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다섯 영수는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의 오수:
동방청룡
용에 관한 전설은 많고,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다. 인도에서 왔다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중국 별자리였다고 합니다. 인도 자체가 용의 신에 관한 이야기라고 하는데, 인도에서 용의 지위는 높지 않고, 실제 존재하는 비단뱀도 있다.
오행설이 유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대한 이야기는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고, 오행대사들은 음양에 따라 남동쪽, 북서쪽, 중앙에 오색을 배정했다. 다섯 가지 요소가 있으며 각 색상은 이전 신화의 짐승과 신과 일치합니다. 동쪽은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는 주홍색, 북쪽은 새입니다. 검정색은 무술을 의미하며 노란색은 중심색입니다.
산해서(山海書)에 따르면 사방에서 오는 신들 가운데 '남쪽의 주용은 짐승의 몸에 사람의 얼굴을 하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고 한다. ’, ‘서쪽에는 왼쪽 귀에 뱀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동쪽에는 새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한 주망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위강 북쪽에는 검은 몸과 팔다리를 가진 남자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더 흥미로운 점은 산해경의 용은 모두 타고 있는 반면, 같은 종류의 뱀을 쥐거나 조종하거나 목에 감고 있어 둘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점이다. Fang의 다섯 신은 Sifang의 네 신과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주작, 현무(검은 거북과 뱀, 오(吳)는 거북이와 뱀을 의미함), 청룡(靑龍)과 백호(白虎)는 각각 사방의 28개 별자리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이 일곱 별자리의 모양은 용의 모양과 매우 흡사합니다. 뿔은 용의 뿔이고, 뿔은 목이며, 그 의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디는 목의 밑부분, 방은 어깨와 옆부분, 심장은 목의 밑부분, 꼬리는 꼬리의 끝부분이다.
그리고 용의 심장 부분에서는 햇빛과 비와 관련이 있어 '불'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청룡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그해는 목성이기도 합니다. 도교가 흥성한 후, 이 네 신은 인간이 부르기 쉽도록 인간의 이름도 부여받았습니다. , 현무는 "지명"이라고 불렸다. 많은 왕조 중 일부 군주는 삼국의 위명 황제와 같이 청룡을 통치 이름으로 삼았습니다. 목덕왕조라 '청룡이 교외에서 태어났다'라는 상서로운 칭호를 갖고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컷이라 불렀고, 뿔이 두 개 달린 것을 용이라 불렀고, 뿔이 하나인 것을 조(母)라고 불렀으며, 용의 지위가 훨씬 높다. 인도에서는 그것보다 중국에서 용은 신성한 존재이자 최고의 존재이며, 황제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동양을 대표하는 오행(五行) 중 목(木)에 속하므로 왼쪽이 청룡(靑龍), 오른쪽이 백호(白虎)라고 한다.
28개의 별자리 중 동쪽의 7개 별자리인 Jiao, Kang, Di, Fang, Xin, Wei, Ji가 사용되었습니다. 동쪽에 위치하며 오방색의 조화론에 따르면 동쪽이 녹색이므로 '녹룡'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용의 성품은 음욕적이라는 속담도 있다. 소와 교미하면 유니콘을 낳고, 돼지와 교미하면 유니콘을 낳는다고 한다. 코끼리.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용과 같은 사람은 하나도 없다 -
큰 아들은 형무소라고 불린다. 음악을 좋아한다. 그것은 종종 피아노 머리 위에 서 있습니다. 한족의 호친(Huqin)과 백족의 싼셴친(Sanxianqin)이 대표적이다. 몽골의 Morin Khuur는 Prison Niu의 변형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자이피인데, 살인을 좋아해서 적을 위협하기 위해 무기에 장착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의례에서도 더욱 위엄있게 보이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셋째 아들은 조봉(趙峰)으로, 약간 개처럼 생긴 짐승 모양의 용으로, 잘 보살피기 때문에 궁궐 구석에 자주 둔다. 악마를 위협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 번째는 풀라오(Pulao)입니다. 포효하는 것을 좋아해서 사람들이 종에 붙이는데, 주로 풀라오(Pulao)를 이미지한 것입니다. 해변에 살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청동종의 소리를 더욱 크게 만들기 위해 나무봉을 고래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다섯 번째 아이는 수안니(Suanni)인데, 사자 모양이다.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된 외국산이라 성격도 부처님과 좀 비슷해요. 매우 조용하고 불꽃놀이를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부처님의 왕좌나 향로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섯 번째 아들은 백시아(Baxia)로 빅시라고도 불리며 거북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짊어지고 문제를 일으키곤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하우에게 굴복되어 하우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통제가 성공한 후 Xia Yu는 성과를 실현하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석비 대부분은 등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아이는 비안이다. 차터라고도 불리며 호랑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따르면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있다고 하여 감옥 문 위아래, 문 로비 양쪽, 간부들이 순찰할 때 조용히 피하는 카드 위에 두었습니다. 법정의 엄숙한 분위기.
여덟 번째 아이는 부정적이다. 문학을 좋아하기 때문에 돌판 양면에 놓여 있다.
Mozi는 Chiki입니다. Ouwei라고도 알려진 물고기 모양의 용입니다. 남북조 시대쯤에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건너온 '모지 물고기'가 전래되었다고 합니다. 불경에 나오는 비신의 자리 아래에 있는 물건으로 불을 끌 수 있는 물건이다. 따라서 치 키스는 이것에서 진화한 것이므로 재해를 없애고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지붕 용마루의 양쪽 끝에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주자쿠
주자쿠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불사조가 되거나 검은 새가 되거나. Suzaku는 다른 세 가지 영혼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왔으며 남쪽에 있는 일곱 별인 Well, Ghost, Willow, Star, Zhang, Yi 및 Zhen의 총칭입니다. 생각해보니 스자쿠네요. 주(朱)는 불처럼 붉은색이고, 남쪽은 불에 속하므로 불사조라 불린다. 또한 서양의 봉황과 마찬가지로 불 속에서 환생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고서 기록에 따르면 봉황은 아름다운 새이며, 노랫소리와 품행으로 새들의 왕이며, 아무것도 먹지 않는 특별한 영성을 가지고 있다. 대나무와 달지 않은 샘물을 마시지 아니하는 깃벌레의 길이라 전설 속에서 용과 비늘벌레가 점차 짝이 되어 항상 선한 존재로 변하는 인물이다. 더욱이 용은 양(陽)을 상징하기 때문에 원래 음양(봉황은 수컷, 암컷은 봉황)을 가졌으나 점차 순수해진다. 용을 바라보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불사조의 원형은 다양합니다. 황금꿩, 공작새, 독수리, 백조, 검은 새(제비) 등... 불교신인 가루다로 변신했다고도 전해진다. 봉황신화에 나오는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를 갖고 있으며 오색무늬를 가지고 있다. 봉황은 색깔별로 다섯 종류가 있는데,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란색과 보라색이 있습니다.
검은 새에 대한 설명은 '시서 송시현오'에 나오는데, "운명의 검은 새가 내려와 상을 낳았고 그 음토가 밝게 빛난다"고 한다. 고대 황제는 Wutang과 Zhengyu에게 모든 방향으로 명령을 내 렸습니다. ’, 은상(殷商)나라의 후손들은 자신들의 조상 제(秦)가 쉬안냐오(玄niao)에서 태어나 강력한 상나라를 세웠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Xuanniao는 상인의 시조가 되었습니다. "역사 기록. Yin Benji"도이 역사 기간을 기록합니다. "Yin Qi의 어머니는 Jian Di라고 불렸고 그녀에게는 황제의 두 번째 첩인 Rong Di라는 딸이 있었는데 ... 세 사람이 목욕을하고 있었는데 알을 따라가는 검은 새가 이를 받아 삼켰고, 임신으로 인해 계약이 태어났다. 은상(殷商) 외에도 전국시대 진(秦)나라, 만주청나라의 석자, 한국의 신라(新羅)의 석자 등도 흑조의 알을 삼키는 선녀와 관련이 있다. 검은 새든 봉황이든 도교가 발달하면서 새, 공작, 꿩 등에서 처음에는 반인 반조를 가르치는 선녀로 변모했다. 완전한 인간 요정을 위한 전쟁 기술은 모두 도교의 발전을 따릅니다.
과거 베이징에는 현녀를 모시는 사찰이 3곳 있었는데, 구천양량사(九千至落寺)와 현녀사(玄寧寺)라 불렸다. 북쪽과 남쪽에는 Xuannv 사원도 있습니다.
서쪽의 백호
중국의 4대 신성한 동물 중 용과 자주 비교되는 또 다른 동물은 바로 '백호'입니다. 그 힘은 귀신을 토벌하는 능력으로 양십이지에 속하는 신수로 변하는 경우가 많다. "윤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는 최고의 짝이 된다. 유령을 제압하는 것.
백호는 전쟁과 살육의 신이기도 하다. 백호는 액막이, 재앙을 막고, 번영을 기원하고 액을 벌하며, 선행을 도모하고, 부를 쌓고, 결혼하는 등 많은 신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네 가지 정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들로 이루어져 있기도 합니다. 28개의 별자리 중 서쪽에는 7개(귀, 루, 위, 앙, 비, 시, 신)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양을 대표하는데, 그 흰색은 서양이기 때문이다. 서양은 오행 중 금에 속하며, 그 색깔은 흰색이다. 그래서 흰색이어서가 아니라 오행(五行) 때문에 백호(白虎)라고 부른다.
청룡, 백호 등 도교의 사신 외에 풍수 고수들이 묘지를 탐사할 때 지형 앞 좌우에 튀어나온 지형을 활용해 활용할 수 있다. 무덤은 모두 독특한 제목을 가지고 있으며, 왼쪽은 청룡, 오른쪽은 백호라고 부르는데, 이는 수호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법정에서도 같은 장식이 발견되며, 무덤에는 청룡과 수백 마리의 호랑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악령을 제압하기 위한 좌우 기둥. 도교가 성립한 후 용과 호랑이는 도교 연금술의 용어로 차용되었는데, 이는 “납과 수은, 간리, 물과 불, 음과 양” 등의 동의어를 지칭한다.
도교 연금술은 내비약과 외비약으로 구분됩니다(기를 정화하는 내부 비약과 비약을 정화하는 외부 비약. 저자는 지식이 많지 않아 확실하지 않습니다). 음양과 오행에 관해서는 내부 비약이 기본입니다. 음양(陰陽)과 오행(五行)은 리(利)에서 생기고 이(節)는 불에 속하므로 '용은 불을 따른다'고 한다. 호랑이 음은 능선에서 태어나고 간은 물이다. , 그래서 "호랑이는 물에서 태어난다"고 하는데, 둘이 합쳐진 후에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이 조화를 이루는 것을 도(道)라고 한다. 다른 말로 하면, 자연은 나무에 속하고 나무는 동쪽을 의미하므로 녹색 용은 금에 속하고 금은 서쪽을 의미합니다. 두이(dui)이고, 금은 흰색이므로 백호(白虎)라 부른다. 금속은 나무를 이길 수 있으므로 감정은 자연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두 팔의 진정한 본질을 사용하여 하나로 결합하면 금속과 나무가 이음매가 되고 용과 호랑이가 스스로 불로장생을 하게 됩니다. 간은 용이고 신장은 비약이며, 와이단은 여전히 음과 양의 의미를 가지며 용은 납, 호랑이는 수은입니다.
고대인의 마음 속에 호랑이는 무섭기도 하고 존경스러운 존재이기도 하다. 무서운 점은 사람과 동물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놀라운 점은 그 힘이 매우 강력하고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동한의 영소가 쓴 《관습. 제사법》과 같은 일부 고대서에는 "문에 호랑이가 그려져 있으면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호랑이는 남성의 물건이다"라고 적혀 있다. 그리고 모든 짐승의 우두머리이시다." 붙잡고, 날카로운 물건을 부수고, 귀신과 귀신을 잡아먹을 수 있다. 오늘날 군인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호랑이 가죽을 태워서 마신다. 발톱을 치면 악을 물리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테스트입니다. ’ 고대인들은 또한 백호를 ‘가장 고결한 새와 짐승’이라는 상서로운 상징으로 믿었습니다. ’
원래 서양 별신은 곰과 부엉이였지만 나중에 고대 강족의 토템은 곰에서 용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황제가 동쪽으로 발전하자 용토템이 동쪽으로 옮겨져 '동청룡성좌'와 합쳐졌고, 남쪽이 통일될 때 붉은 새는 봉황토템의 새로운 보금자리가 되어 천국에 이르렀다. 두 부족의 융합으로 인해 마침내 '용과 봉황의 현재의 길조'가 되었다. 고대의 토템으로는 동쪽의 봉황, 서쪽의 용, 점성술로는 동쪽의 청룡, 서쪽의 붉은 새이다. 주(周)나라 이후 봉건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고 오행사상이 성숙하여 천상의 형상이 재분할되어 붉은 새를 남쪽에 모시고 주용화신과 함께 숭배하게 되었다. 서양에서는 백호를 숭배한다. 부족의 투쟁과 이주에서는 북서쪽의 용은 동쪽으로 이동하고, 동쪽의 봉황은 남쪽으로 이동하며, 남쪽의 호랑이는 북쪽으로 이동한다. 한 왕조에 이르러 오행 개념이 통일된 사상이 되었고, 현무가 추가되어 "사방신" 패키지가 완성되었습니다.
고대 《사기. 천공서》에는 "동궁의 창룡, 남쪽의 준요, 서궁의 선지, 북궁의 현무"라고 적혀 있다. ' 여기 있는 것은 백호가 아니라 선지입니다. 선지는 가을에 곡식을 거두는 별이므로 가을에 두는데 어찌 용, 새, 거북과 합하여 사신이 되겠는가? 『정의』에서 “선지의 세 별은 다섯 수레 중에 있고, 하늘은 남쪽에 있고, 물고기와 새도 거기에 있다.” ’ 그래서 송나라에서는 ‘창룡, 주냐오, 현무가 모두 7개의 별자리로 나누어져 있다’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Xianchi에는 28개의 별자리 밖에 또 다른 별이 있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인 Xianchi에 대해서는 또 다른 설명이 있습니다. 『회남자 천문편』에서 “양구에서 해가 뜨고 염수에 목욕하며 무궁화에 스치는 것을 아침빛이라 한다.”라고 되어 있다. Xianchi는 원래 Qiang 사람들에 의해 해가 뜨는 곳으로 간주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Xianchi도 알칼리성 호수이며 Minshan 지역 또는 Qinghai의 타로 호수 여야합니다. 이는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궁과 천상현상에 청룡과 백호의 개념이 없음을 증명한다. 『의례서』에는 '임(至), 봉황(鳳鳳), 거북(便), 용(龍)'을 4신이라 부른다. ’ 동물이 아닌 Xianchi를 기린으로 대체합니다. 후대에는 네 신령 사이에 린이 있고 네 코끼리 사이에 호랑이가 있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그리고 백호는 전쟁의 신이기 때문에 당나라 장군 낙승, 설인귀와 그의 아들 등 세계적으로 많은 사나운 장군들이 백호스타라고 불린다. 또한 백호는 도교에 매료되어 신격화되어 각종 사찰의 문신이 되었다.
북현무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이루어진 영적인 존재이다. Xuanwu의 원래 의미는 Xuanming이며 Wu와 Ming의 고대 소리가 연결됩니다. 우(Wu)는 검은색을 의미하고, 밍(Ming)은 음(陰)을 의미합니다. Xuanming은 원래 거북이 점을 설명했습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 색이고 거북이 점은 거북이에게 지하 세계로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초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이후 Xuan Ming의 의미는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바다거북 포함)에 서식하므로 Xuan Ming은 물의 신이 되었고 Xuan 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으며 원래 지하 세계는 북쪽에 있었습니다. 은상왕조는 "점은 북쪽으로 향해야 한다"고 말했고, 소현명은 다시 북방신이 되었다.
다른 세 정령과 마찬가지로 현무도 세계의 28개 별자리인 두(Dou), 소(Ox), 여(女), 서(Xu), 위험(Danger), 방(Room), 벽(Wall)에서 변형됩니다. 고대 이후의 사람들은 현무(玄wu)에 대해 다음과 같은 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례서. Qu Li Sha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좋아, 첫 번째는 Zhuniao이고 다음은 Xuanwu입니다..." "Xuanwu"는 거북이와 뱀입니다. "Chu Ci. Yuan Yu" Hong Xingzu는 다음과 같이 주석을 추가했습니다. "Xuanwu는 거북이와 뱀을 의미합니다."
북쪽에 위치하여 Xuan이라고 불립니다. 몸에 비늘과 갑옷이 있어서 우(吳)라고 부른다. '현무'는 뱀의 융합, 거북과 뱀의 교집합이다.
장형의 『선선』 제15권 『사현부』에는 “현무는 껍질 속에 살고, 뱀은 휘감고 스스로를 바로잡는다”고 적혀 있다. ' Li Sh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거북이와 뱀 사이의 십자가는 Xuanwu라고 불립니다. "후한 왕조의 책. Wang Liang의 전기": "Chifu Fu"는 "Wang Liang Zhuheng이 Xuanwu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Li X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북쪽의 신인 Suwu는 거북이와 뱀의 결합입니다. '현무'는 물의 신이자 북방의 신이다. "후한 왕조의 책. 왕량의 전기": "현무, 물의 신의 이름." '위수재건집' 제6권 '허투제 란희': "북쪽 현무에서 태어나... 북쪽을 다스리며 바람과 비를 다스린다." ’
그러나 현무는 후대 도교 승려들에 의해 승격되어 북방의 대황제, ‘진무제’가 되었다. 다른 세 영혼과는 다릅니다. 다른 Qinglong과 Baihu는 산사의 문신이되었고 Zhuniao는 Youtian Xuannv가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 현무의 위상이 높아지며 의인화됐다. 이는 송나라 황제들이 불길에 연료를 더했다는 사실과 떼어놓을 수 없다. 송나라 초기 태조(Taizu) 당시에는 진무(眞宇), 천봉(Tianpeng) 등이 하늘의 장군이었다는 전설이 있었다. 위진종 황제 천희 원년, 군영에서 일이 일어났습니다. 『사기원』 7권에는 “만약 진영의 병사가 뱀을 본다면 중사는 그것 때문에 진정한 무술장을 지을 것이다”라고 적혀 있다. 2년째 윤달이 되자 홀 옆으로 샘물이 솟아나는데, 병든 사람이 술을 많이 마시면 낫는다. 진종은 이 소식을 듣고 그 자리에 사찰을 짓고 이름을 '향원'이라고 지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의 Zhenwu Temple 일 것입니다.
진우 황제의 생애 경험은 대부분 수나라 양제 통치 기간 동안이라고 합니다. 옥황제는 그의 세 영혼 중 하나를 주올 왕국의 여왕으로 환생시켰습니다. 천하를 떠나 무당산(無堂山)에서 수행하기 위해 왕위를 내주고 승천하여 북쪽을 수호하여 현무(玄吳)라 이름하였다.
기린은 상서로운 짐승으로 고대에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상서로운 짐승입니다. p>2. 친절하고 상서로운 짐승이다.
전설에 따르면 기린은 선한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효도하고 선행을 실천하는 사람을 특별히 보살펴준다고 하여 '인수'라고도 불린다. 기린이 나쁜 사람을 보면 쫓아와서 물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부 악당이나 음란물, 도박, 마약과 관련된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기린을 자신의 집이나 회사에 두어서는 안됩니다. 기린은 두 개의 뿔이 달린 용 같은 머리, 기린 갑옷으로 덮인 사슴 같은 몸, 꼬리털 덩굴손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생생한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 중국 토템을 대표하는 상서로운 동물입니다.
보기용이 아닌 수집용입니다~ 사신 : (청룡, 백호, 주작, 현무)
사신은 행운과 불운을 다스릴 수 있는데, 청룡은 동쪽의 신, 백호는 서쪽의 신, 주작은 남쪽의 신, 현무는 북쪽의 신입니다. 각 방향은 상서롭고 네 가지 신은 부를 보호하고 악을 물리치고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악령을 경고하다 -----고대 중국에서 재물을 모으는 세 가지 상서로운 짐승 중 하나입니다. 천로와 비수만큼 유명합니다. 회계 부서나 책상에 악령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대천로 - 중국 3대 재물 중 하나인 재물을 담당하는 신으로 사무실과 집에 두면 부와 복을 받을 수 있고,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 .
피수------중국 3대 재물 중 하나로, 남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긍정적이고 부분적인 부(횡재)인 픽시는 입이 크고 입이 크다. 큰 배. 부를 끌어들이고 보호합니다.
사자------중국 사자 조각품은 고대부터 악령과 악마를 제압하는 상서로운 짐승으로, 불교 전성기에는 법을 보호하는 영적인 짐승으로 사용되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길상의 상징으로 여겨져 생명의 소원을 전하고 사람을 보호하고 축복하는 신수이다.
기린------고대 중국 전설에서 기린은 인덕의 시대에만 등장한 신화 속의 짐승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강력하고 생명체에게 해를 끼치 지 않으며 친절과 상서로움의 상징입니다. "기린이 아이를 보낸다"는 속담도 있다.
아오------장수하는 상서로운 동물 전설에 따르면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는데, 아오는 용의 아홉째 아들이다. Ao는 중국 문화에서 신성하고 축제적인 상징입니다.
봉황------봉황은 전설의 새왕이다. 수컷은 '펑', 암컷은 '황'이다. 고대인들은 봉황을 자비와 정의, 상서로움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물고기 ----- 민간전승에서 물고기는 부와 아름다움, 상서로움의 상징입니다. '물고기'는 '유', '유'와 동음이의어로서 풍작과 지속적인 부를 뜻한다.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으면 용으로 변한다는 전설이 있어, 어려움을 딛고 인생의 도약을 뜻하는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는다'는 비유가 사용된다.
고대 중국 전설에 따르면 용에게는 아홉 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그들 중 누구도 용과 같지 않았고 각자 자신의 이익을 갖고 있었습니다.
1. 터틀푸라고도 불리는 빅시(Bixi)는 거북이 모양을 하고 있어 무거운 물건을 옮기는 것을 좋아해서 등에 돌판을 짊어지고 다닙니다. 수년 동안 돌판을 가지고 다닙니다. 사람들은 사원과 사당 어디에서나 이 열심히 일하는 강한 남자를 볼 수 있습니다. 만지면 복이 온다고 합니다.
2. 鸱ki(치키라고 발음)는 주변을 둘러보는 것을 좋아하며 처마 장식을 자주 합니다.
3. 타오티(타오티에) 가장 탐욕스럽고 먹고 마실 수 있으며 종종 삼각대 뚜껑에 장식됩니다. 물을 마실 수 있기 때문에 홍수로 인해 다리가 침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대 다리의 바깥 중앙에서 거의 볼 수 있습니다.
4. 睝禦(인야지)는 천성적으로 살인을 좋아하고 싸움을 좋아하며 무기의 고리와 자루에 장식하는 경우가 많다.
5.狴犴(yinbi) Shore), 범죄를 가장 싫어하는 사람이라 감옥 인방에 장식하는 경우가 많다.
또 다른 표현: 狴犴:라고도 한다. 전세. 호랑이처럼 생기고 힘이 세며, 감옥소송에 잘 걸리기 때문에 감옥 문에 새겨 넣었다. 호랑이는 강력한 짐승이기 때문에 호랑이의 목적은 감옥의 위엄을 높이고 범인을 위협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수안니는 불꽃놀이를 잘하고, 향로 뚜껑의 단추에 장식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버전: Suan Ni: 또한 그들은 Jin Ni와 Ling Ni라고 불립니다. 수안니는 원래 사자의 별칭이라 사자 모양을 하고 있고, 불꽃놀이도 잘하고, 앉기도 편하다. 그의 스타일은 불좌와 사찰의 향로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 표범까지도 잡아먹을 만큼 위풍당당한 외모를 지닌 동물인 사자는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됐다. 석가모니부처는 '용맹한 사자'라는 비유를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를 부처님의 자리로 모시거나,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향로에 새겨 넣는다
7. 물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다리 옆에 있는 물을 좋아하며 돌 다리 난간 꼭대기에 장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뒷문 브릿지 네 귀퉁이가 뱀으로 뒤덮여 있어 그 모양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8. 고추 그림은 온순한 성격을 갖고 있어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은신처에 들어오는 것을 가장 싫어합니다.
자오(Jiao) 그림: 달팽이와 조개처럼 생기고 침묵을 지키기 쉬우므로 문에 그림을 새기거나 문패에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달팽이와 조개는 이물질을 만나면 항상 껍질을 단단히 닫습니다. 사람들은 문에 이 문을 사용하는데, 아마도 안전을 위해 단단히 닫힐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9. 벨소리를 잘 듣는 풀라오는 음악을 가장 좋아하고 큰 종의 버튼에 장식될 때가 많다.
풀라오(Pulao) : 용처럼 생겼지만 용보다 작으며 노래를 잘 부른다. 풀라오는 바다 옆에 살고 고래를 가장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풀라오는 고래의 공격을 받을 때마다 끊임없이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에 그의 형상을 새기고 종을 치는 긴 나무를 고래 모양으로 조각하여 종을 쳐서 소리를 점점 더 크게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