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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트 게임 디스크 읽기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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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마더 보드 다이어그램

마더보드는 주로 보드와 회로 기판의 다양한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1. 회로 기판

PCB 인쇄 회로 기판은 모든 컴퓨터 보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실제로 몇 층의 수지 재질로 접착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동박 배선이 사용되었습니다. 일반 PCB 회로 기판은 4 층으로 나뉘어 있고, 상하 2 층은 신호층이고, 가운데 2 층은 접지층과 전원층이다. 접지층과 전원 층을 가운데에 두면 신호 케이블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까다로운 판재는 6-8 층 이상에 이를 수 있습니다.

보드 (회로 기판) 는 어떻게 만들어요? PCB 의 제조 공정은 유리 에폭시 수지 또는 유사한 재질로 만든 PCB "기판" 에서 시작됩니다. 제조의 첫 번째 단계는 부품 간의 연결을 그리는 것입니다. 방법은 네거티브 전송을 통해 설계된 PCB 의 회로 네거티브를 금속 도체에 "인쇄" 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표면 전체에 얇은 동박을 깔아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것이다. 만약 이중 패널을 생산한다면, PCB 기판의 양면은 모두 동박으로 덮여 있다. 다층판을 만들려면 특수한 접착제로 두 개의 이중 패널' 압력' 을 함께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PCB 에서 구성요소를 연결하는 데 필요한 드릴 및 도금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계 설비가 시추공 요구 사항에 따라 구멍을 뚫은 후, 구멍 벽의 내부는 반드시 도금해야 한다 (도금 관통 기술, PTH). 구멍 벽 내부를 금속으로 처리한 후 내부 회로를 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도금하기 전에 반드시 구멍의 불순물을 제거해야 한다. 에폭시 수지가 가열되면 화학변화가 생겨 내부 PCB 층을 덮기 때문에 먼저 제거해야 하기 때문이다. 세척과 전기 도금 동작은 화학 과정에서 완성될 것이다. 다음으로 가장 바깥쪽의 배선에 폐색 페인트 (폐색 잉크) 를 덮어서 전기 도금 부분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회로 기판에 다양한 컴포넌트의 이름표를 인쇄하여 각 부품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배선이나 금색 손가락을 덮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용접성 또는 전류 연결의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금속 연결 부분이 있는 경우 "금손가락" 부분은 일반적으로 도금되어 확장 슬롯에 삽입할 때 고품질의 전류 연결을 보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시험입니다. PCB 에 단락이나 개방이 있는지 테스트하고 광학 또는 전자적 수단으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광학 스캐닝은 각 층의 결함을 찾는 데 사용되며, 전자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비행 바늘을 사용하여 모든 연결을 검사합니다. 전자 테스트는 단락이나 개방을 발견하는 데 더 정확하지만 광학 테스트는 도체 간의 잘못된 간격 문제를 더 쉽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회로 기판 기판이 완성되면 완성 된 마더보드는 필요에 따라 PCB 기판에 크고 작은 다양한 구성 요소를 설치합니다. 먼저 SMT 자동 마운터를 사용하여 IC 칩과 패치 구성 요소를 "용접" 한 다음 기계가 할 수없는 작업을 수동으로 연결합니다. 이러한 플러그 구성 요소는 피크 용접/리플 로우 용접 공정을 통해 PCB 에 단단히 고정되므로 마더보드가 생산됩니다.

또한 회로 기판이 컴퓨터에서 마더보드를 만들려면 다른 폼 팩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 중 AT 판은? 쇼정이 멈췄어? 벽에 무슨 일이야? 3.2cmX30.48cm, AT 마더보드는 AT 섀시 전원 공급 장치와 함께 사용해야 하며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AtX 보드는 ATX 섀시의 팬이 CPU 를 냉각시킬 수 있도록 하는 큰 수평 AT 보드와 같으며, AT 보드의 많은 COM 포트와 인쇄 포트가 케이블로 출력되는 것과는 달리 보드에 많은 외부 포트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ATX 에는 최대 4 개의 확장 슬롯을 지원할 수 있는 소형 ATX 소형 보드가 있어 크기, 전력 및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노스 브리지 칩

칩셋은 마더보드의 핵심 부품이며 일반적으로 마더보드의 정렬 위치에 따라 북교 칩과 남교 칩으로 나뉜다. 예를 들어, 인텔의 i845GE 칩셋은 82845GE GMCH 노스 브리지 칩과 ICH4(FW8280 1DB) 사우스 브리지 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Weisheng KT400 칩셋은 KT400 North Bridge 칩과 VT8235 Nanqiao 칩 (SIS630/730 과 같은 단일 칩 제품도 포함) 으로 구성됩니다. ), 그 중 북교 칩은 주교로,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남교 칩에 맞춰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얻을 수 있다.

북교 칩은 일반적으로 CPU 의 유형과 클럭 속도, 메모리 유형 및 최대 용량, ISA/PCI/AGP 슬롯, ECC 오류 수정 등을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마더보드의 CPU 소켓 근처에 있습니다. 이 칩은 발열량이 높기 때문에 이 칩에 라디에이터를 설치했다.

남교 칩

남교 칩은 주로 I/O 장치와 ISA 장치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며 인터럽트 및 DMA 채널을 관리하여 장치 작업을 원활하게 합니다. KBC (키보드 컨트롤러), RTC (실시간 클럭 컨트롤러), USB (범용 직렬 버스), Ultra DMA/33(66)EIDE 데이터 전송 모드, ACPI (고급 에너지 관리) 등을 지원합니다. PCI 슬롯 근처에 있습니다.

4.CPU 소켓

CPU 소켓은 마더보드에 프로세서를 설치하는 곳입니다. 메인스트림 CPU 소켓은 주로 소켓 370, 소켓 478, 소켓 423, 소켓 A, 소켓 370 은 PIII, 새로운 셀러론, CYRIXIII 등의 프로세서를 지원합니다. 초기의 펜티엄 4 프로세서는 소켓 423 을 사용했고, 현재 메인스트림 펜티엄 4 프로세서는 소켓 478 을 사용하고 있다.

소켓 a (소켓 462) 는 AMD 의 Duron, Athlon 등의 프로세서를 지원합니다. 또한 CPU 소켓 유형은 소켓 7 소켓이며 펜티엄/펜티엄 MMX 및 K6/K6-2 프로세서를 지원합니다. PII 또는 PIII 를 지원하는 SLOT 1 콘센트, AMD ATHLON 에서 사용하는 SLOTA 콘센트 등.

최신 인터페이스는 AMD64 754 와 939, 펜티엄 LGA775 등이다.

5. 메모리 슬롯

메모리 슬롯은 마더보드에 메모리를 설치하는 곳입니다. 현재 흔히 볼 수 있는 메모리 슬롯은 SDRAM 메모리와 DDR 메모리 슬롯이며, 다른 슬롯에는 초기 EDO 및 비주류 RDRAM 메모리 슬롯이 있습니다. 메모리 슬롯마다 핀, 전압 및 성능 기능이 다르므로 메모리마다 서로 다른 메모리 슬롯에서 서로 바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168 선 SDRAM 메모리와 184 선 DDR SDRAM 메모리의 경우 외관상의 주요 차이점은 SDRAM 메모리의 금색 손가락에 두 개의 틈이 있는 반면 DDR SDRAM 메모리는 하나뿐이라는 것입니다.

6.PCI 슬롯

PCI (주변 장치 부품 상호 연결) 버스 슬롯은 인텔사에서 출시한 부분 버스입니다. 32 비트 데이터 버스를 정의하고 64 비트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카드,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 TV 카드, 모뎀 등의 장치에 연결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기본 작동 주파수는 33MHz 이며 최대 전송 속도는 132MB/s/s 입니다 .....

7.AGP 슬롯

AGP 가속 그래픽 포트는 3D 가속 카드 (3D 그래픽 카드) 의 전용 인터페이스입니다. 마더보드에 직접 연결된 북교 칩은 비디오 프로세서를 시스템의 주 메모리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하여 좁은 대역폭의 PCI 버스로 인한 시스템 병목 현상을 방지하고 3D 그래픽 데이터의 전송 속도를 높입니다. 또한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시스템의 주 메모리를 호출할 수 있으므로 전송 속도가 높아 PCI 와 같은 버스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AGP 인터페이스는 주로 AGP 1X/2X/PRO/4X/8X 등의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8.ATA 인터페이스

ATA 인터페이스는 하드 드라이브와 광 디스크 장치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메인스트림 IDE 인터페이스는 ATA33/66/ 100/ 133 (Ultra DMA/33 이라고도 함) 으로 인텔사가 개발한 동기식 DMA 프로토콜입니다. 기존 IDE 전송은 데이터 트리거 신호의 한쪽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는 반면 Ultra DMA 는 데이터 트리거 신호의 양쪽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33 MB/s 의 전송 속도를 제공합니다.

ATA66/ 100/ 133 은 Ultra DMA/33 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각각 66MB/S, 100M 및

또한 현재 I865 시리즈와 같은 많은 새로운 마더보드가 직렬 ATA 슬롯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병렬 ATA 와 완전히 다른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 인터페이스입니다. 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하드 드라이브로 150MB/S/s 의 전송 속도를 제공합니다.

9. 플로피 드라이브 인터페이스

플로피 커넥터 * * * 에는 34 개의 핀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플로피 드라이브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며 IDE 커넥터보다 모양이 짧습니다.

10. 전원 콘센트 및 마더보드 전원 섹션

전원 콘센트에는 AT 전원 콘센트와 ATX 전원 콘센트의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일부 마더보드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AT 콘센트는 오랜 시간이 걸려서 이미 도태되었다. 20 포트 ATX 전원 콘센트는 플러그 방지 설계로 AT 전원 공급 장치처럼 플러그로 인해 마더보드를 태우지 않습니다. 또한 전원 콘센트 근처에는 일반적으로 마더보드의 전원 레귤레이터 회로가 있습니다.

마더보드의 전원 공급 조정 회로도 마더보드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일반적으로 콘덴서, 레귤레이터 블록 또는 트라이오드 전계 효과 튜브, 필터 코일, 레귤레이터 제어 집적 회로 블록 등의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또한 P4 마더보드에는 일반적으로 4 개의 전용 12V 전원 소켓이 있습니다.

1 1.BIOS 및 배터리

BIOS (basic input/output system) basic input/output system 은 부팅 및 자체 테스트 프로그램이 있는 EPROM 또는 EEPROM 통합 블록입니다. 사실, 컴퓨터 ROM 칩에 경화되는 일련의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에 가장 직접적인 하드웨어 제어 및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BIOS 칩 근처에는 일반적으로 BIOS 부팅에 필요한 전류를 제공하는 배터리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마더보드에서 일반적인 BIOS 칩 ROM > 식별; BIOS 칩은 마더보드에 라벨이 붙은 유일한 칩으로, 일반적으로' BIOS' 라는 글자가 찍힌 DIP (dual in-line package) 형식이며 PLCC32 에도 많은 BIOS 패키지가 있습니다.

초기 BIOS 는 대부분 쓰기 가능한 EPROM 칩이었으며, 위의 레이블은 BIOS 콘텐츠를 보호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EPROM 의 내용은 자외선으로 인해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함부로 찢으면 안 됩니다. 현재 ROM BIOS 는 플래시 ROM (플래시 삭제 가능 프로그래밍 가능 읽기 전용 메모리) 을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플래시 rom 을 다시 작성하여 BIOS 를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현재 널리 사용되는 마더보드 BIOS 유형에는 Award BIOS, AMI BIOS, Phoenix BIOS 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Award BIOS 는 Award software corporation 에서 개발한 BIOS 제품으로 현재 마더보드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보상 BIOS 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많은 새로운 하드웨어를 지원합니다. 이 BIOS 는 현재 시판되고 있는 보드에 사용됩니다.

AMI BIOS 는 AMI 가 생산한 BIOS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80 년대 중반에 개발되었습니다.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적응성이 뛰어나 시스템 성능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90 년대 이후로는 아미 BIOS 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피닉스 BIOS 는 피닉스 회사의 제품이다. 피닉스 BIOS 는 하이엔드 프로토타입과 노트북에 사용되며 화면이 간결하고 조작하기 쉽습니다. 피닉스는 이제 Award Company 와 합병되어 두 개의 레이블이 붙은 BIOS 제품을 출시했다.

12. 마더보드 내부 및 외부의 모든 연결

호스트 외부의 연결은 간단하지만, 우리는 어떤 인터페이스가 어떤 액세서리를 꽂고 기능이 무엇인지 알아내야 한다. 이러한 인터페이스의 경우 가장 쉬운 연결 방법은 핀을 정렬하고 인터페이스 방향을 따라 직선으로 삽입하고 고정하는 것입니다.

전원 커넥터 (검은색): 전체 호스트에 전원을 공급하고 일부 전원 공급 장치는 스위치를 제공합니다. 컴퓨터가 사용하지 않을 때 이 전원 스위치를 끄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 1).

PS/2 커넥터 (청록색): PS/2 커넥터에는 하단 보라색 키보드 커넥터 (마더보드 PCB 근처) 와 상단 녹색 마우스 커넥터 (그림 2) 의 두 그룹이 있습니다. 두 세트의 인터페이스는 거꾸로 꽂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하드웨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사용 중에는 핫 플러그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련 칩이나 회로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USB 커넥터 (블랙): 커넥터 모양이 평평하여 가정용 컴퓨터 외부 인터페이스 중 유일하게 핫 플러그를 지원하는 커넥터입니다. USB 커넥터로 모든 주변 장치를 연결할 수 있고, 방역 디자인이 있어 반대 방향으로 꽂히지 않습니다.

LPT 커넥터 (주홍색): 이 커넥터 핀 각도가 가장 많고 ***25 개의 핀이 있습니다. 프린터를 연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커넥터 양쪽에 있는 회전 나사를 조여야 합니다 (다른 유사한 부속품은 같은 방식으로 고정됨).

COM 커넥터 (진한 파란색): 병렬 포트 아래에 균일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9 개의 핀이 있으며 직렬 포트 1 및 직렬 포트 2 라고도 합니다. 게임 핸들이나 타블렛과 같은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라인 출력 커넥터 (연녹색): COM 커넥터 근처에서 오디오 케이블을 통해 스피커의 라인 커넥터를 연결하여 컴퓨터가 처리한 다양한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림 3).

Line in 커넥터 (연한 파란색): 라인 out 과 마이크 사이의 커넥터, 즉 오디오 입력 커넥터, 다른 오디오 전문 장비를 연결해야 하며, 가정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유휴 상태입니다.

Mic 인터페이스 (핑크): 핑크는 MM 이 가장 좋아하는 색상이고 채팅도 MM 이 가장 좋아하는 색상입니다. 마이크 인터페이스를 통해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커넥터는 채팅 또는 녹음을 위해 마이크를 연결합니다.

비디오 커넥터 (파란색): 파란색 15 핀 D-Sub 커넥터는 비디오 신호를 모니터로 양방향으로 전송하는 아날로그 신호 출력 커넥터 (그림 4) 입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모니터에 15 핀 비디오 케이블을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양쪽 끝에 있는 고정 나사는 핀이 커넥터와 잘 닿도록 단단히 조여야 합니다.

MIDI/ 게임 커넥터 (노란색): 이 커넥터에는 그래픽 커넥터처럼 15 핀이 있어 조이스틱, 스티어링 휠, 2-in-1 듀얼 게임 핸들, 전문 MIDI 키보드, 전자피아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 커넥터: 이 인터페이스는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카드의 베젤에 있습니다 (현재 많은 마더보드에는 통합 네트워크 카드가 있으며, 네트워크 카드 인터페이스는 종종 USB 커넥터 위쪽에 있습니다). 네트워크 케이블의 수정머리를 꽂다.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카드의 빨간색 링크 표시등이 켜지고 데이터를 전송할 때 녹색 데이터 표시등이 켜집니다.

호스트 상호 연결

호스트에는 몇 가지 간단하고 복잡한 연결이 있지만, 간단하든 복잡하든, DIYer 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해야 진정으로 원활히 작동할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들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1. 전원 연결

20 셀 전원 연결: 마더보드에 전원이 공급됩니다. 먼저 전원 커넥터의 플라스틱 클립을 단단히 잡고 전원 커넥터를 마더보드 CPU 소켓 옆에 있는 20 셀 전원 소켓에 꽂습니다 (그림 5). 클립은 카드 좌석과 방향이 같습니다.

CPU 전원 연결: P4 급 CPU 전력이 어마하기 때문에 시스템은 CPU 에 별도로 전원을 공급해야 하므로 CPU 근처에 4 셀 전원 콘센트가 제공됩니다. 연결할 때 카드 홀더의 전원 출력 끝에 사각형 4 셀 전원 플러그를 삽입합니다.

4 셀 전원 연결: 4 셀 전원 플러그는 일반 IDE 장치뿐만 아니라 별도로 구입한 섀시 팬 또는 비디오 카드에도 전원을 공급합니다. 출력 터미널의 공용 터미널을 insert link 터미널의 상위 터미널에 연결하기만 하면 연결을 전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PU 팬 연결: CPU 에 히트싱크를 설치한 후 히트싱크의 전원 입력 (진한 빨간색) 을 마더보드의 CPU 근처에 있는 "CPU 팬" 에 꽂습니다 (그림 6).

비디오 카드 팬 연결: 비디오 카드 냉각 팬의 커넥터는 대부분 3 피트 (마더보드가 제공) 또는 2 피트 (비디오 카드가 제공) 입니다. 따라서 냉각 팬을 구입하려면 3 핀 전원 커넥터가 필요합니다. 마더보드의 CPU 소켓 근처에서 이러한 진한 빨간색 소켓 (SYS FAN) 을 찾아 양쪽으로 튀어나온 방향으로 꽂아야 합니다. 듀얼 코어 팬은 비디오 카드 전원 커넥터에 직접 연결됩니다.

2. 장치 연결

IDE 장치 연결: IDE 장치에는 옵티컬 드라이브, 하드 드라이브 등이 포함됩니다. 마더보드에는 일반적으로 IDE 1 및 IDE2 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그림 7), 마더보드를 통해 두 세트의 IDE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드 드라이브를 IDE 1 에 연결하고 옵티컬 드라이브를 IED2 에 연결합니다. 이러한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두 가지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하나는 80 핀 데이터 케이블 (옵티컬 드라이브는 40 핀) 이고 다른 하나는 4 셀 전원 케이블입니다. 연결할 때 먼저 데이터 케이블의 파란색 플러그의 한쪽 끝을 마더보드의 IDE 커넥터에 꽂은 다음 다른 쪽 끝을 하드 드라이브 또는 옵티컬 드라이브 커넥터에 꽂습니다. 그런 다음 전원 코드 커넥터를 IDE 장치의 전원 커넥터에 꽂습니다 (그림 8). 데이터 케이블과 전원 코드 모두 플러그 방지 설계가 있으므로 플러그할 때 강제로 삽입하지 마십시오. 꽂을 수 없다면 방향을 바꿔 보세요.

SATA 인터페이스 연결: 현재 SATA 하드 드라이브가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SATA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마더보드에는 SATA 1, SATA2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평평한 SATA 데이터 케이블 (일반적으로 빨간색) 을 통해 SATA 하드 드라이브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림 9).

3. 섀시 패널 및 기타 연결

전면 USB 연결: 대부분의 섀시 패널에는 전면 USB 커넥터 2 개가 제공됩니다. USB 연결은 전면 USB 커넥터와 마더보드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각 USB 케이블 세트는 대부분 하나의 플러그 (그림 10) 에 조합된 다음 마더보드에서 USB 1234 라고 표시된 커넥터를 찾아 마더보드 설명서에 명시된 순서대로 삽입합니다.

부팅 신호 케이블: 섀시 패널의 와이어 세트에서 부팅 신호 케이블을 찾습니다. 전원 신호 케이블은 전원 버튼에 연결된 "전원 SW" 라고 표시된 흰색 및 빨간색 2 핀 커넥터로 구성됩니다 (그림 1 1). 이 커넥터를 마더보드 섀시 패널의 커넥터 영역에 "PWR" 이라고 표시된 금속 핀에 꽂기만 하면 기계를 켤 수 있습니다.

신호 케이블 재부팅: 신호 케이블 재부팅은 호스트 패널의 Reset 버튼 (재부팅 버튼) 에 연결된 "Reset SW" 라고 표시된 2 핀 커넥터입니다. 이 커넥터 세트의 두 줄은 각각 파란색과 흰색이며 마더보드에 "Reset" 이라고 표시된 금속 핀에 꽂혀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 led 케이블: 하드 드라이브를 읽고 쓸 때 하드 드라이브 led 가 빨간색 빛을 발하며 하드 드라이브가 작동 중임을 나타냅니다. 섀시 패널의 배선에서' HDD LED' 라고 표시된 두 핀 커넥터가 바로 그 연결입니다. 이 두 개의 빨간색과 흰색 선이 함께 꼬인 커넥터는 마더보드에' HDD LED' 라고 표시된 금속 핀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섀시 스피커 연결: Speaker 로 표시된 커넥터가 여러 회선 세트 중 가장 넓기 때문에 섀시 스피커 연결 (사운드 경고 활성화) 을 가장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커넥터는 검은색과 빨간색의 교차선이다. 이 커넥터를 마더보드에 "스피커" 또는 "SPK" 라고 표시된 금속 핀에 꽂습니다 (빨간색 선이 양수, 즉 "+"핀에 연결됨).

이상한 실크: 브랜드 해체기의 가장 큰 느낌은 매우 가지런하다는 것이다. 섀시 안의 어수선한 DIYer 전원 및 데이터 케이블에 대해' 성형' 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그래! 이것은 결선에 달려 있다. 익숙한 컴퓨터 상가는 몇 개의 실 (그림 12) 을 찾아 실을 끈의 동그라미에 넣은 다음, 끈의 한쪽 끝에 묶고, 꽉 묶고, 가위로 여분의 실을 제거할 수 있다.

호스트의 점퍼

점퍼, 작은 파란색 "모자", 두 개의 금속 핀을 연결합니다. 점퍼는 작지만 효과가 크다.

1. 3 핀 점퍼

3 핀 점퍼는 3 개의 인접한 핀입니다. 이 세 핀의 위치에 따라 각각 1, 2,3 으로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점퍼 캡으로 1 및 2 핀을 연결할 때는 켜기 또는 끄기를 나타내고, 2 와 3 핀을 연결할 때는 깨끗함이나 차폐를 나타냅니다.

가장 일반적인 점퍼 기능은 BIOS 점퍼 (그림 13) 와 사운드 카드 점퍼입니다. 조작 원리가 같다. BIOS 손상 또는 오버클럭킹으로 인해 시스템이 부팅되지 않을 경우 핀 1 및 핀 2 에서 BIOS 점퍼 (원형 CMOS 배터리 근처) 를 뽑고 핀 2 와 핀 3 (지우기) 에 꽂은 후 핀 1 에 다시 연결합니다

내장형 사운드 카드 (AC'97) 또는 내장형 비디오 카드의 경우 점퍼 캡 연결 핀 1 및 2 를 사용하여 이 기능이 활성화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하드카드나 추가 설치형 비디오 카드를 추가할 때 점퍼 캡으로 2, 3 발을 연결하거나 내장형 사운드 카드나 내장형 비디오 카드를 차폐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마더보드가 BIOS 설정에서 구현됨).

2. 마스터-슬레이브 점퍼

하나의 데이터 케이블에 하나의 IDE 장치만 있는 경우 공장에서 점퍼를 기본 위치로 설정했기 때문에 마스터-슬레이브 디스크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듀얼 디스크, 버너, DVD 를 추가하면 하나의 데이터 케이블에 두 개의 IDE 장치가 설치되므로 메인 디스크와 슬레이브 디스크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그림 14).

일반적으로 하드 드라이브와 광 저장 장치의 표면에는 주 (데이터 케이블의 가장 먼 부분에 연결됨) 및 슬레이브 (데이터 케이블의 중간에 연결됨) 의 원칙에 따라 제조업체가 제공한 그림에 따라 관련 점퍼 설정 차트가 있습니다.

우리가 점퍼를 설정할 때, 우리의 손가락은 늘 점퍼 모자를 잡지 못한다. 펜치나 핀셋을 사용하여 점퍼 캡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3. 오버클러킹 점퍼

오버클러킹 점퍼의 경우 공급업체 간에 통일된 접근 방식이 없습니다. 따라서 오버클러킹한 친구는 각 마더보드 공급업체의 기술 사양 및 관련 매개변수를 참조해야 합니다. 마더보드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거나 공급업체 고객 서비스 부서와 관련된 기술 지원을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버클럭킹을 정말 좋아한다면 강력한 냉각 팬과 과부하 방지 CPU 가 필요합니다.

마더보드의 다른 주요 칩.

또한 마더보드에는 많은 중요한 칩이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 칩

현재 마더보드 통합 사운드 카드의 대부분은 AC # 3997 사운드 카드 (전체 이름 Audio CODEC'97) 로, 인텔, 야마하 등의 공급업체가 공동으로 개발한 오디오 회로 시스템 표준입니다. 마더보드에 통합된 AC97 사운드 카드 칩은 소프트 사운드 카드와 하드 사운드 카드 칩으로 나뉩니다. AC'97 소프트 사운드 카드란 ALC20 1, ALC650, AD 1885 등과 같은 디지털 아날로그 신호 변환 칩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 마더보드에 있고 실제 사운드 카드가 북교에 통합되어 있어 CPU 의 작업량이 증가합니다.

소위 AC # 3997 하드카드는 마더보드에 통합된 사운드 카드 칩입니다 (예: 혁신적인 CT5880, 야마하의 744, 위성의 Envy 24PT). 이 사운드 카드 칩은 독립적인 사운드 처리를 제공하고 최종적으로 아날로그 사운드 신호를 출력합니다. 이 하드웨어 사운드 카드 칩은 소프트 사운드 카드보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CPU 를 적게 차지합니다.

카드 칩

현재 많은 마더보드에 네트워크 카드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마더보드의 통합 네트워크 카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칩은 주로 10/ 100M RealTek 의 8100 (8139c/8/입니다 또한 일부 중급형 마더보드에는 Intel, 3COM, Alten, Broadcom 의 기가비트 네트워크 카드 칩 (예: Intel 의 i82547EI, 3COM 3C940 등) 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IDE 어레이 칩

일부 마더보드는 디스크 어레이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 IDE 어레이 칩을 사용합니다. IDE RAID 칩은 주로 HighPoint, Promise 등의 단순화된 제품 버전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Promise 의 PDC20276/20376 시리즈 칩은 0, 1 을 지원하는 RAID 구성과 데이터 자동 복구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국 하이엔드 하이포인트 사의 RAID 칩은 하이포인트 hpt 370/372/374 시리즈 칩, 시엘 312act114 칩 등이 있다

입출력 제어 칩

I/O 제어 칩 (입출력 제어 칩) 은 병렬 직렬 포트, PS2 포트, USB 포트 및 CPU 팬을 관리하고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I/O 제어 칩은 중국 국가 W83627HF 및 W83627THF 시리즈입니다. 예를 들어 최신 W83627THF 칩은 다음과 같습니다

I865/I875 칩셋은 우수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플로피 디스크, 병렬 포트 및 조이스틱 제어와 같은 기존 기능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인텔의 Prescott core ™ 마이크로프로세서에 VRD 10.0 규격의 마이크로프로세서 과전압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과도한 작동 전압으로 인한 마이크로프로세서 연소의 위험을 방지하는 등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이 혁신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W83627THF 의 내부 하드웨어 모니터링 기능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PC 시스템 및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온도, 전압 및 팬을 모니터링하는 것 외에도 선속도 제어 및 팬 속도를 제어하는 지능형 자동 회전 제어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이 시스템은 마더보드가 일반적인 제어 방식에 비해 팬 속도를 완전히 선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며, 팬 온도 조절 또는 일정 속도로 작동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팬을 더 쉽게 제어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팬 작동으로 인한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 발생기 칩

주파수는 클럭 신호라고도 하며 마더보드 작동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CPU 속도는 실제로 CPU 주파수입니다. 예를 들어 P4 1.7GHz 는 CPU 주파수입니다. 컴퓨터가 데이터를 올바르게 전송하려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시계 신호와 떨어질 수 없다. 회로에서 클럭 신호의 주요 역할은 동기화입니다. 데이터 전송 중 타이밍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기 때문에 전송 중 데이터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클럭 신호는 먼저 다른 신호의 폭을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준을 설정합니다. 또한 클럭 신호는 발신자와 수신자 간의 동기화를 보장합니다. CPU 의 경우 클럭 신호는 벤치마크이며 CPU 내부의 모든 신호 처리는 이를 기준으로 해야 하므로 CPU 명령의 실행 속도가 결정됩니다.

클럭 신호의 주파수는 모든 데이터 전송을 가속화하고 CPU 가 데이터를 처리하는 속도를 높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버클럭킹이 기계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더보드에서 클럭 신호를 생성하려면 주파수 발생기라고도 하는 특수한 신호 발생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마더보드 회로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분은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하며, 각 부분에는 자체 전송 프로토콜, 사양 및 표준이 있으므로 정상 작동 클럭 주파수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CPU 의 FSB 는 수백 조, I/O 포트의 클럭 주파수는 24MHz, USB 의 클럭 주파수는 48MHz 로, 그렇게 많은 주파수 출력을 독립적으로 설계할 수는 없으므로 마더보드는 전용 주파수 발생기 칩을 사용하여 제어합니다.

주파수 발생기 칩은 여러 가지가 있고, 성능은 다르지만, 기본 원리는 모두 비슷하다. 예를 들어 ICS 950224AF 클럭 주파수 생성기는 I845PE/GE 의 마더보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BIOS 에 내장된 AGP/PCI 잠금 기능을 통해 모든 클럭 주파수에서 올바른 PCI/AGP 주파수 분할을 보장합니다. 이 "AGP/PCI 잠금 주파수" 기능을 사용하면 높은 시스템 시계를 사용할 때 하드 드라이브의 값비싼 데이터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14. 전면 패널 USB 연결 가이드

프런트 엔드 데이터 교환 인터페이스가있는 새 컴퓨터가 있습니까? 하지만이 작은 케이블을 마더보드에 연결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또한 USB 프런트 엔드 인터페이스가 내 XX USB 를 태웠다는 말을 들을 때도 있다. 매우 고통 스럽습니다 ... 실제로 USB 라인을 진지하고 정확하게 연결할 수 있다면 우리 일에 큰 편의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오늘 여기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엉망진창인 물건에 놀라 쓰러지지 마라 ... 사실 네가 생각했던 것보다 쉽다.

USB 란 무엇입니까?

USB 의 전체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범용 직렬 버스

중국어는' 범용 직렬 버스' 로 번역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몇 년 전 컴백, IBM, Intel, Microsoft 등 여러 회사에서 개발되었다. 이제 각 마더보드가 통합해야 하는 경화 제품으로 발전했습니다. USB 는 127 장치에 연결할 수 있어 핫 플러그가 가능합니다. 즉,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않고도 USB 장치를 직접 분리할 수 있습니다.

USB 신호를 전송할 때 5V 의 전압이 필요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각 장치에 외부 전원을 공급하지 않고도 소형 장치가 컴퓨터 전원에서 직접 전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네트워크 허브를 외부에서 연결하는 경우에는 외부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합니다. USB 커넥터에는 A 와 B 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A, 작은 직사각형 B 형 인터페이스, \"D\ "인터페이스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확장된 USB 라인에만 나타납니다.

USB 는 v1..1과 2.0 의 두 가지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USB 1. 1 의 전송 속도는 12M/ s 이고 USB 2.0 은 360 ~ 480M/ s 로 올라가고 USB 2.0 은 USB/와 역호환됩니다

방금 USB 의 발전과 특징을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이 작은 케이블을 마더보드에 연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USB 연결

맨 위에 있는 사진을 뒤돌아보면 많은 작은 케이블들이 그것을 매우 싫어하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포트당 4, 5 개의 케이블 연결만 있으며, 일반 보드에는 일반적으로 2 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때때로 Dell 과 HP 와 같은 일부 OEM 컴퓨터에는 별도의 USB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파일럿 * * * 의 첫 번째 사진에는 9 개의 회선 및 2 개의 포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한다면, 너는 단지 몇 개의 케이블만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USB 커넥터를 연결하려면 이 4 개의 케이블만 있으면 됩니다. 그것들은 서로 다른 기호로 표시되어 있다.

네 개의 선 정의:

+5V: USB 장치에 전류를 공급할 책임이 있습니다.

데이터 케이블 2 개: 데이터 전송 및 교환을 담당합니다.

접지: 접지

일부 USB 케이블에는 연결 방법을 더 잘 안내하기 위해 접지선이 하나 더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콘센트 아래에는 4 개의 핀이 있는데, 마침' 5 선제' 의 데이터 케이블에 해당한다.

USB 연결 다이어그램

다음은 내 ABIT NF7-S 에 있는 USB 포트 2 개 케이블이며 USB 소켓당 USB 커넥터 2 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 개의 작은 케이블에 해당한다. 이 그림에 전선이 없는 USB 콘센트를 보세요. 9 개의 수직 핀이 있습니다. 여기에 두 개의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대략 핀을 세 종류로 나누었고, 마더보드에 있는 USB 소켓도 다르지만 상관없다. 마더보드 설명서를 참조하여 USB 라인을 올바른 위치에 놓으면 됩니다.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마더보드 설명서를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습니다.

1

9 핀 출력 인터페이스는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온라인 패턴에 따라 단계별로 삽입하면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2

이 출력 인터페이스는 삽입 순서를 뒤엎는 것이 전형적인 예이다. 위의 8 개 선 외에도 두 개의 접지선이 추가되었습니다.

셋;삼;3

이 "외계인" 인터페이스는 일부 기가비트 마더보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연결" 이 시작됩니다

첫 번째 단계: USB 연결을 두 그룹으로 나눕니다.

이 시점에서 마더보드 설명서를 참조하여 필요한 핀 레이아웃을 결정하십시오. 나는 여기서 네가 자세히 살펴보기를 기다리고 있다. 。 。 。 。 。 돌아왔어? 꽤 빠릅니다:) 그럼 다음은 "올바른 약" 입니다: 그 작은 실 묶음을 손에 들고 있습니까? Deg, 영구, 영구, 영구, 영구, 영구, 영구, 영구, 영구, 영구, 영구, 영구, 영구 발을 옮기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p >

전원을 끈 상태에서 USB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USB 케이블을 꽂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먼저 케이블을 뽑은 다음 (걱정하지 말고 마더보드를 다치지 않도록) 호스트의 전원을 분리한 다음 다시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단계: 작은 플러그의 기호와 마더보드에서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데이터 케이블 (예: VCC+ DA+ DA-, 땅) 을 배열하고 올바른 자세로 손잡이를 수직으로 단단히 끼웁니다.

+5V 케이블은 데이터 핀에 꽂으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더보드 또는 USB 장치가 쉽게 타 버릴 수 있습니다.

이 세 그래프의 구조적 특징을 이해하면 안심하고 행동할 수 있다. 함께 묶은 USB 케이블 커넥터 (10 선) 를 사용하면 반대 위치에 연결을 두더라도 제대로 작동합니다.

Abit NF-7 의 예는 그 관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작업하는 동안 연결된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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