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앰프와 포스트앰프란 무엇인가요?
파워 앰프의 작동 원리는 오디오 소스에서 재생되는 다양한 사운드 신호를 증폭하여 스피커를 눌러 사운드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전력 증폭기는 교류를 직류로 변환한 다음 오디오 소스에서 재생되는 사운드 신호에 따라 다양한 크기의 전류를 스피커로 전송하는 전류 변조기와 같습니다. 스피커가 해당 신호를 방출하도록 사운드의 크기와 해당 주파수. 전력, 임피던스, 왜곡, 역학, 다양한 사용 범위, 제어 및 조정 기능을 고려하여 앰프마다 내부 신호 처리, 회로 설계 및 생산 프로세스가 다릅니다. 파워 앰프는 일반적으로 프리 스테이지 파워 앰프, 포스트 스테이지 파워 앰프, 컴바인드 스테이지 파워 앰프로 구분됩니다. 전면 스테이지는 처음에 신호를 증폭하고 볼륨을 조정하는 데 사용되며 후면 스테이지는 스피커를 구동하기 위해 전면 스테이지의 신호를 증폭하는 데 사용됩니다. 프리앰프도 능동형과 수동형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액티브 프리앰프는 신호를 증폭시키기 위해 전력을 사용하는 반면, 패시브 프리앰프는 볼륨 조절 기능만 갖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음원과 후속단의 내부 저항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오늘날 성공적인 패시브 프리앰프는 많지 않습니다. 다이내믹, 디테일, 주파수에 영향을 미치면 모든 것이 손실됩니다! 볼륨 조절 외에도 액티브 프리앰프는 예비 증폭기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음원과 후속단 사이의 내부 저항 차이를 줄이는 즉, 버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단은 앞단에서 스피커로 전달되는 신호를 증폭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뒷단은 스피커를 밀어낼 정도로 강해야 합니다. 소위 강력하다고 해서 소리가 클수록 강력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큰 장면에서 세부 사항을 잃지 않고 전체 오케스트라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앞단과 뒷단을 결합하는 것보다 분리하는 것이 더 나은데, 각각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해 더 정밀하게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둘 사이의 간섭이 적고 더 많은 세부 사항이 표현되었습니다. 또한 전면과 후면 스테이지를 분리하면 매니아에게 더 많은 프로펠러 선택과 더 많은 놀이를 제공할 것입니다. 전력 증폭기 오디오 소비의 현재 요구에 따라 민간 오디오의 전력 증폭기는 기본적으로 순수 음악 전력 증폭기와 홈 시어터 AV 전력 증폭기라는 두 가지 범주로 분류되었습니다. 1. 순수한 음악 증폭기 순수한 음악 증폭기는 디자인상 가장 낮은 신호 왜곡을 강조하여 음악의 장면, 세부 사항, 연주 및 녹음 기술을 충실하게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이 음악에 대한 최고의 감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종종 HI-FI(hi-Fi)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충실도, 고충실도). 디자인과 생산 측면에서 순수 음악 앰프에 대한 요구 사항은 매우 엄격합니다. 순수한 음악용 파워 앰프의 품질은 기술적인 지표에 의해 전적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히 표시된 출력, 주파수 응답의 폭, 왜곡이 얼마나 낮은지만을 볼 수는 없으며, 그 대신 디자인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제작 과정과 음악적 해상도. 예를 들어 기술 사양이 그다지 높지 않은 진공관 앰프는 많은 트랜지스터 앰프보다 소리가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고품질 AV 앰프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의 신호 처리에서 음장 복원이 우수해야 하며, 채널 격리도가 높아야 하며, 두 번째로 사운드 측면에서 분위기 렌더링이 너무 과장되어서는 안 됩니다. 파워 앰프 부분, 특히 메인 채널의 음질은 더 나은 순수한 음악 앰프에 최대한 가까워야 합니다. 전력 증폭기 작동 방식 1. 클래스 A 전력 증폭기(클래스 A 전력 증폭기라고도 함) 클래스 A 전력 증폭기의 출력단에 있는 두 개(또는 두 그룹)의 트랜지스터는 항상 전도성 상태에 있습니다. 신호 입력 여부에 관계없이 계속해서 전류를 전도합니다. 이 두 전류는 최대 신호에서 부하로 흐르는 AC 전류의 피크 값과 동일하게 만듭니다. 신호가 없을 때에는 두 트랜지스터에 각각 동일한 양의 전류가 흐르므로 출력 중심점에 전류나 전압의 불균형이 없어 스피커에 전류가 입력되지 않습니다. 신호가 양극으로 향할 때 라인 상단의 출력 트랜지스터는 더 많은 전류를 흐르게 하고, 하단의 출력 트랜지스터는 상대적으로 적은 전류를 허용합니다. 전류가 불균형해지기 때문에 스피커로 흘러들어가게 됩니다. 소리를 만들어내는 스피커. 클래스 A 전력 증폭기는 최고의 선형성으로 작동합니다. 각 출력 트랜지스터는 신호의 전체 파동을 증폭하며, 네거티브 피드백이 없어도 교차 왜곡(스위칭 왜곡)이 여전히 매우 낮습니다. 소리에 대한 가장 이상적인 증폭회로 설계라 불린다. 그러나 이 설계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클래스 A 전력 증폭기의 가장 큰 단점은 신호가 없을 때에도 여전히 전체 전류가 흐르고 모든 전기 에너지가 높은 열로 변환되기 때문에 효율성이 낮다는 것입니다. 신호 레벨이 증가하면 일부 전력이 부하에 유입될 수 있지만 여전히 많은 전력이 열로 변환됩니다. 클래스 A 앰프는 매우 부드러운 음질, 둥글고 따뜻한 음색, 투명하고 개방적인 고음을 제공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클래스 A 파워 앰프는 엄청난 양의 열을 발생시킵니다. 열 방출 문제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클래스 A 파워 앰프는 대형 라디에이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효율성이 낮기 때문에 전원 공급 장치는 충분한 전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25W 클래스 A 앰프 전원 공급 장치는 최소한 100W 클래스 AB 앰프에 충분한 전력입니다. 따라서 클래스 A 기계는 클래스 AB 기계보다 크기와 무게가 더 크므로 제조 비용이 증가하고 가격이 더 비쌉니다. 일반적으로 클래스 A 앰프의 가격은 동일한 전력의 클래스 AB 앰프보다 약 두 배 이상 높습니다. 2. 클래스 B 전력 증폭기(Class B 전력 증폭기) 클래스 B 전력 증폭기의 작동 방식은 신호 입력이 없을 때 출력 트랜지스터가 전도성이 없으므로 전력을 소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신호가 있을 때 각 출력 트랜지스터 쌍은 파형의 절반을 증폭하고 서로 켜고 꺼서 전파 증폭을 완료합니다. 두 출력 트랜지스터가 교대로 작동하면 교차 왜곡이 발생하여 비선형성이 형성됩니다. 신호가 매우 낮을 때 왜곡이 매우 심각하여 크로스오버 왜곡으로 인해 소리가 거칠어지기 때문에 순수 클래스 B 앰프의 수가 적습니다. 클래스 B 앰프의 효율성은 평균 약 75%이며 클래스 A 앰프보다 열이 덜 발생하므로 더 작은 라디에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클래스 AB 전력 증폭기 처음 두 가지 유형의 전력 증폭기와 비교하면 클래스 AB 전력 증폭기는 성능의 절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AB 증폭기는 일반적으로 두 개의 바이어스 전압을 가지며 신호가 없을 때 출력 트랜지스터를 통해 소량의 전류가 흐릅니다. 신호가 작을 때 클래스 A 작동 모드를 사용하여 최상의 선형성을 얻습니다. 신호가 특정 수준으로 증가하면 더 높은 효율을 얻기 위해 자동으로 클래스 B 작동 모드로 전환됩니다. 일반적인 10와트 클래스 AB 앰프는 약 5와트 내에서 클래스 A에서 작동합니다. 음악을 듣는 데 필요한 전력은 불과 몇 와트에 불과하기 때문에 클래스 AB 앰프는 대부분의 경우 음악이 재생될 때만 클래스 A 앰프 모드에서 작동합니다. 재생 중 강한 일시적인 소리가 있을 때만 클래스 B로 전환됩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뛰어난 음질을 구현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발열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논리적인 디자인입니다. 일부 클래스 AB 앰프는 바이어스 전류를 매우 높게 조정하여 더 넓은 전력 범위 내에서 클래스 A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하여 순수한 클래스 A 앰프에 가까운 사운드를 만들지만 그에 따라 생성되는 열도 증가합니다. 4. 클래스 C 전력 증폭기 (Class C 전력 증폭기) 이 유형의 전력 증폭기는 왜곡이 매우 높은 전력 증폭기이고 통신에만 사용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거의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클래스 C 기계는 출력 효율이 매우 높지만 HI-FI 증폭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5. 클래스 D 전력 증폭기(Class D power Amplifier) 이 디자인은 디지털 전력 증폭기라고도 불립니다. 클래스 D 전력 증폭기에 의해 증폭된 트랜지스터가 켜지면 부하가 전원 공급 장치에 직접 연결되지만 트랜지스터에는 전압이 없으므로 전력 소비가 없습니다. 출력 트랜지스터가 꺼지면 트랜지스터 전체에 전체 공급 전압이 나타나지만 전류가 흐르지 않아 전력이 소비되지 않으므로 이론적인 효율은 100%입니다. 클래스 D 파워앰프 증폭의 장점은 효율이 가장 높고, 전원 공급량을 줄일 수 있으며, 열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대형 라디에이터가 필요하지 않으며, 이론적으로 본체 크기와 무게가 크게 줄어듭니다. 낮고 선형성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전력 증폭기는 작동이 복잡하고 추가된 회로 자체에 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실제로 성공한 제품이 거의 없으며 가격도 저렴하지 않습니다. 음질이 좋은 일부 클래스 D 전력 증폭기 통합 블록이 있지만 여전히 자동차 오디오에만 사용됩니다. 일부 관심 있는 DIY 마스터는 이를 홈 오디오로 수정했습니다. 파워 앰프의 음질은 외관으로 판단할 수 없지만, 전원 트랜스와 필터 콘덴서의 크기를 관찰하면 앰프의 성능이나 품질에 대해 이미 어느 정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클래스 A 전원에는 엄청난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하며 클래스 AB 기계의 경우에도 클수록 좋습니다. 오늘날 많은 고품질 전력 증폭기는 사각형 변압기보다 효율이 높고 자기 누출이 적은 토로이달 변압기를 사용합니다. 필터 커패시터는 연못과 같습니다. 더 많은 물을 저장할수록 더 많은 물 공급이 가능합니다. 전력 증폭기의 전원 공급이 충분하고 안정적이어야 출력이 최대일 때 출력 트랜지스터가 여전히 무진장 전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많은 영국산 인티앰프는 그다지 강력하지는 않지만 매우 강력한 전원 공급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간단한 신호 경로로 뛰어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볼륨, 밸런스, 소스 선택, 전원 스위치 외에 일부 제품의 패널에 있는 다른 모든 컨트롤이 취소되어 신호 경로가 최대한 단축됩니다. 순수한 사운드를 추구하기 위해 제어 기능은 희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