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자 dayz 는 어떻게 놀아요?
PUBG 의 열기가 이런 게임의 리듬을 뒤엎었다. 오랜 시간 동안 독립 실행형 게임 PvP 를 위주로 PvE 콘텐츠를 삭제하는 전술 경기 게임이 끊임없이 등장하면서' 닭을 먹어라' 라는 단어가 PvPvE 를 완전히 압도했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이 노선을 고수하는 게임이 없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는 NPC 진영을 삭제하지 않고, 끊임없이 잘못을 시도하고, 결국 화를 냈다. Crytek 의' 사냥: 대항' 도 괴물을 추격하는 것과 다른 상금 사냥꾼의 놀이를 결합했다. 현재 정식 버전은 Steam 에서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약간 어색한 PvPvE 개념은 동그라미를 치지 않았지만 그 가능성은 점차 증명되고 있다.
이 개념하에, 최근 주목할 만한 게임은 청도부이며, 이전에 이미 홍보 영상을 발표했다. 소감으로 볼 때, 게임은 기대할만한 가치가 있다.
이 게임은 20 16 새로 설립된 스튜디오 미들위니터 Entertainment 에서 나왔지만 스튜디오 멤버들은 모두 업계 베테랑들이다.
창업자 조쉬 홀머스는 2009 년' 후광' 시리즈 제작에 참여했으며' 후광 4' 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343 스튜디오 책임자로 활동했다. 스튜디오 멤버 작품 목록에는' 후광',' 전지전' 등 유명 사격게임 시리즈가 포함돼 경험이 풍부하다.
이들의' 청소부' 도 PvP 와 PvE 를 결합한 생존 사격게임으로 PvPvE 의 개념상 자신의 특징을 보여준다.
이것은 공상 과학 배경 게임이다. 이야기는 소행성이 달을 부수고, 지구는 얼어붙은 황무지가 되고, 온도는 매우 낮다. 소행성이 가져온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렸기 때문에 인간은 고급 AI' 어머니' 의 보호 하에 지구 밖에서 살 수밖에 없다. 수시로 지표로 돌아가 자원을 수집해야 어머니의 상을 받을 수 있다.
매커니즘의 경우, 단일 게임에는 3 명의 플레이어 팀, 총 20 개 팀 60 명, 샌드박스 PVE 와 등급 PVP 의 혼합 모드로 경기를 벌여 플레이어의 손에 있는' 데이터 포인트' 를 빼앗는 동시에 현재 지구 원주민의 위협에 대응해야 한다.
이런 PvPvE 디자인은 청소부의 생존 시스템과 결합해 1 인 게임 체험을 탐사, 사냥, 탈출 3 단계로 나누었다.
첫 번째 단계는 탐구입니다. 이것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플레이어가 종종 "쓰레기 수거" 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청소부 중에서도 플레이어는 물자를 수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악천후에도 대응해 체온, 기아, 건강 등 생존가치를 보장해야 한다.
두 번째 단계인 사냥은 청소부와 같은 종류의 게임을 구별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소위 사냥은 사냥 플레이어 상대와 사냥 AI 적을 모두 포함한다. 청소부는 남아 있는 인간' 외부인', 바이러스에 감염된 인간' 폭발개미', 사슴, 늑대, 곰 등 야생 동물 등 세 개의 AI 진영을 설립했다.
개발업체인 MidwinterEntertainment 가 기술 회사인 Improbable 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이 회사의 게임 개발 도구인 SpatialOS 는 원활한 지도에 보다 지능적인 AI 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청소부는 이 기술을 적용하고, 게임에 300 개의 비교적 지능적인 AI 상대를 설치했습니다.
개발팀의 목표는 실제로 PvP 와 PvE 를 더 깊이 노는 것이다.
한편, 팀은 전술적으로 플레이어에게 일정한 자유도를 주고, 괴물을 때리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한편 게임성 통합을 통해 전술의 풍부함을 심화시키는 것도 개발팀의 큰 목표다.
개발자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좋은 전술 사례는 AI 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도에서 연을 날리며 괴물을 끌어들일 수는 없지만, 플레이어는 AI 의 주의를 끌고 유인하며 상대를 박해하기 위해 함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이것은 놀이지점이고, 아마도 살아있는 판매점일 것이다.
AI 를 치든 플레이어와의 경기든 결국 1 회 3 단계에 들어가 아웃된다.
플레이어의 궁극적인 목표는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하고 지구를 탈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어머니" 가 수송선 한 척을 수면으로 보낼 때, 이 배는 마지막 경기장이 될 것이며, 플레이어는 생존한 후에야 승선할 수 있다. 하지만 한 팀만이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팀이 성공적으로 탈출할 수 있다.
데이터 포인트는 지도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승선할 수만 있다면, 설령 소멸된다 해도, 팀원들은 복제를 통해 당신의 역할을 부활시킬 수 있고, 팀의 세 멤버는 모두 소멸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수송선을 타고 성공적으로 탈출한 팀은 수집한 데이터 포인트에 따라 상을 받을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청소부' 에서 플레이어의 선택은 상륙포가 아니라 풍부한 생존 단계, 환경 및 AI 와의 상호 작용, 경기놀이에 녹아들어 결국 3 단계 우주선 근처에서 충돌이 발생했다.
이 핵심 놀이를 둘러싸고 청도부는 풍부한 소재와 전투 원소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쓰레기를 주워 각종 재료를 찾아 연구하고,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하고,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역할 유형에 따라 다른 기술이 있습니다.
장면에서 조각을 찾으면 각종 무기, 물품, 보호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제조에는 시간이 걸리고, 재료가 복잡할수록 제조시간이 길어진다.
전반적으로 청도부는 생존 사격 게임으로 원소가 풍부하고 일정한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PvPvE 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강조한다. 놀이는 모두 있고, 품질도 보증된다.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등 게임과 마찬가지로' 청소부' 도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쳤다. 1 1.06 (금요일 9 시) 부터 월요일 1 1.09 까지 게임의 여덟 번째 게임 테스트가 될 것입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게임 홈페이지에 들어가' 클릭 등록' 버튼을 찾아 우편함을 입력하고 등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신청은 시험에 참가하는 것이고, 시험 자질도 매우 좋다. 당국은 메일을 통해 자동으로 증기 테스트 코드를 보낼 것이다. 이번 금요일에 테스트를 시작할 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번 공식 발표는 아시아 태평양 서버 테스트도 처음이다. 맛을 보는 동안 성능 불안정 또는 균형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kefu@playscavengers.com 사서함 피드백을 직접 통해 문제가 적시에 해결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테스트는 PC 에만 국한되어 있지만 게임은 다른 호스트 플랫폼에 로그인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국은 또 다음번 더 큰 청도부 내측에서는 2020 년 말까지 온라인 상태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조기 체험판은 202 1 연초로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테스트 플레이어가 게임 내용을 공유할 수 없기 때문에 현재 청소부에 대한 공개 정보는 제한적이지만 기대되는 멀티 플레이어 생존 사격 게임이다. 테스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해서 이번 주말에 시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