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에 관한 2,000자 분량의 과학 논문
가상현실 기술은 영적 영역 기술로도 알려져 있으며, 상호작용성, 몰입감, 상상력을 기본 특징으로 하는 첨단 컴퓨터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로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종합적인 컴퓨터 및 그래픽 상호작용 기술이다. 다음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가상 현실에 관한 2000자 분량의 과학 논문입니다. 가상 현실에 관한 2000자 분량의 과학 논문 1부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과 가상 현실의 구축
개요: 텔레비전은 사회적 현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가상 현실의 구축에도 참여합니다. 현실 세계. 미디어의 시장화로 인해 시청자는 TV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타겟 시청자와 영향력이 더 큰 시청자 사이의 콘텐츠 수요 불균형으로 인해 TV의 정보 보급이 콘텐츠 및 형식 측면에서 후자 쪽으로 기울게 되었습니다. 표현의 측면에서, 『Rural Discovery』의 도시 관객 지향은 농촌 사회 생활의 가상 현실과 농부의 고정관념을 구축한다.
키워드: 텔레비전, 가상 현실, 시청자
CLC 분류 번호: G206.2 문서 식별 코드: A 품목 번호: 1003-949X(2007)-01-0045- 03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이상적인 모델인 미디어와 메시지는 사회 현실을 충실하고 효과적으로 반영하여 사회적 모니터링, 통합 및 기타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중의 지식 구조와 가치는 다릅니다. 의사소통 실무자 역시 정보 전송 과정에 다양한 정도로 영향을 미치며, 대중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정보 약화와 전위가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랑스 포스트모더니스트 작가 장 부치아(Jean Bouchia)는 매스미디어, 특히 텔레비전과 같은 전자 미디어의 출현이 우리 삶의 가장 기본적인 본질을 변화시켰다고 지적했습니다. 우리가 실제로 살고 있는 것. 예를 들어, 슈퍼걸의 등장은 유권자, 청중, 미디어 평론가 및 개인 연설에 참여하고 이벤트를 다양한 정도로 연결하는 경쟁 그 자체를 넘어서는 의미를 갖습니다. . 부시아는 미디어가 만능인 시대에 사람들의 행동과 미디어 이미지가 함께 구축되는 새로운 현실, 즉 가상현실이 등장하고 있다고 믿는다. 이러한 가상현실은 환상으로 구성되는데, 환상은 다른 이미지에 의해서만 의미를 부여할 수 있어 '외부현실'에 존재할 근거가 없다. 그러나 슈퍼걸의 등장은 어느 정도 수정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부시아의 개념은 슈퍼걸의 가상현실이 보편적 참여 과정에서 점차 현실의 일부 또는 전부가 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슈퍼걸과 이 글에서 설명하는 내용의 유일한 차이점은 전자의 서스펜스 자체가 결말을 다시 쓸 가능성이 있다는 것과, 슈퍼걸의 오락적 속성도 가상현실이 현실의 일부가 되는 것을 수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TV 농업 프로그램의 사명은 상대적으로 진지하고 객관적이다. 농촌 생활과 농민의 이미지를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반영하는지 여부는 농업 정책 및 기타 단체의 평가, 심지어 농업 정책 수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홀로그램 사진의 경우 농촌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러나 매스미디어에 내재된 가상현실 구축의 가능성에 더해 현대 미디어 시장의 경쟁으로 인해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관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객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타겟 시청자와 영향력 있는 시청자 사이의 콘텐츠 수요 불균형으로 인해 농업 프로그램의 콘텐츠 제작은 후자 쪽으로 기울고 있으며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가상 현실 구축이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1. 전달자 중심 이론의 쇠퇴와 청중 중심 이론의 대두
커뮤니케이션 사회학의 발전사를 통틀어 초기 연구자들은 대부분 '커뮤니케이터'라는 패러다임을 채택했습니다. -중심이론". 이 패러다임은 전달자와 청중 사이의 유기적인 연결을 끊고, 전달자를 닫힌 존재론으로 연구한다. 시대사회의 발전과 함께 전달자 중심 이론의 이론적 패러다임은 '새로운 문제'에 직면할 수 없게 되므로 그 쇠퇴는 불가피하다. 1950년대 이후 커뮤니케이션과학은 호브랜드(Hovland)의 '개인차이론', 페스팅거(Festinger)의 '인지부조화' 이론, 라일리스(Rileys)의 '사회범주환원' 이론 등 관련 학문의 이론적 결과를 수용하면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커졌다.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청중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1956년 중국의 유명한 학자 왕중(王忠)이 '독자욕구이론'을 제안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는 심한 비판으로 인해 곧 중단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중국공산당 제14차 전국대표대회 이후 청중들의 관심을 크게 끌었습니다. 오늘날에는 과거의 '소통 중심 이론'을 대체하고 '청중 중심 이론'이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Li Liangrong은 1990년대 후반에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② 청중은 미디어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이 주장은 왕중의 '독자는 논증이 필요하다'의 확장이자 확장으로서 중요한 실천적 의의를 갖는다. 대중매체에 대한 관객의 규제는 정보의 전달이 텍스트와 수용이라는 '양극'에서 완성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가치와 심지어 존재의 의미마저도 관객의 '읽기' 과정에 크게 좌우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청중의 온톨로지 연구에 주목해야 한다. 주요 내용에는 청중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문화적 특성, 심리적 특성 등의 내부적 요인뿐만 아니라 문체적 특성, 수용상황 등의 외부적 요인도 포함되어야 한다.
동시에 텔레비전 자체의 경제적 특성은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을 더욱 시장화합니다. 텔레비전 시청자의 정도는 방송국과 TV 프로그램의 경쟁력, 심지어 프로그램의 생존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텔레비전이라는 의사소통 도구는 현대적이지만, 언어, 몸짓, 표현 등 다른 인간 의사소통 수단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생산 활동에서 생산되며 인간의 물질적, 정신적 문명의 생산과 재생산을 효과적으로 촉진한다. 따라서 텔레비전은 경제적 속성을 갖고 있으며, 많은 국가에서 텔레비전 미디어는 정보 생산 및 전달의 주체인 동시에 사회적 공공 도구이기도 합니다. 전자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본적인 약속을 보장하기 위해 독립성을 유지하고 궁극적으로 공정성과 객관성을 실현해야 합니다. 후자는 사회적 교류에 참여할 수 있게 하며, 미디어 자체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미디어 조직은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할 수 있으며 종종 매우 이상적인 비즈니스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미디어 조직이 정보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주요 임무인 경제 주체임을 의미합니다. 현대 미디어로서 TV는 외국이든 중국이든 간에 세계 여러 나라의 TV 방송국이 자체 영업 수입을 갖고 있으며, 상당수의 방송국이 소재 국가의 일부 대기업을 능가하는 영업 수입을 갖고 있습니다. 단경수는 『사회관계의 변화와 정보통신권의 양도』에서 지난 20년간 우리나라의 경제체제와 정치체제의 개혁으로 인한 사회관계의 변화가 우리나라의 개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했다. 그 결과, 기존에 고도로 집중되어 있던 정보소유권과 정보유통권이 수평적으로 이동하고,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는 사회계층이 다양화되기 시작했다. 오늘날 미디어 산업화가 심화되면서 텔레비전과 시청자의 상호작용은 과거의 미디어 독점 상호작용에서 점차 시청자 주도의 상호작용으로 전환되고 있다. 인적 자원과 인지도 간의 상호 작용, 즉 미디어 권리의 실현은 청중의 관심 자원과 기존 및 잠재적 광고 주체와의 미디어 인식의 성공적인 상호 작용에 달려 있습니다. 후난 위성 TV를 예로 들면, TV 방송국은 프로그램 제작에 앞서 시청자 조사 및 프로그램 홍보 시연을 바탕으로 수많은 타당성 분석을 수행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제작 과정에서 시청률, 시청률 등 프로그램 영향 지표를 엄격하게 평가하고 실시합니다. 시장 점유율 및 프로그램 영향력 지표는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광고 수익을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2005년과 비교하면 지난해 후난위성TV의 시청자 구성은 다음과 같은 뚜렷한 특징을 갖고 있다. 여성 시청자 비율이 5.4배 증가했고, 시청자 연령 구성도 양 끝이 약하고 중간이 강한 특성을 보였다. , 14세 이상, 55세 이상, 특히 65세 이상 젊은 시청자 위의 시청자 비율은 감소한 반면, 15~54세 전체 연령층의 주류 시청자 비율은 증가했으며, 그 중 젊은층의 비율이 증가했습니다. 25~34세 관객이 10% 이상 늘었다. 고학력 방문객의 비율이 급격히 증가했으며, 대졸 이상 방문객의 비율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35.68% 증가했습니다.
후난위성TV의 주 시청자층은 중졸 이상이 대다수지만, 대졸 이상 시청자도 증가하는 추세이며, 고학력층의 문화자본 축적으로 인해 이들은 지위가 높고 구매력이 상대적으로 강해 후난위성TV가 추구하는 타겟 시청자이기도 합니다. '컨트리 디스커버리'의 주요 시청자층은 기본적으로 중졸 이상이며, '컨트리 디스커버리'의 타겟 시청자층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마을 발견"에 없습니다. 따라서 '마을발견'의 시청률과 시장점유율은 대만 순위에서 다소 경쟁력이 있지만, 타겟층의 구매력은 상대적으로 제한적이다.
3. 도시 시청자의 영향력과 농업 TV 프로그램의 콘텐츠 제작
하버마스는 18세기 초부터 시작된 미디어 발전 과정을 분석하여 대중을 묘사한 적이 있다 *** 분야의 출현과 그 쇠퇴의 궤적. 그는 퍼블릭 도메인이 사람들이 우려 사항을 논의하고 특정 의견에 도달할 수 있는 공개 토론의 장과 유사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매스미디어와 문화 산업의 발전으로 인해 공공 부문은 상당 부분 피상화되었습니다. 의회와 미디어에서 정치는 '무대 공연'에 더 가깝고, 여론은 광고 등에 더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미디어 조작 및 통제 ④. 기든스의 우려가 터무니없는 것은 아니지만, 미디어 자체가 항상 지배적인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니다. 미디어 시장화가 계속 진행되면서 점점 더 많은 매스미디어의 생존이 광고에 달려들기 시작한다. 청중의 관심 자원을 광고주에게 판매하고 청중의 관심 자원의 두 번째 "판매"를 실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매스미디어의 시장 영향력은 청중의 규모뿐만 아니라 청중의 질에도 좌우된다. 주류언론이 소유한 관객은 질적으로 가장 강력한 사회적 활동을 하는 집단이어야 한다. 이 집단을 문화의 상위층에 사로잡으면 문화의 중하위층을 포괄할 수 있다⑤. 후난위성TV를 비롯한 중국에서는 TV시장 광고순서에서 농촌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농기계, 마진이 낮은 제품 등이 기본적으로 마진에 밀리고 있다. 국가 발견'. 도시화와 오락에는 현재의 미학적 경향이 직접 반영되어 있다. 따라서 '컨트리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더욱 흥미롭고 풍부한 오락 요소를 갖고 있다. , 농업 정책의 해석과 과학, 교육, 부 창출에 대한 정보 서비스 측면에서 약간 약하며 이러한 유형의 정보에 대한 농촌 청중의 긴급한 요구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농촌 시청자들은 여전히 급격한 사회 변화 시대에 뉴스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농민에 대한 정보 지원은 농민들의 사회적 상황에 대한 이해, 농업 정책의 명확화, 과학 및 교육의 필요성에 더 많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부자가 되거나 구체적으로 되려면 일기 예보와 같은 서비스 정보 측면에서 현재 "Rural Discovery"가 이러한 정보를 공개하는 것은 농촌 청중의 실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IV. 농촌 가상 현실의 구축과 농민 고정관념의 생성
프로그램 자체의 예능 스타일은 농촌 가상 현실의 구축을 구성하지 않지만 오락적 요소가 차지한다. 프로그램 콘텐츠 제작에 있어 일차적 위치를 차지하지만 이는 외부 세계에 농촌 사회 생활에 대한 또 다른 상상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마을 발견'의 일일 프로그램 설정은 주로 농민의 새로운 것과 삶의 관심사에 중점을 둡니다. 불규칙적인 활동도 주로 '아름다운 마을 소녀 찾기'와 같은 시청각 자극을 강조하는 오디션 활동을 기반으로 합니다. . 이러한 활동은 어느 정도 농촌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했고 농촌 시청자들에게 아름다움과 친절을 추구하도록 영감을 주었지만, '아름다운 마을 소녀 찾기'와 같은 활동이 TV 프로그램의 주류가 되자 더 깊은 농촌 현실은 무시되었습니다. 현재 농촌 실제 인구 구성은 '38만6199명'으로 설명할 수 있는데, 이는 일하러 나가는 농민이 많아 농촌에 남겨진 인구는 주로 여성과 어린이, 노인이라는 뜻이다. 대부분의 농촌 지역에는 '마을 소녀'도 많지 않으며, 특정 노동 능력을 갖춘 젊은 여성이 직장에 나가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향이 출현한 것은 농민들이 토지로부터 얻는 이익이 상대적으로 약하여 이주노동 과정에서 농업이 아닌 일자리를 찾아 토지를 떠나 그들의 노동권, 생활조건, 정체성 등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도시의 소외된 사람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더 높아져야 합니다. 농촌 농민의 삶을 반영하는 비교적 전문적인 프로그램인 <마을 디스커버리>는 초점을 맞춰야 할 농촌 사회 현실에 크게 초점을 맞추지 않고, 오히려 도시 관객의 정보 선호도를 바탕으로 농촌 농민의 현실을 걸러낸다. , 그리하여 프로그램에서 농촌 생활에 대한 상대적으로 평면적인 1차원적 관점을 구성하고, 도시 청중에게 표시되는 가상 현실을 구성하며, 또한 비농업 청중을 위한 농부에 대한 고정관념을 조성합니다. 고정관념은 특정 유형의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상대적으로 고정적이고 일반적이며 일반적인 견해를 의미합니다. 이는 타인을 알게 될 때 흔히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고정관념의 생성은 주로 대인 관계에서 발생합니다. 위치, 시간, 에너지 등의 이유로 인해 그룹의 모든 구성원과 심층적인 소통이 불가능하거나 일종의 매체를 통해 간접적으로만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으므로 사람들은 부분에서 전체까지만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이 그룹의 전체 그림은 사람들이 접촉하는 부분에서 추론할 수 있습니다. 한번 고정관념이 형성되면 바꾸기 어렵고, 언론에서 반복적으로 묘사되는 경우에도 이러한 인상은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컨트리 디스커버리>의 도시 관객과의 인터뷰에서 일부 도시 관객은 농촌 생활이 그렇다고 결론을 내리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도시 생활보다 낫고, 농부들의 삶은 여유롭고 평온합니다. 이러한 고정관념의 생성은 도시와 농촌의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도시와 농촌 간의 이해와 소통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5. TV 농업 프로그램의 적절한 기능 탐색
매스컴의 적절한 기능에 대해 Schramm은 정치적 기능, 경제적 기능, 일반적인 사회적 기능의 세 가지 측면에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요약하면, 그는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일반적인 사회적 기능이 가지는 오락적 기능을 긍정했을 뿐만 아니라,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정치적 기능에는 사회적 운영을 감시하고 대중의 이해와 의지를 조율하며 사회적 기능을 행사하는 내용이 포함되어야 함을 지적했다. 일반적인 사회 기능에 대한 통제. 새로운 사회 구성원 등에 대한 협력을 위한 사회적 규범 및 규정을 전달합니다. 현재 TV 채널과 TV 프로그램의 틈새 시장화 추세는 다양한 미디어의 주요 기능을 다르게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엔터테인먼트 채널과 영화 채널의 출현은 "마을 발견"을 포함한 전문적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미디어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농업 TV 프로그램은 또한 농촌 시청자들에게 독점 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이 농민과 농촌 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므로 실제 운영 과정에서 사회적 현실을 더 깊이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텔레비전 방송을 통한 가상 현실의 구축은 필연적인 반면,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강한 도시 시청자의 정보 선호도를 충족시키고 프로그램 생존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보장하는 동시에 프로그램 생존에 대한 압박이 항상 존재합니다. , 농촌사회의 현실을 반영하는 표현방법은 이미지 자극과 현실적인 주제를 결합하여 농촌사회의 현실과 농민의 이미지를 반영해야만 한다. 홀로그램과 대중적인 방식으로 TV 미디어가 사회 생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1] Neil Postman, 2 The Disappearance of Childhood, 3 Wu Yanju, 4 Guangxi: Guangxi Normal University Press, 52000
[6 ] Li Liangrong, 7 "저널리즘 입문", 8 베이징: 베이징 고등 교육 출판사, 91999 초판, 10 페이지 115
[11] Zhou Hongduo, 12 "TV 프로그램" 비즈니스 전략", 13 베이징 : 베이징 방송 연구소 출판사, 142000
[15] "사회학" Anthony Giddens, 16 베이징: 베이징 대학 출판부, 172003
[18] "중국의 발전 상황 및 경쟁 전략 예측 우리나라의 미디어 산업", 19 Yu Guoming, [20] 중국 인민대학교 편집장, 21 및 22 교사 포럼 모음>, 23 에피소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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