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지혜안 소개
얼음물에 국수를 넣어 끓일 수 있을까? 주문을 외우면 눈은 뜨지만 도교 주문은커녕 성공도 불가능하다.
많은 도교인들은 세 가지 종교가 같은 근원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사실 불교와 도교 사이에는 근본적인 차이점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것을 논하기보다는 지혜의 눈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당신이 지혜의 눈을 어떻게 아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초자연적인 힘 같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섯 개의 눈이 있다는 불교 속담은 남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다는 등의 어떤 신통력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불교의 다섯 눈은 법의 수준을 나타냅니다.
육안이란 가까운 곳은 볼 수 있으나 먼 곳은 볼 수 없고, 밝은 것은 볼 수 있으나 어두운 것은 볼 수 없는 인간의 눈을 말한다. 하늘의 눈은 하늘의 눈을 말하며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천안(天眼)은 귀신과 신을 보는 주술이 아니라, 선을 행하고 악을 버리면 업과 과보를 선택하는 수행이며, 삼계에 다시 태어나 더 나은 삶과 생활 환경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과 하늘 사이의 차량.
지혜의 눈은 무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세상에 대한 이해를 바꾸는 것입니다.
법안은 나의 법의 공허함을 보고 중생을 제도하는 모든 지혜이다.
지혜의 눈, 법의 눈은 오직 도교와 반야의 지혜에서만 얻을 수 있으며, 어떤 진언으로도 결코 얻을 수 없습니다.
부처의 눈은 모든 것을 아는 지혜이며, 모든 허물을 끊고 모든 공덕과 지혜를 성취하고 공덕이 무궁하며 경력이 무량한 부처님만이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궁극적인 무식한 부처님.
불교는 초자연적인 힘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불교를 수행하는 목적은 환생을 피하는 것입니다. "기묘한 길을 여는 것"에 공안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Geshe Pu Qiongwa는 한때 Jingyowa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다섯 가지 초자연적 힘은 여덟 가지 큰 시디를 얻었고, 다른 하나는 현실의 연속체에서 아직 일어나지 않았지만 그것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얻을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그 마음을 바꿀 수 없습니다. 어느 쪽을 선택할지 모르시나요?"
진교와는 "아실리야, 내가 [람림]에 대해 조금만 알더라도 연속체에서 발생한다고 말하지 마세요. , 나는 이것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이전에 수없이 5가지 신통력으로 삼매에 들어갈 수 있었고, 5가지 신통력을 갖고, 8대 시디를 얻을 수 있었지만 환생을 초월할 수는 없었습니다. 조워가 말한 '보리도의 경사로'에 대한 결정을 얻을 수 있다면 나는 반드시 환생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