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에세이를 작성하려면 어떤 단계가 필요합니까?

에세이를 작성하려면 어떤 단계가 필요합니까?

1. 작문을 하려면 어떤 단계가 필요한가요?

쉔의 글쓰기 훈련 방법 중 '메모' 부분 소개

하나: 글쓰기의 목적 소통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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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서로 소통해야 하는데, 소통은 말이나 몸짓, 말로 전달될 수 있는 일정한 형태가 있어야 합니다.

소통의 목적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상대방에게 이해시키기 위한 것이며, 이 내용은 마음속에 있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의사소통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Xiao Ming과 Xiao Long은 의사소통을 하며 Xiao Ming은 마음 속에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비유적인 것일 수도 있고 추상적인 생각과 감정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 그는 Xiaolong에게 이 내용을 전하고 이를 문자로 작성하고 싶어합니다. Xiaolong은 Xiao Ming이 쓴 문장이나 기사를 읽었고 그 내용이 그의 마음 속에 나타났습니다. Xiaolong의 마음에 있는 내용이 Xiaoming의 마음에 있는 내용과 유사하거나 동일하다면 Xiaolong은 Xiaoming을 이해하고 의사소통의 목적이 달성된 것입니다. 의미가 이해되지 않으면 의사소통의 목적이 달성되지 않습니다.

이제 예를 들어보세요.

교사는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 문장을 씁니다. Xiaoqing은 일어섰습니다.

학생들에게 이 문장을 읽게 하면 그 내용이 마음 속에 나타나게 하세요. 학생들이 눈을 감고 마음 속에 나타나는 내용을 보게 해주세요. 선생님의 마음 속에 있는 내용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말하면 문제가 없어야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1: 그는 놀고 있습니다.

2: 그는 축구를 하고 있어요.

3: 그는 "야!"라고 외치며 오른발로 날아올라 문을 향해 공을 찼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말하면 1번 문장과 2번 문장은 상황이 다르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에서 선생님은 세 번째 문장을 생각했는데 '그는 놀고 있다'라고 썼다. ’ 학생들은 이 문장을 읽을 때 농구를 하거나 줄넘기를 하는 것을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학생들이 오해하는 문장을 말할 수는 없기 때문에 첫 번째 문장은 오해하기 매우 쉽습니다. 2문단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학생들이 세 번째 문장을 읽은 후에는 학생들의 마음속에 있는 내용이 선생님의 마음속에 있는 내용과 동일하게 되어 오해가 생기지 않고 의사소통의 목적이 달성됩니다.

그렇다면 문장 1과 2는 오해의 소지가 있지만 문장 3은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이유는 앞의 두 문장은 보루의 행동문장이 아니고 구체적으로 쓰여지지 않은 반면, 세 번째 문장은 보루의 행동문문으로서 특정한 방식으로 쓰여졌기 때문이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구체적으로 글을 쓰라고 하면 행동 문장을 쓴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보루의 액션 문장은 무엇일까요? '2'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친구들, 영감을 받았나요? 네, 좋아요! 당신은 나의 소울메이트입니다. 아니요? 글쎄요, 괜찮습니다. 계속 읽으시면 많은 것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약속드립니다.

2: 어떻게 확장해서 자세하게 쓸 수 있나요?

글쓰기 훈련에 있어 서사는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이다. 글쓰기 연습은 서사 학습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서술형 서술형에는 무엇을 써야 할까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글쓰기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글을 쓰나요? 그것은 우리가 일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우리가 글을 쓰는 방식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일을 합니까? 우리는 보루 행동을 사용하여 일을 하기 때문에 보루 행동 문장을 사용하여 글을 써야 합니다.

1: 보루 행동이란 무엇입니까?

우리는 보루 행동으로 일을 합니다. 보루의 행동에는 행동, 보기, 말하기, 듣기, 느낌, 생각의 여섯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2: 보루의 액션 문장은 무엇인가요?

보루의 행동을 표현한 문장을 보루의 행동문장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Bo Ru 액션 문장을 사용하여 글을 씁니다. 보루의 행동문장에는 행동문장, 보는문장, 말하는문장, 듣는문장, 느끼는문장, 생각하는문장 총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3: 보루의 액션 문장:

A: 액션 문장: 1): 그는 고개를 돌렸습니다. 2): 그는 땅바닥에 서있습니다.

B: 문장 참조: 1): 그는 샤오롱이 땅바닥에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2): 그녀는 창턱에 공책 더미를 보았습니다.

C: 말하기 문장: 1): 그는 말했다: "야, 가지 마세요." 2): Xiao Ming 노래: "아름다운 초원..."

D: 문장 듣기: 1) 선생님이 "모두들 자리에 앉으세요!"라고 소리치는 것을 들었습니다. 2) 그는 개가 "멍, 멍, 으악" 짖는 것을 들었습니다.

E: 느낌 문장: 1): 배가 고프다. 2): Xiao Ming은 자신이 좋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F: 생각하는 문장: 1) 그는 생각했습니다: 나는 너무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다. 2) 나는 생각했다: 이 꽃은 너무 아름다워서 사고 싶다.

4: 연결어:

샤오밍은 길가에 있는 덤불에 붉은 꽃을 보았습니다(문장 보기). 그는 그것이 매우 아름답다고 생각했습니다(감정 문장). 생각: 꽃이 너무 예뻐서 집에 가져가서 꽃병에 꽂고 싶어요. (생각문장) 꽃으로 걸어가서(행동문장), 꽃을 꺾고(행동문장), 꽃을 받고(행동문장) 떠났습니다.

토론: 위의 내용은 Xiao Ming이 했던 '꽃 따기' 작업입니다. 여기에는 행위행위(3), 보는 행위(1), 느끼는 행위(1), 생각하는 행위(1)가 있다. 그러기 위해 한 문장에 6개의 보루 액션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이번 글을 작성할 때도 6개의 보루 액션 문장을 사용했습니다.

첫 번째 문장과 마지막 문장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내용을 확장해서 자세하게 적어야 하는데, 동작을 올바른 순서대로 하나씩 적어주시면 됩니다. 2. 나만의 작문을 작성하려면 어떤 단계가 필요한가요?

1. 작문의 주제를 분석하고 제목을 찾으세요.

주어진 에세이 제안이나 주제를 주의 깊게 고려하십시오. 제목이나 주제에는 핵심 단어나 등장인물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단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주제의 의미를 이해하면 다음에 글을 쓸 때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2. 기사의 중심 사상을 정하라. 주어진 주제나 명제를 보고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가 무엇인가를 정해야 하는데, 이 관점은 옳을 수 없다. 그 관점은 옳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사가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지저분해질 것입니다. 여기 저기 조금 쓰고 수염과 눈썹을 긁적이지만 중심 아이디어를 찾을 수 없습니다. 3. 글쓰기 스타일을 결정하세요. 한편으로는 주어진 주제와 결합되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개인적인 강점과 결합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논술 에세이나 논술 산문을 잘 쓴다. 나의 이전 반 친구 중 일부는 특히 서술에 능숙했고 글을 아주 잘 썼습니다.

그래서 글을 쓰기 전에 한편으로는 이 글이 어떤 스타일의 글쓰기에 적합한지 살펴봐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특성도 살펴봐야 합니다. 4. 기사 자료를 정리하세요. 시험 작문이든 일상 작문 연습이든, 글을 쓸 때 명확한 아이디어가 없으면 절대로 좋은 작문을 쓸 수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한편으로는 일상생활에서 책을 많이 읽고, 지식과 자료를 축적해야 하며, 그러면 시험 중에 영감을 얻고 할 말이 생기며, 이는 다음과 같은 논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논술 에세이 및 서술형 에세이용 자료 반면, 에세이를 쓰기 전에 사용할 수 있는 자료를 분류하고 정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개요를 작성하기 전에 교사는 질문할 것입니다. 글을 쓰기 전에 먼저 개요를 작성하고, 문단의 순서와 쓸 내용을 일관되지 않게 연결해 놓는다. 6. 위의 준비를 마친 후, 최대한 빨리 글쓰기를 시작하세요! 7. 확인하고 다듬기 글을 쓸 때 같은 내용에 대해 오타 등 단순한 실수를 피하고, 더 아름답게 표현하는 방법, 더 적절한 표현 방법이 있는지 생각해 보고, 두 동의어 중 어느 것이 더 좋은지 신중하게 생각하여 선택하세요. 단어와 문장.

단어수가 충분한지, 글 전체가 매끄러운지, 논리가 자연스러운지도 확인해야 합니다(시험 구성이라면 서사의 순서를 미리 정해야 합니다) . 작성 후 변경하기에는 너무 늦으며, 시험지는 이미 꽉 찼습니다.

제가 작곡 경험에 상대적으로 자신이 있어서 글을 너무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수정도 환영하며, 실제 상황에 따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해요. 3. 좋은 글을 쓰려면 어떤 단계가 필요한가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주의 깊은 관찰 주의 깊은 관찰은 글쓰기 수준을 향상시키는 황금 열쇠입니다. . 글은 작가의 마음에 반영된 객관적인 사물의 산물이다. 객관적인 사물을 반영하기 위해 객관적인 사물을 세심하게 관찰할 필요는 없다. 주의 깊은 관찰을 통해서만 우리는 생명 현상의 광물 매장지에서 금과 옥 조각을 발견할 수 있고, 진흙과 모래에서 빛나는 보물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관찰'의 황금열쇠와 구도의 '철문턱'을 잡지 않고는 결코 건널 수 없습니다.

2. 많이 읽고, 많이 읽는 것은 작문 수준을 높이는 전제 조건입니다. 좋은 글을 쓰려면 더 많이 읽어야 합니다. “당신은 수천 권의 책을 읽었으며 당신의 글은 영혼과 같습니다.” “당시 세 편을 외우면 시를 지을 수 없지만 낭송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벌처럼 꽃을 많이 따야 꿀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곳에서 읽으면 이득이 매우 제한적이고 지루할 것입니다.” 읽고, 읽은 기사의 구조, 기술 및 언어 특성을 이해하고, 기사의 구성을 마스터해야 합니다.

3. 영리한 소재 선택과 신중한 선택은 구성 수준 향상의 촉진제입니다. 소재 선택의 조건은 새로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위 소설이란 보통 사람들이 접하지 못했던 것, 익숙하면서도 의미가 깊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자가 종이에 펜을 대면 그 자료는 생각을 자극하고 영감을 줄 것입니다. 재료 선택의 각도는 작아야 하고, 작은 것을 사용하여 큰 것을 봐야 하며, 재료는 모든 사람의 눈에 쓰여야 하지만 모든 사람의 글에 쓰여서는 안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마음 속에 있는 다양한 재료를 비교하고 분석하고 종합해야 하며, 거친 것을 없애고 핵심을 선택해야 하며, 그래야만 재료가 새로울 수 있다. 이런 적극적인 사고와 반복적인 숙고는 구성의 수준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글쓰기 연습을 자주 하는 것이 작문 실력 향상의 열쇠입니다. 작곡에 들어가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싶다면 연습을 더 많이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한 편의 글을 쓰는 것보다 열 편의 글을 읽는 것이 낫다”는 속담은 잘 어울립니다. 이것은 글쓰기의 실천이 참된 지식을 낳을 수 있다는 진리를 보여줍니다. 기사를 공부하고 기사의 구조와 기사의 글쓰기 특성을 이해한 후에는 이러한 지식과 방법을 활용하여 연습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배워서 그것이 우리 자신의 글쓰기 능력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처음으로 텍스트를 학습한 후에 쓰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단편 연습은 쓰기 연습을 하는 좋은 방법이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쓰기 연습 목적을 달성합니다. 일기를 쓰는 것도 글쓰기 연습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매일 꾸준히 일기를 쓰면 앞으로 러시아어의 탄탄한 기초가 마련될 것입니다.

5. 잦은 수정과 반복적인 수정은 구성 수준을 높이는 촉매제입니다. 수정은 글쓰기의 필수적인 단계이자 글쓰기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선배들은 “글은 백 번 고쳐도 지치지 않는다”고 했고, 조설근은 “홍루몽”을 썼고, “톨친의 글을 다섯 번 더하고 지웠다”고 했다. 전쟁과 평화'는 7차례 수정을 거듭했는데, 루쉰 씨는 '읽고 난 뒤 적어도 두 번은 읽고, 불필요한 단어, 문장, 문단은 후회 없이 삭제하도록 노력하라'고 주장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초안부터 최종 초안 처리 과정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수정 시에는 표현이 매끄러운지, 주제가 명확한지, 구조가 간결한지, 언어가 아름다운지 다섯 가지에 주의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기사는 수정된다." 일반적으로 기사는 수정될수록 좋아지므로, 우리는 '수정'에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4. 에세이 작성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분되어야 합니다.

에세이 작성 단계를 예로 들면 다음 단계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질문의 의미를 검토합니다. : 질문을 검토하십시오. 즉, 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질문을 주의 깊게 읽고 질문에 있는 모든 단어와 구두점을 읽으십시오(일부 질문에는 구두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에세이 내용에 대해 특정 제한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1. 시간 범위: 주제를 검토할 때 일반적으로 세 가지 범위를 검토해야 합니다. 이 조항의 상황 : 첫째, "여름방학의 한 가지"와 같이 자료의 시간 제한이 그려져 있고, 둘째, "점심 전후"와 같이 쓰여진 내용의 시간 범위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2. 위치 범위 에세이 제목에는 공간(방향)을 나타내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며, 글의 위치와 배경을 명확하게 제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파머스 마켓" 및 "학교 가는 길" 3. 개체 범위 "내가 잘 아는 사람들", "내 반 친구", "내 파트너" 등. 범위는 "잊을 수 없는 일", "선생님의 두세 가지"와 같은 사건의 제한을 의미합니다. 5. 수량 범위. 일부 문제에는 작성해야 할 사람과 항목에 대한 수량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방학의 하루", "학교생활의 두 가지 또는 세 가지"와 같은 "주제"를 찾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잊을 수 없는 일"이라는 제목에서 "잊을 수 없는"은 질문 제목을 의미합니다. 일부 질문은 핵심 단어가 무엇인지에 더 주의를 기울이고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My "Silly" Dad(나의 "Silly" 아빠)"라는 단어는 아이러니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질문"을 찾는 데에는 특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eye". 질문이 문장인 경우 "Who? What?"이라고 대답하는 일부 단어에는 "question eye"가 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I Love My Teacher"의 "love"는 제목이 a인 경우 예를 들어 "행복한 축제"에서는 "제목"이 대부분 수정되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My Classmates"와 같이 모든 제목에 "제목"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서사에는 서사, 인물 묘사, 장면 묘사, 사물 묘사라는 네 가지 주요 장르가 있다. 문제 복습 연습 1. 다음 구성 문제를 보고 문제의 의미를 이야기하고, '질문눈'을 알아내고, '~~~~'에 밑줄을 긋습니다. ① 나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 ② 즐거움 중 하나. 초등학교 생활에서 ③ 사랑스러운 고향 ④ 정원사의 칭찬 2. 아래의 각 에세이 질문을 비교하고 공통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각 질문에 대한 다른 요구 사항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보세요. ① 우리는 뭔가를 했습니다 ② 잊을 수 없는 날 ③ 나는 사랑합니다 선생님과 나는 잊지 못할 좋은 일을 했다 어느 날 선생님이 이것을 잘 해냈다. 스포츠 모임 3. 질문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다음 연습의 장르(읽은 후 메모, 사람, 장면, 사물, 생각)의 초점과 범위를 결정합니다. ⑴ 서호로의 첫 여행 ⑵ 수업 중 코스트코 ⑶ 책을 읽은 후의 생각 text "XX" ⑷ 가만히 있을 수 없는 할머니 ⑸ 불안한 밤 ⑹ 캠퍼스 한구석 ( 2) 중심을 정하라 1. 기사가 칭찬하는 것(혹은 칭찬하는 것), 비판하는 것(혹은 폭로하는 것)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 , 또는 진리를 읽은 후 다른 사람들이 교육을 받거나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이 목적이 달성될 수 있다면 이 기사는 긍정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2. 기사는 하나의 센터를 중심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흩어질 수 없고, 두 개 이상의 중심이 있을 수 없다. 3. 중심(Center) 자료를 여러 층위와 각도, 측면에서 잘 살펴봄으로써 작은 것에서, 외부에서 볼 수 있다. 남들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이념적 내용을 깊이 파헤쳐 중심 사상을 정하고, 그 중 일부는 <열심히 알뜰한 할머니>, <나는 가을을 좋아한다> 등 제목에서 바로 알 수 있다. 고향' 등의 제목 에세이를 작성합니다. 중심 아이디어가 제목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일부 에세이 제목은 정해져 있습니다.

중심아이디어에 대한 직접적인 규정도 있지만, "의미있는 활동", "이 일이 나에게 가르쳐준 것" 등 중심아이디어를 정하는 일반적인 범위가 규정되어 있는 것보다 중심아이디어를 정하는 것이 더 자유로워요. 그러나 전자의 경우에도 규정된 범위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일부 작문 주제는 중심 아이디어를 전혀 포함하지 않고 "수업 간 10분"과 같이 글쓰기 자료를 선택할 범위만 규정합니다. 1. 다음 에세이 주제를 분류하여 어떤 주제가 중심 아이디어를 직접 규정하는지, 어떤 주제가 중심 아이디어의 일반적인 범위를 규정하는지, 어떤 주제가 그렇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1)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도우미 (2) 난베이 호수로의 봄 여행 (3) 자선 활동을 기억하기 (4) 책, 나의 좋은 친구 (5) 생일 (6) 나의 작은 칠판 2 아래의 자료를 바탕으로 기사의 내용을 결정하십시오. Li Ming은 스포츠 회의 전날 몸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의 교사, 부모님 및 급우들은 그에게 뛰지 말라고 권했지만 그는 참가를 고집했습니다. 경쟁에서 Li Ming은 다른 선수들보다 훨씬 뒤떨어졌지만 여전히 끈질기게 전체 코스를 달렸습니다. (3) 작문 작성을 위한 자료를 선택하고 질문의 의미를 검토한 후 중심을 결정해야 합니다. 중심 아이디어의 요구에 맞춰 중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모든 자료를 파악해야 하며 중심과 관련이 없는 모든 자료는 선택의 초점입니다. 작문 자료를 선택할 때 다음 사항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1. 자료는 원본이어야 합니다. 작문에서는 자신의 눈으로 보고 들은 내용을 최선을 다해 작성해야 합니다. 물론, 내용이 진실이어야 하며, 기사에 담긴 합리적인 상상과 연상을 배제해서는 안 됩니다. 2. 자료는 때로는 사용할 수 있는 자료가 많아야 합니다.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사용 가능한 자료 중에서 중심 아이디어를 가장 잘 반영하는 자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자료는 일반적으로 매우 일반적인 자료입니다. 3. 자료를 작성할 때는 반드시 사람(파악)이 필요합니다. 인물의 언어, 동작, 태도, 심리적 활동), 사물(사물의 원인, 과정, 결과가 명확하게 기록되어야 함), 사물, 장면 등이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기록되어야 하므로 선택했습니다. 재료. 5. 좋은 글을 쓰는 방법

2. 좋은 글을 쓰려면 먼저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루쉰 씨는 문인 청년들의 질문에 '글을 잘 쓰는 방법'에 대해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기사": 먼저, 더 읽고, 더 많이 연습하세요.

여기서 '더 보기'는 더 많이 관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좋은 기사를 작성하고 숙련된 기사 작성 기술을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방법을 배워야 함을 보여줍니다.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 조건이자 기초입니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는 초보자들에게 “작가는 예리한 눈을 가진 관찰자가 되기 위해 훈련을 해야 하며 결코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관찰이 습관이 될 때까지 훈련해야 한다. 관찰을 습관으로 바꾸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기술입니다. 매우 효과적이고 훌륭한 기술입니다.

작품에 필요한 재료를 얻기 위해서는 주변의 사람, 사물, 풍경, 사물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겉으로는 크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우 의미 있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원인, 과정, 결과에 주의를 기울이고, 캠퍼스 화단의 식물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을 바꾸는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러한 변화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깊이 탐구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사회에 나가서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모든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언제든지 무언가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을 당신 자신의 생각의 긴 강에 합치십시오. 이것이 관찰의 과정입니다. 관찰 과정에서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에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넓은 의미에서의 관찰, 보다 실질적인 의미에서의 관찰은 사람의 오감을 모두 동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과 뇌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좀 더 섬세하고 깊이 있게. (2) 관찰 과정에서 "나쁜 펜"의 올바른 사용에 주의하십시오.

좋은 기억은 나쁜 글쓰기보다 더 나쁘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매일 많은 것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지만, 아무 때나 글로 적는 것을 잘 하지 못한다면 관찰한 내용이 헛되고 많은 귀중한 것들이 낭비될 것입니다.

(3) 인내심을 갖고 관찰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뇌열"에 시달리지 마세요. 좋은 글을 쓰려면 3분의 더위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멋진 글을 쓰려면 평생 동안 삶을 관찰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관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좋은 글을 쓰는 데 큰 기초와 원동력이 됩니다. 관찰이 없으면 글을 쓰기가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나는 당신이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관찰 능력을 지속적으로 배양하고 향상시키며, 글쓰기 연습에서 큰 발전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아이디어가 높으면 텍스트가 이긴다. 아이디어를 확립한다는 것은 글의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사를 구상할 때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할까요? (1) 기사의 목적이 정확하고 정확해야 한다는 것은 기사의 감정과 생각이 객관적인 사물의 성격과 법칙에 부합하고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의 기본적인 도덕적 요구 사항을 갖추고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2) 글의 목적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구성이 구체성보다 중요하다. 구체성은 능숙하게 만들고, 발산은 사람을 바보로 만든다." 흩어지다.

이 문제, 저 관점을 설명하려는 기사라면 필연적으로 목적이 불분명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모든 것을 다 다루고자 하면 반드시 요점을 놓치게 됩니다. 게다가 기사에는 중심이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씹을 수 ​​없을 만큼 많이 물어뜯는 것"보다는 중심 하나를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를 통해 중심을 표현한다면 반드시 텍스트가 중심에 밀착되어야 하고, 목표가 일관성을 가지도록 하여 그 안에 담긴 모든 힘이 전달되도록 해야 합니다. 재료는 중앙으로 향합니다.

(3) 기사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다른 사람의 말을 따르는 것입니다. 새로운 관점은 구성 혁신의 핵심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야 하며, 기존의 사고, 습관적인 사고, 독창적인 정신적 고정관념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관점을 사용하여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검토하고, 남들이 자주 쓰는 것을 피하고, 남들이 쓰지 않는 것을 써야 합니다. 썼다.

같은 글쓰기 대상이라도 사고의 고정관념을 깨고 시대의 정점에 서서 '관습'을 피하고 '다름'을 추구하는 한 언제나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다. ,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생각하거나 연상, 확장, 유추 또는 역순으로 화려한 하늘에 자신만의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의도가 깊어야합니다.

사상의 심오함은 확립된 주제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피상적인 진실이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더 깊은 의미를 파헤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5) 연습의 제한된 텍스트 내에서 아이디어가 영리해야합니다. 더 심오한 생각을 표현하려면 모래알 하나만으로 세상을 볼 수 있고 한 점, 한 가지에서 삶의 전체 그림을 재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잎사귀에서 시작하여 사회와 삶을 묘사하고 성찰합니다. 즉, 큰 그림에 집중하고 작은 각도에서도 글을 써야 합니다. 작은 것 속의 큰 것, 평범함 속의 이상한 것.

4. 청원에 대한 좋은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 5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십시오. (1) 출처를 설명하십시오. 기사 시작 부분에 한두 문장을 사용하여 해당 항목의 역사를 소개하면 자연스럽게 다음과 같이 이어집니다. (2) 상세 설명: 색상과 형태를 통해 물품의 외관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특징을 적어 사람들에게 뚜렷한 느낌을 줍니다.

합리적인 상상력을 개발하기 위해 적절한 수사적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감정을 주면 페이지에서 개체가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3) 움직임과 정적을 결합하여 정적 외관 특성을 먼저 작성하고 동적 특성을 작성합니다. 이것은 약간의 흥미를 더할 것이고 당신이 쓰는 기사는 더욱 생생해질 것입니다.

(4) 기능 설명 각 항목에는 고유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기사는 항목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마지막에 항목의 기능을 설명해야 합니다. (5) 글의 내용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애정이 글의 매력을 높여줄 것입니다.

5. 긴 이야기 짧은 줄임말 좋은 글을 읽고 나면 정말 감동이 많겠죠? 다른 사람에게 간단하게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면 축약형을 사용하세요. 이 연습은 약어에 관한 것이며 주요 내용은 완전하고 집중적이어야 하며 언어는 간결해야 하며 약어 텍스트는 300 단어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약어는 구성에서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소위 약어란 긴 글을 중심이나 장르를 바꾸지 않고, 원문의 주요 내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짧은 글로 압축하는 것을 말한다.

약어 학습은 본문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독해 및 일반화 능력을 배양하며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6. 글쓰기의 일반적인 단계는 무엇인가요?

작문을 쓰는 것은 좋은 요리를 요리하는 것과 같습니다. 재료를 완벽하게 준비하고 손님의 선호도와 요리의 특성을 이해한 다음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냄비에 넣는 순서와 시간을 잘 조절하고, 마지막으로 요리를 정리해야만 맛있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작문을 작성할 때 따라야 할 특정 순서의 단계도 있습니다.

1. 주제를 명확하게 인식하세요:

제목의 각 단어를 하나씩 고려하여 제목의 의미를 이해하고 제목의 범위를 설명하세요

2. 기사 확립 ​​​​의 중심 아이디어:

기사의 중심 아이디어를 결정하고 작성해야만 기사의 내용이 주제에 집중될 수 있습니다. 주제에서 벗어났습니다. 또한 기사의 복잡성을 증가시키지 않도록 중심 아이디어를 너무 많이 공식화하지 말고 단일 주제에 집중하십시오.

3. 기사의 장르를 결정하세요:

주제를 분석한 후에는 어떤 장르로 써야 할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어야 하고, 스타일이 결정되면 , 특정 방향으로 쓰세요. 두 가지 이상의 문학 스타일을 통합하려면 기본 스타일과 보조 스타일도 있어야 합니다.

4. 관련 자료 수집:

광범위한 데이터 수집은 기사의 의미를 풍부하게 할 수 있지만 모든 자료를 요약할 필요는 없으므로 주제와 내용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수집된 재료나 마음에서 촉발된 영감을 제거하고 핵심을 유지해야 뛰어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주제 개요 개발:

글을 쓸 때 참조할 수 있고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주제를 기반으로 개요를 개발하고 섹션별로 계획합니다.

6. 개요에 따라 작성:

개요의 내용에 따라 수집된 자료를 하나로 통합하고 전후 톤의 일관성에 주의하세요.

7. 문장 수정:

글을 쓰면서 수정하고, 단어와 구문의 사용법을 주의 깊게 고려하고, 주의 깊게 적용하세요.

8. 세부 검사:

검사 과정에서 질문의 의미를 더 잘 표현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7. 작문의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작문은 중국어의 종합적인 수준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사실 저를 포함)은 항상 작문은 매우 심오하고 글쓰기가 어렵다고 느낍니다. 사실 좋은 작문을 쓰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하고 꾸준히 글쓰기 연습을 하면 좋은 작문을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단어의 축적이다. 작문이 문학적이고 매력적이려면 좋은 단어와 문장이 있어야 합니다. 좋은 단어와 문장이 없으면 아무리 훌륭한 글이라도 밋밋하고 지루할 뿐입니다. 어떻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감상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쓴 이 글은 헛된 글을 쓰는 것과 같습니다. 매일 학습에서 우리 반의 Li 선생님은 이러한 측면에서 우리를 교육하고 지도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기사를 읽고 읽을 때도 이것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두 번째 측면은 주의를 기울이고 관찰하는 것입니다. 작문은 방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관찰하고 경험해야 합니다. 삶이 글쓰기의 원천이니까!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는 "관찰"하러 나갔지만 그는 단지 훑어보고 세부 사항을 무시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쓴 작문은 요점이나 세부사항이 전혀 없는 개요일 뿐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관찰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해야 독창적인 좋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내가 밖에 나갈 때, 아버지는 내 관심과 생각을 끌기 위해 종종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질문을 하시던 것을 기억합니다.

세 번째는 과외 서적을 더 많이 읽는 것입니다. 이는 단어를 축적하는 중요한 채널이자 에세이 작성의 핵심입니다. 집에서 구독하는 책과 서점에 있는 다양한 책을 포함합니다. 시간이 있는 한 서점에 가서 다양한 과외 서적을 읽을 것입니다. 물론, 읽는 것만으로는 완벽한 작문을 쓸 수 없습니다. 핵심은 축적하고 기억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나를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으므로 에세이를 쓸 때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펜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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