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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징과 그 출처에 관한 시

1. 심오한 도덕이나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는 시(고시)가 많을수록 출처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왕에게 은혜를 베푸는 날은 백년의 오해. "우물 바닥의 은병" "백거이의 해석: 단기적인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내 인생의 행복을 놓쳤습니다.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그릴 것입니다. 북서쪽을 바라보고 늑대를 쏘십시오. "Jiang Shenzi / Jiang Chengzi Hunting in Mizhou"Su Shi의 해석 : 보름달처럼 활을 그리며 Xixia와 Liao의 침입에 맞서 싸워야합니다. 강자를 이기려면 긴 무기를 써야 하고, 사람을 쏘려면 말을 먼저 쏘고, 도적을 잡으려면 왕을 먼저 잡아야 한다. 성 밖으로 나가다": 무기를 사용해 강한 자를 사로잡는다. 날카로운 무기로 왕을 사로잡으면 군중이 항복한다. 작은 건물에서 밤새도록 봄비를 듣고,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을 팔아라. 명나라 루유의 해석 "린안의 첫 봄비": 다음날 아침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 파는 소리가 들려왔다. 꽃은 해마다 다르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류시이(Liu Xiyi)의 "슬픈 풀사틸라(Sorrowful Pulsatilla)" 꽃은 가끔 지고 지고, 젊음은 쇠퇴합니다. 선양로여, 안녕. 하늘은 감상적이며 하늘도 늙어 갈 것입니다. Li He의 "황금 청동 불멸의 한 왕조 작별": 난초의 쇠퇴는 사랑으로 인해 발생하며 모든 감상적인 것은 늙고 시들어 질 것입니다. 하늘의 일출과 달빛, 풍경은 항상 새롭고 영원히 변하지 않습니다. 감정이 있으면 여전히 늙어 가고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Yuanming은 설명합니다. 젊음과 힘을 활용하여 자신을 격려하고 해야 할 일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나는 마음에 드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함께 늙을 때까지 결코 헤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백두인": 마음에 드는 사람과 결혼해서 같이 늙어간다면 우리는 영원히 헤어지지 않을 것이다. 회사가 너무 영리해서 당신의 인생을 망쳐놓았다. "붉은 저택의 꿈 12곡 " —— 똑똑하고 피곤함 " Cao Xueqin의 설명: 열심히 일하고 트릭을 수행해야 하지만 결과는 여전히 불가피합니다. 정욕이 마음을 쉽게 바꿀 수 있으므로 섹스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야오진의 설명: 외모가 아름다워서 미쳐버릴 수도 있지만, 사람은 외모가 늙어가면 마음이 바뀌기 쉽고, 밝은 달은 꽃 아래서 잠든다. 술에 취해 춤을 추면 꽃이 가제에 가득 차고 달이 잔에 가득 찰지 누가 알랴. 『말목련』 주둔루의 해석: 마음은 기뻐도 취하기 쉽기 때문에 꽃 밑에 누우면 된다. 취해서 떨어지는 꽃이 내 몸에 뿌려지고, 달도 내 술잔에 비친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가 걱정한다고 말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밀레 리"( 시집)' 정의: 내 기분을 이해하는 사람들은 내가 우울하다고 생각하고, 내 기분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내가 여기에 머무르는 데 어떤 요구 사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심오한 도덕적 또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 시(고시)

왕에게 은혜를 베푼 하루는 첩에 대한 백년의 오해로 이어진다. Bai Juyi의 "우물 바닥의 은빛 무덤"

정의: 단기적인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내 인생의 행복을 놓쳤습니다.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쏘는 능력이 있다. "Jiang Shenzi/Jiang Chengzi Hunting in Mizhou" Su Shi

정의: 그는 보름달처럼 활을 당기고 Xixia와 Liao의 침략에 맞서 싸울 것입니다.

활은 힘차게 당겨야 하고, 화살은 길게 당겨야 한다. 사람을 쏘려면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잡으려면 먼저 왕을 잡으십시오. 두보의 『성 떠나기 전 아홉 시』

해석: 무기를 사용할 때에는 강하고 날카로운 무기를 사용해야 하며, 왕을 사로잡으면 백성이 항복하게 된다.

작은 건물에서 밤새도록 봄비를 듣고, 명나라의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을 팔아보세요. Lu You의 "린안의 첫 봄비"

정의: 다음날 이른 아침, 밤새도록 봄비 소리를 들으며 살구꽃 파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봄이 이미 깊었다는 것을 알리는 깊은 골목길.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Liu Xiyi의 "The Sad Pulsatilla"

꽃은 때때로 지고 지고, 젊음은 영원히 가버립니다.

성란은 셴양로에서 손님을 배웅한다. 하늘이 다정하면 하늘도 늙어간다. "금동불멸의 중국 노래" 리허

해석: 난초의 쇠퇴는 사랑으로 인해 발생하며 모든 감각이 있는 것은 늙고 시들게 됩니다. 해가 떠도, 달이 져도 풍경은 언제나 새롭고 영원히 변함이 없습니다. 감정이 있었다면 여전히 늙었을 것입니다.

제때에 용기를 얻으세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잡시 1부" 도연명

해석: 우리는 젊음과 힘을 활용하여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더 많이 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 영원히 함께하고 싶습니다.

'백두의 노래'

해석: '한 마음 한 사람'과 결혼하여 함께 늙어가고 헤어지지 않겠다는 것

회사의 계산이 너무 영리했고, 결국 Qingqing의 삶을 세게되었습니다. "붉은 저택 꿈의 12가 - 영리하고 피곤함" 조설금

정의: 모든 노력과 조작에도 불구하고 결과는 여전히 피할 수 없는 죽음입니다.

섹스를 이용해 마음을 적대시하지 마세요. 섹스는 사라지고 마음은 쉽게 변하기 때문이죠. "후회하지 않는다" by Mei Yaochen

설명: 외모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하게 될 수도 있지만, 일단 외모가 늙어버리면 마음도 바뀔 것입니다.

마음이 즐거우면 취하기 쉽고, 밝은 달은 꽃 아래서 잠든다. 내가 취해 춤을 추면 휘장에는 꽃이 가득하고 달에는 잔이 가득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주둔루의 '축어 뮬란'

해석: 마음이 즐거우면 술에 취하기 쉽고, 취하면 꽃 밑에 눕게 된다. 떨어지는 꽃이 내 몸에 뿌려지고, 달이 내 와인잔에 비친다.

저를 아는 분들은 걱정된다고 하고, 모르는 분들은 바라는 게 없다고 하더라고요. "Mu Li (시집)"

정의: 내 기분을 이해하는 사람들은 내가 우울하다고 생각하고, 내 기분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내가 여기에 머무르는 데 어떤 요구 사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상징적 의미를 지닌 고대시 다섯 편을 찾아보세요

1. 얼음과 눈. 얼음과 눈의 결정체는 마음의 충성심과 인격의 고귀함을 비유적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낙양의 친구와 친척이 서로 묻고 옥 항아리에 얼음의 마음이 있습니다."(왕창령의 『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작별 인사』) 빙신(Bing Xin): 귀족 마음, 고대인들은 사람을 묘사하기 위해 "옥 항아리 속의 얼음처럼 맑다"라고 사용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링난을 수년 동안 생각해야하는데 외로운 빛이 나 자신을 비추고 내 간과 폐가 모두 얼음과 눈이다"입니다. 행동은 얼음과 눈처럼 맑고 고귀했습니다.

2. 달: 달을 바라보며 친척을 생각하면 이별과 향수병이 촉발됩니다. 예를 들어,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하라."

(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 '동풍이 다시 불었다. 어젯밤에 작은 건물이 있었는데, 조국은 밝은 달에 뒤돌아 볼 수 없었습니다."(이유의 "양귀비 미인") 달을 바라보며 조국을 생각하는 것은 나라를 잃은 왕의 독특한 고통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기리에서 30만명의 병사를 모집했는데, 그 달 중순을 돌아보니 기치, 사막, 수십만의 병사가 광활한 사막에 모두 있었다." 한동안 떠오르는 달을 바라보며 슬픔을 참지 못했습니다.

3. 버드나무 이별을 표현하려면 버드나무를 부러뜨려라. 한나라 때부터 부러진 버드나무는 애착과 이별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선물로 자주 주어졌으며, 이는 먼 친척에 대한 그리움과 여행자의 향수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예를 들어 1987년에 테스트된 시 '이별'에는 버드나무가 땅에 초록색으로 매달려 있고, 포플러 꽃이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고리버들 가지가 다 꺾이고 꽃이 날아가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는지 묻고 싶습니다. 'liu'와 'liu'는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깊은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작별 인사를 할 때 종종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멀리 보냈습니다.

이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나라 때 성행했는데, 한나라 때 작별 인사를 할 때 부르던 노래 '버들부수기'가 있었다. 당나라 때 시안의 바링교는 사람들이 전국을 여행할 때 장안과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였으며, 바링교 양쪽이 버드나무로 뒤덮여 있어 유명한 곳이 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새해에는 버드나무가 물들고, 발링은 슬프게 작별 인사를 한다"와 같은 작별 인사를 위해 버드나무를 접었습니다.

후세는 이별 암시의 원천으로 '버드나무를 깨는 팔교'를 택했다. 그러므로 Wen Tingyun의 시 "녹색 포플러 길에는 이별이 너무 많습니다".

유용은 '비린종'에서 "오늘밤 나는 어디에서 깨어날 것인가,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과 지는 달과 함께"로 이별의 슬픔을 표현했다.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는 들리지만 봄 풍경은 본 적이 없다." 이는 피리 속의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는 멀리 퍼졌으나 봄의 푸른 버드나무는 본 적이 없다는 뜻이다. 봄과 이별하는 기분 .

"이 밤에 버드나무가 부러지는 소리를 들으면 고향에 대한 향수를 느끼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오늘 밤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를 들으면서 고향에 대한 향수를 느끼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4. 매미 : 매미는 고귀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매미가 바람을 먹고 이슬을 마시는 것을 고귀함의 상징으로 여겼기 때문에 매미의 고귀함을 활용하여 품격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다.

'당시비에까이'는 "매미가 소리를 지를 때마다 이것이 그 성격을 존중하는 유일한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매미는 높은 가지에 살기 때문에 바람을 먹고 야외에서 잠을 잔다. 공기를 마시며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는다는 것은 그의 성품이 고귀하다는 비유이다.

나빈왕의 '옥중에서 매미를 노래하다' : "고귀함을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리샹인의 '매미' : "지위가 높아 배불리기 힘들다", "나도 청순하다. 가족."

왕이순의 '기천러': "자신을 높이 들고 있으면 갑자기 비참해진다." 유신안의 '매미':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은 가을바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다. 거리."

그들은 모두 매미를 고귀한 인물을 지칭하는 비유로 사용합니다. 5. 초목 : 무성한 초목은 황량함과 대비되어 번영과 쇠퇴의 정서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봄바람이 지나간 지 10리, 푸른 메밀과 밀이 모두 푸르다."(장규의 《양주 느림》) 봄바람이 지나간 지 10마일, 지금은 매우 번창하는 양저우 길이다. 푸른 메밀로 뒤덮여 황량하다.

"옛 정원의 황량한 기단에 버드 나무가 새로 피어나고 봄에는 밤나무의 노래가 형언 할 수 없습니다. 오 주 옛 정원의 황량한 기단에 버드 나무가 새 가지를 뻗었습니다." 다시 (황량한 곳) 과거 이곳에서 노래하고 춤추던 모습이 생각나고, 봄의 풍요로운 풍경이 더 아름답습니다.

여기에 무성한 버드나무가 황량함을 선사한다. "계단 앞의 푸른 잔디는 봄빛으로 물들고, 나뭇잎 사이로 하늘에는 꾀꼬리의 목소리가 좋다.

(두보의 '촉의 재상') 덕이 있는 세대 재상들과 그 공적은 사라지고, 이제 푸른 풀들만이 푸르른 돌계단을 비추고 있다. 봄의 아름다움은 그 자체에서 나오는데(봄빛은 헛되다) 꾀꼬리가 이 선율적이고 아름다운 부름을 헛되이 한다. 시인은 과거가 공허하고 공허하다고 한탄하며 깊은 후회를 표합니다. "Zhuque Bridge 옆에는 풀과 꽃이 있고 Wuyi Alley 입구에는 일몰이 있습니다."

(Liu Yuxi의 'Woyi Alley') Zhuque Bridge 옆의 이전 번영은 사라졌고 다리는 잡초와 야생화, 검은 꽃으로 뒤덮였습니다. 옷골목은 예전의 화려함을 잃었고, 지는 해는 황량하고 황폐한 골목을 반사합니다. 6. 난푸(Nanpu) 고대 중국 시에서 난푸(Nanpu)는 물가에서 이별하는 장소입니다.

굴원의 '구형제 ​​허보': "나는 너와 동쪽으로 싸우고, 미녀를 남포로 보낸다." 장옌의 '이별': "봄풀은 파랗고, 샘물은 물결치고, 나는 Nanpu로 보내십시오. 얼마나 고통 스럽습니까! "Fan Chengda의 "Hengtang": "Nanpu에 봄이 오면 강은 녹색이고 돌다리와 Zhu Pagoda는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고대인 물가에서 작별 인사를 한 것은 난푸뿐만 아니라 오랜 전통으로 인해 문화적 영향으로 인해 난푸는 물가에서 이별하는 장소의 고유한 명칭이 되었습니다. 7. 장정(長庭)은 땅 위의 이별의 장소이다.

이백의 『보살인』: “돌아가는 길은 어디인가? 긴 누각은 더 짧다.” 유용의 『비임령』: “매미는 슬퍼하고 오래오래 늦는다.

Li Shutong "작별 인사": "긴 정자 밖, 고대 길 옆에 푸른 풀이 하늘에 닿았습니다." 분명히 중국 고전 시에서 긴 정자는 육지에서의 작별.

8. 향기로운 풀은 중국 고전시에서 이별과 증오를 비유합니다. "초자·조은도": "왕자와 손자들이 먼 길을 가다가 돌아오지 못하니, 봄풀이 무성하게 자란다."

'사치무성하게'는 봄풀이 무성하다는 뜻이다. 봄풀은 무성하고 봄빛은 무더워도 연인은 돌아오지 않아 실종된 여자는 필연적으로 계단을 올라가 기다리게 된다.

Yuefu의 "Xianghe Song Ci · 말을 마시고 만리장성 석굴 산책" "강가의 푸른 풀, 먼 길을 향한 길고 긴" "강가의 푸른 풀"의 상승을 표현합니다. 멀리 있는 아름다운 여인을 그리워합니다.

백거이의 '고대초원이여': "산불은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은 다시 불어올 것이다. 먼 향기가 고대의 길을 침범하고 녹색 눈은 황량한 것과 연결된다

리우의 『청평락』 : “이별과 증오는 봄풀과 같아서 더 멀리 가면 다시 돌아온다.” 멀리서 끝까지 뻗어나가는 봄풀. 세상 어디에서나 자라며 이별의 슬픔에 대한 은유로 사용됩니다.

9. 바쇼는 종종 외로움과 슬픔, 특히 이별의 감정과 연관됩니다. 남쪽에는 황량한 소리를 표현하는 "비가 질경이를 친다"라는 비단과 대나무 음악이 있습니다.

Li Qingzhao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심는 사람은 아트리움을 그늘로 채울 것입니다. 아트리움은 그늘로 가득 차고 나뭇잎은 편안함과 자비를 느낄 것입니다." p>

과거에 대한 슬픔과 우울함을 담아 자신의 생각을 쏟아내며 바쇼에 대해 불평했다. Wu Wenying의 "Tang Duoling": "슬픔은 어디에서 오는가? 마음을 떠나면 가을입니다.

비가 내리지 않아도 여전히 지글 지글합니다. Ge Shengchong의 "Dian Crimson Lips": "얼마나 여유로운 슬픔, 꿈은 바나나 잎사귀에 비를 쫓는가."

바나나 잎사귀에 내리는 비도 충분히 슬프지만, 바나나 잎사귀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쫓는 꿈의 영혼은 보는 사람을 더욱 슬프게 만든다. . 10. 오통은 한시에서 바나나와 유사하며 주로 슬픈 소리를 나타낸다.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봄바람에 복숭아.

4. 꽃에 관한 고대시와 그 상징적 의미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굳건함을 상징하며, 소나무 가지가 웅장하고 장엄하며, 편백나무는 사계절 내내 푸르르고 엄숙하다. 겨울. 『논어』는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드는 줄을 알게 되리라”고 칭찬한다. 소나무는 대나무, 매화와 함께 '겨울의 세 친구'로 불린다. 문학과 예술 작품에서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불굴의 영웅적 정신을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대나무는 청렴함을 상징하며, 키가 크고 아름다우며, 추운 날씨에도 시들지 않아 예로부터 보편적인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고대인들은 인간의 온전함을 묘사하기 위해 “옥은 그 백색을 바꾸지 않고도 깨질 수 있고, 대나무는 태워도 그 온전함을 파괴할 수 없다”는 비유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매화나무의 가지는 강인하고 키가 커서 구부러지기보다는 부러지기를 좋아하며 강인하고 불굴의 의지를 상징하는 꽃입니다. 바람과 눈은 봄의 숨결을 세상에 가장 먼저 드러낸다.

국화는 바람과 서리에 대한 저항성을 상징하며, 늦가을에 꽃이 핀다. 꽃이 피는 기간도 길고 모양도 다양해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 바람과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 고상한 성격은 사람들에게 더욱 칭찬을 받습니다.

모란은 부를 상징하며, 꽃의 크기가 크고 화사한 색상을 가지고 있어 자연미와 우아함, 아름다움으로 인해 '꽃의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부와 영광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난초는 고귀함을 상징하며, 외모가 우아하고, 품격이 있으며, 향기가 좋습니다. 시인 굴원은 난초를 매우 사랑했습니다. 그의 불후의 작품 "이사오(Li Sao)"에는 난초에 관한 아름다운 대사가 많이 있습니다.

연꽃은 순진함을 상징하며 화려한 꽃과 넘치는 향기, 푸른 잎과 푸른 덮개를 갖고 있어 매우 우아하다. 주둔이(周敦伯)의 유명한 글 『연화애론』에서는 “진흙에서 나와도 더럽지 않다”고 하여 연꽃의 고상한 성격을 칭송하고 순수함과 고귀함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월계수는 영광을 상징합니다. 예전에는 시험에 합격하는 것을 '두꺼비궁에서 우승한다'라고 했는데, 이는 매우 영광스럽다는 뜻으로 비유됐다. Fujian의 Guyue 사람들은 또한 월계관을 "월계관"으로 엮어 최고의 영예를 얻은 사람들에게 바칩니다.

복숭아와 자두를 따서 제자를 표현하다 사람들은 유명한 스승의 많은 제자들을 묘사하기 위해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 정원',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 세상'이라는 비유를 자주 사용합니다.

수양버들로 애착을 표현하다. 『시경』에는 “나는 지나갔으나 버드나무는 그대로 있다”라는 문장이 있다. '버드나무'와 '류'는 동음이의어이므로, 옛날에 친구들이 작별 인사를 할 때 종종 버드나무 가지를 부러뜨려 서로에게 주면서 애착을 표시하곤 했기 때문에 '양류이의'라는 말이 붙었습니다.

고향을 뽕나무와 메밀나무로 바꾸다 『시·소야』에는 “오디나무와 메밀나무를 공경해야 한다”고 적혀 있다. 네 부모님이 심은 것이니 공경해야 한다. 후세에서는 고향을 지칭할 때 상자를 자주 사용합니다.

살구와 "행운"이 동음어이기 때문에 행복을 상징합니다. 살구와 꽃병은 "고등학교를 기원합니다"를 의미하는 동시에 살구 꽃이 매우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아몬드는 아름다운 소녀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으며, 아몬드는 아름다운 여성의 눈에 비유하여 '버드나무 눈썹, 아몬드 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복숭아는 장수를 상징합니다. 복숭아는 장수의 상징으로 노인의 생일을 축하하는 데 사용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홀에 복숭아 3개와 박쥐 5개가 그려진 그림을 걸어 두는데, 이는 "복숭아 셋과 다섯 개의 축복"을 의미합니다.

수선화는 내년의 행운을 상징합니다. '다르키소스'는 문자 그대로 '물 속의 요정'이라는 뜻으로 춘절(설날) 직전에 피어난다고 하여 '수선화'라고도 불립니다. "새해의 꽃"이므로 다가오는 해의 행운을 상징하는 로고입니다.

단풍잎은 가을이 되면 붉게 물드는 단풍잎으로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드는 서리잎'의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할 뿐만 아니라 '단풍나무'와 '풍수'가 같기 때문이다. 발음으로는 '봉'이라는 뜻도 있는데, 많은 그림에서 원숭이가 나무에 앉아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고, 나무 위에 벌집이 있는데, 이는 '봉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5. 다양한 꽃의 시와 상징적 의미

연꽃: 진흙에서 피어나도 얼룩지지 않고, 꽃의 신사이며 우아함과 순수함의 상징이다(예: 주돈이의 "연꽃의 사랑" "); 일부에서는 "연꽃"과 "연민"이 사랑을 의미하는 발음이 동일하기 때문에 시에서 사랑의 상징이기도 합니다(예: 남조의 Yuefu의 "Xizhou Song").

매화 : 겨울의 혹독한 추위와 험난한 환경도 두려워하지 않고, 떨어져도 그 향기는 그대로 남아 있는 숭고한 애국자이자 봄의 전령사이다. Lu You의 "Bu Suanzi Yong Mei"로).

국화 : 고귀한 사람인 Ling Han Aoshuang은 냉담한 은둔자를 상징하기도합니다 (예 : Tao Yuanming의 "술").

모란: 따뜻하고 찬란하게 피는 꽃은 번영과 부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양화: 바람에 날아가는 것, 가볍고 쉽게 변하는 것은 경박함과 불성실함의 상징이다.

난초: '공허한 계곡의 난초'로 알려져 있으며 우아함, 고귀함, 먼지 없는 꽃의 상징입니다.

복숭아꽃 : 아름다움을 상징하며, "사람의 얼굴에 있는 복숭아꽃은 서로의 붉은색을 반사한다"

라일락 꽃 : "난푸와 이별한 이후로 나는 슬픔이나 복잡함을 상징한다" 라일락 매듭이 보일까봐 걱정된다"

계수나무 : 재회를 상징, "8월 15일 계수나무의 향기"

단풍잎 : 행운을 상징, 단풍잎은 가을에만 붉게 물드는 것이 아니다 , "서리 잎은 2월의 꽃처럼 붉다"라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지만, "단풍"과 "펑"은 "펑"과 발음이 같아서 많은 그림에서 "펑"을 의미합니다. 나무에 그림이 그려져 있고, 나무 위에 벌집이 있는데, 이는 '풍'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살구꽃: 행복과 만족을 상징합니다. "Xing"과 "Xing"은 동음이의어입니다.

수선화: 내년의 행운을 상징합니다. '다르키소스'는 말 그대로 '물 속의 요정'이라는 뜻입니다. 춘절(설날) 직전에 피어난다고 해서요. '새해의 꽃'이라고도 불리며, 내년의 행운을 상징하는 꽃이 됩니다.

튤립 : 사랑과 명예, 영원한 축복의 고백.

백합 : 성공, 소원성취, 축복, 고귀함.

나팔꽃: 사랑, 평온, 환상.

뽕나무와 카탈파: 고향을 상징. 『시경·소야』에는 “오디와 카탈파나무를 공경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우리는 부모님을 존경해야 합니다. 후세에서는 고향을 지칭할 때 상자를 자주 사용합니다. 6. 상징적 의미가 있는 문단과 고시명을 찾아봅니다.

포스터의 질문이 좀 모호한 것 같지만 잘 이해해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일종의 글쓰기 기법으로, 사물 간의 특정 연결을 기반으로 특정 사물(기호)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추상적인 개념, 생각 또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더욱 친숙한 점은 셰익스피어가 자신의 희곡 속 인물들의 감정적 카타르시스의 홍수를 표현하기 위해 이 기법을 즐겨 사용했다는 점이다.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상징주의에 관해 이야기하실 때 가장 대표적인 예가 곽모약 선생님의 '천둥번개 송'이라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 관련 정보를 찾아서 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 포스터 제작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상징과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람, 천둥, 번개: 현실을 바꾸는 큰 힘; 동정호, 장강, 동중국해: 보이지 않는 대중의 장검: 확고한 신념; 인형과 나무줄기: 부도덕하고 무능하며 백성을 괴롭히는 혼란스러운 관료적 지배계층, 음모도 없고 오물도 없고 이기심도 없는 무인도, 이상평화의 세계, 정토.

원문: 굴원의 손과 발은 이미 고문 기구를 차고 있었고, 목에는 긴 사슬이 묶여 있었고, 낮에 입었던 신비한 옷을 여전히 입고 있었고, 머리는 헝클어진 채 방황하고 있었습니다. 궁전에서. 족쇄 때문에 그는 걷는 것이 매우 제한되어 있었고, 손이 움직일 때마다 두 손을 동시에 들고 서서 쳐다보곤 했습니다.

움직임이 없으면 주먹은 가슴 앞으로 구부려야 한다. 굴원(바람과 천둥을 향해) 바람이여! 당신은 포효! 노호! 있는 힘껏 포효하세요! 이 어두운 시간, 모든 것이 잠들고, 꿈에 잠기고, 죽어갈 때, 이제 당신이 포효할 시간, 힘차게 포효할 시간입니다! 아무리 포효해도 꿈에서 깨울 수 없고, 죽은 자를 살릴 수 없고, 쇠보다 무거운 어둠은 날려버릴 수 없지만, 적어도 일부는 날려버릴 수는 있다. 먼지, 모래와 자갈을 날려버리면 적어도 꽃과 나무는 날아갈 수 있습니다.

어서, 바람아! 포효해라, 레이! 빛나라, 전기! 어둠의 품에 잠들어 있는 모든 것을 파괴하고, 파괴하고, 파괴하라! [t] 댓글 [/t] ⑴ "睥(Pì) 睥(nì)"은 옆으로 쳐다보며 거만한 표정을 표현합니다.

⑵ "鞺鞺鞞鞳(tāngtāngtàtà)" 원본. 7. 고대시에 삶의 철학을 표현한 대사가 있습니까?

"책을 읽은 느낌" Zhu Xi는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을 열었고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남아 있습니다. 운하에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에 얼마나 깨끗한지 물어보십시오.

1.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은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Lu You의 "산시 마을 여행"

사람들이 현실을 직면하고, 어려움과 장애물에 직면하고, 뒤로 물러서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탐험할 용기를 갖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한, 그들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며, 어려움에 직면하고 미래가 암울할 때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낙담하더라도 인내하는 한 반드시 많은 희망을 가질 것입니다.

2.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돋아난다. "양주 첫 잔치에서 선물을 보고 롯데 보답" 유우시

낡은 것과 낡은 제도가 쇠퇴하는 것은 역사적 진보의 추세를 막을 수 없으며, 새로운 것은 활력과 활력이 넘치는 사회 진보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신진대사의 자연법칙을 드러내고, 새로운 것의 강력한 생명력을 찬양합니다.

3.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이 한눈에 보입니다. "Wang Yue"Du Fu

경력에서 끊임없이 정상에 올라야만 사람은 놀라운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4. 더 멀리 보고 싶다면 더 높은 단계에 도달하세요. Wang Zhihuan의 "황새 학탑 오르기"

오직 열심히 일하고 노력해야만 수천 마일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영역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5. 매화는 눈보다 흰색이 덜하지만, 눈은 매화보다 향이 덜하다. '스노우 매화' 루메이포

사람과 사물에는 각자의 강점과 약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열린 마음으로 배우고, 서로의 장점을 통해 배워야 합니다.

6. 목소리를 높이고 멀리 두는 것은 단지 가을바람을 이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매미' 유신안

고상한 인물로 일어서서 세상을 향해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면, 고상한 인물이 되기 위해 외부의 지원이 필요하지 않으며, 고상한 국가가 있어야 사람들의 신뢰와 존경을 얻을 수 있다. .

7. 옆에서 보면 능선처럼 보이고 옆에서 보면 봉우리처럼 보이는데,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높이가 다릅니다. 『서림벽에 새겨져 있다』 소시

사람과 사물, 사회를 볼 때 일반화가 아닌 발전적 관점에서 종합적이고 변증법적으로 보아야 한다.

8.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는다. Li Qingzhao의 "Summer Quatrains"

살아있을 때 열정적이고 활기차고 망하기보다는 부서지기를 좋아해야합니다. 특히 전성기의 젊은이들은 나라를 지적하고 말에 영감을 주어야합니다. , 그리고 역사가 부여한 우리의 엄숙한 사명에 따라 생활하십시오.

9. 어떻게 들을 수 있느냐고 묻는데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습니다. '술' 도연명

평화롭고 고상한 마음의 상태를 유지하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10.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으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가세요. '길은 어렵다' 이백

자신감이 넘치고 계속해서 추구한다면 반드시 이상의 반대편에 도달할 것입니다.

11. 인생에는 그 이하도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으로 닿을 수 있으니 흰머리가 난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세요. "Huanxisha"Su Shi

기운을 차리고 낙관적이며 노년 때문에 부정적이고 비관적이지 마십시오.

12. 바다에도 절친한 친구들이 있고, 그들은 세상 끝날까지 서로 가깝게 지낸다. "두샤오푸를 서주로 보낸다" 왕보

진실한 우정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거리를 단축할 수 있다.

13.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고대에는 어려운 일이다. Su Shi의 "Water Melody Songtou"

고대부터 현재까지 땅이나 하늘에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인생에는 극복할 수 없는 후회가 있으니 모두가 그것을 소중히 여기기를 바랍니다.

14. 장수, 장수를 기원합니다.

'수조거두' 소시

친척들이 오래 살아 있는 한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서로의 마음과 영혼은 연결되어 있다.

15. 밤에는 단풍나무 숲에 잠시 멈춰 앉아 보세요. 서리잎은 2월의 꽃처럼 붉습니다. '산행' 두무

어려움과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인내하며 나아가는 삶만이 의미가 있다.

16. 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은 구년에 접어든다. "자북고산" 왕완

봄, 여름, 가을, 겨울, 낮과 밤에는 시간 순서가 번갈아 가며 서둘러 왔다가 갑니다.

17. 몸에는 화려한 봉황이 날아다니는 날개는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다. '무제' 리샹인

두 사람이 서로 가까워지고 서로를 이해한다면 장벽을 뛰어넘고 영적인 화합과 공명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18. Yunxia, ​​산에 대한 나의 사랑은 우리가 걸을 때 매우 귀중합니다. Yunshan도 우리를 사랑합니다. "기러기 낙하승리" 장양호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연의 사랑도 받게 되고, 인간과 자연은 상호의존적이며 조화롭게 살아야 한다.

19. 떨어지는 붉은 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의 진흙으로 변합니다. Gong Zizhen의 "지하이 잡시"

기성 세대의 철수는 다음 세대를 더 잘 돌보고 육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20.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를 이어 나타나며,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다. "시에 대하여" 자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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