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란 무엇인가요?
네트워크라는 단어에는 다음과 같이 해석될 수 있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흐름 네트워크는 네트워크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이프라인 시스템, 운송 시스템, 통신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때로는 컴퓨터 네트워크(Computer Network)를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인터넷(Internet)을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p >개인간 네트워크, 교통 네트워크, 정치 네트워크 등 관련 개인들로 구성된 시스템
[한국어]: 네트워크
[설명]: 노드와 연결선으로 구성된 다이어그램입니다. 연구 대상과 그 상호 관계를 나타냅니다. 때때로 화살표가 있는 선은 한 노드에서 다른 노드로 순차적인 관계가 있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노드나 선 옆에 표시된 값을 점 가중치 또는 선 가중치라고 합니다. 숫자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학적 언어에서 네트워크는 일종의 그래프이며 일반적으로 구체적으로 가중치 그래프를 지칭한다고 믿어집니다. 네트워크는 수학적 정의 외에도 특정한 물리적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즉, 네트워크는 특정 유형의 실제 문제에서 추상화된 모델이므로 스위치 네트워크, 교통 네트워크 등 어떤 유형의 네트워크인지 호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통신망, 기획망 등 네트워크 등 간단히 말해서, 네트워크는 유사한 문제를 추상화하여 수학에서 그래프 이론을 이용하여 표현하고 연구한 모델이다.
네트워크 개념:
통신 회선과 통신 장비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위치에 분산된 여러 자율 컴퓨터 시스템을 서로 다른 네트워크 프로토콜에 따라 연결하는 시스템입니다.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리소스.
네 가지 요소:
1. 통신 회선 및 통신 장비
2. 독립적인 기능을 갖춘 컴퓨터
3.
4. 데이터 통신 및 자원 공유
컴퓨터 네트워크 개발
원격 단말기 온라인 단계
컴퓨터 네트워크 단계(LAN)
컴퓨터 네트워크 상호접속 단계(WAN, 인터넷)
정보고속도로 단계(고속, 멀티서비스, 대용량 데이터)
컴퓨터 네트워크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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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 원격 터미널 연결
1960년대 초반
터미널 지향 컴퓨터 네트워크: 호스트는 네트워크 터미널(키보드 및 모니터)의 중심이자 컨트롤러입니다. 사용자는 로컬 터미널을 통해 원격 호스트를 사용합니다.
터미널과 호스트 간의 통신만 제공되며 서브넷 간의 통신은 없습니다
2세대 : 컴퓨터 네트워크 단계(근거리 통신망)
1960년대 중반
여러 호스트가 상호 연결되어 컴퓨터 간의 통신을 구현합니다.
포함: 통신 서브넷, 사용자 리소스 서브넷
최종 사용자는 로컬 호스트와 통신 서브넷에 있는 모든 호스트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회선 교환 및 패킷 교환
3세대: 컴퓨터 네트워크 상호 연결 단계(광역 네트워크, 인터넷)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개발 ) in 1977: Open 시스템 상호 연결의 기본 참조 모델(OSI/RM)은 서로 다른 제조업체에서 생산되는 컴퓨터 간의 상호 연결을 구현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의 탄생
4세대 : 정보고속도로(고속, 다중 서비스, 대용량 데이터)
광대역 통합 서비스 디지털 네트워크: 정보 고속도로
ATM 기술, ISDN, 기가비트 이더넷
상호작용성 : 주문형 온라인 TV, 화상회의, 화상전화, 온라인 쇼핑, 온라인 뱅킹, 온라인 도서관 등
고속, 시각
컴퓨터 네트워크의 발전 역사
1969년, 미국 국방부의 첨단 연구 계획국(ARPA -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은 미국에 있는 여러 군사 및 연구 컴퓨터 호스트를 연결하기 위해 ARPAnet이라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ARPAnet이 4개의 호스트에만 연결되었습니다. 군사적 요구 사항으로 인해 미 국방부의 고급 비밀로 보호되었으며 기술적으로 외부 홍보 조건이 없었습니다.
1983년 ARPA와 미 국방부 통신국은 이종 네트워크용 TCP/IP 프로토콜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습니다. 버클리 대학은 이 프로토콜을 BSD UNIX의 일부로 사용하여 프로토콜을 만들었습니다. 사회에서 대중화되면서 진정한 인터넷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986년 국립과학재단(NSF)은 ARPAnet에서 개발한 TCP/IP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과학 연구 및 교육 서비스를 위한 5개 슈퍼컴퓨터 센터를 기반으로 NSFnet 광역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1990년대 이전에는 인터넷 사용이 연구 및 학문 분야로 제한되었습니다. 인터넷에 진출하는 상업 조직은 항상 이런저런 종류의 규정이나 전통적인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실제로 인터넷 구축에 자금을 지원한 국립과학재단과 같은 정부 기관은 인터넷상의 상업 활동에 관심이 없습니다. 1991년에는 미국의 세 회사가 각각 자체 CERFnet, PSInet 및 Alternet 네트워크를 운영하여 어느 정도 고객에게 인터넷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상업 인터넷 협회"(CIEA)를 결성하고 사용자가 모든 상업적 목적으로 인터넷 서브넷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터넷 대중화 현재 인터넷은 16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 40,000개 이상의 서브넷, 500만 개 이상의 컴퓨터 호스트를 연결하고 4천만 명 이상의 직접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정보 자원입니다. 공용 *** 네트워크. 인터넷은 미래 글로벌 정보고속도로의 원형으로 간주됩니다. ?
네트워크 분류
범위에 따라:
근거리 통신망 LAN(범위는 일반적으로 수 미터에서 수십 킬로미터)
수도권 네트워크 MAN(WAN과 LAN 사이에 경계)
광역 네트워크 WAN(일반적으로 수십에서 수천 킬로미터 범위)
토폴로지로 분류
버스 유형
링 유형
스타 유형
메쉬 유형
정보 교환 방식에 따라 구분:
회선 전환
메시지 전환
패킷 전환
네트워크는 두 대의 컴퓨터로 구성될 수도 있고, 같은 건물에 두 대의 컴퓨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수천 대의 컴퓨터와 사용자. 우리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네트워크를 LAN(Local Area Network)이라고 합니다. LAN에서 도시 전체 또는 국가 전체와 같은 더 큰 지역으로 확장됩니다. ) 물론, 좀 더 세밀하게 구분하고 싶다면 MAN(Metropolitan Area Network)과 CAN(Citywide Area Network)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유지 관리에 전문적인 관리 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노출되는 인터넷은 수많은 LAN과 WA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은 그들 사이의 연결만 제공할 뿐, 이를 관리할 전담 인력은 없습니다(연결을 유지하고 사용 표준을 정하는 것 외에는). 인터넷은 가장 자유롭고 규제가 가장 적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국경이나 인종이 없습니다. 연결되어 있는 한 지구 반대편의 컴퓨터도 룸메이트의 컴퓨터와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LAN이기 때문에(집에서 인터넷을 연결하더라도 실제로는 ISP의 LAN에 먼저 연결됩니다), 여기서는 주로 LAN에 대해 논의합니다. LAN은 많은 네트워크에서 가장 기본적인 단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LAN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나면 WAN과 인터넷에 대해 더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복잡한 통신 방법을 이해하면 됩니다.
인터넷? 인트라넷?
인터넷에 노출된 친구들은 위의 용어들을 어느 정도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들의 차이점과 정의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사실 가장 먼저 등장한 용어는 인터넷이어야 하고, 이후 사람들은 인터넷의 개념과 기술을 내부 사설망에 도입했는데, 이는 독립적인 LAN일 수도 있고 전용 WAN일 수도 있어서 인트라넷이라고 불렸습니다. . 이들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개방성입니다. 인터넷은 공개되어 있으며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한 귀하는 그 중 하나이며 공개된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인트라넷은 독점적이고 비공개이며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n private 네트워크상의 구조, 서비스 방법 및 디자인은 모두 인터넷 모델을 참조합니다.
인터넷 vs 인트라넷
엑스트라넷은 인트라넷의 확장된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인트라넷은 내부 네트워크를 의미하므로 엑스트라넷은 외부 네트워크를 의미합니다. 엑스트라넷은 일반적으로 기업을 인터넷에 연결하여 대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입니다. 그러나 이는 순전히 물리적 또는 논리적 위치에 의해서만 정의되는 것이 아니라 주로 연결의 형태와 기능에 의해 정의됩니다. 예를 들어, 외부 네트워크가 단순히 네트워크를 통해 엑스트라넷이나 인트라넷에 연결된 경우 이는 관련이 없는 외부 엔터티일 뿐이지만, VPN이나 다른 형태의 신뢰를 사용하여 상대방을 연결하면 상대방도 마찬가지입니다. 엑스트라넷이나 인터넷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인류 발전의 역사에서 전자컴퓨터의 출현과 발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은 컴퓨터를 매개로 하여 언제부터인지 우리 삶에 조용히 들어와 통합되어 왔습니다. 현대 사회의 발전은 전례 없는 수준의 인터넷 의존도에 이르렀습니다.
인터넷은 정보를 전파하는 강력하고 강력한 방법을 가져왔고 정보 공개 및 수신 시간을 크게 단축했으며 많은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방지했습니다.
인터넷이 서서히 대중화되기 시작하면서 주요 기업들은 자체 홈페이지와 홈페이지를 온라인에 개설해 회사 상황을 소개하고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더 많은 회사가 제품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공개적으로 온라인 주문을 요청했습니다. 점점 더 유사한 사이트가 늘어나고, 다양한 종류의 온라인 쇼핑몰이 오픈하고 있으며, 자신의 제품이 시중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고 비용 효율적이라고 광고합니다. 순식간에 인터넷 사용자들 사이에 정보가 널리 퍼져 수요와 공급 정보가 완전히 교환됩니다.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원하는 상품을 입력하고 검색하기만 하면 엄청난 양의 공급업체 정보가 눈앞에 나타나며, 공급업체는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제품에 대한 소비력이 가장 큰 소비자가 누구인지 쿼리할 수도 있습니다. 더 나은 타겟 프로모션을 위해. 사람들은 집을 떠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거래를 완료할 수 있으며 이는 시장의 수급 상황을 크게 촉진합니다.
오늘날 정보산업은 고도로 발전했고 사람들의 정보에 대한 요구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매체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경우, 항상 바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음성 통화를 통해 문의하는 대신, 수많은 대규모 시험 접수 및 점수 조회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국가공무원고시 세부사항도 인터넷에 공개됐다. 지원자는 해당 지역 채용 홈페이지를 열기만 하면 모집부서, 지원자 수, 직위 등 일련의 세부정보를 볼 수 있다. 요구사항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시험에 필요한 정보와 등록 장소도 온라인에 명확하게 표시되어 응시자가 상황을 매우 편리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게시하는 부서의 경우 상황을 알고 싶어하는 후보자를 위해 상황을 홍보하기 위해 더 이상 인력을 한 장소에 파견할 필요가 없으며 입학 안내 책자를 얻고 이해하기 위해 더 이상 지정된 장소로 수천 마일을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네트워크 정보의 보급으로 인해 모든 측면에서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인터넷은 사람 사이의 거리를 크게 단축시켰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온라인 게임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고 있으며 게임 카테고리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OICQ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거리로 인해 많은 친구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의사소통을 할 수 없습니다. QQ는 이러한 상황에서 친구들에게 연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QQ에서는 오랜 친구와 계속 연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친구도 많이 사귈 수 있습니다. 짧은 대화와 소통으로 사람들 사이의 영적 거리가 단축됩니다.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도 사람들은 게임 속에서 서로 협력하고 도우며, 서로 알아가고, 진심을 다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소통하여 서로의 안녕을 알릴 수도 있습니다.
사스(SARS)가 창궐했던 지난 두 달간 전염병 상황은 지역별로 다양했다. 전염병이 심각한 홍콩과 베이징에서는 상당수의 초중고교 학생들이 수업을 중단했습니다. 학생들의 정학 기간 동안 교육부는 인터넷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공중 교실'을 열어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학업 질문 답변과 연습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집에서 평소와 같이 공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새로운 학습 방법이 학생들에게 더 매력적입니다.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향상시키십시오.
비슷한 원격 교육이 다른 많은 교육 방법에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4학년에 일부 학생들은 직장에 나갔고 학교로 돌아가 나머지 과정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다니든, 밖에서 일을 하든 졸업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수업에 결석한 학생들을 돕기 위해 교사들은 학생들이 쉽게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노트를 온라인에 올려 놓았습니다.
교육, 학습뿐만 아니라 무역 컨퍼런스 등도 온라인으로 개최할 수 있습니다. "넷 미팅"이라는 용어는 인터넷에서 널리 대중화되었습니다. 다양한 국가 및 지역의 가맹점과 기업은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여 중요한 비즈니스 문제를 조율하고 논의할 수 있으므로 참가자 소집, 회의 시간 및 장소 합의, 많은 비용 절감 등 번거로운 일련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력. 물적 자원.
그러나 인터넷은 우리에게 다양한 혜택을 가져다 준 반면, 많은 단점도 가져왔습니다.
우선,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부도덕한 사업가들이 악용할 수 있는 허점을 만들어냈습니다. 포르노, 폭력, 도박 및 기타 악성 웹사이트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이들 부도덕한 사업가들은 막대한 이익을 얻기 위해 해당 사이트의 정보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에 얼마나 해로운지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해서 음란물을 웹사이트에 유포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그들은 다양한 포르노 영화를 만들고 시청자가 시청하기 전에 먼저 비용을 지불하도록 요구합니다. 음란물 사이트 외에도 전화요금 부과 시스템을 설치한 사이트도 있습니다. 방문자가 웹페이지를 열어 검색하면 엄청나게 비싸고 불합리한 장거리 전화 요금이 부과되어 방문자가 전화 요금을 지불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막대한 금전적 손실을 입습니다. 인터넷에는 취업, 친구찾기, 결혼알선 등을 해주는 중개사이트가 많이 있지만, 사람의 돈을 사취하고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네티즌들이 조심하지 않으면 조심스럽게 놓여진 함정에 빠질 것이다.
둘째, 인터넷은 사람들 사이에 많은 분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인터넷과 관련하여 정부가 발표하는 정책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많은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기사가 온라인에 게재된 후 여러 번 복사 및 수정된 후 자신의 것처럼 다시 게시되는 것은 원저자의 저작권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의 복잡성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표절과 개작의 출처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예로, 우리가 온라인 게임에서 가지고 있는 계정이 불법적으로 도난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형사 책임에 해당하지만, 도둑을 찾을 수 없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 계정은 여전히 사소한 문제입니다. 중요한 비즈니스 정보가 도난당하고 관련 영업 비밀이 유출되면 도난당한 회사는 결과적으로 심각한 손실을 입게 됩니다. 절도가 국가기밀이라면 그 결과는 더욱 비참할 것이다. 국가 전체의 군사 및 국방 시스템이 크게 훼손될 수 있으며, 군사 데이터를 재구성하려면 헤아릴 수 없는 인력과 물적 자원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은 사람들의 마음에 눈에 보이지 않는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수많은 네티즌들의 건강에 무시할 수 없는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TV에서 이런 보도를 여러 번 본 적이 있습니다. 어떤 청소년은 온라인 게임을 너무 오랫동안 하다가 갑자기 마비가 되어 움직일 수 없게 되었고 심한 경우에는 쇼크와 혼수상태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컴퓨터가 인체에 미치는 방사선으로 인해 사람이 컴퓨터 앞에 장시간 앉아 활동하지 않으면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신체적 부상이 발생하기 매우 쉽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시력 손상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장기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사람들의 전반적인 시력은 컴퓨터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의 시력보다 훨씬 나쁩니다.
인터넷은 사람들에게 헤아릴 수 없는 편리함과 기회, 부를 가져다 준 동시에,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많은 잠재적인 위기를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인터넷은 정말 사람들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