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이란 무엇입니까? 메모리 데이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메모리 부족 조정 방법 ?
메모리는 프로그램과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WPS 로 문서를 처리할 때 키보드에 문자를 입력하면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저장을 선택하면 메모리의 데이터가 하드 (자기)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그것을 더 알기 전에, 우리는 그것의 물리적 개념도 알아야 한다.
● 읽기 전용 메모리 (ROM)
ROM 은 읽기 전용 메모리입니다. ROM 을 제조할 때 정보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는 영구적으로 저장되고 저장됩니다. 이 정보는 읽을 수만 있고, 일반적으로 쓸 수 없다. 기계의 전원이 꺼져도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습니다. ROM 은 일반적으로 BIOS ROM 과 같은 기본적인 컴퓨터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물리적 모양은 일반적으로 DIP (dual in-line) 복합 블록입니다.
● 랜덤 액세스 메모리 (RAM)
랜덤 액세스 메모리는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계의 전원이 꺼지면 그 안에 저장된 데이터는 손실됩니다. 우리가 평소에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메모리는 컴퓨터의 메모리로 사용됩니다. 메모리 스틱 (SIMM) 은 RAM 콤비네이션 블록을 모아 컴퓨터의 메모리 슬롯에 꽂아 RAM 콤비네이션 블록 설치 공간을 줄이는 작은 보드입니다. 현재 시장에는128m/조각, 256m/조각, 512m/조각 등이 있습니다.
저속 캐시 (캐시)
캐시는 또한 우리가 자주 만나는 개념이다. CPU 와 메모리 사이에 위치하며 메모리보다 읽기 및 쓰기 속도가 빠른 메모리입니다. CPU 가 메모리에 데이터를 쓰거나 읽을 때도 캐시에 저장됩니다. CPU 에 이 데이터가 다시 필요할 경우 CPU 는 액세스 속도가 느린 메모리가 아닌 캐시에서 데이터를 읽습니다. 물론 필요한 데이터가 캐시에 없으면 CPU 가 메모리의 데이터를 다시 읽습니다.
위의 개념을 이해하면 메모리가 메모리인지, 왜 다양한 메모리 용어가 있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된 일입니까?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먼저 다음 구절을 살펴보자.
물리적 메모리 및 주소 공간
물리적 메모리와 스토리지 주소 공간은 서로 다른 두 가지 개념입니다. 하지만 둘 다 밀접한 관계가 있고 모두 B, KB, MB, GB 로 용량을 측정하기 때문에 이해상 헷갈리기 쉽다. 초보자는 이 두 가지 다른 개념을 이해하면 메모리를 더 잘 이해하고 메모리를 잘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물리적 메모리는 실제로 존재하는 특정 메모리 칩입니다. 예를 들어 마더보드에 꽂힌 메모리 스틱과 시스템 BIOS 를 로드하는 ROM 칩, 비디오 카드의 디스플레이 RAM 칩, 디스플레이 BIOS 를 로드하는 ROM 칩, 다양한 어댑터 카드의 RAM 칩과 ROM 칩은 모두 물리적 메모리입니다.
메모리 주소 공간은 메모리 인코딩 (인코딩 주소) 의 범위입니다. 인코딩이란 각 물리적 스토리지 장치 (1 바이트) 에 번호를 할당하는 것입니다. 이를 "주소 지정" 이라고 합니다. 스토리지 장치에 번호를 할당하는 목적은 쉽게 찾고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주소 지정" (따라서 주소 공간이라고도 함) 이라고 합니다.
주소 공간의 크기와 실제 메모리의 크기가 반드시 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이 문제를 설명하겠습니다. 한 층에는 17 개의 방이 있고, 그 번호는 80 1 ~ 8 17 입니다. 이 17 실은 실물로, 주소 공간은 800 ~ 899 * * * 100 주소이며 보이는 주소 공간은 실제 방 수보다 큽니다.
386 급 이상의 마이크로컴퓨터는 주소 버스가 32 비트이므로 주소 공간이 232, 즉 4GB 에 이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저희가 구성한 물리적 메모리는 보통 1MB, 2MB, 4MB, 8MB, 16MB, 32MB 등밖에 없습니다. , 주소 공간에서 허용되는 범위보다 훨씬 작습니다.
이제 일반 메모리, 예약 메모리, 상위 메모리, 프리미엄 메모리, 확장 메모리, 확장 메모리 등 다양한 메모리 유형이 있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기억 개념
여기서 분명히 해야 할 것은, 우리가 논의한 서로 다른 메모리의 개념은 모두 주소 지정 공간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IBM 이 처음 출시한 PC 의 CPU 는 8088 칩으로 20 개의 주소선만 있습니다. 즉, 주소 공간은 1MB 입니다.
PC 디자이너는 1MB 의 로우엔드 640KB 를 DOS 및 어플리케이션 RAM 으로 사용하고, 하이엔드 384KB 는 ROM, 비디오 어댑터 등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이 경계는 확정되어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로우엔드 640KB 는 일반 메모리라고 하며 PC 의 기본 RAM 영역입니다. 예약 메모리의 낮은 128KB 는 디스플레이 버퍼이고, 높은 64KB 는 시스템 BIOS (기본 입/출력 시스템) 공간이며, 나머지 192KB 는 예약됩니다. 해당 물리적 메모리에 따라 기본 메모리 영역은 5 12KB 칩만 사용하고 0000 ~ 80000 은 5 12KB 주소를 사용합니다. 디스플레이 저장소에는 128KB 의 공간이 있지만 MDA 카드 (MDA 카드) 에는 4KB 만 필요하므로 4KB 의 물리적 메모리 칩만 설치되어 B0000 에서 B 10000 까지 4KB 의 공간을 차지합니다. 컬러 디스플레이 (CGA 카드) 를 사용하는 경우 16KB 의 물리적 메모리가 필요하고 B8000 에서 BC00 까지 16KB 의 물리적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당시 (1980 연말부터 198 1 초까지), 이렇게' 큰' 용량의 메모리는 PC 사용자에게 충분할 것 같았지만, 프로그램이 늘어남에 따라 이미지와 소리가 났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