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례 서버 스크립트 명령
1.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
#IF ;If
#SAY ;출력 문자열
#ACT ;명령 실행
break ;End 명령어
close ;대화 종료
2. 캐릭터 조건 명령어
CHECKITEM 아이템 이름과 아이템 개수를 감지합니다. 현재 캐릭터가 들고 있는 수량
CHECKGOLD 수량은 현재 캐릭터가 들고 있는 금화의 수를 감지합니다.
CHECKLEVELEX (>,<,=) 레벨 숫자는 현재 캐릭터 레벨을 감지합니다.
CHECKCREDITPOINT (> ,<,=) 현재 캐릭터의 평판 감지
CHECKJOB(전사, 마법사, 도교); 현재 캐릭터의 직업 감지
CHECKHUM 맵 이름 수; 지정된 맵 수량에서 플레이어 감지
CHECKITEMW 아이템 이름 수량은 현재 캐릭터가 지정된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는지 감지합니다.
CHECKDURAEVA 아이템 이름 값은 현재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광물 및 기타 아이템의 품질을 감지합니다.
CHECKBAGGAGE ;현재 캐릭터의 배낭이 가득 찼는지 확인
ONLINELONGMIN (>,<,=) 지속 시간; 현재 캐릭터가 온라인 상태인 기간 확인
CHECKCASTLEDOOR(손상됨, 열림, 닫힘); 사성 성문 상태 확인
CASTLEWARAY(>,<,=) 일수를 감지합니다. 도시의 마지막 포위 이후 일수
CASTLECHANGEDAY (>,<,=) 사박이 점령한 일수를 감지합니다.
CHECKOFGUILD 길드 이름을 확인하세요. 현재 캐릭터의 길드 이름
CHECKNAMELIST 역할 이름 list.txt; 현재 캐릭터의 역할 이름이 목록에 있는지 확인
CHECKGUILDLIST row Guild list.txt; 목록에
CHECKACCOUNTLIST 계정 list.txt; 현재 캐릭터의 길드가 목록에 있는지 확인
CHECKIPLIST IP list.txt; 해당 캐릭터의 IP가 목록에 있는지 여부
CHECKACCOUNTIPLIST 계정 및 IP list.txt 현재 캐릭터의 로그인 계정 및 IP가 목록과 일치하는지 확인
CHECKNAMEIPLIST 역할 이름 및 IP list.txt ; 현재 캐릭터의 로그인 계정과 IP가 목록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캐릭터 이름과 IP가 목록에 있는 것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ISADMIN, 현재 캐릭터가 관리자인지 확인하세요.
HAVEGUILD ; 현재 캐릭터가 길드에 가입했는지 확인
ISCASTLEGUILD ;현재 캐릭터가 사성 소속인지 감지
ISCASTLEMASTER ;현재 캐릭터가 사성 보스인지 감지
ISGUILDMASTER ;현재 캐릭터가 길드의 보스인지 감지
ISNEWHUMAN ; 현재 캐릭터가 신규 캐릭터인지 확인
CHECKSLAVECOUNT (>,<,=) 수량 ; 전설적인 개인 서버 캐릭터가 데려온 펫의 수 확인
CHECKSLAVELEVEL (>,<,=) 레벨 수 ( 7) ;현재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펫의 레벨 확인
CHECKEXP (>,<,=) 경험치; 현재 캐릭터의 경험치를 확인합니다.
CHECKPOSELEVEL (>,<,=) 레벨 번호 현재 캐릭터와 반대되는 사람의 레벨을 감지합니다.
CHECKPOSEGENDER 성별(남성, 여성) 현재 캐릭터와 반대되는 사람의 성별을 감지합니다.
CHECKMEMBERLEV
EL 유형 (>,<,=) 현재 캐릭터의 멤버십 레벨 감지
CHECKMEMBERTYPE (=,>,<) 유형 수 현재 캐릭터의 멤버십 유형 감지
p>CHECKRENEWLEVEL (=,>,<) 환생 횟수; 현재 캐릭터의 환생 횟수 감지
CheckBagSize 수량; 현재 캐릭터 배낭의 공백 수 감지
CHECKDC (=,>,<) 공격 하한 ( =,>,<) 공격 상한 현재 캐릭터의 공격력 상한과 하한을 감지합니다.
CHECKMC (=,> ,<) 마술 하한 (=,>,<) 마술 상한; 현재 문자 감지 마술 력의 상한 및 하한
CHECKSC (=,>,<) 도교의 하한 ( =,>,<) 도교의 상한선, 현재 캐릭터의 도교 력의 상한선과 하한선을 감지합니다.
CHECKHP (=,>,<) HP 하한선 (=,>,<) HP 상한치; 현재 캐릭터의 HP 값의 상한선과 하한선을 감지합니다.
CHECKMP (=,>, <) MP 하한선 (=,>,<) MP 상한선과 하한선을 감지합니다. 현재 캐릭터의 MP 값 제한
CHECKUSEITEM 아이템 위치는 현재 캐릭터가 지정된 위치에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는지 감지합니다.
CHECKITEMTYPE 아이템 위치 아이템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캐릭터의 지정된 위치가 지정된 유형입니다.
CHECKGAMEPOINT 활력 값 감지
ISLOCKPASSWORD 현재 캐릭터의 활력 값 감지 창고가 잠금 해제되었는지 여부
PASSWORDERRORCOUNT (=,>,<) 횟수; 현재 문자가 창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횟수가 잘못되었는지 감지합니다.
CheckRangeMonCount 지도 번호 X Y 범위(=,>,<) 수량; 좌표 범위의 몬스터 수 감지
CheckMonMap 지도 번호 번호 감지 특정 지도의 몬스터 수 감지
개인이 있는 지도의 몬스터 수 감지; 서버 캐릭터 위치
CHECKSKILL 스킬명(=,>,<) 연습레벨 감지
맵 기능 명령
MAP 맵 이름; 현재 캐릭터를 지정된 맵으로 이동
MOVEMAP 맵 이름 p>BREAKTIMERECALL ;지정된 캐릭터가 여기로 반환되기 전에 중단되는 시간
RECALLMOB 몬스터 이름 Baby 레벨(최대 7) 반란 시간(분) 색상 자동 변경 여부(0, 1) 고정 색상(1~7) 현재 캐릭터에게 지정된 몬스터를 아기로 부여
명령 시간 경험 여부 안전 구역입니다(0은 모든 장소를 의미). 지도 번호(지도를 작성하지 마세요.) 온라인에서 경험치를 보내려면 현재 캐릭터를 지정하세요(직접 경험치를 얻으세요)
GAMEGOLD (=,+,- ) 수량; 현재 캐릭터의 주괴 수 조정
SETRANKLEVELNAME ban; 현재 캐릭터의 금지 조정
ADDGUILDLIST 길드 목록 .txt ;현재 캐릭터의 길드 이름을 추가합니다. 목록
DELGUILDLIST 길드 목록.txt ;현재 캐릭터의 길드명을 목록에서 삭제
ADLNAMELIST 역할명 list.txt ;현재 캐릭터의 길드명을 목록에 추가 캐릭터 이름을 목록에 추가 목록
DELNAMELIST 역할
Name list.txt; 목록에서 현재 캐릭터 이름을 삭제합니다.
CLEARNAMELIST list.txt 목록에서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HAIRSTYLE 값을 조정합니다.
CHANGENAMECOLOR 값 조정
CHANGEJOB 직업 이름(전사, 마법사, 도교)
CHANGEGENDER 값 조정; Chongqing Gender의 캐릭터
ADDSKILL 스킬 이름 스킬 레벨; 현재 캐릭터에 지정된 스킬을 추가합니다.
DELSKILL 스킬 이름은 현재 캐릭터의 지정된 스킬을 삭제합니다. >SKILLLEVEL 스킬 이름 ( =,+,-) 스킬 레벨; 현재 캐릭터의 지정된 스킬을 지정된 레벨로 조정합니다.
DELNOJOBSKILL; 이 직업에 속하지 않는 현재 캐릭터의 모든 스킬을 삭제합니다. p>
CLEARSKILL; 현재 캐릭터 스킬의 모든 스킬 삭제
GAMEPOINT (=,+,-) 수량 조정
CREDITPOINT (=,+ ,-) 수량; 현재 캐릭터의 평판 포인트 조정
SETMEMBERLEVEL (=,+,-) 레벨 수 조정
SETMEMBERTYPE (=,+ ,-) 현재 캐릭터의 멤버십 유형을 조정합니다.
CHANGELEVEL (=,+,-) 현재 캐릭터의 레벨을 조정합니다.
CHANGEPKPOINT (=,+ ,-) 포인트; 현재 캐릭터의 PK 포인트 조정
CHANGEEXP ( =,+,-) 경험치 현재 캐릭터의 경험치 조정
CHANGEMODE 모드 유형(1 관리) 모드, 2 무적 모드, 3 스텔스 모드) 스위치(1은 켜짐, 0은 꺼짐) 현재 캐릭터의 게임 모드를 조정합니다.
CHANGEPERMISSION 권한 수준을 조정합니다. p>
KILLMONEXPRATE 배수 유효 시간; 현재 캐릭터의 몬스터 처치 경험 배수를 조정합니다.
POWERRATE 배수 유효 시간; 현재 캐릭터의 공격력 배수를 조정합니다.
킥; 현재 캐릭터 오프라인
KILL 값; 현재 전설적인 개인 서버 캐릭터를 죽이고 킬 유형을 설정합니다.
KILLSLAVE ;현재 캐릭터의 모든 아기를 죽입니다.
CLEARPASSWORD ;현재 캐릭터의 창고 비밀번호 삭제
RestRenewLevel ;캐릭터의 환생 횟수를 0으로 재설정, 즉 환생하지 않음
DELMARRY;
DELMASTER; 현재 캐릭터의 견습 정보를 삭제합니다.
RENEWLEVEL 전이 횟수 후 레벨이 0이 됩니다. 현재 캐릭터를 0레벨로 변경하고 환생 횟수와 레벨 수를 설정합니다. 환생 후 캐릭터 레벨이 점프합니다.
SENDMSG 메시지 유형 코드 %s 메시지 내용 %d; 문자 메시지 보내기
지정된 맵의 모든 몬스터 삭제
RESTBONUSPOINT; 현재 캐릭터의 속성 포인트를 지웁니다.
PARAM1 맵; NPC 지정 몬스터 생성 맵
PARAM2 가로 좌표; NPC 생성 몬스터 X 좌표; 수직 좌표; NPC 생성 몬스터의 Y 좌표
MONGEN 몬스터 이름, 수량 및 시간; NPC 생성 명령 + 몬스터 + 수량 + 시간
장착된 아이템을 본체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mapmove는 지도를 이동합니다(예: mapmove 0 634 612)
map은 지도를 이동합니다(특정 좌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 map
0)
timerecall은 지정된 시간 내에 호출합니다(timerecall은 5분 이내에 원래 지도로 5번 호출).
takecheckitem은 확인된 항목을 수집합니다(매개변수 없이)
monclear는 지도에 있는 몬스터를 삭제합니다(monclear 0은 0의 지도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삭제합니다)
exchangemap은 지도를 교환합니다(exchangemap 지도 코드).
recallmap은 지도에 있는 사람을 소환합니다. 특정 맵(recallmap 맵 코드)
batchmove 3 (이 3개는 카지노 맵을 텔레포트하는 데 함께 사용할 수 있음)
변수 정의
RANDOM 난수; 일반 #IF 문에서 #IF 확률로 사용됩니다.
EQUAL 변수 이름 값은 변수가 지정된 값과 같은지 감지합니다.
LARGE 변수 이름 값은 감지합니다. 변수가 지정된 값보다 큰지 여부
p>
SMALL 변수 이름 값은 변수가 지정된 값보다 작은지 감지합니다.
MOV 변수 이름 값을 할당합니다. 변수에 지정된 값
INC 변수 이름 값을 변수에 추가합니다. 값 지정
DEC 변수 이름 값을 주어진 변수에서 뺍니다.
SUM 변수 이름 A 변수 이름 B; 변수 두 개 추가
MOVR 값 ;변수에 지정된 값보다 작은 음수가 아닌 임의의 숫자 할당
<$STR(variable)> ;변수를 문자열로 변환합니다.
SET [변수 이름] 값을 정의합니다.
RESET [변수 이름] 연속된 숫자는 계속해서 0으로 지워집니다. p>CHECK [변수 값] 숫자 값; 변수가 지정된 값과 같은지 확인
확장 정보
전설적인 서버 스크립트 명령의 일반적인 오류
1. 오류 1:
#if
무작위 3
#act
p>1로 이동
중단
#if
무작위 3
#act
2로 이동
중단
#if
RANDOM 3
#act
3으로 이동
break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합니다. 무작위의 구체적인 작업은 먼저 3 미만의 값을 무작위로 선택한 다음 스크립트의 무작위 3이 더 이상 값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 식으로 이해하면 goto 1, 2, 3의 확률은 모두 1/3로 동일합니다.
실제 연산은 이렇습니다. 1에 도달할 확률은 1/3이고, 2에 도달할 확률은 먼저 2/3, 그 다음에는 1/3, 즉 2입니다. /9. 3에 도달할 확률은 2/3, 그 다음 2/3, 그 다음 1/3입니다. 실제 확률은 4/27입니다.
2. 오류 2:
#if
무작위 3
#act
1로 이동
p> p>중단
#if
무작위 2
#act
2로 이동
break
#if
RANDOM 1
#act
3으로 이동
break
어떤 사람들은 3 이하의 숨겨진 값이 첫 번째 무작위로 할당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후속 랜덤은 자신의 랜덤 값이 이 숨겨진 값과 같은지 여부를 감지하고, 같으면 #act입니다.
이것 역시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이 오류는 오해와는 다릅니다. 그러나 이러한 무작위 설계 방법이 주장되며, 이는 P 변수의 무작위 값을 사용하여 달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