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예를 배우는 장소에 대하여
'Axi'는 티베트어로 '좋은 곳'이라는 뜻이다. 아시토기는 특별한 종류의 지역 흙을 원료로 반죽하고, 망치로 두드리고, 두들겨서 항아리, 캔, 대야, 항아리, 병에 만든 후 깨진 도자기로 만든 문양을 장식하여 최종적으로 완성됩니다. 소나무 불 위에 올려서 검게 태워버리면 그게 다입니다. 티베트인들이 토기를 사용하여 만든 수프는 특히 맛있고, 토기로 만든 술은 오래 지속되고 향기로우며, 토기 주전자에 우려낸 차는 상쾌합니다. 티베트 사람들의 전통 수공예품인 아시 도자기는 오랜 역사와 정교한 기술로 티베트 사람들의 독창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윈난성 디칭장족자치주 샹그릴라현(옛 중뎬현)의 니시탕퇴 토기 제품은 잘 알려져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티베트 토기 굽기 기술의 전형적인 대표자이다. 지역. 2000년 전 닉시향 싱푸촌에서 발굴된 석관 무덤에서 모래를 채운 갈색 도자기가 발견되었는데, 일부 기구의 모양은 오늘날 닉시에서 만든 도자기와 매우 유사합니다. 닉시 도자기는 큰 배와 작은 입, 섬세한 재료 선택과 정교한 솜씨가 특징이며, 대부분 검은색 도자기로, 표면에 간단한 문양이 있거나 장식용으로 다양한 색상의 도자기 조각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집에서 사용하는 식기로 대부분이 토기 제품이다.
흙은 도자기를 만드는 주요 원료다. 니시탕두이의 도자기 원료는 현지(색시곤)에서 채취한 세 가지 재료를 섞어 만든 것으로, 하나는 인근 지역의 풍화 모래와 돌로 만든다. 하나는 마을 근처 산의 백사로 만들어지고, 다른 하나는 마을 근처 산의 황토를 주재료로 한다. 소성과정에서 백토의 1/3과 황토의 2/3를 섞어 평평한 댐에서 2~3일간 건조시킨 후 두께 10cm, 길이 1.2m, 무게의 참나무 막자를 사용한다. 7kg을 4파운드 정도 체에 걸러낸 후 물과 섞어 공 모양으로 만든다. .
도자기 만들기는 보통 집에서 하며, 바닥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있는 사람들이 있다. 고원에 위치해 있어 실내는 시원하다. 여름에도 스웨터를 입고 다리는 솜 이불로 덮어야 한다. 도자기를 만드는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자기 배트(20가지 이상의 도자기 배트가 있으며, 가장 작은 것은 폭 2cm, 길이 25cm, 가장 긴 것은 폭 12cm, 길이 25cm), 조각 펜, 나무 긁는 도구 바닥이 둥근 나무판은 손잡이 모양의 나무판으로, 긴 케이스 위에 올려져 있으며 왼손으로 당기고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도자를 만드는 과정은 흙을 모으고, 흙을 말리고, 흙을 두드리고, 흙을 체로 치고, 흙과 진흙을 섞어 흙을 말리고, 국을 만들고, 배아를 만들고, 도자기를 상감하고, 도자기에 말리는 과정이다. 그늘, 광택, 소성, 훈증, 요구르트 잔여물을 물로 브러싱하는 등 십여 가지 이상의 공정이 있습니다. 흙채집 : 니시 고유의 점토를 사용하고, 흙을 말리는 단계 : 흙을 채집하고 돌아와서 흙을 약 3일 동안 건조시키며, 흙의 원료를 섞어 나무막대기로 두들겨 더 곱게 만든다. 흙을 체로 치는 것: 체로 고운 진흙을 걸러내고 봉지에 넣는다. 접착제 재료: 풍화 모래, 백사장, 황토 세 가지 원료의 비율을 0.5:0.5:2로 섞는다. 진흙 섞기: 모래 중앙에 손을 대고 원을 열고, 모래 원 안에 물을 붓고 저어주기를 기다립니다. 점토와 물이 빠르게 섞이도록 섞는 것은 도자기 제작에 있어 필수적이고 중요한 과정입니다. 적당한 양의 건조함과 촉촉함을 유지한 다음 점토를 반죽하여 같은 크기로 만든 후 한쪽에 쌓고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플라스틱 시트로 덮습니다. : 먼저 찰흙을 적당량 취하여 판 위에 찰흙을 두드려 얇게 펴고, 바닥에 깔아 모양을 잡아서 그릇의 모양을 잡아줍니다. 기구. 도자기 상감 : 베이스를 회전시켜 나무 긁는 도구로 고르게 긁은 후 벽 바깥쪽에 도자기 조각을 상감하고 다양한 무늬로 장식합니다. 그늘 건조 : 성형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 놓아 그늘에서 건조합니다. 약 1주일) 연마: 린넨과 함께 도자기를 거칠게 연마합니다. 그런 다음 불 연못 위에 놓고 건조합니다(보통 약 2일). 그런 다음 불 연못 주위에 놓고 1~2시간 동안 굽습니다. 훈증: 마지막으로 기본적으로 형성된 도자기를 핑바 위에 2~3겹으로 쌓고, 도자기 틈 사이에 장작을 쌓은 다음, 참나무 잎을 사용하여 불을 피우고 약 1시간 동안 태웁니다. 장작을 태운 후 톱밥을 덮고 10분 정도 요거트 잔여물을 바르면 도자기가 완성됩니다. 그들이 만든 검은 도자기 위에는 다양한 모양의 깨진 도자기 조각(보통 버려진 도자기 그릇을 원형, 직사각형, 삼각형 등 다양한 문양으로 두드려서 만든 것)을 다양한 문양으로 상감하였다. 일부는 용기 벽에 용머리, 소머리 등 손으로 조각한 문양이 있어 심플하면서도 독특해 보입니다.
현재 니시탕두이 지역에는 80종 이상의 토기가 있으며, 일용품, 종교용품, 수공예품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그 중에는 캔, 냄비, 난로, 주전자, 대야 등 생활필수품이 30여종 이상 있다. 향로, 버터램프 등 종교용품 20여종과 꽃병, 재떨이 등 수공예품 20여종이 전시돼 있다.
탕퇴에서 생산되는 도자기는 탕퇴 토양이 특별한 끈적거림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훌륭한 장인정신과 재료로 제작되어 솜씨가 단순하고 무겁고, 거칠고 넉넉하며, 그 특성이 풍부하여 '현대 골동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홍콩, 대만 등 중국의 많은 대도시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 싱가포르, 일본, 유럽 및 미국 시장에서 국내 및 해외 관광객과 기업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