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분석 앱
게임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반주 산업 시장도 빠르게 발전해 왔다. 과거에는 YY 플랫폼의 PC 게임에 주로 사용됐다. 이제 모바일 인터넷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해 모바일 게임 대련 산업이 점차 등장하고 있습니다. 빅신 앱은 주요 컴패니언 앱들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스킬 공유'를 통해 '소셜 플레이 데이트'를 실현하는 소셜 앱입니다.
1. 제품 개요
1. 제품 소개
이름: 빅신
유형: 커뮤니티 데이트
버전번호: 4.1.4
슬로건: 천만 명이 사용하는 스파링 앱
2. 제품 소개
사용자는 Bixin APP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연애 요구 사항, 자신이 좋아하는 스킬 '마스터', 즉 '언제 어디서나 데이트하고 싶은 사람과 데이트'를 찾아보세요. 그리고 온라인 예약 및 주문 모델을 통해 1v1 플레이 예약 및 스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Bixin APP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마스터"를 찾을 수 있으며 온라인 주문을 통해 1V1 약속 및 기술 서비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약속은 다양한 유형을 포괄하며 주로 "경쟁 게임"을 진입점으로 삼아 League of Legends, Honor of Kings,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Overwatch, Dota 2 및 기타 여러 게임을 포함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게임 약속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성우 채팅, 온라인 예능, 연애 상담, 점성술 손그림, 구술 대련 등 다양한 요소를 갖춘 소셜 데이팅 카테고리도 존재한다.
3. 시장 개요
3.1. 시장 경계 및 시장 공간
최근에는 LOL, Honor of Kings,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등과 같은 대표적인 대표작이 등장하면서 e스포츠 게임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전체 시장 규모는 수천만 달러에 달합니다. 사용자 수. 검은 목소리를 켜는 재미를 즐기는 사용자도 있고, 자신을 안내하고 포인트를 가져다 줄 게임 마스터를 찾는 사람도 있으며, 게임을 통해 이성을 알아가고 싶은 사용자도 있습니다. 이들 사용자는 모두 동료애에 대한 수요가 큽니다. 빅신 팀은 비즈니스 모델을 신속하게 검증하기 위해 처음에는 상하이에 있는 인터넷 피시 인터넷 카페를 오프라인 파일럿 매장으로만 사용했으며 거의 100명에 가까운 시드 사용자와 수십 명의 LOL 선배 플레이어를 발견했습니다. 1차 '게임 약속' 모델 검증 그룹에서는 '게임 약속' 모델이 이들 그룹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5년에는 빅신 앱(당시 Yubupao)이 공식 출시되어 게임 이용자에게 스킬 수급 매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온라인 거래 플랫폼을 제공했다. 빅신 확장 온라인 카테고리에서는 영어 대련, 핸드드로잉 대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장 데이터 측면에서도 빅신의 매출액은 2015년 1천만 명에서 2017년 5억 명 이상으로 빠르게 증가했다. 2017년 말까지 빅신의 누적 등록 사용자 수는 600만 명을 넘어 공인 마스터 수가 됐다. 플랫폼에서 500,000을 초과합니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중국 e스포츠 시장 실제 매출액은 418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했다. 중국상업산업연구소가 발표한 '2018~2023년 중국 e스포츠 산업 시장 전망 및 투자 기회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e스포츠 사용자 수는 2017년 2억5000만명에 달해 10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 105%에 도달했습니다. e스포츠 시장에서 인기 상품의 홍보와 대중화로 인해 2018년 중국 e스포츠 시장 이용자 수는 3억 1천만 명에 이를 전망이다.
게임 산업의 파생물인 Peiwan의 타겟 사용자는 모두 소비 사용자입니다. 국내 게임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Peiwan 플랫폼은 여전히 넓은 시장 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주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빅신은 반주 시장에서 큰 기회와 발전의 여지를 갖고 있습니다.
3.2 앱 시장 데이터
수요 지도에서 사용자의 검색 행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년 데이터에서 볼 수 있는 키워드에는 '앱, 빅신, '달'이 있습니다. -사냥개'라는 뜨거운 말은 네티즌들의 요구를 반영한다. 그중 빅신 앱이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교제를 원하는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빅신 앱에 가장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다.
바이두 지수 검색 결과 '빅신'에 따르면, 2016~10년부터 2018~12년까지 해당 키워드의 검색 지수가 꾸준히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한 달간 '빅신' 전체 일 평균값은 5,246이었다.
아이리서치 앱 지수에 따르면 독립 디바이스 수도 가파른 상승 추세를 보였다. 2018년 1월 13만대에서 2018년 11월 145만대까지. 위의 데이터를 보면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1) '빅신 앱'은 현재 중국 최대 규모의 컴패니언 플랫폼입니다. 컴패니언 프로그램의 종류는 기본적으로 '빅신'이 다루고 있으며, 바이두지수는 네티즌들의 활발한 검색 수요를 반영하는데, 이는 빅신 앱이 네티즌들의 마음속에 더 많은 인기와 사용 수요를 갖고 있음을 의미한다.
(2) 빅신의 독립 디바이스 수의 증가로 볼 때 빅신 사용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거대한 규모는 풍부한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성숙한 상업화의 단점도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컴패니언 콘텐츠의 품질을 제어하기 어렵고, 다수의 마스터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고, 복잡한 APP 기능으로 인해 학습 비용이 증가하고 신규 사용자가 위축될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면 빅신은 아직 성장 단계의 제품이고, 제품 운영이 매우 뛰어나다. 그러나 지금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신규 사용자 유지율을 높이고 유지율을 높이는 것이 현재 최우선 과제 중 하나입니다. 고품질 에스코트 서비스의 위치를 고수하고 이를 좋은 운영으로 보완함으로써 에스코트 업계에서 무적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 제품 포지셔닝
포지셔닝:
빅신 APP은 '기술 공유'를 통해 '소셜 플레이 데이트'를 실현하는 소셜 APP입니다. 한편으로는 동료애가 필요한 사용자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킬 '마스터'를 찾은 후 온라인 예약 및 주문 모델을 활용해 1v1 플레이 약속 및 스킬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다. 반면 숙련된 사용자는 플랫폼 인증을 통과하고 동반자 주문을 받을 수 있는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분석
1. 사용자 초상화
iResearch APP 지수의 사용자 데이터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남성 사용자가 여성 사용자보다 거의 두 배나 많습니다. 첫째, 소비자 관점에서 교제에 대한 수요는 이성 데이트에 대한 욕구가 훨씬 높습니다. 둘째, 숙련된 '마스터'(즉, 동반자) 관점에서 보면 남성이 여성보다 게임 실력이 뛰어나며 여전히 포인트 부스팅 및 동반에 대한 시장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 여성 동료보다 훨씬 나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집단은 25세에서 35세 사이이다. 이들 대부분은 이미 직장에 다니고 있고 일정한 소비력을 갖고 있는 동시에 외롭고 길다. 교제를 위해 또는 소셜 게임을 좋아합니다. 25세 미만의 경우 학생층의 소비력은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여전히 게임시장에서 주류층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36~40세의 사람들은 게임보다 대화에 대한 정서적 욕구가 더 크다. 인터넷을 통한 자극과 심리적 안정을 갈망합니다. 이 그룹의 비율은 크지 않지만, 이 그룹의 특징은 더 나은 경제적 여건을 갖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킹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필요성과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성우채팅, 온라인 예능, 연애상담 등에서 일정 소비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iResearch APP Index의 지방 분포 데이터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구는 주로 광둥, 장쑤, 산둥 및 기타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인구밀도가 높고 1인당 소득이 더 높은 남동부 지역에 인구가 집중되어 있으며, 1선 및 2선 도시의 발전된 지역은 삶의 속도가 빠르고 생활압력이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활 스트레스나 오락을 줄이기 위해, 또는 외로움과 고독을 해소하기 위해 게임, 채팅, 사교에 더 관심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빅신 사용자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보스: 이 사용자 그룹은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플랫폼의 주요 수입원입니다. 이 사용자 그룹은 경제적 능력에 따라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학생: 이 그룹의 사용자는 게임을 좋아하고 시간이 많으며 에너지가 넘칩니다. 그들은 온라인 데이트에 열정적이고 신선하며 고정된 휴일을 갖고 있으며 소비 수준이 낮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사용자 기반과 활동량이 상대적으로 높으며, 특히 특정 소비력을 가진 대학생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직장인: 상대적으로 직장인은 학생만큼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재정적 능력이 더 좋습니다. 특히 25~35세 연령의 사람들은 게임에 대한 열정이 더 크고 이성과의 온라인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필요성이 큽니다. 게임 플레이든 음성 채팅이든 그들은 가장 크고 가장 주류를 이루는 소비자 그룹입니다.
(2) 마스터: 이 사용자는 동료이며, 보스의 요구를 해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플랫폼에서 배분되는 임금 비율이 높기 때문에 이 사용자 그룹은 의욕이 높습니다. 그들은 종종 소비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플랫폼의 수요와 공급 관계를 안정시키고, 플랫폼이 수익을 창출하는 기반이 되는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사용자 사용 시나리오
사용자 유형 1: 대학생. Li Chao(남, 19세, 대학생)는 여가 시간에 게임을 좋아합니다. 나는 온라인 교제를 처음 접했고 매우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연히 여름 방학 동안 집에 혼자 있는 것이 매우 지루합니다. 나는 친구도 별로 없고, 같이 놀 시간도 별로 없어서 쇼핑에 돈을 조금 쓰고, 게임 잘하는 여자를 찾아서 같이 놀려고 한다.
사용자 유형 2: 소셜 사람들. Li Tingting(여, 23세)은 현재 안정된 직업도 없고 특별한 기술도 없으며 게임을 좋아합니다. 나는 교육 수준이 높지 않고 힘든 일을 좋아하지 않으며 집에서 아르바이트로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을 찾고 싶습니다. Bixin이 인증하는 마스터 자격을 취득한 후 Bixin에서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라는 명령을 수락하면 생활비를 벌 수 있으며, 이는 게임 플레이에 대한 자신의 요구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돈도 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유형 3: 회사 사무직 근로자. 32세 남성 장리(Zhang Li)는 8년 동안 일한 프로그래머이며, 막 헤어진 미혼이다. 업무압박이 높아 외로움을 느끼고 대화가 필요하다. 소비를 통해 심리상담과 심리적 위안을 추구하며, 내가 좋아하는 이성에 대한 보상을 위해 기꺼이 더 많은 돈을 쓰려고 한다.
사용자 유형 4: 게임 스파링. 25세 남성 Zhao Xin은 인터넷에서 게임 주문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Bixin 플랫폼을 발견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수수료가 적고 매우 비용 효율적입니다. 게임 실력도 뛰어나고 인품도 좋아서 단골 손님이 많아요.
4. 제품 분석
1. 제품 기능 아키텍처 다이어그램
Bixin은 크게 Discovery, Dynamics, My Home 페이지의 네 가지 기능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 메시지 및 핵심 기능 영역은 검색 및 업데이트입니다.
2. 사용자 사용 경로
Bixin 앱에는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대부분의 사용자의 사용 프로세스를 설명하기 위해 핵심 주문 및 재생 기능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사용자가 주문 시 동반자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두 가지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동반자에 대한 명확한 필요성이 있고 Bixin 앱의 주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이러한 사용자는 단일 홀에서 주문하는 방식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그러한 사용자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동반자를 찾기 위해 주문하기 위해 그곳에갑니다.
주문 욕구가 별로 강하지 않거나, 신규 사용자가 앱 기능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피드에서 먼저 관심 있는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둘러보세요. 관심 있는 반주 마스터를 만나면 개인적으로 소통하고 주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3. 기능 분석 및 최적화 제안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주문 방법에 따라 사용자는 사용 중에 완전한 주문 프로세스를 완료하며, 주요 기능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추천 업데이트
경험:
사용자 요구의 관점에서 볼 때, 함께 노는 것은 사용자의 사회적 요구입니다. 빅신 홈페이지의 정보흐름 추천 콘텐츠는 다양한 이용자들이 게시하는 역동적인 추천이다.
동료별로 아바타와 스킬 가격표만 업로드하는 다른 일부 동반자 소프트웨어에 비해 역학이 사진과 텍스트 형식으로 표시되며 소셜 플랫폼의 특성에 더 부합합니다. 홈페이지의 콘텐츠도 더욱 풍부하고 흥미로워졌습니다. 소비자가 홈페이지 추천에서 플레이마스터를 선택하면, 개인의 역동성 표시를 통해 각 사용자에 대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신규 사용자의 경우 플레이에 대한 강한 욕구가 없더라도 신선하고 흥미롭고 역동적인 콘텐츠에 쉽게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권장 업데이트는 도움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더 매력적인 컴패니언 게임과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동시에 동반 마스터의 상태에는 개인 주요 스킬과 동반 플레이어의 단가도 포함됩니다. 글꼴이 작고 색상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설정은 동적 디스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사용자가 클릭하지 않고도 서비스 기술과 단가를 이해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가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레이아웃 측면에서 권장되는 다이나믹스는 보다 선명한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를 요구하는 한편, 사용자는 화면 범위 내에서 일정량의 뷰와 선택 공간을 확보해야 하며, 그래서 왼쪽과 오른쪽 열의 형태가 채택됩니다. 그러나 이 추천 모델과 레이아웃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
검색 기능 아래의 검색 모듈은 큰 공간을 차지하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 섹션은 주로 신규 사용자에게 안내 및 표시 페이지 기능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의 검색 모듈은 앱의 핵심 기능과 일치하지 않지만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검색 카테고리의 경우 사용자는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여 검색 닉네임 및 ID를 검색할 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동적 콘텐츠의 형식과 형식이 균일하지 않고 탐색 경험이 좋지 않습니다.
동적 콘텐츠 형식에는 텍스트, 비디오, 사진이 포함됩니다. 순수 텍스트 동적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사진 및 비디오의 크기와 상당히 다릅니다. 비디오와 사진의 경우 사용자가 게시한 크기도 일관되지 않습니다. 스킬 태그를 추가하면 동적 크기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탐색 중에 혼란스러운 동적 디스플레이가 발생하고 사용자 시각적 상호 작용 경험이 저하됩니다.
제안:
검색 기능을 오른쪽 상단의 작은 버튼으로 변경하고 여기에 공식 이벤트 포스터 캐러셀 추천을 추가하세요.
사용자의 이용과정으로 볼 때, 검색 기능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강력한 목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 "카테고리 선택" 모듈은 이러한 유형의 사용자에게 더 적합한 마스터에 대한 정보를 직접 표시합니다. 홈페이지는 더 많은 사용자, 특히 신규 사용자를 유지하는 기능적 영역입니다. 이벤트 포스터를 홈페이지 상단의 "디스커버"에 배치하면 콘텐츠 홍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미적 측면도 향상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플로팅 창을 추가해 사용자에게 게시물 주제로의 진입을 제공
기존 검색 기능 영역 변경으로 인해 오른쪽에 주제 게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원래 검색창이 페이지 오른쪽 하단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플로팅 창이 스크롤을 따라갑니다.
순수 텍스트 콘텐츠의 동적 추천을 취소하고 동적 사진과 동영상의 표시 크기를 통일합니다.
순수한 텍스트로 구성된 동적 콘텐츠의 대부분은 사진이나 비디오에 비해 품질이 낮으며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어렵고 이러한 동적 레이아웃 표시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불리한 요소를 고려하여 순수 텍스트로 구성된 동적 추천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적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통합하면 사용자의 시각적 상호 작용 경험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사용자 프로필 페이지
사용자가 홈페이지의 동적 추천을 통해 적합한 동반자를 찾고 있다면 주문 사용자는 동반자를 선택한 후 팔로어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해당 동반자 자격을 찾으세요. 상단에는 게임 데이터의 수준, 주문 받은 횟수, 칭찬률, 단가 등을 보여주는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이 포함된 스킬 이름이 표시됩니다. 아래에는 개인 정보와 업데이트, 개인 메모가 나와 있습니다. 각 마스터의 해당 스킬 페이지에는 음성 바에 대한 개인 소개가 있어 음성의 중요한 기능을 더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더 깊이 알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채팅을 클릭하여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디스패치 홀을 통한 주문은 더욱 상호 작용적이고 소셜 소프트웨어의 특성에 더 부합하는 동시에 주문 사용자는 주문을 받는 각 마스터에 대해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동적 추천을 통해 주문을 받을 사용자를 검색할 때 선택의 폭은 넓지만 선택 과정이 상대적으로 빡빡하고 적합한 동반자를 찾는 과정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3) 디스커버리 기능 입구
이전 비즈니스 흐름도 소개에 따르면 Bixin의 다른 주문 방법인 파견 홀에서 주문하는 기능은 점점 더 복잡해집니다. Bixin 앱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Discover" 기능 섹션이 Bixin의 핵심 기능 영역입니다. 이 페이지는 Bixin의 기능 디렉토리에 해당합니다. 페이지에 들어가면 모든 기능 섹션이 왼쪽과 오른쪽에 행으로 배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공식 포스터 활동 내용입니다. 공지사항 및 시스템 알림인 '네트워크 클리닝 액션'을 제외하고 하단 부분은 기본적으로 기능의 실용성에 따라 상위권부터 하위권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른 이름을 가진 기능에 대해서는 작은 회색 글꼴로 해당 간략한 소개가 있으며, 다른 기능의 특징이 더 분명합니다. 플랫 디자인도 매우 단순하고 명확합니다.
위에서 분석한 빅신 제품의 핵심 업무 프로세스에 따르면, 채팅방에 입장한 후 싱글룸을 선택하는 것이 주문, 오디션, 온라인 교제의 첫 번째 단계이다.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작성자는 빅신의 버전을 비교적 크게 수정하여 중요한 대화방 입구가 더욱 명확해지고 높아졌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클릭률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아래 기능 영역의 레이아웃은 고객이 핵심 기능을 찾는 데 좋은 시각적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제안 : 위 배너 활동 이미지를 삭제하고 (홈페이지로 이동) 자동 주문 매칭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매칭 메커니즘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대기열에 있는 사람 수가 가장 적은 파견 홀에 우선 순위가 부여됩니다.
예시 사진 : 매칭 성공 후 매칭된 파견실에 직접 입장
수정 이유 :
신규 사용자의 경우 작은 회색 표시가 있어도 텍스트 설명으로 인해 일부 사용자는 채팅방을 사용할 때 채팅방과 주문 간의 연결을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채팅방 페이지에 입장한 후 주문을 하려면 사용자가 특정 배송홀에 수동으로 입장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주문 입구가 너무 깊어 사용자 손실이 큽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가능한 한 빨리 주문을 입력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작업 단계를 줄여야 합니다.
또한 주문 배포실 일치는 여러 주문 배포실에서 주문 사용자를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되어 일부 주문 배포실에 대기열이 과도하고 다른 주문 배포실이 유휴 상태가 되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현재 주문실은 크게 주문과 성우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따라서 게임에 동행하려는 사용자와 성우와 채팅이 필요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두 개의 서로 다른 매칭 입구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래, 라디오, 엔터테인먼트 등을 요청하려는 기존 사용자의 경우에도 아래 채팅방 입구에서 특정 채팅방에 입장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채팅방 분석
(4.1) 접속 및 인터페이스 분석
위 검색 기능 페이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검색 페이지입니다. 주문이 필요한 신규 사용자는 찾기 어렵습니다. 진입하더라도 구체적인 주문 단계를 이해하기 위해 시청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핵심 기능은 기존 사용자나 컴패니언형 플랫폼에 대한 어느 정도 이해가 있는 사용자를 위해 준비되어야 합니다.
파견, 성우, 방송국, 감정 등 채팅방 분류. 게임 컴패니언 사업에는 명확한 분류 라벨이 없습니다. 주문 발송 자체에는 동일한 분류 수준에 속하지 않는 후속 성우 주문도 포함되므로 "주문 배포" 열을 "반주" 열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이번 수정을 통해 게임이 필요한 신규 사용자가 입구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주문배달장에 입장하시면 상단에 주문배달장명과 주문배달장 호스트가 표시됨과 동시에 주문배달율과 만족도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레스토랑에서 주문할지 여부를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 업무 자체에도 팁이라는 수익 요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에서는 좀 더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됩니다. 그 중심에는 오더보스와 오디션 마스터의 자리가 있다. 아래는 채팅창과 하단 기능 인터페이스입니다.
주문이 필요한 사용자는 왼쪽 하단을 클릭하여 직접 주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대기열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왼쪽 하단에 표시되는 숫자는 대기열의 일련번호입니다. 대기열 순서를 취소하려면 다시 클릭하세요. 오른쪽 하단에 있는 기능은 선물 보내기, 이모티콘, 문자 채팅입니다.
(4.2) 주문 프로세스 분석
파견실의 일반적인 주문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기열에 들어가려면 "주문"을 클릭하세요. 사용자가 주문할 차례가 되면 주문한 사용자가 사장이 되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위 자리에 입장합니다.
호스트의 문의에 따라 동행 콘텐츠의 필요성과 기타 개인정보를 설명하세요. 요구 사항. 호스트는 사용자의 주문 배송 정보를 주문 배송 센터로 보내기 시작합니다. 요건을 충족한 사부는 순차적으로 본교 단독홀에 입장하여 오디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오디션 과정은 자신을 소개하는 것이며, 특히 동반 기술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예: LOL 게임 순위, 데이터 등
각 배치의 오디션이 완료된 후 호스트는 주문한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보류가 있는지 묻습니다. 예약된 마스터는 모든 배치의 마스터가 오디션을 완료할 때까지 기다린 후 마이크를 켜게 됩니다. 차례로 최종 오디션을 진행합니다. (만족하시는 것을 직접 선택하여 주문하실 수도 있어 후속 마스터들이 계속해서 오디션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주문한 사용자는 호스트에게 자신이 마스터임을 설명합니다. 만족하고 마스터의 아바타를 클릭하여 팔로우하고 비공개 채팅으로 소통하여 주문합니다.
분석:
우선 명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파견실의 주문 프로세스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따라서 소셜 컴패니언 앱인 빅신이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를 다양한 핵심 기능에 통합하려면 보다 표준화된 주문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사용자가 플레이를 선택하는 데 있어 좋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주문 완료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프로세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이 함께 플레이할 파트너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소리가 좋은지
게임 수준이 좋은지 훌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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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은 얼마입니까?
기타 개인적인 요구 사항
Bixin Pavilion에서 주문하는 두 번째 단계에 따라 설명하십시오. 호스트의 문의에 따른 동반 콘텐츠에 대한 요구, 기타 개인적인 요구 사항의 경우 호스트는 백그라운드에서 주문 발송 정보를 공개하고 모든 전문가는 주문 발송 센터에서 직접 사용자의 주문 요구 사항을 학습합니다. 이 단계는 사용자와 개인의 요구에 맞는 반주 마스터가 만족하는 가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직접적으로 도와줍니다.
오디션 과정에서 반주 사부의 자기 소개 과정을 통해 주문한 사용자에게 자신의 목소리가 좋은지, 중국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실력 수준을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임). 이런 식으로, 보스는 주문을 하기 전에 주문을 받으러 오는 각 마스터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될 것이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전체 주문 과정은 오래 걸리지 않으며 모든 반주 마스터는 공평한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많은 주문 이용자들도 마음대로 마스터를 선택해 자신의 허영심을 충족시키고 만족감을 얻는 대접을 즐긴다. 덕분에 주문이 더 쉬워진다.
하지만 핵심 기능 비즈니스로서 신규 사용자에게는 좋은 지침과 소개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현재 버전의 빅신에는 이와 관련한 안내 기능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명백한 공지사항에서 이 주문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찾을 수 없습니다.
수정 제안:
파견 홀에 새로운 사용자 안내 기능 추가
신규 사용자가 처음 성우 파견 홀에 입장하거나 게임 파견 홀 이후 , 교육지도의 기능적 내용이 추가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파이단홀 인터페이스에는 기능이 많기 때문에 신규 사용자(특히 소셜 소프트웨어에 대한 노출이 적은 사용자)는 프로세스에 익숙하지 않고 잘 모릅니다. 처음 사용하는 방법, 인내심을 잃기 쉽습니다. 사용자가 처음 주문 홀에 들어간 후 적절한 교육 안내를 통해 이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이탈률을 크게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문 프로세스 및 채팅방 기능에 빠르게 익숙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지도 지도 과정은 너무 길어서는 안 되며, 과정에 포함된 주요 기능만 간략하게 설명하면 됩니다.
(5) 메시지 인터페이스
홈페이지 역학을 통해 동반자를 찾거나 단일 배달 홀을 통해 주문하는지 여부. 주문 프로세스에는 사용자와 대상 동반자 간의 비공개 통신이 필요합니다. 이때 메시징 기능도 전체 프로세스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Bixin의 메시지 섹션에는 두 가지 주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상단은 비즈니스 및 기능 메시지 카테고리를 위한 것이고 하단은 시스템 알림, 공지사항 및 개인 메시지를 위한 것입니다. Bixin의 고유 기능은 다른 소셜 소프트웨어보다 점점 더 복잡해지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메시지 알림에 대한 더 많은 분류가 필요합니다. 아래 그림은 메시지 기능 영역과 메시지 통신 페이지의 페이지 표시를 보여줍니다.
기술 자격을 갖춘 숙련된 사용자의 경우 주문 접수 및 주문 발송 센터의 알림을 켤 수 있습니다. 주문 파견 센터에 입장한 후 파견 홀 호스트가 발행한 요구 사항을 확인하고 해당 파견 홀에 입장하여 오디션을 선택하고 주문을 건너뜁니다.
오른쪽 메시지 소통 페이지에서는 상대방의 스킬과 단가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사용자는 마스터와의 커뮤니케이션에 만족한 후, 위 스킬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돌아와서 다시 작업할 필요성을 제거하므로 마스터가 주문을 받는 성공률에 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왼쪽 메시지 리본의 사용자 경험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제안: 대화형 메시지를 오른쪽 상단에 병합하고 주문 발송 및 주문 접수 센터 아래에 회색 글꼴로 최신 주문 발송 요구 사항을 표시합니다. 시스템 알림에 추가 기능을 통합합니다.
수정 이유:
이번 수정은 주로 기술 자격을 갖춘 숙련된 사용자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주문 발송 센터와 주문 접수 센터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메시지 영역이 더 부풀어오르게 됩니다. 그 중 대화형 메시지는 사용자가 업데이트를 게시한 후 다른 사람의 답변에 대한 알림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핵심 기능이 아니며 메시지 영역의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작은 아이콘 버튼으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주문 메시지와 공식 공지사항은 시스템 메시지로 분류할 수 있어 알림바를 분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동일한 알림 표시줄에 병합됩니다.
주문 발송 및 주문 접수 센터 아래 회색 글꼴로 표시된 설명은 원래: 최신 주문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프롬프트 내용은 의미가 없으며 공간을 차지합니다.
여기에 있는 내용을 최신 주문 발송 내용에 대한 요구 사항 프롬프트로 변경하면 항상 주문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전문 사용자는 클릭하지 않고도 최신 주문 발송 알림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여러 주문이 동시에 나타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다이나믹한 캐러셀 페이지 넘김 형태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6) 주문 인터페이스
Bixin의 주문 옵션은 "기술, 수량, 서비스 시간, 쿠폰, 비고"입니다. 주문을 제출하면 주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WeChat, Alipay, 잔액"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문 페이지와 결제 페이지를 분리하면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각각의 추가 단계는 사용자에게 실제로 주문할지 생각할 시간을 주는 것과 같기 때문에 사용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주문 요구 사항과 즉시 결제를 한 페이지에 직접 표시하여 사용자가 결제 페이지로 이동할 때 갑자기 결제를 포기하는 것을 방지하고 결제 사용자의 손실을 줄입니다. 사용자가 일시적으로 결제 페이지에서 빠져나오면 Bixin은 해당 주문에 대해 결제 보류 상태를 지정해두었습니다. 사용자는 개인 홈페이지의 주문 센터로 돌아가서 결제를 계속하고 주문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Bixin 앱은 WeChat Alipay와 비밀번호 없는 결제 협력을 하지 않으며 결제 작업 단계가 더 많습니다. 또한, Bixin에서 미결제 주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문한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현재 필요에 따라 구매하므로 주문을 저장하고 나중에 결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 단계를 생략하고 주문 및 결제 인터페이스를 직접 병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
5. 수익 모델 분석
Bixin 플랫폼 내 수입에는 주문 수입과 선물 보상 수입이 포함됩니다. 현재 Bixin의 주문 및 선물 수수료는 10%입니다. 개인 페이지의 '내 지갑'에는 Bixin 코인, 다이아몬드, 매력 포인트, 스타 다이아몬드가 포함됩니다. 그 중 Bixin 코인은 주문에 사용되며, 다이아몬드와 스타 다이아몬드는 보상에 사용됩니다. 빅신 플랫폼에는 많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를 구별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토큰이 사용됩니다. 사용자가 실제로 인출할 수 있는 것은 주문을 받은 후의 수입과 팁에서 나오는 수입입니다. BiXin 코인으로 충전되거나 다이아몬드, 스타 다이아몬드로 전환되면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플랫폼은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며, 멤버십 등급은 충전금액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VIP 배지, VIP 혜택, 역동적인 아바타, 닉네임 색상(매우 고품질)은 '보스'의 허영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라이브 방송과 다양한 게임 플랫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루틴입니다. 카리스마 리스트 및 기타 리스트와 같은 반주 마스터의 경우 등급과 주문이 높을수록 리스트에 진입하는 데 좋은 경쟁력을 부여하고 더 많은 보스와 시장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수익 모델: 컴패니언 플랫폼에도 28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GMV의 80%는 20%의 고급 소비자 사용자와 고품질 컴패니언에서 나옵니다. 단기적으로 플랫폼 수수료가 높지는 않지만 발전하는 동반 플랫폼으로서 빅신은 여전히 트래픽을 유치하고 인지도를 높이며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유지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마스터는 수입이 좋기 때문에, 질이 좋은 동반자는 오랫동안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경향이 더 강하고, 질이 좋은 동반자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익'은 플랫폼 전파 및 홍보에도 더 도움이 됩니다.
주문 외에도 채팅방 팁, 비공개 팁, 라이브 방송 팁 등이 있습니다. 플랫폼의 기능은 다양하고 넓어지며, 소비 유형도 더욱 다양해질 것입니다.
요약:
최근 게임 시장이 날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생방송 플랫폼이 급격하게 성장한 것은 물론, 컴패니언 게임 시장의 잠재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에 비해 동료애의 문턱이 낮고, 사용자 참여, 노래, 라디오 등 다양한 비게임 프로젝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반주 분야는 현재 개발 초기 단계에 있으며 시장 규모도 엄청납니다.
그러나 반주 시장은 라이브 스트리밍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큰 조정과 조정을 겪고 있습니다. 동행,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노출된 사진, 경력 라인, 도발적인 단어 등은 존재하기 때문에 피할 필요가 없으며 이러한 단어는 많은 여성 네티즌이 동행과 자본에 의존하는 것입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
일반적으로 Bixin 앱은 낮은 수수료와 충성도 높은 사용자 홍보로 인해 컴패니언 플랫폼과 차별화됩니다.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은 깔끔하고 폭포수처럼 보입니다. 간결하고 한눈에 명확하며 사용자 경험이 좋습니다. 반주 산업은 현재 개발 단계에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신규 사용자의 유입에 직면하여 신규 사용자 유지율을 높이고 음란물과 같은 불법 콘텐츠를 제거하는 것은 현재 큰 과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