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밸런스란 무엇인가요?
게임 플레이성과 게임 플레이성의 균형 설계에는 소위 추이적 균형과 비전이적 균형이 있습니다.
소위 추이적 평형이란 A가 B를 이길 수 있고, B가 C를 이길 수 있으며, C가 누구도 이길 수 없는 단일 관계를 말합니다. 게임 전체에서 캐릭터 능력을 비교하는 것은 전형적인 먹이사슬 관계입니다. 이렇게 설계된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발전하여 점점 더 강력한 적을 제거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게임 목표를 달성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액션 레벨 파괴 게임은 이러한 유형의 균형 잡힌 디자인에 속합니다.
소위 비전이적 균형이란 사물이 서로를 강화하고, 상호 작용하고, 억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당신을 통제할 수 있고, 당신은 그를 통제할 수 있고, 그도 나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가장 고전적인 예는 우리 모두가 어렸을 때 했던 "가위바위보" 게임입니다. 규칙은 가위가 종이를 자르고, 천이 바위를 덮고, 바위가 가위를 치는 것입니다. 실시간 전략 게임에서 무기의 상호 제한은 이러한 균형을 위한 설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