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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복의 기원에 관한 이론은 몇 가지나 있나요?

인류는 초기에는 옷을 입지 않았는데, 후기에는 왜 옷을 입었을까? 이 문제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와 학자들은 실제로 서로 다른 의견과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주로 환경적응론, 장식미화론, 은폐와 수줍음이론, 이성을 끌어들이는 이론, 종교적 신념론 등이 있다. ?

1. 환경적응론?

이론을 주창하는 학자들은 의복이 환경에 적응하고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며 인간의 최소한의 생활필수품이라고 믿습니다. 존재. 오랜 세월에 걸쳐 우리 조상들은 점차 자신만의 의복을 형성하고 점차 개선해왔습니다. 의복은 춥고 습한 날씨로부터 보호해 주는 동시에 인류의 물질문명을 크게 풍요롭게 하는 것입니다. ?

약 50만년 전 인류의 조상은 옷을 입지 않았습니다. 구석기시대 말에는 인간과 자연의 투쟁 속에서 생산기술이 점진적으로 향상되면서 자연을 변화시키는 능력도 향상되었다. 약 18,000년 전 모계사회의 원시인들이 맷돌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드릴링 기술.

뼈로 만든 바늘과 동물의 힘줄로 만든 실이나 가죽 끈을 사용하여 동물의 가죽 조각을 꿰매어 옷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면 찬 바람, 비, 눈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파충류나 모기 물림도 예방하고 신체도 보호할 수 있을까?

2. 장식미화이론

이 학파를 주창하는 학자들은 의복은 장식을 위한 것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인체의 필요에 따라 생산됩니다. 그들은 원시사회에서 인간은 옷을 입는 방법을 몰랐고, 몸을 보호하기 위해 옷을 사용할 필요도 없었다고 믿습니다. 아직 원시적인 삶을 살고 있는 소수민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옷을 입지 않지만 자신을 꾸미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분말을 바르고, 문신을 하고, 동물 가죽, 동물 뼈, 나뭇잎 등을 입혀 자신을 장식한다. 원시인에게 장식은 첫 번째 필요이고 보호는 문명 다음으로 오는 두 번째 필요입니다. ?

인류는 온대와 열대 지방에서 유래했고, 유인원과 고대 인류, 신인류도 수십만 년 동안 옷을 입지 않았다. 나중에는 습하고 추운 기후의 지역에도 인간이 등장했고, 옷도 입지 않았다. 다윈은 추위와 눈이 ​​녹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원주민들을 관찰하고, 그들 자신의 추위를 견딜 수 있는 능력에 큰 놀라움을 표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원시민족 중에는 옷을 입지 않는 사람도 있고, 옷을 입지 않는 민족도 전혀 없다. 누군가 연구를 통해 어린 아이들이 장식에 대한 즐거움이 전시에 대한 수줍음보다 먼저 발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장식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은 자연스럽고 선천적인 경우가 많지만, 수치심을 숨기려는 욕구는 성인 환경의 영향을 받아 형성되며 수동적이고 후천적입니다. ?

인간은 구석기시대 원시인 시대부터 아름다움에 대한 개념을 갖고 있었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꾸미는 방법을 알고 있다. 장식 형태는 물리적 형태와 외관 형태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신체 장식에는 인체의 다양한 "신체 성형"이 포함되며 외관 장식에는 의복 또는 기타 다양한 장식이 포함됩니다. 이 두 가지 형태의 장식은 어느 정도 상호의존성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걸이나 코걸이 등은 체형교정과 액세서리 부착이 결합된 형태다. 고대 우리나라 여성의 발 묶음은 변형 장식의 한 형태이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신체 장식에는 흉터, 문신, 가루, 절단, 변형 등이 포함됩니다. ?

3. 은폐와 수줍음의 이론?

이 견해를 옹호하는 학자들은 수십만 년 전 인류의 조상도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매우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었다고 믿습니다. 추위를 피하세요. 그러므로 인간은 수십만 년 동안 옷을 입지 않았습니다. 이후 인간의 지능이 계속 발전하면서 문명은 점차 문명화되었고 예의와 수줍음을 이해하게 되면서 몸을 가리는 옷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

뜨거운 아프리카에서는 옷을 전혀 입지 않아도 되지만, 남자와 여자가 ​​다르기 때문에 모두 사롱이나 스카프, 바지 등으로 하체를 가리는 편이다. 인간의 의복이 형성되면서 하체에서부터 상체까지 발전해 왔으며, 처음에는 나뭇잎이나 동물의 가죽을 이용하여 복부, 엉덩이 등의 부위를 둘러쌌으며, 이후 치마가 등장하여 의복과 의복으로 발전하였다. . ?

4. 이성 끌기 이론?

이 학파를 옹호하는 학자들은 옷이 이성을 끌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믿습니다. 사람들이 옷을 입는 이유는 단순히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서나 수줍음을 가리기 위해서나 장식을 위해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원시인들은 성, 섹시함, 성욕을 추구했기 때문에 옷은 이성을 끌기 위해 만들어졌다.

고대에는 인간이 척박한 자연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 생필품을 획득하고 성행위를 통한 번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했습니다. 고대 인류의 눈에 성은 신성하고 신비로운 활동이었습니다. 더욱이 성의 신화는 성기 숭배에도 반영됩니다.

특히 인간이 직립보행 단계에 진입한 이후에는 성기가 한눈에 드러나게 되었고, 처음에는 잎이나 꽃 등 그 신성함과 숭고함을 드러내기 위한 어떤 수단이나 형태가 불가피하게 필요하게 되었고, 이후에는 필연적으로 동물의 가죽으로 생식기를 덮거나 장식하다가 나중에는 다른 섹시한 부위로 확대됩니다. 이것이 오늘날 의류의 원형이었습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성에 대한 옹호가 의복 출현의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적 자극을 얻고 이성의 호감을 얻는 것이 의복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입니다. ?

5. 종교적 신념?

이 견해를 옹호하는 학자들은 의복이 종교적 신념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형성되었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원시인들이 오랫동안 옷을 입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나중에 토템 숭배나 우상이 사람들이 숭배하는 원시 부족 공동체에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의복은 처음에는 부족 지도자들에게 나타났고 나중에는 마법사, 설교자 또는 신자들에게 발전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의복은 여전히 ​​분명한 상징적 기능을 갖고 있는데, 이는 의복의 기원이 종교적 신념을 충족시켜야 하는 필요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추가 정보

역사

중국 의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약 18,000년 전의 뼈 바늘이 베이징의 Zhoukoudian Monkey Man Cave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저장성 위야오(Yuyao)의 허무도(Hemudu) 신석기 유적지에서도 관형 뼈 바늘과 기타 유물이 발굴되었습니다. 이 뼈바늘은 당시 원시적인 옷을 재봉하는 데 사용됐음을 유추할 수 있다.

중국 조상들이 처음 입었던 옷은 나뭇잎이나 동물 가죽을 엮어 만든 앞치마였다. 이후 각 왕조의 의상은 고유한 특성을 갖게 되었는데, 이는 당시 농업, 목축업, 직물 생산 수준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남성과 여성이 일반적으로 상의와 하의를 연결한 '깊은 옷' 스타일을 입었습니다. 대마, 모시, 칡 직물은 노동자들의 대량 의류 소재입니다.

통치자와 귀족들은 비단 직물을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머리카락, 깃털, 케이폭 섬유를 사용하여 직물을 짜기도 합니다. 한대에는 견과 대마 섬유의 방적, 직조, 날염 기술이 발달하였고, 염색 제품에는 실, 생사, 비단, 비단, 천, 견 등이 포함되었으며 의류에 사용되는 재료도 있었습니다. 크게 풍요로워졌습니다. 출토된 서한대 평사선복은 무게가 49그램에 불과해 당시 닥비단으로도 얇고 투명한 긴 옷을 만들 수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도 통치자들은 의복에 대해 엄격한 위계적 규제를 가해 의복을 권력의 상징으로 삼았습니다. 나오미에서는 린넨이 일상복 소재로 많이 사용되고, 실크는 스커트 소재로 주로 사용됩니다. 중국과 외국 간의 교류가 증가함에 따라 의복 스타일도 서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Tuanhua의 의복은 페르시아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오늘날의 일본 기모노는 중국 당나라의 복식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송부터 명대까지 의복의 스타일은 소매가 넓은 넓은 옷이 대부분이었고, 겉옷은 긴 옷이 대부분이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만다린저고리, 치파오 등 만주복이 유행했고, 육체노동자들은 짧은 저고리와 긴 바지를 입었다. 현대에는 섬유산업의 발달로 인해 의류를 만들 수 있는 원단의 종류와 양이 늘어나 의류생산이 활발해졌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특히 5·4운동 이후에는 서양 복식의 특징을 흡수한 중산복과 교복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1950년 이후 중산 양복은 전국적으로 거의 보편적으로 유행하는 의상이 되었고, 가운은 거의 사라졌다. 고품질의 원단이 대량으로 생산됨에 따라 의류 스타일도 진화했습니다. 현대의복디자인은 미술공예의 한 분야로 발전하였고, 의류생산은 산업화된 대량생산을 실현하였다.

“삼왕조에 따라 복식 체계를 살펴보면, 관복을 제외하고는 현안(단의)과 심의만이 가장 널리 사용된다. 황제부터 학자까지 누구나 입을 수 있고, 속이 깊은 옷은 황제부터 서민까지 누구나 입을 수 있다...

깊은 옷은 거싯으로 재단하고 꿰매고 움직임이 예의와 법에 따라 값이 싸기 때문에 황제가 입기도 하고, 귀족이 입기도 하고, 궁중이 입기도 하고, 민간인이 입기도 하고, 왕자가 입기도 합니다. 음식을 바칠 때 입는 옷이고, 저녁에 사적인 일을 할 때 입는 옷이며, 일반 백성들이 손님에게 제사를 드릴 때 입는 옷이다.

옷에는 위계가 없다. , 둥글지도 않고, 늘어나지도 않고, 화려하지도 않다. 각 덮개의 길이는 2피트 8인치이며, 스커트의 길이는 2인치이고, 네 모서리가 사각형이므로 두안(Duan)이라고 불린다. .처음 3개와 마지막 4개는 셀 수 없이 많을 것이므로 『고서해석예비연구』라고 한다.

바이두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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