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락주의적인 삶의 관점
쾌락주의는 퇴폐적인 인생관이다. 최근 들어 사회에는 쾌락주의의 풍조가 출현하고 있으며 그 확산 속도가 매우 빠르고 그 파괴력도 매우 크며 이에 따른 많은 부패와 추악한 현상이 사회주의 정신문명의 주요한 위험으로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사고 경향에 저항하려면 사람들이 그 이론적 기원, 본질 및 해로움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쾌락주의는 현실적 가능성과 필요에서 벗어나 돈, 물질, 시간을 함부로 낭비하며 물질적 향락을 삶의 유일한 목적이자 즐거움으로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그 본질은 인간의 자연적 본성에서 출발하여 인간의 생리적 본능 욕구의 만족을 삶의 최고 추구로 여기고 인간은 개인의 물질적 삶의 향유를 추구하기 위해 산다고 믿는 것입니다.
이러한 퇴폐적인 삶과 가치관의 성장은 필연적으로 사익을 위한 직권 남용, 부패와 법의 왜곡, 낭비, 부패와 타락의 확산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쾌락주의는 부패의 근원이다.
새로운 상황에서 쾌락주의는 많은 징후를 보인다: 첫째, 정신 상태 측면에서 공허한 생각, 무기력함, 편안함을 탐함, 진보하지 않음, 명예와 부를 추구함, 즐거움을 탐함, 높은 개인적 이익을 탐함 그들은 일을 더 하면 불이익을 받고, 치료가 "약간 나쁘다"고 불평합니다. 그들은 카르페 디엠의 삶의 철학을 추구하며, 열심히 일하는 것이 "구식"이고 두 번째로 즐거움과 편안함이 더 "현실적"이라고 믿습니다. , 업무 태도 측면에서, 안일한 것에 대해 걱정하고, 현 상태에 만족하고, 어려움과 노력을 견디지 못하고, 이미 달성한 성과에 푹 빠져 있으며,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지 않고, 새로운 동기가 부족합니다. 거만하고 과시하며 사치하고 낭비하며 격식보다는 격식을 중시함 넷째는 '귀족적' 생활방식 추구, 물질적 향락 추구, 저속한 취향 추구, 장난감에 대한 낙담이다.
쾌락주의는 우리나라의 현재 국가 상황, 사회 제도 및 도덕 규범에 어긋나고, 근면과 단순함이라는 중국 민족의 전통 미덕에 어긋나며, 근면, 사심 없음, 정직이라는 영광스러운 전통에 어긋납니다. “과거의 선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성공은 근면함과 검약에 의한 것이고, 실패는 사치에 의한 것이었다.” 오만함으로 인해 사치하다가 사치로 인해 죽은 사람들의 사례는 역사상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쾌락주의의 성장과 확산은 개인이나 국가의 쇠퇴의 시작이며, 사회 발전과 진보는 노력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쾌락주의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취하고 열심히 일하는 정신을 적극적으로 장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