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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를 심는 교사가 되다

는 또 한 해 좋은 봄빛이고, 봄과 나무는 갈라놓을 수 없고, 봄바람은 강남 연안이고, 봄바람은 가지를 불고, 나무의 가지와 잎은 봄의 색깔을 장식한다.

매년 3 월 12 일은 우리나라의 식목일이기 때문에 봄에는 나무를 심느라 바쁘다. 나무를 심는 것에 관한 많은 일화가 있고, 나라마다 다른 이야기가 있다. < P > 결혼해 나무를 심자 유고슬라비아는 오래전부터 신혼부부마다 기름 올리브나무 7 그루를 먼저 심어야 한다는 법률을 제정했다. 결혼은 두 사람의 새로운 삶의 시작이기 때문에 사랑은 나무를 심는 것으로 시작된다. < P > 이혼나무, 인도네시아 자바 섬 법령에 따르면 첫 결혼은 나무 2 그루, 이혼은 5 그루를 심어야 한다. 두 번째 결혼은 반드시 나무 세 그루를 심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등록하지 않는다. 이혼에 나무를 심는 것은 이혼자에 대한 가장 우아한 처벌이니, 나무가 사랑의 이별을 목격하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이혼명언) < P > Tianding 나무, 아프리카 탄자니아의 여러 곳에서 누가 아이를 낳았는지, 태반을 문 밖의 땅에 묻고 거기에 나무를 심어 아이가 나무처럼 잘 자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것은 사람을 교육하고 나무를 심는 것과 함께 대하는 것이고, 나무는 바로 사람의 그림자이다. < P > 차를 사서 나무를 심는데, 일본에는 개인이 자동차 한 대를 추가하려면 반드시 나무를 심어야 한다는 특별한 규정이 있다. 이는 각 자동차가 매년 대량의 유독성 탄화수소를 배출하고 소음을 내는 반면 나무는 천연 소독원과 제음기 () 이기 때문에 나무를 심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동차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동차명언) < P > 수목은행, 건설공사가 나무를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일본은' 나무은행' 을 개설했다. 무릇 공사 단위는 청소장에서 파낸 뿌리나무를 제때에' 나무은행' 에 예치해야 하며, 공사가 끝난 후에는 반드시 제때에 나무를 꺼내 심어야 원래의 녹화 면적을 유지할 수 있다.

나무를 심는 것은 많은 나라에서 습관이 되었다. 1 년 나무, 1 년 나무 사람. 교사로서, 때때로 자문해 보세요. 제가 나무를 심을 수 있을까요? < P > 물론 농촌에서 나온 세대는 나무를 심는 데 비교적 편리하다. 계절을 잡고, 구덩이를 파고, 비료를 주고, 나무를 심고, 흙을 봉하고, 발로 한 바퀴를 밟고, 물을 좀 붓고, 모든 것이 완성된다.

이것은 정말 나무를 심는다고 부를 수 있습니까? 2 여 년간 일하고, 매년 가르치고, 매년 봄마다 나무를 심고 있는데, 그렇다면 나무를 심는 이치는 도대체 무엇일까? 진짜 나무를 심는 전문가는 누구입니까? < P > 이런 문제를 생각하다가 갑자기 한 사람이 생각났다: 곽 낙타. 이 사람은 등골이 구부러진 병을 앓고, 걸을 때 등골이 튀어나오고, 허리가 활처럼 굽어서, 낙타처럼 굽어서, 시골 사람들은 그를' 나솥' 이라고 불렀고, 곽나솥은 나무를 직업으로 삼았다.

곽로 냄비는 외모는 좋지 않지만 나무를 잘 심는다. 누군가 그에게 나무를 심는 경험을 물었다. 곽로 냄비는 내가 단지 나무의 천성에 순응하여 자신의 습성을 실현할 수 있을 뿐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 P > 그는 나무를 심는 것은 아무런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그 목적은 나무뿌리를 펴야 하고, 배토는 고르게 해야 하며, 흙은 원래 묘목을 재배한 흙으로, 흙을 으깨야 한다는 것이다. 이미 이렇게 했다면, 더 이상 움직이지 말고, 더 이상 걱정하지 말고, 떠난 후에 다시 보지 마라. < P > 나무를 이식할 때는 아이를 대하는 것처럼 세심하게 심어야 하고, 심은 후 한쪽에 놔두고 버리는 것처럼 나무의 천성이 보존되고, 그 본성은 자유롭게 발전해야 한다.

나무가 살아난 후 성장을 방해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은 나무를 심지만 그렇지 않다. 뿌리가 휘어지면 새 흙으로 바뀐다. 그가 배토할 때, 너무 빡빡하거나 너무 느슨하다. 이런 관행과 다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들을 너무 지나치게 귀여워하고, 아침에 보러 가고, 저녁에 또 만져보고, 이미 떠나고, 다시 돌아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 심각한 것은 손톱으로 나무껍질을 찢고 아직 살아 있는지, 줄기를 흔들어 단단하게 심었는지 확인함으로써 나무의 천성이 나날이 멀어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 P > 그것을 좋아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해를 끼쳤다. 걱정이지만 실제로는 망가뜨렸다. 나무는 원래 스스로 자라는데, 너무 많은 관심과 사랑은 나무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순목의 날, 심지어 그 성까지. 나무를 심는 것이 이렇다면,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무슨 맛이겠는가?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부모는 아이의 특성에 따라 아이의 발전에 적합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생활의 태도와 행동 습관부터 시작하여 양성 교육을 잘 하다. < P > 학교에 입학한 후 학생은 다르고, 각각 습성이 있어 일률적으로 처리해서는 안 되며, 적성에 따라 가르치기에 적합하다. 학교는 공장이 아니므로 생산 라인에서 결코 일류 인재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어떤 선생님들은 전심전력으로 일에 몰두하고, 학생에 대한 사랑을 더하지만, 천 개의 1 만 개는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 "이에 따라 모부한다", "가서 보살펴라", "이렇게 하면," 사랑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해친다 "는 것이다. 학부모나 선생님의 사랑에는 더 많은 이성 성분이 포함되어야 한다. 임청현은 그의 문장' 복숭아꽃 심목' 에서 비슷한 이야기를 했다. 복숭아꽃을 심은 사람은 키가 크다. 묘목을 심은 후, 그가 와서 물을 주는 것은 결코 규칙적이지 않다. 때로는 삼차오, 때로는 십여 일만에 한 번 온다. 물을 주는 양도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며, 때로는 많이 붓고, 때로는 적게 붓는다.

어떤 사람들은 도대체 언제 와야 하는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얼마나 자주 물을 주나요? 복숭아나무는 왜 이유 없이 시들까? 매일 물을 주면 마호가니 시들지 않겠죠? < P > 나무를 심는 사람은 나무를 심는 것은 채소를 심거나 벼를 심는 것이 아니라 나무를 심는 것은 백년의 기초이며 채소와는 달리 몇 주 만에 수확할 수 있다고 대답했다. 따라서 나무 자체는 흙에서 물을 찾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내가 물을 주는 것은 단지 하늘에서 비가 오는 것을 모방하는 것일 뿐, 하늘에서 비가 오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그것은 며칠 다음 번인가? 오전이나 오후? 한 번에 얼마예요? 만약 이런 불확실성 속에서 물을 길어서 자랄 수 없다면 묘목은 자연히 시들어 버릴 것이다. 그러나 불확실성에서 수원을 찾아 필사적으로 뿌리를 내리면 백년 된 큰 나무가 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 P > 나무를 심는 사람은 "내가 매일 물을 주고, 매일 일정량의 물을 주면 묘목은 의존심을 키우고, 뿌리는 땅 위에 떠서 땅속으로 깊이 들어가지 못하고, 일단 물을 주는 것을 멈추면 묘목이 더 시들어 버린다" 고 말했다. 다행히 살아 있는 묘목은 폭풍우가 닥치면 불면 쓰러진다. " < P > 마호가니 나무꾼과 곽 낙타의 나무를 심는 길은 나무뿐만 아니라 사람도 마찬가지다. 불확실한 가운데 사는 사람은 생활의 시련을 이겨 내고 독립자주의 마음을 단련할 수 있다. 불확실성에서, 아주 적은 양분을 거대한 에너지로 바꾸어 성장을 열심히 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 P > 예성타오 씨는'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지 않기 위한 것' 이라는 예리한 논단을 제기한 적이 있다. 그는 교육의 의미와 목적은 결코 전통 도덕과 선인의 지식을 아이들에게 강제적으로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은 "인생은 자각적이고, 자동적이고, 발전하고, 창조되고, 사회가 되어야 한다" 며, 스스로 배우고, 발전시키고, 창조할 수 있는 "현대인" 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선생은 특히 학생을' 빈 병' 으로 취급하는 것을 반대하는데, 교사는 가르치는 것이지, 전반적으로 수여하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에서 유도하는 것이다. < P > 어떤 숙제도 가르치는데, 최종 목적은 가르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달성하는 것이다. 만약 학생이 이 경지에 들어가 스스로 탐구하고, 스스로 분별 분석하고, 스스로 체험하고, 정확한 지식과 숙련된 능력을 얻을 수 있다면, 가르칠 필요가 없는 것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나무를 심는 이치는 교사로서 또 몇 가지 이해할 수 있다. 눈앞의 점수만 쳐다본다면, 관심 있는 사람의 발전에서 깊이 파고들 수 없고, 어떻게 평생 학습 능력을 형성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 봄이니 나무를 심는 계절이 되면 나무를 심는 교사가 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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