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컴퓨터 문제에 대해``````?
CPU:
CPU는 중앙처리장치를 말하며, 영어로는 Central Process Unit이라고 합니다. CPU는 컴퓨터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크기는 성냥갑 정도이고 두께는 수십 장의 종이지만 컴퓨터의 컴퓨팅 코어이자 제어 코어입니다. 컴퓨터의 모든 작업에 대해 CPU는 명령어를 읽고, 디코딩하고, 명령어의 핵심 구성 요소를 실행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CPU의 구조: 중앙 처리 장치(CPU)에는 산술 논리 구성 요소, 레지스터 구성 요소 및 제어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CPU는 메모리나 캐시에서 명령어를 가져와서 명령어 레지스터에 배치하고 명령어를 디코딩합니다. 명령어를 일련의 마이크로 연산으로 분해한 다음 다양한 제어 명령을 발행하여 마이크로 연산 시리즈를 실행하여 명령어 실행을 완료합니다. 명령어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유형과 피연산자를 지정하는 컴퓨터의 기본 명령입니다. 명령어는 opcode 필드, 피연산자 주소와 관련된 하나 이상의 필드, 기계 상태를 나타내는 일부 상태 단어 및 기능 코드를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바이트로 구성됩니다. 일부 명령어에는 피연산자 자체가 직접 포함되기도 합니다. ① 산술 논리 구성 요소. 고정 소수점 또는 부동 소수점 산술 연산, 시프트 연산 및 논리 연산을 수행할 수 있으며 주소 연산 및 변환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②구성요소를 등록합니다. 범용 레지스터, 특수 목적 레지스터, 제어 레지스터 등이 포함됩니다. 범용 레지스터는 고정 소수점 수와 부동 소수점 수로 나눌 수 있으며, 레지스터 피연산자와 연산 결과를 명령어에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범용 레지스터는 중앙 프로세서의 중요한 부분이며 대부분의 명령어는 범용 레지스터에 액세스합니다. 범용 레지스터의 너비는 컴퓨터 내부의 데이터 경로 너비를 결정하며 포트 수는 종종 내부 작업의 병렬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수 레지스터는 일부 특수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레지스터입니다. 제어 레지스터는 일반적으로 기계 실행 상태를 표시하거나 특정 포인터를 보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처리 상태 레지스터, 주소 변환 디렉토리의 기본 주소 레지스터, 권한 상태 레지스터, 조건 코드 레지스터, 처리 예외 레지스터 및 오류 감지 레지스터가 포함됩니다. 가끔 중앙처리장치(CPU)에 일부 데이터 명령을 임시로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캐시가 있는 경우도 있다. 캐시가 클수록 중앙처리장치(CPU)의 연산 속도는 빨라진다. - 시중에 나와 있는 고급 중앙 처리 장치(CPU)에는 왼쪽 및 오른쪽 L2 캐시가 있습니다. ③제어 구성 요소. 주로 명령을 해독하고 각 명령을 완료하기 위해 수행할 각 작업에 대한 제어 신호를 발행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두 가지 구조가 있습니다. 하나는 마이크로 스토리지를 핵심으로 하는 마이크로 프로그램 제어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로직 하드 배선 구조를 기반으로 하는 제어 방식입니다. 마이크로코드는 마이크로스토리지에 유지되며, 각 마이크로코드는 마이크로명령이라고도 하는 가장 기본적인 마이크로 연산에 해당합니다. 각 명령어는 서로 다른 마이크로코드 시퀀스로 구성되며, 이 마이크로코드 시퀀스는 마이크로프로그램을 구성합니다. 중앙 프로세서는 명령어를 디코딩한 후 특정 제어 신호 시퀀스를 전송하고 이러한 마이크로코드에 의해 결정된 여러 마이크로 연산을 주어진 시퀀스와 마이크로사이클에서 실행하여 명령어 실행을 완료합니다. 간단한 명령어는 (3~5)개의 마이크로 연산으로 구성되는 반면, 복잡한 명령어는 수십 또는 수백 개의 마이크로 연산으로 구성됩니다. 로직 하드와이어드 컨트롤러는 전적으로 랜덤 로직으로 구성됩니다. 명령어가 디코딩된 후 컨트롤러는 서로 다른 논리 게이트의 조합을 통해 서로 다른 제어 타이밍 신호 시퀀스를 전송하여 명령어의 각 작업을 직접 실행합니다. 응용 대형, 소형, 마이크로 컴퓨터의 중앙 처리 장치의 크기와 구현은 매우 다르며 작업 속도도 크게 다릅니다. 중앙 처리 장치는 여러 회로 블록 또는 전체 랙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중앙 처리 장치의 회로가 하나 또는 몇 개의 대규모 집적 회로 칩에 통합된 경우 이를 마이크로프로세서(마이크로컴퓨터 참조)라고 합니다. 중앙 처리 장치의 작업 속도는 작업 빈도 및 아키텍처와 관련이 있습니다. 중앙 처리 장치의 속도는 일반적으로 몇 MIPS(초당 100만 명령) 이상입니다. 일부는 수백 MIPS에 도달했습니다. 가장 빠른 CPU는 이미 회로에 갈륨 비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속도 향상과 관련하여 파이프라인 아키텍처는 거의 모든 최신 CPU 설계에 채택된 중요한 척도입니다. 앞으로 중앙프로세서의 동작빈도 증가는 점차 물리적인 한계를 갖게 되었으며, 내부실행(중앙프로세서 내부의 하드웨어 자원의 활용을 말한다)의 추가적인 개선이 작업속도를 높이는 중요한 방향이 될 것이다.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중앙 프로세서의.
하드 디스크: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는 데 사용되는 컴퓨터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가 매우 큰 프로그램을 읽으려고 할 때. 또는 데이터, 메모리 용량이 부족할 경우 버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의 창고처럼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카드:
p>비디오 메모리의 크기는 메모리와 마찬가지로 기계 속도에 영향을 미치며 메모리는 모든 데이터 작업을 담당하고 비디오 메모리는 그래픽 관련 데이터 작업을 담당합니다. 일부 대규모 게임의 경우 비디오 메모리 요구 사항이 매우 높습니다. 메모리는 크지만 비디오 메모리가 부족해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온보드 그래픽 카드는 일반적으로 성능이 낮기 때문에 독립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독립 그래픽 카드는 비디오 메모리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더보드:
마더보드는 메인보드, 시스템 보드, 마더보드라고도 하며 섀시에 설치되며 마이크로컴퓨터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마더보드는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구성하는 주요 회로 시스템이 설치된 직사각형 회로 기판입니다. 일반적으로 BIOS 칩, I/O 제어 칩, 키보드 및 패널 제어 스위치 인터페이스, 표시등 커넥터, 확장 슬롯, 마더보드 및 플러그인 카드 DC 전원 공급 장치 커넥터 및 기타 구성 요소. 마더보드의 또 다른 특징은 개방형 구조입니다. 대부분의 마더보드에는 PC 주변 장치의 제어 카드(어댑터)용 확장 슬롯이 6~8개 있습니다. 이러한 플러그인 카드를 교체하면 마이크로컴퓨터의 해당 하위 시스템이 부분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제조업체와 사용자가 모델을 구성할 때 더 큰 유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마더보드는 전체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더보드의 종류와 등급이 전체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종류와 등급을 결정하고, 마더보드의 성능이 전체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
오디오 카드라고도 불리는 사운드 카드는 컴퓨터 사운드 처리를 위한 어댑터인 MPC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세 가지 기본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는 음악 합성 및 발음 기능이고, 다른 하나는 믹서(Mixer) 기능과 디지털 사운드 효과 프로세서(DSP) 기능입니다. 세 번째는 아날로그 사운드 신호의 입출력 기능입니다. 사운드 카드에서 처리된 소리 정보는 컴퓨터에 파일 형태로 저장됩니다. 사운드 카드는 드라이버, 믹서, CD 재생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해당 소프트웨어에서 지원되어야 합니다.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는 우리가 흔히 플로피 드라이브라고 부르는 것으로 영어 명칭은 "Floppy Disk"입니다. 3.5인치 또는 5.25인치 플로피 디스크를 읽는 장치입니다. 오늘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로피 드라이브는 1.44MB의 3.5인치 플로피 디스크를 읽고 쓸 수 있는 3.25인치 플로피 드라이브입니다. 5.25인치 플로피 디스크는 사라졌으며 거의 볼 수 없습니다.
플로피 드라이브에는 내장형과 외장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내장형 플로피 드라이브는 전용 FDD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반면, 외장형 플로피 드라이브는 일반적으로 노트북 컴퓨터에 사용되며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플로피 드라이브:
플로피 드라이브에는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컴퓨터가 발전하면서 이러한 단점은 점차 명백해졌습니다. 용량이 너무 적고 읽기 및 쓰기 속도가 느리며 수명과 신뢰성이 낮습니다. 플로피 디스크 등 분실하기 쉽다. 따라서 현재의 플로피 드라이브는 다른 장치로 대체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플로피 드라이브는 컴퓨터의 표준 장치이기 때문에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고도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플로피 드라이브 특유의 편리함이 많은 경우에 컴퓨터가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여전히 일반적으로 플로피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5.25인치 플로피 드라이브는 1976년 Shugart Associates가 IBM 메인프레임용으로 개발했습니다. 나중에 IBM의 초기 PC에 사용되었습니다. 1980년에 소니는 3.5인치 디스크를 출시했습니다. 1990년대 초반부터 현재까지 PC의 표준 데이터 전송 방식은 3.5인치, 1.44MB 플로피 디스크가 사용됐다.
초기 컴퓨터는 일반적으로 5.25인치 플로피 드라이브를 사용했는데, 5.25인치 플로피 드라이브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5.25인치 양면 고밀도 플로피 드라이브(5.25인치 1.2M 플로피 드라이브라고도 함)로, 5.25인치 양면 고밀도 플로피 디스크(1.2M)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인치 양면 저밀도 플로피 디스크(360K) 및 5.25인치 단면 저밀도 플로피 디스크(180K). 다른 하나는 양면 저밀도 플로피 드라이브로, 전자와 가장 큰 차이점은 5.25인치 양면 고밀도 플로피 디스크(1.2M)를 읽고 쓸 수 없다는 점이다.
이후 3.5인치 양면 고밀도 플로피 드라이브(3.5인치 1.44M 플로피 드라이브라고도 함)가 생산되었는데, 이 드라이브는 3.5인치 양면 고밀도 플로피 디스크(1.44M)를 읽고 쓸 수 있으며, 3.5인치 단면 고밀도 플로피 디스크(720K). 오랫동안 컴퓨터에는 일반적으로 5.25인치 1.2M 플로피 드라이브와 3.5인치 1.44M 플로피 드라이브 두 개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3.5인치 1.44M 플로피 드라이브만 일반적으로 장착됩니다.
일반 플로피 드라이브는 용량이 작고 단위 용량당 비용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플로피 디스크는 오류가 발생하기 쉽고 신뢰성이 낮습니다. 노트북은 일반적으로 내장형 3.55인치 1.44MB 플로피 드라이브 또는 외장형 플로피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네트워크 카드:
네트워크 시스템의 핵심 하드웨어 부분은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카드는 LAN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네트워크 카드는 컴퓨터 간의 신호 입출력을 위해 사용됩니다. 네트워크 카드에는 자체 인터럽트 번호(IRQ)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카드는 ISA 카드, Apple MAC 시스템 등에 사용됩니다. 현재 16비트 ISA 네트워크 카드와 32비트 PCI 네트워크 카드에는 네트워크 카드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버퍼 메모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 자체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의 확장 슬롯에는 네트워크 카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나타내는 표시등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카드는 다양한 전송 속도를 지원합니다. , 일부는 초당 10메가비트이고 일부는 초당 100메가비트이며 일부는 10Mbit 또는 100Mbit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원격 부팅 칩이 있는 네트워크 카드는 디스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테이션에서는 하드 드라이브가 없어도 플로피 드라이브가 없습니다. 네트워크 카드를 통해 컴퓨터를 시작하면 시스템 보안이 보장되고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는 스마트 PCMCIA 카드를 사용하여 다른 장치와 데이터를 교환합니다. 고속 네트워크에는 광섬유 데이터 분배 인터페이스에 사용되는 FDDI 네트워크 카드, 다양한 카드 전송 모드에 사용되는 ATM 네트워크 카드 등이 있습니다. LAN의 버스 구조 토폴로지에 사용되는 네트워크 카드는 BNC입니다. 포트 네트워크 카드이며 전송 매체는 50Ω입니다. 네트워크 루프를 형성하려면 축 케이블을 네트워크 세그먼트의 양쪽 끝에서 터미네이터로 밀봉해야 합니다.
광학 드라이브:
컴퓨터에서 광디스크를 읽는 데 사용됩니다.
메모리: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RAM이라고 하는 랜덤 액세스 메모리를 말합니다. 앞서 언급한 정적 메모리(SRAM)가 메모리로 사용됩니다. 시스템의 캐시, 우리가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컴퓨터의 메모리를 말하며, 동적 메모리, 즉 DRAM을 의미합니다. 그 외에도 디스플레이 카드에서 사용하는 VRAM, 저장하는 CMOS RAM 등 메모리의 용도도 다양합니다.
동적 메모리라고 불리는 것은 DRAM에 데이터를 쓴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데이터가 손실되므로 메모리 새로 고침 작업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DRAM 메모리 셀이 0을 저장하는지 아니면 1을 저장하는지 여부는 커패시터의 전하가 1을 나타내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충전 부족은 0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1을 나타내는 커패시터가 방전되고, 0을 나타내는 커패시터가 방전됩니다. 이는 데이터 손실의 원인이 되며, 새로 고침 동작은 커패시터의 전력을 정기적으로 확인합니다. 전력이 전체 전력의 1/2보다 크면 1을 나타내는 것으로 간주되고 커패시터는 완전히 충전됩니다. 전력이 1/2보다 작으면 0을 나타내는 것으로 간주되어 데이터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커패시터를 방전시킵니다. . 새로 고침 작업을 수행하면 동적 메모리의 액세스 속도가 정적 메모리의 액세스 속도보다 훨씬 느려집니다.
메모리의 데이터 전송량이 많아 필연적으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요구 사항이 높을수록 오류 확인 및 오류 수정 기능이 필요합니다.
메모리 속도
메모리 속도는 나노초(ns)로 표시됩니다. 이전 EDO RAM은 70나노초와 60나노초를 가지며, 일반적으로 -7과 -6을 참조합니다. 이 두 가지 유형에.
이제 가장 대중적인 SDRAM은 더 빨라져 10나노초에 이르고, PC-100 표준을 충족하는 SDRAM은 8나노초의 속도에 이릅니다.
각 프로그램마다 메모리 요구 사항이 있으며 이는 프로그램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메모리가 클수록 프로그램 실행 속도가 빨라집니다.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메모리, 즉 가상 메모리가 부족할 때 하드디스크를 대신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속도가 정말 많이 느려집니다.
과거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특히 DOS 환경에서 다양한 메모리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기본 메모리, 확장 메모리 및 확장 메모리의 개념과 마스터 메모리 설정도 이해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Windows 98을 사용하므로 더 이상 이러한 성가신 메모리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메모리 모듈은 특정 사양의 인쇄회로기판(PCB)에 납땜된 메모리 칩으로, 일반적으로 SIMM(단일 인라인 메모리 모듈)이라고 합니다.
이 유형의 메모리는 쌍으로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메모리는 요즘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요즘은 DIMM(168라인) 메모리 모듈을 주로 사용하는데, 흔히 168라인 메모리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DIMM 메모리 모듈은 동기식 동적 메모리인 SDRAM이라고도 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거의 모든 마더보드에는 DIMM 메모리 슬롯만 있습니다. 일반적인 단일 용량에는 16MB, 32MB, 64MB, 128MB 등이 있습니다. DIMM 메모리 모듈은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용량이 다른 DIMM 표준 메모리 모듈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일 DIMM 메모리는 마더보드의 모든 DIMM 슬롯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