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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의 설계 과정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의 설계 프로세스는 다음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기능의 외부 모델을 생성합니다. 설계 모델은 주로 데이터 구조를 고려합니다. , 소프트웨어의 전반적인 구조 및 프로세스 성적인 설명,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상황(연령, 성별, 심리적 상태, 교육 수준, 성격, 인종 배경 등 포함)을 이해하는 것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최종 사용자의 이해에 따라 설계됩니다. 사용자 모델은 미래 시스템에 대한 가설(시스템 가설이라고 함)을 기반으로 설계되며 궁극적으로 시스템 이후에 얻은 시스템 이미지(시스템의 외부 특성)와 일치합니다. 그래야만 사용자가 시스템에 만족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모델을 구축할 때 시스템 가설이 제공하는 정보를 충분히 고려하여 시스템 이미지에 시스템의 구문과 의미 정보를 정확하게 반영해야 한다. 시스템. 간단히 말해서, 사용자와 작업을 이해해야만 좋은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기능을 완료하기 위해 인간과 컴퓨터가 완료해야 하는 작업을 결정합니다.

작업을 분석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현실에서 시작하여 수동 또는 반수동 상태에서 원래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분석하고 이를 인간-기계 인터페이스에서 수행되는 일련의 유사한 작업에 매핑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시스템 사양의 요구 사항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모델 및 시스템 가정과 일치하는 사용자 작업 집합을 도출합니다.

작업 분석에는 단계적 세분화, 객체지향 분석 등의 기법도 적합하다. 단계적 개선 기술은 각 작업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명확해질 때까지 작업을 하위 작업으로 지속적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객체 지향 분석 기술은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모든 객관적인 객체 및 객체와 관련된 작업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3. 인터페이스 설계의 일반적인 문제 고려

기계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때는 일반적으로 시스템 응답 시간, 사용자 도움말 메커니즘, 오류 메시지 처리 및 명령 방법이라는 네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 긴 시스템 응답 시간은 대화형 시스템에서 사용자 사이에서 가장 일반적인 불만 사항입니다. 응답 시간의 절대적인 길이 외에도 사용자는 서로 다른 명령의 응답 시간 차이에 대해 매우 우려합니다. 사용자가 이를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사용자 도움말 메커니즘이 적절해야 합니다. 오버레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특정 가이드에서 도움을 구하고 관련 없는 많은 정보를 검색해야 하며 설명해야 합니다. 사용자에게 명확하고 정확한 의미를 지닌 용어를 사용하며, 오류 복구를 위한 몇 가지 제안을 최대한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오류 메시지를 표시할 때 청각(벨소리) 및 시각적(특수 색상) 자극을 보완하면 명령 방법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메뉴 및 키보드 명령과 공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CASE 도구를 사용하여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을 구성하고 실제로 디자인 모델을 구현합니다. 일단 소프트웨어 모델이 결정되면 이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토타입은 검토를 위해 사용자에게 제출되며 피드백을 기반으로 수정 후 사용자 모델 및 시스템 가정과 일치할 때까지 검토를 위해 사용자에게 제출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툴킷이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기성 모듈이나 개체를 사용하여 다양한 인터페이스 기본 구성 요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의 분석 및 설계에서 고려해야 할 인문학적 요소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인간-컴퓨터 호환성: 사용자는 인간이며 컴퓨터입니다. 시스템은 인간으로서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p>

2) 사람의 타고난 능력 : 컴퓨터 사용자인 사람들은 많은 타고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분석하고 종합하면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의 복잡성을 처리하는 사용자의 능력, 사용자가 인터페이스에서 얻을 수 있는 지식과 도움의 양, 소요 시간을 추정하거나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인간의 선천적 약점: 사람에게는 건망증, 실수하기 쉬운 성격, 부주의, 정서적 불안정성과 같은 선천적 약점이 있습니다.

잘 설계된 휴먼-컴퓨터 인터페이스는 작동 중에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메모리 양을 최소화하고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방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사용자의 지식, 경험 및 교육 수준: 컴퓨터 사용자의 교육 수준; 학위는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결정합니다.

5)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의 기대와 태도.

上篇: 과학 기술 발전의 장단점에 관한 100 개의 정보가 있다. 下篇: 원신임팩트 같은 오픈 모바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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