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좋아하는 고대 시인을 선택해 보세요. 시인의 삶을 익히고 그의 시를 익힌 후 구체적인 줄거리와 상황을 연상하고 상상해 보세요.
이백의 삶
이백(701-762), 태백이라고도 불리며 청련 평신도라고도 알려져 있다. Li Bai는 Longxi의 Chengji (현재 Gansu Province 의 Tianshui 근처)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은 Sui 왕조 말기에 서부 지역으로 이주했습니다. (현재 발하쉬 호수 남쪽의 추강 유역은 당나라 때 안시 두보(Anxi Dufu)의 관할하에 있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Mianzhou 창룽 (현재 쓰촨성 Jiangyou) Qinglian Township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인생의 대부분을 방황하며 보냈다. 천보 원년(742), 도교 오윤의 권유로 장안으로 파견되어 황실에서 봉사하게 되었다. 기사의 스타일은 그를 한동안 유명하게 만들었고 현종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후 그는 권력자들의 인정을 받지 못하여 북경에 온 지 3년 만에 관직을 버리고 방황생활을 계속하였다. 안시의 난 2년 뒤, 어려운 시절에 분개하여 용왕리린 막부에 합류했다. 불행하게도 용왕과 수종은 왕위를 놓고 싸웠고, 이백은 연루되어 예랑(지금의 구이저우성)으로 유배되었지만 도중에 사면을 받았습니다. 말년에 동남지방을 떠돌며 당도현부(堂縣縣) 이양병(利陽况) 밑에서 살다가 병으로 사망하였다.
리바이의 시는 주로 서정적이다. 그는 굴원 이후 최초로 진나라, 한나라, 위나라 이후 당시의 민속문학과 예술, 월복민요의 풍부한 영양분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개량하는데 주력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문체를 형성하였다. 그는 남다른 예술적 천재성과 장엄한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놀랍고 흥미롭고 생각을 자극하는 모든 현상은 글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두보는 “그의 펜이 폭풍우에 떨어지면 그 시는 눈물 흘리는 귀신과 신이 된다”(“이십이십이운”을 보내라”)고 하였으며, 그는 굴원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뛰어난 낭만시인이다. "불멸의 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Du Fu만큼 유명한 그는 세계에서 "Li Du"로 알려져 있습니다. Han Yuyun은 "Li Du의 기사는 불꽃처럼 밝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태백 컬렉션"이 있습니다.
이백(701-762), 태백이라고도 불리며 청련주사라고도 알려져 있다. 그의 조상의 집은 Longxi의 Chengji (현재 Gansu 의 Jingning 남서쪽)에있었습니다. Sui 왕조 말기에 그의 조상은 Suiye (현재 키르기스스탄 북부 Tokmak 근처)에 살았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면저우 창룡현(현 쓰촨성 장유)으로 이사했고, 25세에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멀리 여행을 떠났다"고 칼을 들고 촉을 떠났다. Tianbao는 처음에 Hanlin Academy에서 복무했지만 강력한 사람들의 비방을 받고 1 년이 조금 넘는 기간 만에 Chang'an을 떠났습니다. 안시 난 때 용림왕의 보좌관으로 일하다가 순양감옥에서 패하여 야랑으로 유배되었으나 사면을 받아 동쪽으로 돌아갔다. 말년에 삼촌 이양병에게 가서 당도(唐帯)로 가라고 명하여 나중에 당도(唐圖)에서 죽어 용산(龍山)에 묻혔다. 당원화 12년(817년), 현사지의 관찰자 판천정(象泉章)은 이백이 일생 동안 '청산을 목표로 한다'는 마지막 소원에 따라 그의 무덤을 청산으로 옮겼다. 『이태백전집』은 30권이 유통되고 있다.
다음의 이백 연대기 발췌문을 보면 거주지, 활동, 함께 여행한 사람들을 포함해 그가 26~46세 사이였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사람들의 신원은 주석으로 달겠습니다:
726년(개원 14년, 이백은 26세) - 그는 양주(현재의 장쑤성 양저우시)로 갔습니다. ) 봄에. 가을에 그는 양저우(楊州)에서 병에 걸렸다. 겨울에 그는 양저우(楊州)를 떠나 북쪽으로 여주(지금의 허난성 린루현)를 거쳐 안로(지금의 호북성 안루현)로 갔다. 진저우(陳州)를 지나다가 이용(유명 서예가)을 만났다. Meng Haoran(유명 시인이자 Xiangyang의 유명하고 부유한 가족)에 대해 알아보세요.
리바이는 스물일곱 살이다. 안루 수산(Shoushan)에 거주하며 고(故) 쉬위시(Xu Yushi) 총리의 손녀와 결혼하여 안루(Anlu)에 정착했습니다.
28세 때 장샤(현 후베이성 우한시)로 여행을 떠났다.
스물아홉 살. 안루에서.
리바이는 서른 살이다. 봄은 안루에 있습니다. 초여름, 그는 장안(長安)으로 가서 총리 장숴(張趙)를 방문하고 아들 장샹(張祥)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중난산(Zhongnan Mountain)에 있는 Yuzhen 공주(현종 황제의 황실 자매)의 별관에 살고 있습니다.
서른한살. 그는 장안에서 가난하고 우울하여 포기하고 장안의 도적들과 연합했습니다. 초여름에 장안을 떠나 카이펑(지금의 허난성 카이펑시)을 거쳐 송성(지금의)에 이르렀습니다. 허난성 상추현). 가을에 나는 펑산 오산 중 하나 인 중웨 (허난성 덩 펑현의 유명한 산)에 도착했습니다. 그곳에서 나의 오랜 친구 Yuan Danqiu (Li Bai의 도교 친구, 그런데 Yuzhen 공주도 도교를 믿었습니다) ) 산에 살았는데, 은둔생활을 하는 것 같았어요. 늦가을에 나는 낙양에 머물렀다.
서른두 살. 봄과 여름에 낙양에서 그는 위안옌(보저우에서 군대에 입대)과 추이성푸(시인이자 전 '학교 작가')를 알게 되었다. 가을에 나는 낙양에서 안루로 돌아왔습니다. 남양(현 하남성 남양시)을 거쳐 최종지(제공 칭호를 받은 최일용자)를 만났다. 겨울에는 원암이 낙양에서 안로를 방문했고, 두 사람은 함께 쑤이저우(지금의 호북성 쑤이현)로 여행을 떠났다. 연말에 나는 안루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서른셋. 석조실은 안록 백조산 복숭아꽃 바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과 들판을 열고 농사를 짓고 공부하며 살아가는 나이.
서른넷. 봄에 그는 향양(현 호북성 향판시)으로 여행을 떠났다. 늦봄에 그는 장샤(지금의 우한시)에 도착하여 가을까지 그곳에 머물면서 돌아다녔다. 겨울에는 안루로 돌아갑니다.
서른다섯 살. 5월, 친구 Yuan Yan의 초대로 타이위안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가을에는 태원에 머물렀다.
서른여섯 살. 봄에 태원(泰源)에서 북쪽으로 안문관(지금의 산서성 대현)에 이르렀다. 남쪽으로 Luoyang으로 가서 Yuan Danqiu를 만나십시오. 가을에 나는 Cen Xun (Li Bai를 찾기 위해 특별히 온 Li Bai의 "하드 코어 팬")을 만났습니다. 남쪽으로 돌아가서 양양을 지나갈 때 맹호연을 다시 만났습니다.
서른일곱 살. 안루에서.
서른여덟 살. 봄에는 난양(南陽), 펑산(원단추의 거주지), 천저우(陳州), 추저우(현재 장쑤성 화이안현)를 여행했다.
서른아홉 살. 봄부터 초여름까지 그는 안이(현 장쑤성 보영현)에 머물렀다. 여름에는 무제(지금의 장쑤성 쑤저우시) 일대를 돌아다녔다.
가을에 그는 양쯔강을 거슬러 서쪽으로 가서 당투(지금의 안후이성 당투현)를 거쳐 발링(현재의 후난성 악양현)에 이르렀다. 왕장령(유명 시인, 전 학교 비서, 지방 관료)이 그러했다. 링난(현재의 후난성 악양현)으로 강등되어 두 사람이 만났습니다. 겨울에 그는 Baling에서 Anlu로 돌아 왔습니다.
마흔살. 그의 아내 Xu 여사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5월에 동로로 이사하여 런청(현 산둥성 지닝시)에서 살았다. 여름과 가을에는 옌저우(지금의 산둥성 옌저우시) 일대를 유람했다. 겨울에 그는 Han Zhun, Pei Zheng, Kong Chaofu를 만났습니다.
마흔한 살. 동로(Donglu)에 살면서 한회(Han Huai), 배정(Pei Zheng), 공초부(Kong Chaofu), 장수밍(Zhang Shuming), 도하(Tao He)(모두 산둥성 유명인사) 등과 함께 취라이산(지금의 산둥성 저우저우시 북쪽)에 숨어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렀다. , "Bamboo Creek" Six Yi"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흔두 살. 4월에는 태산으로 여행을 떠나세요. 여름에 그와 그의 아이들은 중국 중부 지역을 여행할 계획으로 난링(현 온타리오 주 난링 현)으로 갔습니다. Xuanzong은 그를 베이징으로 소환하고 Nanling으로 돌아 왔습니다. 가을에는 장안으로 가세요. 왕자의 손님을 만났을 때 그는 그를 "Dixianren"이라고 부르고 그를 조정에 추천했으며 Xuanzong의 총애를 받아 한린 서원에 모셔졌습니다.
마흔세 살. 자오한린학원. 이른 봄, 현종은 궁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이백에게 "관중흥락사"를 쓰라는 명령을 내려 궁중에게 비단옷을 주었다. 늦봄, 싱칭지(興淸池)에 모란이 활짝 피어 현종과 양옥환이 함께 감상했고, 이백에게 '청평초'를 작곡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왕실 문인의 삶에 점점 지쳐가던 그는 자신을 망신시키기 위해 술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그와 He Zhizhang 및 다른 사람들은 "와인과 같은" 여행을 떠났고 Xuanzong은 법정에 가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칙령을 작성하고 고력사에게 장화를 벗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궁중 사람들은 그를 미워하고 현종을 비방했지만 그들은 그를 무시했습니다.
리바이는 마흔네 살이다. 봄 정월에 나는 지장(시인, 의례부 장관, 계현서원 학사, 왕자 손님, 검찰부 장관, 비서 감독 등)의 귀국을 축하했습니다. 베트남으로. 3월에는 자신이 법정에서 이용당하지 않을 것을 알고 산으로 돌아가라는 편지를 쓰고 돈을 주고 장안을 떠났다. 초여름에 낙양에서 두보를 만났습니다.
마흔다섯 살. 런청에는 봄이 왔어요. Du Fu가 방문했습니다. 두 사람은 런청 지역을 함께 여행했다. 여름에는 고시(유명 시인, 검열관을 역임하고 관리들을 훈계하며 회남에서 시간을 보낸다), 두보와 함께 북해현사 이용과 함께 제남에 머물렀다. 가을에 그는 현(현 산둥성 취푸시)에서 두보와 재회했고, 두 사람은 함께 긴밀하게 여행했다. 가을과 겨울에는 루현 두보에 머물면서 금향(현 산둥성 진샹현)과 산푸(현 산둥성 산현현)를 방문했다.
마흔여섯 살. 봄에는 루 현(Lu County)을 방문하세요. 그는 병이 들었고 오랫동안 그 도시에 머물렀다. 가을에 그는 병이 회복되어 다시 루현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올해는 봄부터 여러번 남쪽으로 여행을 가려고 생각하다가 늦가을에 드디어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송시에 도착하여 양 정원(한나라 양나라 소왕이 지은 황실 정원, 토끼 정원이라고도 함)을 방문한 후 양저우로 이동합니다.
또한 리바이는 평생 네 번 결혼했는데 그 중 두 명은 총리 출신의 여성이었다.
개원 13년(서기 725년) 이백은 촉을 떠나 "칼을 들고 나라에 가서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먼 곳으로 여행했다"고 했다. 배를 타고 강을 따라 협곡 밖으로 나가니 고향의 산들은 점점 사라져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되었는데, 삼협에서 흘러나오는 물만이 그를 따라오며 배를 앞으로 밀고 나갔다. 그를 낯설고 먼 곳으로 데려가세요.
1. 다행히 강릉에서 사마진을 만났다
이백은 강릉에서 특별한 만남을 가질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실제로 그는 삼대에 걸쳐 황제들의 존경을 받는 도사 사마진을 만났다. .
천태 도사 사마기는 도교 주문을 모두 익혔을 뿐만 아니라 전서 쓰기에도 능했고 그의 시는 불멸처럼 우아했습니다. Xuanzong은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는 한때 그를 내궁으로 불러 들여 불교 경전에 대한 조언을 구했으며 그의 여동생 Yuzhen 공주를 보내 그에게서 도교를 배웠습니다.
리바이는 이 총애받는 도사를 보고 당연히 매우 기뻐했고, 리뷰를 위해 자신의 시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사마진은 첫눈에 이백의 장엄한 외모와 비범한 재능에 감탄했고, 그의 시와 수필을 읽었을 때 그는 더욱 놀랐고 그의 "팔극의 정신과 비교할 수 있는 불멸의 문체와 정신"을 칭찬했습니다. " 그는 이백이 외모와 용모가 비범할 뿐만 아니라 재주와 글도 비범하고, 천하의 명예와 관리들에 집착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이는 그가 정부와 궁중에서 볼 수 없었던 재능이었습니다. 공공 부문에서 수십 년 동안 최고의 도교를 사용했기 때문에 칭찬의 말로 그를 칭찬하십시오. 이는 그가 "불멸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그가 불멸의 존재가 될 수 있는 타고난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나중에 He Zhizhang이 그를 "불멸의 사람"이라고 칭찬한 것과 유사합니다. 이것이 이백의 태도와 시적 스타일이 사람들에게 주는 일반적인 인상이다.
이백은 사마진의 높은 평가에 기뻐했다. 그는 『신의 팔극을 방황』처럼 영원하고 불멸의 세계를 추구하겠다고 결심한다. 그는 신이 났을 때 "희귀한 새를 만나는 다펑에 대한 찬가"라는 위대한 시를 썼는데, 다펑을 그 자체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고 다펑의 크기와 속도를 과장했습니다. 이것은 Li Bai의 가장 초기의 유명한 기사입니다.
강릉에서부터 그는 수천 마일의 여정을 시작했다.
다음은 "다펑이 이상한 새를 만난다"라는 시입니다:
서문과 함께 "다펑이 이상한 새를 만난다"라는 시
강릉에서 , 나는 Tiantai Wei에서 Sima Zi를 만났는데, 영혼과 함께 팔극까지 여행 할 수있는 불멸의 영혼과 도교 뼈를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큰 로크는 희귀한 새를 만나서 자기 확장을 하게 됩니다. 이 푸는 세상에 전해져 세상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나는 그가 한 일이 너무 적고 자신의 원대한 목적을 실현하지 못한 것을 후회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중년에 그것을 버렸습니다. 진 왕조를 읽었을 때 완현자대봉(Ruan Xuanzi Dapeng)이 그를 칭찬하는 것을 보고 나는 그를 경멸했습니다. 그러다가 기억을 업데이트해 보니 이전 버전이 대부분 달랐습니다. 이제 전집도 복원됐는데, 어떻게 감히 작가들에게 전해줄 수 있겠는가? 나는 단지 서민의 후손일 뿐이다.
말씀: 남화선생, 치위안에서 천국의 비밀을 발견하다. 그분은 고상한 견해에 대해 말씀하셨고 엄청난 이적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원정대는 Qi Xie에게 낯설고 Beiming의 물고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몇천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름은 쿤이다. 다펑(Dapeng)으로 변한 후, 그 정수는 진흙투성 배아로 응축됩니다. 그는 섬에서 갈기를 벗고 천국의 문에 깃털을 펼쳤습니다. 보보강의 봄물이 흐르고, 아침에는 부상나무가 피어난다. 그것은 우주처럼 밝고 그 묘소는 곤륜만큼 높습니다. 북과 춤, 연기는 흐릿하고 모래는 희미합니다.
그로 인해 다섯 개의 산이 흔들리고 강물이 모두 무너졌습니다.
두꺼운 땅을 파고들어 태칭을 드러내고 있다. 하늘은 높고 하늘은 높고 하늘은 높습니다. 3천을 자극하여 9만명을 빨리 정복하라. 태산의 취위를 등에 업고 긴 구름에 그 날개를 치켜올리는구나. 좌우로 돌다 갑자기 어두워지고 밝아진다. 오랜 땀을 흘린 끝에 초창기에 교정되어 웅장하고 위엄이 넘칩니다. 홍몽을 이기고 천둥을 때리는 것. 하늘이 흔들리고, 산이 흔들리고, 바다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분노하는 싸움은 없고, 영웅적인 싸움은 없습니다. 그 모양과 마찬가지로 그 잠재력을 확실히 상상할 수 있습니다.
무지개 속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면 해와 달에 눈이 빛날 것입니다. 미루고 미루고, 낭비하고 낭비합니다. 바람을 불면 하늘에 구름이 생기고, 머리카락을 뿌리면 수천 마일 떨어진 곳까지 눈이 날아갑니다. 묘족은 북쪽의 광야에 있고 남쪽에서는 가난할 것이다. 윤이한이 옆에서 치고, 북이 돌진하며 길게 몰아친다. 촛불용은 빛을 입에 물고 사물을 밝히고, 실종자들은 채찍을 이용해 여행을 시작한다. 한 블록에서 세 개의 산을 볼 수 있고, 한 컵에서 다섯 개의 호수를 볼 수 있습니다. 그의 움직임은 신들에 대한 반응이고 그의 행동은 도와 일치합니다. 대중이 보면 낚시를 중단하게 해주세요. 가난하면 감히 호를 구부리지 못할 것입니다. 장대를 던져 화살촉을 놓치지 말고 긴 한숨을 쉬며 고개를 들어라.
당신은 장엄하고 장엄하며 강과 강을 넘나들고 있습니다. 위의 하늘은 푸른 풀로 덮여 있고, 아래의 하늘은 산으로 덮여 있습니다. 판고는 하늘을 열어 똑바로 바라보았고, 서허는 태양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다. 사해의 절반을 덮을 만큼 색이 화려하다. 상상력이 숨겨져 있으면 혼란스럽고 불확실한 것과 같습니다. 갑자기 돌고 돌아서 구름이 퍼지고 안개가 흩어지느니라.
2. 동팅에 묻힌 친구들
리바이는 강릉에서 남쪽으로 가서 웨양을 거쳐 남쪽으로 여행 목적지 중 하나에 도착했다.
그러나 동팅에서 배를 타던 중 이백의 촉수 여행 동반자 오관지가 급병으로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다. 리바이는 너무 슬퍼서 친구 옆에 쓰러져 "그의 모든 눈물은 피였다"고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너무 괴로워서 그 소리를 듣던 행인들도 눈물을 흘렸다. 여행 중에 이런 불행을 겪게 된 이백은 어쩔 수 없이 우가이드를 동팅호에 잠시 묻고 동남 여행을 마친 후 친구의 뼈를 가져가기로 결심하고 동쪽으로 여행을 계속했습니다.
이백은 루산에 와서 인기시 '루산 폭포를 바라보다'를 썼다.
3. 장강 남쪽 여행
리바이는 제6왕조의 고대 수도인 금릉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의 나라는 웅장하고, 용의 판 위에 호랑이가 앉아 있으며, 육조 궁궐의 체험이 생생합니다. 이는 이백에게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가 살았던 시대에 대한 자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과거의 수도가 쇠퇴한 상태이고, 더 이상 감탄할 것이 없다고 믿었다. 현 황제가 위에서 통치하는 평화로운 광경만큼 좋지 않았고, 세상은 평화로웠다.
금릉의 패권은 사라졌지만, 금릉의 아이들은 이백을 다정하게 받아들였다. 이백이 금릉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오지는 술을 따르고, 금릉의 아이들은 서로 세심하게 인사하며 사람들에게 술을 권하기 위해 자주 잔을 들어올리며 사람들의 마음에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흘러 잊혀지지 않게 했습니다.
리바이는 금링과 작별 인사를 한 후 강에서 양저우로 향했다.
당시 양저우는 국제도시였다. Li Bai는 이전에 이렇게 활기찬 도시를 본 적이 없었고 동료 여행자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여름, 이백과 몇몇 젊은 친구들은 "길가에 컵을 들고 말을 묶어 버드나무 아래에 걸었습니다. 하늘에는 푸른 물이 있고 바다에는 푸른 산이 보였습니다." 가을에 그는 회남(淮南)에서 병에 걸렸다. 타국에서 병석에 누워 생각이 많았던 그는 성공의 희망이 희박하다고 한탄했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건 멀리 떨어진 친구들에게서 온 편지뿐이었다.
리바이는 회남에서 병이 회복된 후 다시 쑤저우로 갔다. 이곳은 무복차이왕과 아름다운 여인 서시가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추던 곳입니다. 이백은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며 서사시 '오기곡'을 썼습니다. 이 시는 나중에 허지장(He Zhizhang)에 의해 “유령과 신을 울게 할 수 있다”고 칭찬받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백의 월복시는 때로 오래된 제목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새로운 사상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쑤저우의 역사적 유물은 확실히 리바이에게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아름답고 순진한 우지와 위에누는 리바이를 끝없이 칭찬하게 만들었다. 과거 Xishi Huansha의 Nitaluo 산 기슭에서 Li Bai는 멋진 펜으로 Huansha Stone에 Yue 소녀의 아름다운 스케치를 남겼습니다.
리바이는 웨시에서 돌아와 징먼으로 돌아왔다.
징먼에서 3개월간 머물렀다. 그는 향수병에 걸렸지만 경력에서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했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마침내 그는 다시 방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동팅호에 와서 우 가이드의 뼈를 장샤(지금의 호북성 우창)로 옮겼다. 그는 강하에서 승흥용을 만나 맹호연의 인품을 알게 되었고, 맹호연을 만나기 위해 향양으로 가서 유명한 오행시 "맹호연에게 선물"을 썼다.
순,리 Bai가 도착했습니다. Anlu는 Xiaoshou Mountain의 도교 사원에 정착했습니다. 그러나 이곳에서 은둔 생활을 하는 것은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여전히 공직에서 발전할 기회를 찾고 싶었습니다. 리바이는 수산(Shoushan)에서 은둔 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로비 활동을 통해 관리들과 친분을 쌓았습니다.
이백의 문학적 재능은 우황후의 재상 서유시에게 높이 평가되어 그의 사위로 영입되었다. Li Bai와 그의 아내 Xu는 Xu의 가족과 가까운 Baizhao Mountain의 복숭아 꽃 바위 아래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결혼 생활도 성공을 추구하며 방황하려는 이백의 야망을 약화시키지는 못했다. 안주 처가를 기반으로 여러 차례 여행하며 몇몇 관료들과 귀족들을 알게 되었다. 개원 22년(734년)에 형주 태수이자 항주 태수 한조종을 알현하였다. .
2. 다시 먼 곳으로 여행하다
1. 양송나라의 유랑
천보 3년(744) 여름, 리바이는 동부 수도인 뤄양에 도착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인생을 즐기고 있던 두보를 만났다. 중국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두 명이 만났습니다. 이때 이백은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쳤고, 두보도 전성기를 누렸으나 낙성(羅成)에 갇히게 되었다.
이백은 두보보다 11살이나 많았지만 자신의 재능과 명성을 이용해 두보와 "부자이자 알코올 중독자", "그의 친구들은 모두 늙었다"는 두보 앞에서 오만하게 굴지 않았다. , 리바이 앞에서 칭찬에 고개를 숙이지 않았습니다. 두 사람은 대등한 관계로 깊은 우정을 쌓았다. 그들은 낙양(洛陽)에 있을 때 양송(梁宋)대(현재의 카이펑 상추(商丘) 지역)에서 만나 도교를 참배하고 불멸을 추구하기로 약속을 잡았다.
올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양송에 도착했다. 두 사람은 여기에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고, 과거를 활용해 현재를 논평했다. 그들은 또한 당시 월급이 없었던 시인 고시(Gao Shi)를 이곳에서 만났습니다. 하지만 세 사람 모두 각자의 야망과 같은 이상을 갖고 있다. 세 사람은 여행을 다니면서 기사와 시를 논하고, 세계의 대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들은 모두 나라의 숨겨진 위험을 걱정했습니다. Li와 Du는 모두 이때 전성기였고, 그들의 창의적인 토론은 미래에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올해 가을과 겨울, 리와 두는 각각 진진(도교 비경)을 만들고 도진을 가르치기 위해 도교 제자를 찾으러 갔다. 이백은 치저우(지금의 산동성 지난 지역)에 가서 쯔지궁의 도사 고천시루귀에게 도교의 가르침을 배웠고, 그때부터 정식으로 도교 의식을 수행하게 됐다. 도교 사제. 나중에 이백은 텍사스 안링현에 가서 이 지역에서 부적과 인서에 능통한 사람인 가이랴오(Gai Liao)를 만나 그를 위해 진환을 지어주었다. 이번에 이백은 불멸을 향한 탐구에서 완벽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천보 4년(745년) 가을, 이백과 두보가 동로에서 세 번째 만남을 가졌다. 불과 1년여 만에 두 사람은 세 번 만났고, 두 사람의 우정은 더욱 깊어졌다. 그들은 함께 은둔사를 찾았고,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필가이자 서예가였던 리용(Li Yong)을 만나기 위해 치저우(Qizhou)로 갔다. 올해 겨울, 두 사람은 헤어졌고, 이백은 강동을 다시 방문할 준비를 했다.
2. 동쪽으로 우월로 향한다
리바이는 동루를 떠나 런청에서 운하를 따라 배를 타고 양저우로 갔다. 그는 Yuan Danqiu를 만나기 위해 Kuaiji로 서둘러 갔기 때문에 더 이상 머물지 않았습니다.
회지에 도착했을 때 이백은 먼저 고인이 된 허지장에게 경의를 표하러 갔다. 곧 쿵차오웬(Kong Chaowen)도 콰이지(Kuaiji)에 도착했기 때문에 이백(Li Bai), 원단추(Yuandanqiu), 쿵차오웬(Kong Chaowen)은 우동(Yu Cave), 난정(Orchid Pavilion) 등 유적지를 방문하고 징호호에서 배를 타고 산시(Shanxi) 등을 여행하고 산과 강을 유랑하며 즉석에서 묘사했습니다. 이 지역의 아름다움. 산과 아름다운 여성.
금릉에서 리바이는 최성푸를 만났다. 두 사람 모두 정치적으로 좌절감을 느꼈고 그들의 감정은 더욱 우호적이었습니다. 놀 때마다 아침 저녁 상관없이 마음껏 수영하세요. 친화이강에서 뱃놀이를 하며 밤새도록 노래를 부르는 모습은 대만해협 양쪽의 사람들을 놀라게 했고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두 사람은 비슷한 성격과 비슷한 경험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보통 친구들보다 더 깊은 이해와 깊은 우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백은 최성복의 시를 옷에 묶어 그가 보고 싶을 때마다 낭송했습니다.
3. 유암을 탐험하고 장강 남쪽으로 여행하다
리바이는 몇 년 동안 우월을 떠돌며 방황했다. 이때 나라는 혼란에 빠졌고 상황은 해가 갈수록 악화되고 있었다. 그는 세상의 흥망성쇠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겠다는 심정에 이끌려 진실을 탐구하기 위해 유옌(현재의 베이징 지역)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유연에 도착한 이백은 안록산의 군대를 직접 눈으로 보았다. 상황은 매우 위급했지만 무력했다. 안시 난(Anshi Rebellion)이 일어나기 2~3년 전, 이백(Li Bai)은 현성(Xuancheng), 당투(Dangtu), 난링(Nanling), 치우푸(Qiupu) 지역을 돌아다니며 생활하고 먹을 것이 충분했으며 종종 시를 써서 지방 관리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 방황 중에 이백은 아내 쉬로 인해 병으로 사망하고 다시 종과 결혼했다. 집안이 변하고 나라가 어지러워지고, 이백은 불멸을 추구하고 도교를 배우면서 나라의 안전을 염려하면서도 여전히 방황하고 있었습니다. 과거와는 달랐다.
3. 병으로 죽음을 맞이하는 도중
천보 14년에 안시의 난이 일어나 이백이 여산으로 피신했다. 그 당시 그의 마음에는 후퇴와 세상을 돕는 두 가지 모순적인 생각이 항상 존재했습니다. 이때 영리왕이 군대를 보내 동쪽을 순찰하게 했고, 이백도 참석하도록 초청받았다.
이백은 뒤에서 용왕과 진왕에게 반역자들을 진멸하라고 촉구하는가 하면, 자신의 정치적 통찰력 부족에 대해 반성하기도 했다. 역시 강남에 있던 소영석, 공초원, 유연도 용왕의 초청을 받았으나 재난을 피하기 위해 참가를 거부했다.
용왕은 곧 패하고 이백은 순양감옥에 투옥되었다. 이때 Cui Huan은 Jiangnan을 홍보하고 인재를 모집했습니다. 이백은 도움을 청하는 시를 썼고, 그의 아내 종도 도움을 청하며 울부짖었습니다. Xunyang에 3,000명의 오군을 주둔시킨 Song Ruosi는 Li Bai를 감옥에서 구출하고 그가 막부에 합류하도록 허용했습니다. Li Bai는 Song Ruosi의 직원이되어 Song을 위해 몇 편의 수필을 썼고 그를 따라 Wuchang으로갔습니다. Li Bai는 Song Ruosi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를 Song의 이름으로 다시 법원에 추천하여 다시 법원에 임명되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러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임명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창류예랑(현 귀주성 자통)으로 교체되었는데 이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 당시 용왕의 장군인 준바가 재사용되었기 때문이다. 상황이 변한 이유는 최환과 장호의 권력 상실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자덕 2년(서기 757년) 겨울, 이백은 순양로에서 유배지인 예랑으로 여행했다. 왜냐하면 그가 선고받은 죄는 곧 영원히 사라질 장기간의 죄였고, 이백은 이미 황혼기에 접어들었고, "유랑인은 수천길을 여행한다"고 말할 때 더욱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밤에 수 마일을 달리고 서쪽으로 여행하면 사람들이 늙어간다."
이백은 중국에서 잘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도중에 현지 관리들의 환대를 받았고 모두가 그를 유배된 죄인으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건원 2년(서기 759년), 이백은 관중(關中)에 극심한 가뭄이 들어 오산(吳山)으로 여행을 떠났고, 조정에서는 고인을 유배해야 한다고 규정하는 대대적인 사면을 발표했다. 완전히 용서받았습니다. 이렇게 이백은 오랜 방황 끝에 마침내 자유를 얻었습니다.
그는 즉시 양쯔강을 따라 항해했고 유명한 노래 "Chaofa Baidi City"는 당시 그의 기분을 가장 잘 반영했습니다.
장샤에 도착했을 때 리바이는 오랜 친구인 양재가 그곳에서 지사로 일하고 있었기 때문에 잠시 머물렀다. 건원 2년, 친구의 초청으로 이백은 다시 한 번 강등된 가지와 함께 배를 타고 동정의 달을 감상하며 옛 정서를 생각하고 시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곧 나는 옛 여행지인 Xuancheng과 Jinling으로 돌아왔습니다. 거의 2년 동안 그는 두 곳을 오가며 생계를 유지하면서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했습니다. 원나라 2년, 60대 초반의 이백이 병으로 인해 금릉으로 돌아왔다. 금릉에서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고, 그는 당투 현 행정관이었던 삼촌 리양빙에게 피난처를 찾을 수밖에 없었다.
원나라 3년(762년) 이백이 중병에 걸렸을 때 그 원고를 이양병에게 주고 『사가』를 짓고 노년에 세상을 떠났다. 예순둘의.
이백(701-762), 예명 태백은 용서성 성계(지금의 간쑤성 천수현)에서 태어나 수나라 말기에 중앙아시아 수이예시로 이주했다. (지금의 소련 토코막) 리바이가 이곳에서 태어났다. 그가 다섯 살이었을 때 그의 가족은 Mianzhou Mingming County (현재 쓰촨성 Jiangyou County)로 이사했습니다. 스무 살에 사천성을 떠나 광범위하게 유랑하기 시작하여 남쪽으로는 동정(洞庭)과 향강(極江), 동쪽으로는 오(吳), 월(趙)에 이르러 안록(지금의 호북성 안로현)에 정착하였다. 그는 친구를 사귀고 유명인을 만나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추천을 받고 높은 지위에 오르기를 희망하며 여행했습니다. 그러나 10년 동안 방황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북쪽으로 태원(Taiyuan)과 장안(Chang'an), 동쪽으로 치(Qi)와 루(Lu)로 여행하여 산둥성 런청(지금의 산둥성 지닝)에 정착했습니다. 이때까지 그는 많은 유명인과 친구가 되었고, 훌륭한 시를 많이 썼으며, 그의 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천보 초기에 그는 도사 오인군(吳仁君)의 추천을 받아 당나라 현종(玄宗)이 베이징에 와서 그에게 황실에 봉사할 것을 명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천보 3, 4년(서기 744년 또는 745년)에 권력자들의 비방으로 북경에서 쫓겨났습니다. 그 후 그는 극도의 우울함을 느끼며 장(江)과 화이(淮) 지역을 돌아다녔다. 천보 14년(75년) 겨울,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이때 그는 여산에 은둔하고 있었다. 용왕이림의 군대가 동쪽으로 진격하자 이백이 산으로 내려가 합류하도록 권유했다. 막부. 이후 이림(Li Lin)은 소종(Su Zong)에게 반역하여 제거되었고, 이백(Li Bai)은 야랑(현재 구이저우 성)에서 유배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는 도중에 사면되어 석방되어 순양(현재의 주장, 장시)과 현성(현성)을 오갔습니다. 오늘의 안휘성 쉬안청(Xuancheng) 대기 장소. 대종은 보영 원년(762년)에 안후이성 당도현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백은 당나라 전성기에 살았으며 '서민을 돕는 것'과 '고대 평화와 번영'이라는 진보적 이념을 가지고 평생 동안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많은 수의 시는 그 시대의 번영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지배층의 방종과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며, 권력에 대한 경멸의 긍정적인 정신, 전통의 제약에 저항하고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예술적으로 보면, 그의 시는 참신한 상상력과 강렬한 감정, 장엄한 예술적 발상, 신선하고 밝은 언어를 갖고 있어 대담하고 초진보적인 예술 스타일을 형성하며 고대 우리나라 긍정적인 낭만주의 시 예술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이태백 시집"을 포함해 현존하는 시가 900여 편이 있습니다.
현재 이백의 시가 990여 편 이상 존재합니다. 시인의 비범한 야망, 끊임없는 열정, 영웅적 정신을 충분히 표현한 정치 서정시가 많이 있으며, 이는 또한 당나라 시의 전형적인 고상한 어조를 나타냅니다. Li Bai는 자기 인식이 강했고 "Li Yong"에서 "Dapeng은 하루에 바람에 솟아 오르고 그 행운은 9 만 마일 올라갑니다"라고 여러 번 자신을 Dapeng에 비유했습니다. 그러나 이백은 장안에서 3년 만에 좌절하여 돌아왔고, 그의 열정적인 정치적 열정이 현실과 충돌하자 그는 인정받지 못한 재능의 슬프고 분노한 노래로 변했다. 하늘에는 혼자서는 닿을 수 없어 부끄럽다." "장안 사회에서는 붉은 닭과 흰 개가 배와 밤을 가지고 놀고, 칼을 치고 노래를 부르며 질질 끌고 간다. 왕실로 가는 기차는 그들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백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지 못한 슬픔을 달래기 위해 즐거운 술시를 쓰기도 했습니다. "와인에 들어가려고": "인생이 행복하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려야합니다. 달을 배경으로 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나는 유용한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돌아올 것입니다. 금을 다 쓴 후에는 양을 요리하고 소를 도살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한 번에 300 잔을 마실 것입니다.” 이러한 대담하고 절제된 감정 기세에 맞춰 예술적 기법 측면에서 이백 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법같은 상상력, 돌발적인 변화, 수직과 수평의 구조적 점프, 흩어진 문장의 길이가 장엄하고 우아한 시를 형성한다. 시인은 일생 동안 순진한 마음으로 이상적인 삶을 찬양해 왔으며, 언제 어디서나 항상 열정으로 온 세상을 품고, 완전한 성과와 공덕과 향락을 추구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한 예리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현실을 느끼고 파악하며, 삶의 급류에 뛰어들되 괴로움의 걱정을 초월하고, 높고 신나는 정신상태에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라. 이상적인 색채가 당나라 번영의 시적 스타일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백은 더 유망한 이상적인 노래로 시대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리바이 시의 주제는 다양하다. 대표작으로는 칠자고시("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여정은 험난하다", "몽유병 천목음잎", "술에 들어가려다", "량부음" 등)이 있다. , 5자 고대시('고대 스타일' 59시), '장안흥', '한야오송' 등 한, 위, 육조의 월부 민요와 7자 절구 ("왕록산폭포", "왕천문산", "백제성조출" 등)은 당나라 때 이미 유명해졌습니다.
이백의 시는 당나라의 시를 풍요롭게 하고 발전시켰다. 영웅주의라는 예술적 주제. 그 세대의 다른 서기관들처럼 그도 원대한 야망을 품고 있었다. "심관염의 설법, 제왕 구도의 기술, 그의 지혜가 기꺼이 조력자가 되리라."
"전 지역을 안정시키고 모든 현을 통일시키는 것"( "맹소부 이양 문서에 대한 대수 산의 답변")은 이백이 복잡한 권력 구조에서 정치 활동에 참여할 수있는 실질적인 능력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그의 삶의 가장 끈질긴 신념입니다. 어쩌면 매우 의구심이 들 수도 있지만, 시인으로서 이러한 믿음은 그에게 더욱 위대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되었다. 그는 이를 시로 표현했다. 그는 초원에서 일어나 바람과 파도를 만난 영웅들을 칭찬했다. 예를 들어, 태공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당신은 지진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법정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80년대에 웨이빈에 왔습니다. 나는 너무 부끄러워서 때가 오면 내 백발이 맑은 물에 빛날 것입니다. 경제학. 광주에는 어업이 3천8백 명이나 되지만 풍기는 문왕과 몰래 키스를 한다. 대현호는 멍청하고 예측불허로 변했고, 그 당시에는 아주 평범한 사람과 같았습니다. "'고대 스타일' 10장의 Lu Zhonglian과 같이 명예, 부, 명예를 사소한 문제로 여기는 의로운 사람들을 칭찬합니다. "Qi는 온화한 삶을 살고 있으며 Lu Lian은 특히 숭고합니다. 밝은 달이 바다 밑바닥에서 솟아올라 밝게 빛난다. 그러나 Qin Zhenying의 목소리는 미래 세대의 존경을 받을 것입니다. 천금의 선물은 가볍고 Gu Xiang Pingyuan은 미소를 짓습니다. 나는 또한 방랑자이며 옷에 맞춰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길은 어렵다"의 두 번째 부분과 같이 재능을 열렬히 사랑하고 고결한 부하를 대하는 영국 주인에 대한 칭찬: "과거에 Yan 가족이 Guo Wei를 소중히 여겼고 그것에 대해 의심하십시오. Ju Xin과 Le Yi는 간 수혈과 담낭 해부가 가장 효과적인 재능에 감사합니다. 조왕의 뼈가 덩굴에 남아 금단을 쓸어버릴 수 있느니라! ""양복의 음"의 이시기와 같이 오만하고 무질서하며 서민의 존엄성을 주장하는 유명한 장관들을 칭찬합니다. "고양 초안에서 술고래를 보지 못하고 나는 항상 용공에게 절합니다. 산동의 나는 입구에서 성이나 웅변을 숭배하지 않으며 두 소녀는 씻기를 멈추고 바람을 방문합니다. 동쪽으로 72년 동안 제성(齊省)으로 가서 소용돌이 망토처럼 초(楚)와 한(한)을 거느리라. 미친 사람이 그토록 황폐한 상태에 있는데, 강한 사람이 무리의 우두머리라면 얼마나 더 그렇겠습니까! "그의 작품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영웅은 특별한 혼란과 혼돈의 시기에 역사적 무대에서 강력한 인물이며, 서정적인 주인공과 통합되어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예를 들어 그는 친구에게 보상하기 위해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hui는 자본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Gan Zuo Huangji. "("후팡주 사마와 염정자의 설견선물") "관과 거징에게 누가 오래 통화하더라도 은둔하지 말라고 약속했느냐? "("온천궁으로 차를 몰고 가서 양산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다") 술에서 깨어난 후 그는 야망을 드러냈다. "푸는 반주첸이 장관이고 리시는 매와 개 인간이라고 말했다. Kuang Sheji의 고난을 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겨울밤에 취한 용문각기의 진술") 안시 난이 일어났을 때 이백은 이 상황을 초한의 갈등으로 간주하고 장량과 한신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 전복이 불확실했을 때. 아침에 볼랑사(Bolangsha)를 지나 해질녘에 화이인(Huaiyin)시에 들어갑니다. Zhang Liang은 Han Xinpo를 만나지 않았고 Liu Xiang의 생사는 그의 두 신하에게 달려있었습니다. 나는 군사 전략을 받기 위해 잠시 Xiapi에 갔다가 Piao Mu를 나의 주인으로 투표하러 왔습니다. " ("호랑이 산책") 임용왕 막부에 입성한 후 그는 자신을 시에안(Xie An)에 비유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동산을 사용하여 안시에게 감사하고 조용한 후샤에서 당신을 위해 이야기하고 웃습니다. "('용왕 동방유행가' 제2부) 그는 60세에 군대에 항복할 때까지 여전히 서한(西汉)나라의 영웅 맹자를 이용하여 "내가 귀국했다"고 약속했다. 반나절 만에 병이 났지만 남동쪽으로 행진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Yafu는 그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Ju Mengzhu가 앞서갔습니다. "("리 중위가 수백만 명의 진군을 남동쪽으로 보냈다고 들었는데...") 번영했던 시대에 태어난 이백은 어려운 시대의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물론 그는 단지 생각만 한 것이 아닙니다. 시인은 이러한 인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의 '야심찬' 정신과 열정은 역사상 영광스러운 업적을 세우고 적극적으로 자아 가치를 창출하려는 삶의 열망을 반영한다.
완벽한 삶을 달성하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자유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그의 삶의 길 설계는 두 단계로 수행됩니다. 어쩔 수 없잖아, 혼자 잘 지내는 게 무슨 소용이 있어?" "("위자춘 비서에게 선물") "두 용이 싸우면 하늘과 땅이 흔들린다. 술을 많이 마시고 장검을 들고 춤을 추며 서둘러 한나라의 분쟁을 해결했다. " ( "장수채를 고등학교 총리에게 보내라") 그는 성공한 후 부와 명예를 탐하지 않고 자유로운 삶을 갈망하며 "다섯 호수"와 "창주"를 자신의 집으로 삼았습니다. 어린 시절 , 그가 Qianye에서 관직을 구할 때 그는 이 점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성공한 후에는 옷을 벗고 창저우 옆에서 몸을 흔든다. "("여진공주정의 비") 공직 생활이 가장 자랑스러울 때 이 시점에서 포기하지 마세요. "성공에 대해 세상에 감사하고 이제부터는 낚시에 몸을 던질 것입니다. "("한린이 말씀을 읽다") "내가 본분을 다하면 주님께 보고하겠고 그 후에 우리는 흰 구름 속에 함께 누울 것입니다. "("온천궁으로 운전해 양산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다") 그는 만년까지 여전히 결심을 잃지 않았다: "드디어 나는 셰지와 함께 정착하고 오호에 성공적으로 갈 것이다. "("위자춘 비서에게 선물") 이 삶의 이상은 시인의 "덕을 부끄럽게 여기고" 자유를 사랑하는 의식을 구현합니다. 결국 나는 보상을 받지 못했고, 당시 사람들만큼 부끄러웠다. "("동루가 5월에 여행하며 문상웽에게 답하다")
"그냥 풀밭에서 죽었을 뿐 황금새장 밑의 삶을 구한 건 아니다. “(“악한 계략을 세워 꿩떼를 조장하다”) 이 시들은 시인의 생각을 자기 표현한 것이다. 자유의지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추악한 세력의 방해를 만나면 분노와 저항도 매우 강하게 작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