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영국 예술: 폴 내쉬(Paul Nash)의 영국 전투
전쟁 예술가 자문 위원회에 작성된 그림에 대한 폴 내쉬의 설명: "이 그림은 광역 작전의 공중전 느낌을 주려고 시도하여 영국의 전쟁 노력을 요약합니다. 독일에 대한 공중의 대승리에는 영국 전쟁 중에 지속되었던 특정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은 도시에서 건조한 시골을 거쳐 바다로, 그리고 멀리는 대륙의 해안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덥고 찬란한 날이 지나고 해질녘에 모이는 더 많은 적운 구름, 항공기의 흔적, 죽거나 손상된 기계의 연기 흔적, 떠다니는 구름, 낙하산, 황혼 속에서 새로운 루프트바페. 형성 위협... "이 그림은 역사에 대한 예술적 개입의 가능성을 장엄하게 드러냅니다. 세트의 야망과 규모는 즉시 인상적입니다. 우리는 영국 해협과 그 너머 프랑스의 광대한 지역을 내려다봅니다.
전투 당시 제작된 이 그림에는 그 규모와 중요성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현대 전쟁의 이미지, 그 폭력과 파괴, 심지어는 상징적인 승리 그 이상입니다. 이는 또한 예술의 가치와 나치즘의 패배에 대한 재확인이기도 합니다. 내쉬는 제1차 세계 대전에서 서부 전선이 싸운 방식에 대해 강력한 비판을 했습니다. 나치 독일과 그 문화에 대한 그의 반감은 직접적이고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이 그림에서 방어선은 파시스트 전쟁 기계를 만나기 위해 영국 풍경에서 솟아오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루프트바페의 군단 패턴은 연합군 전투기에 의해 무너지고 패배하며, 연합군 전투기는 땅을 무찌르기 위해 떨어지기 전에 하늘에 거대한 꽃 같은 모양을 형성합니다. Nash의 학생 Richard Seddon은 Nash의 옥스포드 스튜디오에서 작품을 보았습니다. 그는 내쉬에게 검은 연기의 흔적을 더 추가할 것을 제안하고 캔버스에 예를 그렸습니다. 그림이 런던에서 전시되었을 때 Seddon의 검은 발자국이 여전히 캔버스에 보였습니다. Margaret Nash는 Seddon에게 파리 폭풍의 19세기 석판화를 주었고, Nash는 이를 영국 전투의 구성에 적용했습니다. 내쉬는 10월에 위원회에 작품을 제출했고, 1942년 1월 국립미술관에 전시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광역 전투의 느낌을 주려고 시도하여 독일에 대한 영국의 공중 승리를 요약합니다. 이 장면에는 영국 전쟁 기간부터 지속된 특정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을에서 구불구불한 강, 건조한 시골을 거쳐 먼 바다, 대륙의 해안, 뜨겁고 찬란한 날 이후 자라나는 적운; 하늘을 가로질러 공간에 모이는 구름, 항공기의 흔적, 죽거나 손상된 기계의 연기 흔적, 떠다니는 구름, 낙하산, 풍선. 다가오는 새벽에 독일 공군의 새로운 편대는 많은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폴 내쉬(Paul Nash)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예술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전 공식 전쟁 예술가로서 그는 특히 선전을 위해 미술을 사용한다고 믿는 애국자로서 이 역할을 다시 수행하기 위한 논리적인 선택이었습니다. 영국 전투는 내쉬 관점의 이러한 측면을 보여줍니다. 이는 1940년 독일 공군을 상대로 영국 공군 전투기 사령부가 거둔 성공을 요약한 것입니다. RAF 전투기는 영국 해협을 따라 휩쓸며 증기 산책로, 낙하산, 풍선 및 구름으로 가득 찬 여름 하늘에서 전진하는 기층을 격파했습니다. 이 그림은 사건을 문자 그대로 요약한 것이 아니라 상상력이 풍부한 작품입니다. 내쉬는 사실적 정확성보다는 상징주의와 우화를 선호했습니다. 위에서 본 목이 막힌 풍선과 비행기는 아래에 있는 취약한 도시의 어두운 힌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지리적으로 이 그림은 템스강 하구뿐만 아니라 해협과 프랑스도 암시하지만 다시 강조점은 상상력이 풍부한 시각화에 있습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