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게임 콘솔 정보
요즘 주류 게임 콘솔은 제품 확장 확대와 고성능 추구라는 두 가지 개발 방향을 갖고 있다. 하나는 홈 엔터테인먼트의 핵심으로 활용될 수 있는 XBOX 360과 PS3로 대표되는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단말기이고, 다른 하나는 게임 플레이성을 추구하는 Wii로 대표되는 게임 콘솔이다. 2001년부터 현재까지 수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온 신세대 게임기 대결이 2006년 마침내 성사된다. XBOX 360을 구입하셨나요? 아직도 PS3를 기다리기 위해 돈을 모으고 있습니까? 아니면 게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플레이하고 싶나요? 게임 콘솔의 세 다리 상황은 많은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열어주었습니다.
기회를 잡은 XBOX 360
XBOX360은 출시된 지 1년 가까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Halo 2"와 같은 몇몇 명작 게임이 XBOX 360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 게이머들은 XBOX 360 콘솔의 외관 디자인이 창의적이지 않고 게임 테마가 열악하며 이전 세대 콘솔 플랫폼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종적으로 분석해보면, XBOX 360의 현재 문제점은 게임 소프트웨어가 충분히 풍부하지 않아 콘솔 판매에 영향을 미치고, 콘솔 판매가 다시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영향을 미치므로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능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XBOX 360 플랫폼용 게임을 개발할 만큼 열정이 충분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걸작 게임으로 플레이어를 끌어들이는 것이 XBOX 360이 해야 할 일이 되었습니다. 특히 일본 플레이어에게는 좋아하는 게임을 위해 게임 콘솔을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XBOX 360은 이러한 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아 있다. PS3의 가격이 콘솔 판매의 급속한 성장을 가로막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시간과 가격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문제이다.
또한 Microsoft는 미래의 대용량 고화질 게임과 영화를 지원하기 위해 XBOX 360 콘솔에 적합한 외장 HD-DVD 드라이브를 출시한다는 당초 약속도 이행했습니다.
PS3는 비싸다
1년 전만 해도 소니의 PS3 게임기는 무적처럼 보였습니다. 모두가 소니가 차세대 게임기 전쟁에서 쉽게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Sony는 작년에 PS3 콘솔을 발표하고 Unreal Tournament 2007의 조작성과 일련의 놀라운 게임 컨셉을 선보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이 출시된 지 1년이 됐고, 닌텐도의 게임 콘솔 코드명 레볼루션(Revolution)이 가격도 저렴하고 개발 비용도 저렴하기는 하지만 1년이 지나자 모든 것이 달라진 것 같다.
소니는 PS3가 단순한 게임 콘솔이 아니라 모든 기능을 갖춘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기임을 거듭 강조해 왔습니다. 이는 PS3 구입 비용이 게임 콘솔 가격보다 훨씬 더 높을 것임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E3 전시회에서 Sony는 PS3의 출시 날짜와 가격을 2006년 11월 11일 및 US$499/599로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가격은 분명히 플레이어에게 예상치 못한 가격입니다. 그러나 PS3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고급 구성은 의미가 있습니다. 극도로 복잡한 Cell 프로세서는 말할 것도 없고 Blu-ray 드라이브만으로도 PS3의 가격을 200달러 이상 인상하기에 충분합니다.
Wii는 저렴하고 혁신적이다
Wii(구 레볼루션)는 분명히 XBOX 360과 PS3와의 정면충돌을 피하고 다른 방향에서 미래를 모두에게 보여주었다. 게임 엔터테인먼트의. Nintendo는 전통적인 게임 시장을 지배하는 젊은 남성들 이상의 관심을 끄는 콘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성능 측면에서 보면 Wii는 경쟁사에 비해 막강해 보이지는 않지만, 게임 소프트웨어의 질과 양 측면에서 보면 XBOX 360이나 PS3에 비해 Wii가 확실한 장점을 갖고 있다. 설문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Wii의 인기는 이전 두 제품에 못지않고 PS3와 거의 동등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왜 이런 결과가 나타나는 걸까요? Wii의 혁신적인 컨트롤러 디자인은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Wii 컨트롤러에는 모션 센서가 탑재돼 있어 사용자 손에 있는 컨트롤러의 위치와 속도 변화를 감지해 공을 치는 것, 주먹질, 활쏘기, 궁술 등 게임 속 캐릭터의 다양한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칼을 들고 춤을 추는 등
닌텐도 주식회사 이와타 사토루 사장은 게임 엔터테인먼트의 발전 방향에는 두 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더 넓은 비전이고, 다른 하나는 더 강력한 성능이다. Nintendo의 Wii는 전자를 선택했지만 XBOX 360과 PS3는 분명히 후자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어느 것이 맞나요? 지금은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시장을 확대하고 게임군을 넓힌다는 점에서는 확실히 Wii가 더 메리트가 있다.
성능 면에서 우위가 없는 Wii의 가격 공간은 아주 작게 압축됐기 때문에 닌텐도로서는 가격을 200~250달러로 책정하는 것이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