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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도 (청 왕조 화가)
석타오 (1642-약 1707) 청대 화가, 국화의 대가. 법명원, 하나는 원길입니다. 본명은 주씨로 이름이 매우 높다. 자석타오, 일명 여주 스님, 북두칠성, 청향 임천 등. 광시 취안저우 사람들은 만년에 양주에 정착했다. 명나라 정강왕의 후손은 유년기에 개가하여 승려가 되어 반생을 여행하여 그림을 파는 것을 업업으로 삼았다. 초창기 스승은 송원에서 화풍이 소랑하고 청려하고 깨끗하다. 만년에 붓을 쓰고, 묵법이 낭자하고, 풍격이 변화무쌍하며, 특히 그림책 산문이다. 꽃은 소탈하고, 순진하고, 상쾌하다. 인물이 서투르고, 간단하고, 독특하다. 서예, 시. 생존작품으로는' 모든 기봉 원고 찾기',' 풍경과 목소리',' 죽석' 이 있다. "여주 스님 화어록" 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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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도, 본명 주, 본명 약길, 작은 글자 아창, 이발 후 원길, 조길, 원길, 자칭 여주 스님. 남경을 여행할 때 나는 긴 막대기를 얻었다. 가지 수 때문에, 긴, 둔근, 산객, 산승, 석도사, 정자가 되고 싶지 않다. 그에게는 아들, 유풍, 정강 후예, 노인, 만호 맹존자, 영정 노인 등 많은 별명이 있다.
그는 명나라 종실 정강왕 찬의의 제 10 손이고, 본적은 광시 계림, 광시 취안저우 사람이다. 명나라 숭정구, 14, 15 년 (1636, 164 1, 1642) 에서 태어나 청나라에서 사망했다 명성조가 죽은 후, 주항가는 감국이라고 자칭했고, 당왕주가 푸저우에서 처형되었다. 석도는 젊었을 때 내시에게 끌려가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그의 법명은 원길, 자석타오, 그의 별명은 대지자, 청향노인, 여주 스님, 맹인 장로이다. 나는 유명한 스님을 스승으로 모시고 로밍을 좋아했었다. 경정산 황산 난징 양주 등지를 여러 차례 유람하며 만년에 양주에 살고 있다. 그는 나라가 망한 고통을 견디고 강희 황제를 두 번 무릎을 꿇고 청나라 상류층과 인사했다.
명나라 숭정 15 년 (1642), 인무 1 세.
돌. 원래 성 주홍, 본명 약길, 명나라 정강 왕 주항가의 아들, 광시 취안저우 사람.
청순치 2 년 (1645), 을유 4 세.
명나라 정강 왕 주항가는 계림에 있다고 말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룸메이트 싸움으로 죽임을 당했다. 석타오는 환관 (나중에 하투) 에 의해 취안저우 향산사에 끌려가 출가하였다. 청순치 8 년 (165 1 년), 신묘 10 세.
서부 전쟁은 빈번하고, 석도는 늦어도 취안저우 () 를 떠나 무창 () 으로 전전한다. 청순치 12 년 (1655), 을 14 세.
쌍갈고리란 대나무 비문은 "열네 명이 란 56 을 썼는데, 지금까지 군과 물고기를 다투고 있다" 고 썼다. 처음에는 명성이 높지 않다고 믿었는데, 후회하기 전에 고기를 많이 먹지 않았다. " 청순치 14 년 (1657), 정유 16 세.
무창에 쓴' 산수화지도' (광동성 박물관 소장) 는 알려진 최초의 편년 작품이다. 청순치 18 년 (166 1 년), 신추가 20 살입니다.
그것은 Huxiang, Wuchang "오래 머물 시간이 야." 청강희 3 년 (1664), 진가 23 세.
약 1 년, 무창에서 동쪽으로, 여산으로, 개현사에 이르기까지. "풍경도" 권을 만들다. 청강희는 4 년 (1665), 이순신은 24 살이다.
여산에서 강소절까지. 항가호 지역을 둘러보고 송강, 원길로 갔다. 청강희 5 년 (1666), 병오 25 세.
선성에 이르러 경정산 아래 광교사, 육금사, 선운사에 연이어 주둔했다. 청강희 6 년 (1667), 정만 26 세 미만.
선성에서 나는' 16 나한응진' 권을 썼다. 산수책을 여덟째 펴다. 청강희 7 년 (1668), 무신 27 세.
그는 현에 가서 그림을 그리러 갔는데, 두 번째 산수인물' 피추옹' 에서' 무신, 신안태평사' 라는 제목을 붙였다. "청강희 8 년 (1669), 28 세.
봄에 나는' 풍경서' 의 아홉 번째 시작을 썼는데, 제목은 "너는 봄에 이것을 얻었고, 화면은 즐기는 것이다." 여름에 나는 현자양서원에서' 주근하초도' 를 썼다. 산수책을 일곱째 펴다. 청강희 9 년 (1670), Geng 만 29 세 미만.
선성에서는 한 쌍의 커플을 데리고 황산으로 놀러 간 적이 있다. 청강희 10 년 (167 1), 신해삼십 세.
선성에 있다. 가을의 풍경도를 만들다. 이 단락은 "19 1 1 가을, 정하 석출가" 라고 말했다. 청강희 12 년 (1673), 계추서른두 살.
늦가을에 나는 선성의 선운사에서 그림을 그렸다. 운은 말했다: "책을 써서 그림을 그리는 것은 베테랑이든 학자든, 기선으로 먼저 이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강희 13 년 (1674), 갑인 33 세.
여름에 선성남호에서 그는 산수인물권에' 호중노인' 이라고 적었다. 겨울의 지일에 너는 조팅의 쌍탑사를 참관하고 관음도의 축을 적었다. 청강희 14 년 (1675), 마오이 34 세.
선성에 있다. 나는 송강의 이반을 참관했다. \ "노래 노래 린 콴 지도 \" 기사, 구름:
"가을, 월서적선 스님 석타오." 청강희 15 년 (1676), 천빙 35 세.
"산수도" 축 제목 구름: "병진객상 다이앤키." 청강희 16 년 (1677), 틴스 36 세.
여름. 광교사에 있다. "시와 그림의 결합" 이라는 제목은 "정사시" 입니다. " 늦가을에 나는 쑤저우의 호구에 가서 제 4 권 풍경지도를 만들었다. 올해, 나는 징현 () 의 수서 () 를 여행하며 산수인물권에서' 쇠발굽 도사' 를 했다. 청강희 17 년 (1678), 무오삼십칠년.
여름에는 산시 천도원 시계의 초청에 따라 남경에 갔다. 청강희 18 년 (1679), 만 38 세 미만.
난징에 있습니다. 산거도' 는 사로가 진회품에서 한 것으로, 발록에는' 붓과 잉크에 정이 있고, 필묵 밖에 두었다' 는 글자가 있다. 겨울에는 선성에서 남경에 갈 예정이다. 청강희 19 년 (1680), 경신 39 세.
남경 창강묘의 정자에 살고 있다. 서화' 의 한 권으로서 제목은 "경신 윤월 초에는 일곱 조각이 자라야 한다" 고 말했다. 다이 benxiao, 쳉 수이, 구멍, qu da 모두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청강희 20 년 (168 1 년), 마음은 40 세입니다.
매청의' 연꽃지도' 로 삼다. 청강희 21 년 (1682), 임욱 4 1 세.
겨울에 나는 한 정자에 산수서를 그리며 이렇게 썼다. "오늘 옛사람, 누가 스승이냐; 하지만 외출할 때는 붓끝을 넘어야 한다. " "화가가 고고를 청산할 수는 없지만, 그는 병이 나서 묘책만 찾는다." 청강희 22 년 (1683), 계해 42 세.
난징에 있습니다. "책" 이라는 제목에는 "관증으로 귀해의 최근 원고 한 편을 소장하고 통일할 것이다" 라고 적혀 있다. 청강희 23 년 (1684), 갑자 43 세.
난징에 있습니다. 강희황제는 처음으로 남순을 하며 남경에 머물며 창간사를 참관했다. 석도는 사내의 스님과 함께 차를 탄다. 그해에는' 산수도권' 이 있었는데, 그 중 한 페이지인' 기산돌도' 의 제목은' 그림 속에는 남북문파가 있고, 책에는 두 왕이 있다' 였다. 장영은' 한 신하를 미워하지 않고, 두 왕이 없고, 두 왕을 미워하고, 신하가 없다' 고 말했다 오늘 나는 남방과 북방의 종족에게 물었다. 내가 그곳에 살고 있는가? 나랑 같이 살까? 잠시 동안, 나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내 자신의 방법을 사용한다. "청강희 24 년 (1685), 요우지 44 세.
난징에 있습니다. 지난 2 월 설지는 청룡, 윤전, 동산, 종령, 고령을 방문했다. 새 여름, 나는 구름 다섯 송이를 지나 정궁을 위해' 만점 악묵' 을 썼다. 청강희 25 년 (1686), 인인 45 세.
겨울달에는 스마트기업 경관도 한 권을 썼는데, 후기에는' 나도 개인적으로 엉겅퀴를 밟는다' 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청강희 26 년 (1687), 정묘 46 세.
봄에 나는 양주에 가서 공비밀 정원의 고아한 수집 활동에 참가했다. 겨울에는 북경에 가서 긴 시' 병렬 인생' 을 쓰고 제사를 남기는 정자를 남겨 금릉의 모든 친구에게 작별을 고합니다. 겨울에 양주에 갑니다. 청강희 27 년 (1688), 진무 47 세.
양주에서는 "북여행은 성공하지 못한다" 고 해서 객수당이다.
청강희 28 년 (1689), 48 세.
양주에서 강희제는 두 번째 남순을 하고, 석도는 평산당에서 마중하여 두 편의 편년체 시를 썼다. 나는 2008 년 가을 겨울에 북경에 갔다. 청강희 29 년 (1690), 강무 49 세.
북경에 도착해서 손님으로' 시 속에 그림이 있다''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발언을 했다. 그 해,' 스님이 여주를 구걸하다' 라는 시가 한 편 있었다. 청강희 30 년 (169 1 년), 위신 50 세.
2 월에는 보르두를 위해 묵주를 쓰고, 또 왕을 위해 파석을 메웠다. 한재 주객 심안은' 기봉 아트웍 찾기' 권을 썼는데, 그 책에는' 불립법은 나의 종교이고, 애석한 법은 나의 취지' 라는 후기가 들어 있다. 가을 7 월, 크차원 사원이 산수서를 만들었는데, 제사가 나타났다. "나는 내 법을 사용한다." 청강희 31 년 (1692), 임신 5 1 세.
3 월, 사찰에서 버창 선생을 위해 그림을 그리며 말했다. "스승 고대인의 흔적이 그 마음을 스승하지 않는 것은 옳지 않다. \ "가을, 나는 남쪽으로 배를 사서 베이징에서 양주로 돌아왔다. 운하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는 경우는' 향청서화원고' 를 참조하십시오. 청강희는 32 년 (1693), 귀분은 52 세입니다.
양주에 있습니다. 그 해에 나는 황산의 경원 선생에게 산수축을 만들었다. "여항산경" 후기에서 두루마리는 "겨울 차용정 선생이 이 책을 가지고 여항으로 유람하니, 귀운은 디다와 다름없다" 고 말했다. 청강희 33 년 (1694), 가후 53 세.
8 월, 유명 선생을 위해' 산수도권' 을 써 화단의 모든 유명 화가의 특징을 논평하며 팔대산인' 물방울의 경이로움' 이라고 불렀다. 상해박물관이 소장한 제 12 권의 화서가' 대세탁' 의 지원을 받기 시작했다. 청강희 34 년 (1695), 의해 54 세.
5 월에는 안후이 여행이 있었다. 여름에는 조호지도 중축선을 만든다. 7 월, 친구는 백사청죽강촌에 가서 노를 젓는다. 가을과 9 월에 나는 노인을 위해' 풍경' 한 권을 썼다. 겨울에는' 주진설도 사무소' 에서 황암대대를 위해 그림을 그렸는데, 장소는 여전히 의정에 있다. 청강희 35 년 (1696), 병자 55 세.
여름과 6 월에 나는 양주를 떠나 현으로 가서 성준당 송봉에서 여름을 보냈다. 향청서화의 초안을 완성하다. 춘화정첩' 권부: "가을 8 월이 되면 청향 맹인이 당신 앞에 있습니다." 가을, 9 월 사이에 그는 양주 춘강 고기도 (당운구집) 를 만들어 8 대에게' 형님' 이라고 불렀다. 디다 빌라를 지을 때가 되었기 때문에 나는 팔대산인에게 디다 빌라 사진을 달라고 편지를 썼다. 디다당',' 디다키자' 등의 도장이 있고, 죽을 때까지 디다자를 대량으로 서명한다. 청강희 36 년 (1697), 정추 56 세.
2 월 석타오는' 수선도' 8 권을' 금가지옥엽노유민' 이라고 불렀다. 처음으로' 약희' 라는 이름을 봤어요. 청강희 37 년 (1698), 무인 57 세.
여름에 팔대산인은 큰 욕실의 그림을 보내왔고, 석도는 그 위에 시를 썼다. 내가 이의를 처음 만났을 때 첫눈에 반한 해였다. 청강희 38 년 (1699), 58 세.
"공북을 위한 산수화" 축은 "너는 건녕의 여행이 있다" 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 선옹산수서' 12 프레임은' 고대인의 당에 들어가지 않는데 왜 생기발랄한가' 라는 글자가 들어 있다. 목욕 부처님의 날, 팔대산 사람들은 태석, 석타오가 물웅덩이를 보충하기 위해 단풍을 만들고 그 위에 시 한 수를 썼다. 가을,' 태백시화축' 이라는 제목은' 가을, 청련 각하' 입니다 청강희 39 년 (1700), 진희가 9 살입니다.
양주에 있습니다. 어퍼 위안 이틀 전, 오옥교는' 서남 팔경'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세 번째 질문 부서는 말했다: "첸 지 위안 이틀 전, 청련각. 클릭합니다 상원 후 이틀 후에 그는 산수화초의 책을 한 권 만들었다. 9 월, 석타오는 그의 사부인 홍을 위해' 블루북 쓰기' 를 썼는데, 이 책에는 비구니암의 스님이 쓴 후기가 있다. 이 해 전후로 석도는 리에게 8 대 편지에 초당의 그림 한 장을 쓰라고 했다.
청강희 40 년 (170 1), 신 60 세, 3 월 양주에 있습니다. 이때 석도는 한 절에 있어서 죄책감을 느꼈다. 당시 그는 연재이야기화로 세인들의 추앙을 받았고, 석도도 양가를 그리는 데 전념하기 시작했고, 한때 시력을 되찾았던 정의로운 사람들에게 위로와 해탈을 받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또한, "청나라 승려" 는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이때 작품은 원극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화풍은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에 따라 완전히 바뀌었다. 그림의 주제는 반청 후대의 추앙을 받고 있다. 이후 강희의 정령으로 반청 후손에 대한 조사가 이뤄졌기 때문에 원극 후보의 그림은 현대시장에서 매우 드물다.
청강희는 41 년 (1702), 인무 6 1 세, 남경에 있다. 오룡담에서 복숭아꽃을 보고' 운산도' 축을 만들었는데, 후기는 "붓을 내려 그림을 쓰고 먼저 신을 써라" 고 말했다. 가을 8 월, 그림, 비문에는' 천지가 일리에 녹아 사계절로 나뉜다' 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명암이 다르기 때문에 닮지 않았다. 시 속의 풍자로, 그는 비하된 후 병에 걸려 방랑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청강희 42 년 (1703), 계계는 62 세 미만이다. 여름에는 그림에 관한 한 마디가 있다. "필묵은 시대를 따른다." " 가을, 리우 석두 그림 그리기, 이야기 점 사용, 결론 구름: "방법이 정해지지 않고, 화가 나서 스스로 말한다." " 청강희 43 년 (1704), 심가 63 세, 7 월 험난하고 끝이 없으니, 하늘과 구름문을 그려서는 안 된다. " 청강희 44 년 (1705), 64 세 수영.
중양절, 산수증도선생을 그리며, 발록에 지친 탄식이 있다. 청강희 45 년 (1706), 서병 65 세.
봄에 나는' 매화의 멜로디' 를 썼는데,' 왜 내가 이나무 주위를 한 번 돌아다녀야 하는데, 머리 속에는 아직도 집이 없는가?' 라는 문구가 곁들여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청강희 46 년 (1707), 정해 66 세.
가을과 겨울, 병세가 악화되어 사후에 양주 촉강 기슭에 묻혔다.
네 명의 화승
주종
석도
곤찬
홍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