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키의 나라와 출생 연도, 그리고 그의 유명한 인생 이야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르키(1868~1936) - 본명 : 막심 고리키(고르키, 막심)
소련 작가. 그의 원래 이름은 Alexei Maximovich Pishkov였습니다. 1868년 3월 16일 니즈니노브고로드의 목수 집안에서 태어나 1936년 6월 18일 모스크바에서 사망했다.
대표작 <마더>
프롤레타리아트의 장엄한 혁명적 투쟁을 그려내며 공산주의 고용인 파벨과 혁명적 어머니 닐로브나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려낸다. 세계문학사에서 사회주의 리얼리즘 문학의 기초가 되는 작품.
문학창작
1. 초기 생애와 창작
고리키는 4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그 나이에 독립하여 생계를 꾸려 나갔다. 11세에 견습생, 포터, 제빵사로 일했습니다. 1884년에 그는 카잔에 살았으며, 1880년대 말과 1890년대 초에 러시아 전역을 두 차례 여행하면서 인민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얻었으며, 이 기간 동안 그는 석방된 후 비밀 혁명 조직에 가담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었습니다. 그의 행동은 여전히 헌병에 의해 감시되었습니다. 1892년에 그는 첫 번째 소설 "Makar Chudra"를 출판했고 곧 지역 신문에서 편집자 및 기자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1898년에 그는 2권으로 구성된 컬렉션 "에세이와 단편"을 출판했으며 이후 러시아와 유럽 문학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2년 동안 학교에 다녔고 완전히 독학했습니다.
그의 초기 창작물은 대부분 단편소설이었습니다. 그 중 <마카르 추드라>, <사신의 소녀>, <이제길 노부인>, <독수리의 노래> 등의 작품은 어둠과 빛의 강한 대비를 이용해 빛을 갈망하고 헌신하는 이들을 칭송한다.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독특한 낭만적인 특성을 지닌 영웅적인 인물. 『체르카쉬』, 『코노발로프』, 『심심하니까』 등의 소설은 하층민의 고통스러운 삶을 진실하고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현실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권으로 구성된 단편집 『독자』와 평론 『폴 베를렌과 쇠퇴』에서도 작가가 처음부터 문학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하고 반퇴폐주의적 예술적 입장을 뚜렷이 드러내고 있다.
19세기와 20세기 전환기에 쓰여진 두 편의 중편소설 '포마 고르디예프'와 '세 사람'은 보다 폭넓은 사실적 주제를 통해 젊은 주인공의 삶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고리키는 1900년부터 지식출판사에 참여하고 주재했으며, 『지식』 시리즈의 출간을 통해 당시 러시아의 민주적 성향을 지닌 수많은 작가들을 하나로 묶어주었다. 1901년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짜르 정부가 학생 시위자들을 탄압했던 만행을 폭로하는 전단지를 썼고, 같은 해에 산문시 《해연의 노래》를 출판했다. 혁명적 열정으로 가득 차 있었고 올해 "혁명의 선언문"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혁명당으로부터 비밀 인쇄소를 설립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그로 인해 두 번째로 체포되고 추방되었습니다.
20세기 초 고리키는 여러 편의 희곡을 잇달아 썼다. 그 중 <리틀 버거>는 부르주아 보수와 자유주의의 모순을 폭로하고 노동자의 살아있는 이미지를 창조했다. 소극적 기다림의 사상을 심오하게 비판한 극중 인물은 “사람이라는 말이 얼마나 자랑스러운가”라고 단언한다. 당시 러시아 지식인의 분열은 혁명적 이상을 포기한 사람들을 채찍질했습니다. 1905년 혁명 초기에 그는 청원자들을 격추한 차르 정부를 반대하는 전단지를 직접 써서 인민들에게 투쟁에 나설 것을 촉구하는 동시에 《소설》의 출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많은 정당에 공헌한 사회민주노동당의 '새생명'과 '전투'는 반군을 위한 자금과 무기를 마련하는데 힘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또한 많은 정치적 논평을 발표했으며 그 중 "소시민의 습관에 대해 이야기"라는 기사는 소시민 습관의 사회적 뿌리와 심리적 특성 및 그것이 혁명적 대의에 미치는 해를 깊이 분석했습니다. .
2. 중기의 삶과 창조
1906년 초 고리키는 비밀리에 러시아를 떠나 미국으로 건너가 그곳에서 혁명을 추진하고 당을 위한 자금을 모금했습니다. 같은 해 미국에서 희곡 '적'과 소설 '마더'를 썼다. 전자는 공장에서 노동자와 공장주 사이의 치열한 정면대결을 통해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노동자계급의 단결과 투쟁정신을 성공적으로 보여주었다. 1902년 공산주의의 대의를 위해 투쟁한 파벨과 현실 교육을 받으며 체념에서 확고한 혁명적 전사로 변모한 그의 어머니 닐로브나의 모습을 부각시키는 작품이다. 두 작품 모두 역사적 진보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스며들어 있고, 실제 혁명적 발전 속에서 현실을 표현하는 창조적 원리를 구현하고 있으며,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기초 작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작가는 미국에 있는 동안 자본주의 체제를 폭로하고 비판하는 정치 논평 '나의 인터뷰'와 특집 '인 아메리카'도 집필했다.
혁명이 일시적으로 실패한 후 고리키는 1906년 가을 미국에서 이탈리아로 건너와 카프리 섬에 정착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거의 전적으로 러시아 혁명을 위해 일했습니다. 그는 레닌과 함께 혁명가와 선전가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를 설립했으며 특별히 그를 방문하기 위해 오는 많은 사람들을 맞이했습니다.
그는 러시아 전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희망과 걱정을 전하는 많은 편지를 받았고, 그는 많은 편지에 답장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레닌과 처음으로 갈등을 겪었다. 고리키에게 종교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레닌은 이것을 “마르크스주의로부터의 일탈”로 간주했다. 이 갈등의 직접적인 원인은 고리키가 기독교와 마르크스주의를 결합하려고 시도한 짧은 에세이 "고백"이었습니다. 1913년에 다시 갈등이 일어났다.
로마노프 왕조 집권 300주년이 되는 1913년에 부여된 사면은 고리키에게 러시아로 돌아갈 기회를 주었다.
1917년 10월 혁명에 대한 고리키의 비관적인 견해는 그가 레닌과 두 번째로 큰 갈등을 겪은 이유였습니다. 고리키는 원칙적으로는 사회 혁명에 동의했지만, 러시아 국가는 미성숙했으며 대중은 여전히 불행에서 일어서기 위해 필요한 의식을 개발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프롤레타리아 독재가 우리가 가진 유일한 혁명 세력인 볼셰비키, 정치적으로 훈련된 노동자들을 붕괴시킬까 두렵다. 이 붕괴는 오랫동안 사회 혁명 자체를 약화시킬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1921년 여름, 병이 재발해 치료를 위해 해외로 나갔지만 1928년까지 그는 기본적으로 이탈리아 소렌토에서 살았다. 그는 병에서 회복되는 동안 편지와 방문객과의 만남을 통해 랩과 같은 일부 그룹의 극좌주의적이고 종파주의적인 오류에 저항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젊은 작가를 양성하고 다양한 스타일의 작가를 통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또한 열심히 노력하여 회고록 "레오 톨스토이"와 장편 "레닌"을 출판하고 작가의 삶의 바닥에서 상승하는 과정을 묘사하는 자서전 3 부작 "어린 시절", "세계에서", "나의 대학"을 완성했습니다. 혁명의 길, 진리를 찾고 빛을 추구하는 노동자들의 과정. 1924~1925년에 쓴 소설 『아르타모노프 가문의 경력』은 19세기 중반 러시아 농노제 개혁부터 10월 혁명까지 폭넓은 역사적 배경에 맞서 한 가문의 3대 변화가 불가피하게 쇠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부르주아지의.
혁명 직후 고리키는 자신이 두려워했던 과학과 문화의 쇠퇴를 막기 위해 일련의 협회를 조직했다. 특히 굶주림과 추위, 정치적 불안으로 인해 위협을 받고 있는 지식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학자생활향상위원회'가 설립되었습니다. 그는 레닌의 프라우다(Pravda)에 반대하고 "린칭"과 "권력의 독"에 반대하기 위해 신문을 조직했습니다. 이 잡지는 1918년에 금지되었습니다. 고리키와 레닌의 차이가 너무 커서 레닌은 고리키에게 결핵을 치료하기 위해 외국 요양소에 가라고 조언했습니다.
1921년부터 1924년까지 그는 베를린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는 레닌의 후계자를 신뢰하지 않았기 때문에 레닌이 죽은 후에도 러시아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탈리아로 돌아가려고 했으나 이탈리아 파시스트 정부는 약간의 망설임 끝에 그가 소렌토로 가는 것을 허락했다. 그는 1927년까지 그곳에 머물면서 "레닌을 기억하며"(Remembering Lenin)를 썼는데, 여기서 그는 레닌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으로 꼽았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소설 두 권을 집필하고 있다.
1927년 10월 22일, 소련 과학 아카데미는 고르키에게 그의 집필 35주년을 기념하여 프롤레타리아 작가라는 칭호를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후 곧 소련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많은 영예를 얻었습니다. 그는 레닌 훈장을 받고 소련 공산당 중앙위원회 위원이 되었습니다. 소련은 그의 60번째 생일을 축하했으며 많은 부대에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의 출생지는 Gorky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사회주의 리얼리즘에 적합한 그의 작품은 많이 공개된 반면, 다른 작품은 침묵을 지켰다. 특히 주인공이 프롤레타리아 노동자인 고르키의 유일한 작품인 '어머니'는 소련 문학의 모델이 되었다.
말년에 고리키는 혁명에 대한 자신의 과거 비관주의가 틀렸다고 주장하며 스탈린의 모범 작가가 됐다. 그는 소련을 여행하면서 최근 몇 년간 이루어진 진전에 놀라움을 표시했지만, 그 어두운 면은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대부분 모스크바 근처의 방갈로에서 살았으며 KGB 스파이의 지속적인 감시를 받았습니다. 그는 여전히 대중을 교육하고 젊은 작가들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골지는 1936년 6월 18일 폐렴으로 사망했다.
고리키의 작품은 20세기 초부터 점차 중국에 소개됐다. 그의 소설, 희곡, 논문 중 다수는 중국어로 번역되었을 뿐만 아니라 단권 또는 다권의 "고리키 전집"으로 편찬되어 출판되었습니다. 그의 문학창작과 문학이론은 5·4운동 이후 중국의 새로운 문학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고리키 소개
고리키(1868-1936)는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작가이자 소련 문학의 창시자였습니다. 그의 원래 이름은 알렉세이 막시모비치 피시코프(Alexey Maximovich Pishkov)였습니다. 그는 1868년 러시아 볼가 강변의 니즈니노브고로드(지금의 고르키)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목수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어릴 때 돌아가셨고 작은 염색가게를 운영하던 할아버지의 집에서 살았다. 그는 11세부터 독립하여 생계를 꾸려 나갔다. 그의 유년기와 청년기는 낡은 사회의 밑바닥에서 보냈다. Gorky의 어린 시절의 특별한 경험은 그의 유명한 자서전 3부작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세상의 고통과 삶의 괴로움은 그의 투지를 단련시켰으며, 힘든 노동과 더불어 그는 스스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사회 밑바닥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삶에 대한 그의 경험과 깊은 이해는 그의 창작의 무궁무진한 원천이 되었습니다. 1892년에 그는 Maxim Gorky(가장 큰 고통이라는 뜻)라는 필명으로 데뷔 소설 『Makar Chudra』를 출판했습니다. 고리키의 초기 작품 중 가장 유명한 낭만주의 단편 『이제기르 노부인』, 『독수리의 노래』와 노숙자의 삶을 그린 대표작 『체르카시』는 모두 1895년에 출간되었다. 1899년에 Gorky는 그의 첫 번째 소설 "Foma Gordeev"를 완성했습니다. 1901년 고르키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시위에 참가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었습니다. 그가 이 시위에 참가한 후 쓴 유명한 산문시 《해염》은 이 열정적인 혁명적 발언으로 20세기 프롤레타리아트의 혁명적 폭풍을 환영했다. 같은 해에 그는 첫 희곡 "리틀 버거(Little Burgher)"를 썼습니다. 그의 뛰어난 업적은 세계 문학사에서 최초의 혁명적 프롤레타리아(혁명적 노동자 닐)의 이미지를 창조한 것입니다. 1902년에 그는 작가가 노숙자들의 삶을 관찰한 20년간의 과정을 요약한 희곡 《바닥에서》를 썼으며 고리키 희극의 대표작이다. 1905년 혁명적 상황이 절정에 달하던 시기에 고리키는 군인으로서 혁명운동에 참여했고, 그의 집은 1905년 모스크바 무장봉기의 본거지 중 하나가 되었다. 1906년에는 고리키의 가장 뛰어난 걸작 '어머니'가 출판되었습니다. 세계문학사에서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새로운 역사적 시대를 열어놓은 획기적인 걸작이다. 같은 해에 그는 미국의 노동자 폭동을 묘사한 희곡 "The Enemy"를 썼는데, 이 희곡은 고리키의 최고의 희곡 중 하나입니다. 1906년부터 1913년까지 고리키는 이탈리아에 살았으며 짜르 정부의 박해로 인해 정치적 망명자가 되었습니다. 1907년 봄, 그는 런던에서 열린 러시아 사회민주노동당 제5차 대회에 참가했다. 그때부터 그와 레닌은 긴밀한 관계와 깊은 우정을 쌓았습니다. 1911년부터 1913년까지 그는 이야기집 "이탈리아 동화"를 썼습니다. 1913년에 고리키는 자서전 3부작의 첫 번째 부분인 "어린 시절"을 만들었습니다. 1913년 고리키는 고국으로 돌아와 『프라우다』의 문학 칼럼을 주재하며 문화 조직 활동과 문학 활동에 참여했다. 1916년에 그는 자서전 3부작의 두 번째 부분인 "In the World"를 출판했고, 1922년에는 세 번째 부분인 "My University"를 출판했습니다. 10월 혁명이 승리한 후, 그는 1925년에 소설 "아르타모노프 가문의 경력"을 출판했습니다. 1925~1936년에 쓰여진 장편 서사시 "클림 삼킨의 생애"는 고르키의 마지막 걸작입니다. 이 서사시는 고르키의 가장 뛰어난 예술적 업적 중 하나입니다. 1934년에는 고리키가 의장으로 제1차 전소련 작가대회가 열렸고 고리키는 소련작가협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고르키는 1868년 볼가강 유역의 목수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부모의 조기 사망으로 인해 열 살 때 생계를 꾸려 나가 방황했다. 그는 신발 가게에서 견습생으로 일하고, 배에서 설거지를 하고, 부두에서 물건을 옮기고, 부유한 농민의 로더로 일했습니다. 그는 철도 노동자, 빵 굽는 사람, 관리인, 정원사로도 일했습니다.
배고프고 추운 삶 속에서 고르키는 끈질긴 독학을 통해 유럽 고전문학과 철학, 자연과학에 대한 지식을 터득했다. 초등학교만 2년 다닌 고르키는 24세에 첫 작품을 펴냈는데, 바로 '코카서스 데일리'에 연재된 단편소설 '마카르 추드라'였다. 소설은 생생한 줄거리와 생생한 캐릭터로 집시의 삶을 반영합니다. 신문 편집자는 투고된 내용에 매우 만족했고 저자에게 신문사로 오라고 알렸습니다. 편집자는 고르키를 보고 놀랐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작품을 쓴 사람이 실제로는 누더기 부랑자일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편집자는 Gorky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소설을 출판하기로 결정했지만 원고에 서명해야 합니다." Gorky는 잠시 생각하고 "그럼 이렇게 서명하자: Maxim Gorky"는 러시아어로 "Gorky"를 의미합니다. "고통"과 "맥심"은 "가장 큰"을 의미합니다. 그때부터 그는 "The Greatest Pain"이라는 필명으로 창의적인 경력을 시작했으며 원래 이름은 Alexey Maximovich Pishkov였습니다.
고르키는 10대 방랑 생활 동안 차르 치하의 러시아 노동자들의 어려운 삶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했다. 고르키는 퇴폐적인 낡은 시스템에 대한 혐오감과 증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는 작품을 통해 짜르 체제의 어둠을 비판하고 자본주의 사회의 계급적 착취와 억압을 폭로했다. 그의 작품은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지만 차르 정부는 그것을 매우 두려워하여 고르키를 여러 차례 감시하고 구금하고 추방했습니다. 진압은 그를 항복하게 만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대신 그의 투쟁 의지와 결단력을 강화시켰습니다.
1906년 고리키의 걸작이자 소설 <어머니>가 완성됐다. 이 작품은 프롤레타리아트의 장엄한 혁명적 투쟁을 묘사하고 있으며, 노동자당의 일원인 파벨과 혁명의 어머니인 닐로브나의 감동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이 소설은 노동자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러시아 통치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어머니』는 세계문학사에서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새롭고 기초적인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혁명적 멘토 레닌은 고리키의 멘토이자 도움이 되는 친구였다. 레닌은 계속해서 고리키의 생각과 일, 삶을 돌보고 도왔습니다. 레닌의 조언과 격려에 따라 고리키는 "어린 시절", "세계에서", "나의 대학"이라는 자서전 3부작을 만들었습니다.
자전적 3부작은 마르크스주의를 수용하기 전의 작가 자신의 삶의 경험과 고된 사상적 탐구 과정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1870년대와 1880년대 러시아 사회생활을 폭넓게 요약하고 노동자들의 비극적인 삶과 고통, 그리고 그들의 찬미를 묘사한다. 우수한 자질.
Gorky의 마지막 작품은 소설 "Klim Samkin의 삶"이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다양한 장르의 수많은 작품을 창작하여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보고에 막대한 부를 남겼습니다.
"폭풍이 더 격렬하게 오게 해주세요!" Gorky는 그의 산문시 "제비의 노래"에서 혁명가들을 폭풍에 맞서 싸우는 제비에 비유했습니다. 사실 Gorky 자신은 용감한 "Haiyan"입니다. 그는 프롤레타리아트의 혁명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혁명에 협력하기 위해 『어머니』, 『어린 시절』, 『세상에서』 등 수많은 작품을 창작했다. 그는 또한 어린이를 위한 "이탈리아 동화", "러시아 동화" 및 기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