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로 인해 Nintendo는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었습니까?
테트리스(러시아어: Тетрис)는 1984년 6월 러시아의 알렉세이 파지트노프(Alexei Pajitnov)가 개발한 캐주얼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많은 회사에서 대표되었지만. 그러나 여러 차례의 소송 끝에 마침내 닌텐도가 게임에 대한 에이전시 권한을 획득했습니다. Nintendo는 Game Boy와 결합했을 때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Tetris에 있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으로 전 세계 사람들의 어린 시절 추억이 되었으며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테트리스 게임은 저작권 등의 문제로 향후 상당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 소송에는 많은 기업이 연루됐고, 일부는 나중에 많은 돈을 벌었고, 그 결과 일부는 파산했다. 그들 사이의 불만과 원망은 한마디로 표현하기 어렵다. 테트리스의 GB판은 총 3천만 장을 생산했으며, 시리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게임이며, 게임 역사상 상위 10위에 랭크될 수도 있습니다. '테트리스'의 가정용 콘솔에 대한 저작권도 당시 최대 라이벌이었던 세가로부터 닌텐도 법무팀에 의해 빼앗겼다. 당시 세가는 자사의 새 콘솔 MD로 '테트리스' 게임을 출시했고, 닌텐도는 이미 자체 콘솔 FC로 동명의 게임을 출시한 상태였다. 세가가 밀렵을 하는 것을 본 닌텐도는 세가도 저작권 침해라며 자신감을 갖고 반격에 나섰다. 당시 소련의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테트리스의 저작권은 매우 혼란스러웠다. Nintendo의 법무 부서는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모스크바로 날아갔고 그들이 얻은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Sega는 저작권을 가지고 있지만 IBM-PC 관련 아키텍처의 컴퓨터 버전일 뿐 가정용 기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핵심 증거를 확보한 닌텐도는 중국으로 돌아와 법정에서 세가의 실수를 지적해 소송에서 승리했다. 뿐만 아니라 닌텐도는 소송에서 증거를 수집할 당시 구소련으로부터 마더보드에 대한 독점권을 얻기 위해 많은 돈을 썼다. 그리고 44억 엔, 약 2억 7천만 위안의 청구권을 획득했습니다!
테트리스는 닌텐도에게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나요? 대답은 결코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미국에서는 GB 출하량을 늘리기 위해 GB를 번들로 판매합니까? 그렇다면 Tetris 때문에 GB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다른 GB 카드를 구입하게 될까요? 이렇게 계산하면 수익은 단순히 눈덩이처럼 불어납니다.
이 간단한 테트리스는 Nintendo에 수많은 부를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