 백가강단에서 당당하게 이야기하며 네 명을 놀라게 했다. 모두들 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 우단 선생에게 불을 느끼게 했다. 그녀는 책을 출간할 뿐만 아니라, 이곳저곳에서 연설하는데, 이 비용은 그녀가 선생님이 되는 것보다 훨씬 많다. 아마도 이런 경험일 것이다. 그녀로 하여금 다른 느낌을 갖게 했다. 그녀는 더 이상 선생님이 아니라 사업가였다.
상인으로서 이익을 도모해야 한다. 북경대학교 강연할 때, 학생들에게 닭고기 수프를 알려 학생들의 불만을 불러일으킨 것은 단 선생님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다.
상업환경에서는 닭고기 수프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닭고기 수프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독이 있다. 우단 선생님은 이런 해독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녀가 의문을 갖게 한 것은 그녀의 행동이었다. 영국에서 호텔에 묵을 때, 그녀는 호텔에 만족하지 않고, 다른 집을 요구했다. 여러 곳을 바꾼 후, 그녀는 화가 나서 조수와 통역을 욕했다. 이 일이 폭로되었다.
< P > 많은 사람들은 온화하고 우아한 여자가 대중 앞에서 욕을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설령 조수가 잘못했다고 해도 면전에서 욕을 해서는 안 된다. 조수를 창피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인으로서 자질이 높아야 하고, 이렇게 음란한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궈더강 좀 봐, 그는 왕몽정과 관계가 있다고 전해졌다. 이 일은 왕몽정에 의해 헛소문을 퍼뜨렸지만, 궈더강 () 는 아무런 반응도 없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 에 한 폭의 글자를 썼다. 연초 5, 소인의 입을 꼬집었다.
다른 사람의 비방에 직면하여, 그는 논쟁할 의향이 없고, 더 말하고 싶지 않다. 이런 식으로 자신의 태도를 표현할 뿐이다. 그는 대학에 간 적이 없지만 문화가 있다.
위단 선생님은 문화인이지만 그녀의 행동은 문화가 없다. 당시 매우 화가 났을지 모르지만 이렇게 한 결과 자신의 이미지가 손상되었다. 위단 선생님은 공공장소에서 이 일을 설명하지 않았고, 대학에서 가르치고 교육하기도 했지만, 그녀의 방법은' 논어' 의 신중한 말과 어긋난다.
그녀뿐만 아니라 몬만 선생님도 있습니다. 몬만 선생님의 강의 스타일은 남달랐다. 그녀는' 백가강단' 에서 강의를 하고, 문제 도입식이며, 다시 간단명료한 방식으로 답해 * * * 소리를 냈다.
2. 해독자에서 제단으로 떨어지는
역시 이런 독서로 문화적 소양을 침전시켰고, 이런 노력들이 그녀를 성취시켰다. "백가강단" 에서 그녀는 무측천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고, 여러 가지 문제를 던지고, 다시 해석하며, 많은 사람들이 듣고 나서 매우 흥미를 느꼈다.
' 백가강단' 이 직면한 것은 학생뿐 아니라 사회 각계 인사, 삼교 9 류, 모든 것을 포괄하기 때문이다. 그녀는 유머러스한 언어로 역사 지식을 전파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녀가 강의할 때 거의 꽉 찼다. 그녀는' 백가강단' 의 명강사가 되어 그녀를 화나게 했다. 많은 프로그램이 그녀를 현장에 초청하여 평론을 했는데, 그중에는' 중국 시사대회' 가 있다.
이 문화류 프로그램에서 몽만 선생님도 좋은 작품을 감상하면서 그녀의 유머를 감상할 수 있게 했다. 그러나 그녀는' 농민' 을 평론할 때 문제가 생겼다.
그녀는' 농민' 이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잘못된 것이 아닌가? 김매기가 낮에 이 김매기는 잡초를 제거하는 것이 농작물과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농작물 재배에는 재배, 제초 등의 행위가 포함된다고 해도 괜찮다.
하지만' 봄밤 희우' 의 감각해석은 쓰촨 사람들이 샤브샤브를 먹는다는 것이 좀 억지스럽다. 쓰촨 사람들은 샤브샤브를 즐겨 먹지만,' 봄밤 희우' 의 느낌은 저자가 천하에 대한 배려를 느끼는 것으로, 이런 감정은 비교적 큰 구도이다.
더 중요한 것은' 우의골목' 의 해석이 좀 지나쳤다는 것이다. 옛날 왕사당 앞제비가 범상백성의 집으로 날아갔다. 이 제비는 변화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이 처한 환경은 사회변화가 아니라 때마침 난세였다. 그가 주로 표현한 것은 옛 호문이 인사의 변천에 따라 인멸되는 과정이며, 변화와 관련이 있지만 변화의 집은 아니다.
몬만 선생님에 대한 숭상심이 줄어 시사에 대한 그녀의 해석이 침화됐다고 느꼈다. 문화적 해석, 구어화 될 수 있습니까? 네, 하지만 너무 구어화하면 좀 형편없어요.
몬만 선생님의 인기가 점차 하락하면서 문화인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 그들은 문화의 전파자로서 어느 정도 공헌했지만, 문화 지식의 수준을 낮췄는데,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화명언)
문화적 해석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일부 사람들의 심미적 재미를 만족시키기 위해 대중도 이런 심미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들의 행동은 남에게 버림을 받는 것은 상상할 수 있는 것이다.
셋, 문화에 대한 이해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유단 선생님과 몽만 선생님, 문화에 대한 해석은 그다지 큰 문제가 없다. 그들의 명성이 너무 컸을 수도 있고, 그들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았을 수도 있다. 그들이 문제가 생겼을 때, 사람들은 참을 수 없었고, 결국 그들은 제단에 떨어졌다.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 시대에는 지식이 동등하게 취급된다고 말한다. 그럴 수도 있지만 관련 문화 비축이 있어야 된다. 유단과 몬만의 문화 비축은 매우 좋고 많은 문화 지식을 해석할 수 있지만 대중의 인식과는 차이가 있어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마웨이도는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의 침대가 우리가 잘 아는 침대가 아니라 마자라고 말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게 한다. 당시 선생님이 자신을 속이는 것이었는가?
뿐만 아니라 사마광이 항아리를 깨뜨렸는데, 많은 사람들은 이 항아리가 바로 우리가 지금 이해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마미두 선생은 출토 문물에 따라 남송에 항아리가 나타났고 북송에 나타난 것은 독이라고 말했다. 한 성어가 있습니다. 청군을 독에 넣으라고 합니다!
이러한 지식은 상당한 문화적 비축이 필요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것이 스스로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Yudan 과 Monman 과 같은 문화인들은 문화에 대한 자신의 해석을 가지고 있지만, 수천 명의 사람들이 문화 지식을 기꺼이 해석하고 있습니다.
문화비축의 해석이 없는 것은 문생의일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잘못을 해도 두렵지 않고, 더욱 창피하지도 않다. 모두가 지적하듯이, 스스로 시정하는 것도 촉진 작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이른바: 늙어서 늙어가는 법을 배우라!
문화지식은 모든 사람이 가져야 할 것이다. 만약 댄과 몬만 선생님이 문화를 잘 해석할 수 있다면, 우리에게 야속한 * * * 상을 주는 것도 좋다.
하지만 그들은 구어화의 해석을 선택했고, 옳지 않은 지식도 몇 가지 말했기 때문에 사람들을 오도했다. 그들이 사적으로 사과할 것인지의 여부는 알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은 댄과 몬만의 이미지가 무너진 것은 사실 지식에 대한 오독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반인이 오독하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들은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이미지는 문화의 전파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일시적인 명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독실한 마음으로 문화지식을 배우고, 착실한 마음으로 전파해야 한다. 그들이 앞으로의 인생길에 더 많은 가치 있는 지식을 전파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마지막에는
문화인들이 문명말을 하고 문명일을 한다. 유 단 선생님의 언행이 일치하지 않아 그녀의 이미지가 손상되었다. 몬만 선생님의 시사에 대한 해독에 흠집이 생겨 그녀를 제단에 떨어뜨렸다. 이렇게 유명한 문화인은 모두 실수를 할 수 있는데, 하물며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말할 것도 없다.
문화를 이해하고 지식을 배우는 것은 자신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것이며, 자신의 정신경지를 더욱 높이기 위한 것이다. 명예를 얻기 위해서도, 문화 광대가 되기 위해서도 아닌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