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는 원격 네트워크의 컴퓨터 A에서 컴퓨터 B로 전송됩니다. 데이터는 어떻게 도착하나요?
컴퓨터 네트워크와 관련하여 물리 계층, 데이터 링크 계층, 네트워크 계층, 전송 계층을 거쳐 단말에 도달합니다.
데이터가 전송된 후 먼저 자신의 LAN에서 대상 주소를 검색합니다. LAN에 대상 주소가 없으면 LAN에 있는 라우터로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목적지 주소의 IP 주소를 기반으로 다음 LAN을 검색하고, 목적지 단말이 다음 LAN에 있으면 데이터는 다음 LAN의 라우터로 전송되고, 최종적으로 라우터는 데이터를 목적지로 보냅니다. 그렇지 않으면 라우터는 해당 LAN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기로 결정하고 대상 터미널을 찾을 때까지 계속 전달합니다.
계산은 주로 라우팅 알고리즘의 계산입니다. tcpip 프로토콜에는 두 가지 주요 라우팅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1. 거리 벡터 라우팅 프로토콜. > 각각 30초마다 거리 벡터 라우팅 프로토콜은 전체 라우팅 테이블을 인접 사이트로 보내 인접 사이트의 라우팅 테이블이 업데이트되도록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라우팅 목적으로 다른 사이트(직접 연결되거나 다른 방식으로 연결됨)에서 네트워크 목록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거리 벡터 라우팅 프로토콜은 홉 수를 측정 기준으로 사용하여 대상에 도달하는 라우터 수를 계산합니다.
2. 링크 상태 라우팅 프로토콜:
링크 상태 라우팅 프로토콜에서 노드는 모든 직접 링크의 상태를 확인하고 결과 상태 정보를 해당 노드의 다른 모든 노드에 보냅니다. 네트워크는 직접 연결된 네트워크가 아닙니다. 각 노드는 이 방법을 사용하며, 다른 모든 노드는 직접 링크 상태가 포함된 네트워크로부터 라우팅 정보를 받습니다.
링크 상태 메시지가 도착할 때마다 라우팅 노드는 이 상태 정보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토폴로지 및 상태 "지도 보기"를 업데이트합니다. 링크 상태가 변경되면 노드 쌍은 Dijkstra의 최단 경로를 사용합니다. 라우팅을 다시 계산하는 경로 알고리즘, 단일 소스에서 방출하여 모든 노드에 대한 최단 경로를 계산합니다.
실제로 라우팅 알고리즘 계산은 전송 중에 이미 계산되므로 전송 시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