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적인 의론 논문 모범문
의논문의 글쓰기는 고등학교 작문 수업에서 줄곧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왔으며, 지도하기 쉽지만 효과적이기 어려운 문체이기도 하다. 어떤 전형적인 의논문 모범문이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다음은 제가 정리해 준 전형적인 의론 논문 범문입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전형적인 의론 논문 판문편 1: 이것도 일종의 약속 < P > 입니다. 당신이 원래의 삶을 되찾고 이 일생의 약속을 인정하길 바랍니다. 약속' < P > 은 유명 가수 유덕화 고인 연예인 황가구 () 를 빌려 쓴 곡으로 홍콩 가수들이 부른 구호곡을 이끌고 있다. 이 노래를 들을 때마다 나는 가슴이 벅차오르며 순식간에 내가 문천 사람이 된 것을 느꼈다.
5? 12 모카와 지진은 지난 1 년이 넘었지만, 우리가 잊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을 남겼고, 또한 잊지 못할 것이다. 자기를 버리고 사람을 구하는 영웅, 죽음의 신과 수십 시간, 심지어 백여 시간 동안 대치하는 강인한 용사, 그리고 전국인민들의 끊임없는 구호물자와 사랑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앞서 가사에서 언급했듯이 재해 지역 사람들이 가능한 한 빨리 원래의 생활을 하게 하라. < P > 제 블로그와 QQ 공간에 사진이 한 장 있습니다. 전국민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한 남자가 지진으로 사망한 아내를 묶고 오토바이를 타고 죽은 아내를 집으로 보내는 것입니다. CNN 기자가 찍은 이 사진은 언론과 인터넷을 통해 신주 대지에 퍼졌다. 사진 속 좋은 남자 오가방의 사적은 널리 칭송되고 있다. 한동안 우상으로 추앙받는 사람들이 많았고, 심지어 많은 여성들도 있었다. 좋은 아들과 결혼하려고 다투는가? 。 오가방도 지진으로 유명한 인물이 되었고, 갓 건설한 지진박물관도 오토바이를 영구히 소장하고 있다.
하지만? 여우꼬리가 드디어 드러났나? (어떤 네티즌어). 5 에서? 12 1 주년도 채 안 되어 오자방이 재혼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잠시 인터넷이 떠들썩했다. 비난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자 네티즌들은 분노하여 오가방에 홀랑거리고 놀림을 당하는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오가방이 더 이상 좋은 남자가 아니라 위선적인 소인일 뿐이다. 그러나, 나는 큰 소리로 말해야 하는가? 아니? 그는 여전히 좋은 남자이다.
지진 재해 지역 이재민들의 자살률이 매우 높다고 한다. 많은 이재민이 아직 사랑하는 사람의 사망과 재산 피해에서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따라서 재해 지역의 재건과 이재민의 심리치료는 두 가지 중요한 임무가 되었다. "약속" 이 부른 것처럼: 원래의 삶을 되찾다. 재해 지역 국민들이 원래의 생활을 되찾게 하는 것은 정부의 임무일 뿐만 아니라, 모든 염황 자손이 마땅히 다해야 할 의무이다. < P > 1 년이 넘었는데도 우리는 여전히 재해 지역 건설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여전히 재해 지역 인민에 관심을 갖고 있다. 우리는 단지 재해 지역 국민들이 조속한 시일 내에 비통 속에서 걸어오길 바랄 뿐인데, 우리가 해냈는가? 앞에서 오가방의 네티즌을 비난했는데, 그들이 해냈나요?
맞습니다. 오가방은 영웅이지만 그도 지진의 피해자다. 그도 다른 사람의 관심을 필요로 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도 필요하고, 원래의 삶을 되찾고, 하루빨리 그늘에서 나와야 한다. 그는 가족의 사랑을 받기 위해 결혼했고, 아내를 잃은 슬픔에서 최대한 벗어나기 위해 결혼했다. 우리는 무엇 때문에 그를 비난하는가?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모든 사람이 고통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집의 따뜻함을 되찾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가방이 결혼하면, 우리는 더욱 그를 축복하고, 그를 위해 기뻐하는 것이지, 비난하는 것이 아니다. < P > 오가방은 성인도 아니고 전설처럼 죽은 아내와는 나비나 별이 되지 않고 살아야 한다. 윈은 재해 지역 사람들에게 잘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언급한 네티즌의 비난은 오가방이 아내를 잃은 것보다 더 큰 심리적 스트레스와 상처를 받게 하는 것이 아닌가?
? 나는 네가 원래의 생활을 되찾기를 바란다! -응? 노래만 부르는 것이 아니라, 염황 자손의 마음을 담은 약속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전형적인 의론 논문 판문편 2: 교류의 어쩔 수 없는 < P > 마우스 누르기, 키 누르기, 전파가 하나의 정보점을 자극하고, 코드는 한 글자로 연결되어 있다. 지금 이 순간, 너의 말이 내 곁으로 전해진다. 빠르게 발전하는 현대 기술은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순식간에 교류할 수 있게 한다. 하지만 이렇게 편리하고 빠른 통신 방식으로 우리가 진정으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을까? < P > 정보기술의 급격한 발전은 우리의 생산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 편지는 이미 푸대접을 받았고, 그들의 그림자는 종종 우리 마음 속에 남아 있는 것은 아버지 세대가 노랗게 쓰거나 검은 펜이나 파란 펜글씨를 쓴 종이일 뿐이다. 전자매체는 편지와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편리하고, 빠르고, 비용이 매우 저렴하지만, 순간적인 메시지는 대부분 3 개월 만에 자란 켄터키 매운 닭처럼 왁스를 씹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휴대폰과 이메일에서 받는 것은 종종 스스로 만든 일련의 디지털 기호일 뿐이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운운하여 전달하는 디지털 기호는 종종 우리에게 충만한 느낌을 주지 않고, 오히려 시시각각 허무함과 무력함을 느끼며 지친 꿈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교류의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우리는 갑작스러운 전화 정보의 방해를 거절하거나 거절할 수 없고, 잘 안배하고 계획을 실행에 옮길 수 없다. 종종 가장 큰 무력감은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서 자유를 빼앗은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 자신에게 자유를 남길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전자는 바꿀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직 살아야 하기 때문이다. 후자에 대해서만 누가 할 수 있을까? 지금은 빠른 소비의 시대인데, 우리는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봉화는 3 월까지 이어져 있고, 집서는 만금에 달합니까? 보물, 호아 요리 잉어 의 부족, 척소 책 의 기쁨 뿐만 아니라, 감소? 책은 마음이 먼저 오지 않았는데, 고성 해안가에 있고 싶습니까? 그리움 사라졌어? 강물은 3 천 리, 집서는 15 줄이다. 행선에는 다른 말이 없고, 조속한 귀향만 할 수 있습니까? 권고; 잊었나? 관광객으로 부잣집에 부치러 오다. 오늘 소식을 알고 타향과 옛집에 살고 있습니까? 당부. 편지 시대, 어떤 것은:? 6 월 모사남 기러기 에 따라, 집 책이 먼 사람을 보낼까 봐 걱정된다? 걱정과 걱정, 많이? 링 외부 사운드 책 오프, 겨울 복잡한 달력 봄 후, 마을 근처 더 겁, 오는 사람을 물어 감히 하지 않았다? 。 < P > 그 친필로 쓴 편지에서? 손이 아프지 않고 마음에 있어야 하는가? 성급한 시대의 홍수에 잠기지 않은 친절과 따뜻함, 낭만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편지를 보내는 것은 아름다운 소망과 부탁을 보낸 다음 끝없는 기대 속에서 편지 기러기가 돌아오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것이다. 손으로 쓴 편지라는 전달체에서 우리 선배들의 사고는 더욱 확대되고, 글자는 다듬어지고, 돈은 깊고, 풍부하고 섬세한 감정은 붓끝에 흐르고, 문자 뒤에 떠오르는 얼굴과 감정, 깊은 감정 패턴에 대한 동경은 얼마나 설레고 불안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손으로 쓴 편지에 첨부된 전통적인 원소 문화적 가치는 조금만 주의하지 않으면 거품 같은 네트워크에 의해 소멸될 위기가 있다. 네, 기술은 기호 전달 문제를 해결했지만, 여전히 진정한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의미가 단어 안에 있지 않고 머리 속에 있거나 객체에 대한 참조 속에 있다면, 어떤 것도 보장할 수 없고, 의미는 두 뇌를 뛰어넘어 성공적으로 이주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만약 우리가 기다림과 소중함이 부족하다면, 우리는 할 수 없는 운명입니까? 마음이 서로 연결되는가? 우리가 보낸 전자 신호는 결국 망망한 우주에서 사라지고, 우리는 알 수 없는 곳에서 왔고, 또 알 수 없는 곳으로 갔다. 전형적인 의론 논문 판문편 3: 바둑을 한가하게 두드려 등불을 떨어뜨리면 < P > 에디슨이 21 세기에 일주일 동안 살았다면, 가장 신기하게 느껴지는 것은 무엇일까? 문학가 모옌 한 마디로 휴대전화의 광범위한 응용은 사람들의 교제 방식, 사상감정, 관념의식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휴대전화는 사람들의 생활 리듬을 변화시켜 모든 것이 빠르고 편리해졌다. 사람들은 더 이상 기러기가 책을 전할 필요가 없고, 핸드폰이 있으면 인사가 순식간에 도착한다. 사람들은 더 이상 트라우마를 할 필요가 없고, 휴대폰이 있고, 땀소가 가득 차는 것은 사전의 이야기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들은 더 이상 천리도 만날 필요가 없고, 핸드폰이 있으면 서로의 교류가 위챗 모멘트 속에서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핸드폰명언) 생활이 이렇게 편리해서 패스트푸드처럼 신속하게 수요를 만족시킨다. 그런데 과복 후에 사람들의 마음이 좀 하염없는 것 아닌가요? 네, 핸드폰은 우리에게 편리함을 주지만, 우리는 생활에 대한 즐거움을 잃었습니다.
? 황매철에는 집집마다 비가 내리고, 풀연못 곳곳에 개구리가 있다. 손님이 와서 밤반을 넘기지 않고, 바둑을 한가하게 두드려 등불을 떨어뜨린다. -응? 조사수의' 요객' 은 천백 년 전의 한가한 생활이다. 지금 우리는 행색에서 이미 주변의 풍경을 소홀히 하고, 화면 한 칸짜리 사이에만 집중하며, 시간이 흐르고, 여름가을겨울 봄에도 불구하고, 이미 복이 없고, 느긋한 이 느릿한 생활을 즐길 마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가 조사수라면 기다리는 동안 매자 황시우를 전혀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개구리 소리는 빗속을 두루 다니며 위챗, 웨이보의 쇄신, 댓글, 혹은 이미 전화 한 통으로 상대방의 약속을 캐묻는 데만 집중할 것이다. 현대 생활은 기다릴 수 없고, 기다릴 때의 약간의 기대와 초조함, 그리고 그 실의에 대해 더 체득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빠른 리듬의 생활은 우리로 하여금 신속하게 희망을 얻을 수 있게 하지만, 결국 우리에게 황폐한 마음을 남겨준다. < P > 여광 속' 최혼종' 을 기억하시나요? 그 정확하고 간헐적인 발작, 그 연성의 재촉, 귀신경이 있는 사람은 아무도 소름 끼치게 하지 않고 껑충껑충 뛰는 사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높고 밀도가 높고 끈기 있게, 마치 날뛰던 느낌표처럼 도도하게 우리에게 말려들어 마음을 사로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우리는 모던 시대의 채플린처럼 기계에 의해 통제되어 기계의 노예가 되었다. 사람이 자신이 발명한 물건에 노예가 된 것이 바로? 소외? 。 우리는 기계와 도구를 발명했고, 우리는 종종 그들에게 속박되어 마음을 잃었다. < P > 그 로맨틱한 설야, 녹색개미 신당무, 붉은 진흙 불,? 늦게 온 천욕설인데, 한 잔 마실 수 있을까요? 옛사람을 그리워하는 뜻을 밝혔다. 은은한 감상이 날이 저물어 눈이 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흩어지는가? 그때 핸드폰이 있었다면, 유 19 는 반드시 빨리 달려왔을 것이고, 기다림을 통해 더욱 소중한 성실함과 친절도 크게 할인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밤이 깊었을 때, 우리가 왜 이렇게 급하게 살았는지 자문해 보세요. 이런 리듬 속에서 우리는 행복합니까? 어떤 사람들은 휴대 전화가 있기 때문에 휴대 전화가 삶을 변화 시켰다고 말합니다. 인간의 욕구 때문에 휴대폰을 만들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인간의 욕구가 다시 삶을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휴대전화는 단지 의탁의 형식일 뿐, 사람들이 서로 경쟁하여 구성된 사회, 사회에서 명리를 추구하는 풍조, 풍조 속의 급공근리, 우리가 더 이상 시간과 정력을 가지고 정신의 성연을 즐기지 못하게 하는 것은 우리가 자신의 생활방식을 바꾸고, 자신의 영혼과 내면을 짓밟는 것이다.
소로는' 발든 호수' 에 썼다? 나는 정글에 들어가 삶의 모든 정수를 빨아들였다. 비생명의 모든 것을 쳐부수어 내 생명이 끝날 때 자신이 살아본 적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응? 비생명의 모든 것을 무너뜨리고, 우리가 길을 잃었을 때, 우리는 비로소 자신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핸드폰을 내려놓으면 생명은 노익으로 가득 차 있지만, 시적으로 이 땅에 거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