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게임 대전
블룸버그에 따르면 올해 말 신형 PS5 가 출시되면 소니는 새로운 PSVR 을 발표할 예정이다. 소니는 최근 PSVR 얼굴 추적에 대한 새로운 특허를 공개했다. 사용자의 얼굴 표정을 게임에 실시간으로 피드백해 차세대' PSVR' 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Microsoft Xbox 책임자는 VR 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차세대 호스트는 VR 을 지원할 계획이 없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이 글은 VR 게임부터 시작해 차세대 호스트 출시 이후 플레이어의 전체 하드웨어 수준 향상이 VR 게임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Microsoft 와 Sony 의 거대 기업들이 VR 게임에 대해 상반되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은 현재 VR 게임의 품질과 플레이어가 VR 게임에 대해 인정하는 정도에 초점을 맞춘 첫 번째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VR 게임을 들어본 적이 있거나 단순히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VR 게이머 수는 방대한 게이머 수에 비해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VR 게임이 향후 게임업계의 트렌드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그렇다면 게임 품질의 관점에서 VR 게임 목록의 발전은 어떻습니까?
게임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기준이 많다. 이 글은 플레이어 중 널리 퍼지는' 3A 게임' 의 기준만 골라 VR 게임을 평가한다.
위 내용을 분할한 후, 우리는 평가 기준이 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플레이어 인식/체험 수준: VR 게임은 이 방면에서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게임에 대한 몰입감의 진일보한 추구를 충족시킬 수 있지만, 기술에 따라 현재의 실제 체험은 비교적 보통이다.
2. 게임 디자인 수준: VR 게임 자체의 분류와 연관이 크지 않아 주로 어떤 팀으로 보고 얼마나 투입하는지 본다.
3.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생태: VR 게임의 생태와 전통적인 게임 생태에는 많은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업계의 발전은 아직 초급 단계여서 게임 제작이나 하드웨어 개발/출시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린다.
전반적으로 VR 게임업계는 토양이 부족하고 우수한 작품들이 적지 않지만 전반적인 품질이 낮고 장비의 실제 체험이 보통이다.
먼저 대답: 훌륭한 게임은 플레이어의 추앙을 받지 않는다.
Beat Saber' 와' 반생명: Alyx' 두 VR 게임 중 현상급 작품으로 VR 게임이 정말 유행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1. "리듬 라이트 칼"
최고 품질의 VR 게임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현재 가장 핫한 VR 게임이 Beat Saber 라고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어쩌면 VR 게임을 접한 적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아마 이런 영상을 보셨을 겁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장비를 입은 플레이어가 두 개의' 칼자루' 를 휘두르며 사방팔방에서 마주 오는 벽돌을 향해 쪼개졌다. 대형 화면과 음악 설비를 통해 플레이어는 모든 정사각형을 잘라서 음악에 강세가 나타나는 시간에 딱 들어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절단 동작이 일련의 응력과 일치할 때 춤 동작이 자연스럽게 발생한다. 구경꾼들은 게임의 미래가 풍만하다고 생각하는데, 게이머들에게는 유례없는 게임 체험이다.
"Beat Saber" 는 Steam 20 19 년 최고의 VR 게임 작품을 수상했으며 PSVR 20 19 년도 다운로드 1 위에 올랐다. Beat Saber' 는 인기가 많아 20 18 년 VR 게임의 한겨울을 깨뜨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Beat Saber' 는 전형적인 제로 홍보로 입소문으로 플레이어에게 산 게임이다. 그것의 성공은 뛰어난 공격감과 리듬 피드백, 게임성 디자인과 플레이어 체력의 결합에 있다. 요약하자면, 게임의 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보증하면서, 가능한 한 플레이어가 풍부한 신체 동작을 통해 게임 과정에 참여하게 한다.
2.2 "하프 라이프: 알렉스"
반감기: 올해 3 월 24 일 발표된 Alyx (이하 HLA) 가 대표적이다. Beat Saber 의 제로 홍보에 비해 HLA 는 게임계의 유명 IP 의 속작으로 수많은 후광과 풍부한 제작 경험을 가진 제작진과 업계의 거물인 제작사가 있다. 현재 HLA 보다' 3A 게임' 정의에 더 잘 맞는 VR 게임은 없다.
게이머도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이며 발매 일주일 만에 팀의 모든 게임 판매 주간에서 2 위를 차지했고, 제작사 Valve 를 이끄는 VR 키트가 진열대에 들어서자마자 선수에게 강탈당하는 장면이 나왔다.
HLA 물리적 상호 작용의 관점에서 볼 때, 게임의 거의 모든 물체는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물리적 충돌이 있습니다. 게임 화면으로 볼 때, 이미 최고급' 3A 게임'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게임 세부 사항, 물리적 시스템 등에서 HLA 는 새로운 벤치마킹이라고 할 수 있다. 외국의 유명 게임 미디어 IGN 은 반절명을 주었다: Alyx 는 10 만점을 기록했다. 평가원들은 다른 VR 작품이' 반생명: Alyx' 를 따라잡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언제 능가할 수 있을지는 말할 것도 없다.
이 두 가지 예는 두 가지 점을 잘 보여줍니다.
1. 게임의 인기 여부는 게임 형식에 국한되지 않고 게임의 질이 최종 답이다. VR 게임에서는 게이머들이 우수한 게임의 질을 보장하면서 풍부한 몸짓을 통해 가능한 한 많은 게임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시장이 없다는 걱정은 없다.
2.' Beat Saber' 는 소규모 개발팀이 VR 게임 분야에서도 큰 기회를 갖고 있는 반면, HLA 는' 3A VR 게임' 이 허무맹랑하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VR 게임은 미래 발전의 좋은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현 단계에서도 많은 고품질 게임작품들이 선수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하지만 양질의 게임 수와 장비 품질로 볼 때 VR 게임 업계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이 기사는 이 시리즈의 첫 번째 부분으로, 다음 문장 기사에서는 VR 게임 산업의 주요 구성 요소와 오늘날의 VR 게임 산업 발전의 제한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