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Microsoft의 이전 버전의 Windows를 사용하는 것은 어떤가요?

Microsoft의 이전 버전의 Windows를 사용하는 것은 어떤가요?

DOS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최초의 Windows 버전은 Windows 3.11이었습니다. 들어가려면 DOS 명령줄에서 win을 입력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당시 집에 XT-286과 CGA 모니터, 768K 메모리가 있었는데 메모리나 모니터 해상도 문제로 윈도우 실행이 안되더군요. 실행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Windows 3.2의 중국어 버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Windows 3 시리즈는 처음에는 쓸모없다고 느꼈지만, 여전히 DOS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고, 대부분의 앱과 게임이 DOS에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인터넷이 없었고 모뎀은 주로 DOS에서도 재생되는 cfido(실제 BBS 시스템)를 재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나중에 China Telecom은 전화 접속 방식으로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고 Windows는 몇 가지 장점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IE에 관한 것이 아무것도 없었고, 브라우저를 가지고 와서 마침내 처음으로 www를 방문했습니다. 당시 상하이핫라인은 홈페이지가 하나밖에 없었기 때문에 사진을 로딩하는 데 몇 분이 걸렸다. 사진에 상하이핫라인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가 사라졌다. 당시 인터넷은 네트워크 속도와 콘텐츠 제한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쓸모가 없었습니다.

Win95는 Windows가 처음으로 훌륭해지기 시작한 때였습니다. 당시 저는 그것을 보고 완전히 충격을 받았습니다. 인터넷에 대한 나의 친숙함은 주로 win95에 있었습니다. 그 때 컴퓨터를 바꾸고 ISDN을 설치했더니 드디어 115,200bps의 속도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속도가 매우 인상적이었고 가격도 물론 매우 비쌌습니다. 그 당시 저는 Netscape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국내 주요 웹사이트는 pchome, Sitong Lifang(Sina의 전신) 등 해외 여러 곳이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IRC, 코믹 채팅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지리도시에 첫 번째 개인 홈페이지(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아, 그런데 그 당시 CD-ROM 드라이브와 사운드 카드도 구입해서 컴퓨터에서 VCD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저는 Visual Basic도 접하게 되었고 기본적으로 DOS의 개발 모델과 작별했습니다.

처음 블루스크린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나중에 win98이 나오고 그다음에 win98se가 나왔는데 전체적인 느낌은 win95만큼 충격적이지는 않지만, 특히 98se가 필수가 된 이후로 시스템 완성도는 확실히 win95보다 훨씬 높습니다. 오랫동안 컴퓨터를 깜박입니다.

1995~98년은 윈도우 플랫폼 게임이나 컴퓨터 게임이 본격적으로 인기를 끌던 시기이기도 하다. 과거 도스의 페어리 소드 같은 게임은 소수의 사람들만 플레이했다. 윈도우 시대가 되자 드디어 인터넷 카페가 등장하고 레드얼럿/엠파이어/인터스텔라 같은 게임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98se는 고급 서버가 설치된 win2000 CD를 받은 2000년경까지 사용되었습니다. 글쎄요, 저는 WinME를 건너뛰었습니다. 나중에 다루겠지만 NT4도 이를 건너뛰었습니다.

깨진 컴퓨터에 win2000 adv 서버를 설치했는데, 그 안에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씩 사용해 봤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Active Directory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 결국,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주요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원래 ASP 액세스는 대학에 다니는 사람들을 위한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나도 Win2000 Professional을 설치했는데, 당시에는 서버버전과 거의 똑같다고 느꼈지만, 서버버전을 설치하는 것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불법 복제에 해당됩니다. win2000을 사용해보니 98시대보다 시스템 안정성이 많이 좋아졌다는 걸 느꼈습니다. 예전에는 98을 아직도 가끔 다시 설치해야 했는데 2000년 이후에는 재설치 빈도가 많이 줄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당시 많은 게임이 98에서만 실행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XP가 나오고 나서야 98이 역사적 임무를 완수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XP는 win2000을 기반으로 한 실제 소비자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으며, win2000 Professional은 고려되지 않습니다. 그 이후로는 기본적으로 듀얼시스템이었는데, XP는 주로 엔터테인먼트용으로 사용하였고, 2000서버는 개발 및 웹사이트 개발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게다가 라우터로 2000 서버가 있었고, 2000에는 라우팅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아직 완전한 기능을 갖춘 라우터를 구입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비쌌고, 허브도 훨씬 저렴했습니다.

나중에 마이크로소프트에 입사하면서 정말 윈도우의 핵심을 접하게 됐어요. 저는 Windows 서버에 대한 프리미엄 지원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제가 주로 하는 일은 블루 스크린, 그렇습니다. 죽음의 블루 스크린을 디버깅하는 것입니다. 제가 디버깅한 블루 스크린의 수는 Zhihu에서 첫 번째는 아니더라도 상위 5개 안에 드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난 5년 동안 수천 개의 블루 스크린을 본 것 같습니다. 이런 디버깅 경험을 글로 적으면 아주 두꺼운 책이 될 수도 있겠지만 게을러서요.

고객이 사용하는 주요 시스템에는 win2000, nt4, 심지어 nt3.5도 포함됩니다. 나는 win2000의 덤프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왜냐하면 nt4의 디버깅이 너무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기호 파일이 있더라도 어셈블리 코드는 함수 항목의 위치에만 정렬될 수 있고 줄 번호는 정렬되지 않습니다. 함수 하나에 수백 줄의 어셈블리 코드가 있는데, 마지막 등록 문제가 어떤 소스 코드 줄인지 알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읽어야 합니다. 이를 한 번 수행하는 데 2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win2000의 커널은 NT를 기반으로 하지만 여전히 디버깅에 도움이 되는 많은 영리한 기능을 추가합니다.

물론 블루 스크린을 보는 것 외에도 시스템이 응답하지 않고 시작할 수 없는 등의 문제도 처리해야 합니다. 어쨌든 커널 수준의 문제를 살펴봐야 합니다.

많은 문제를 읽은 후에 나는 win2000이 여전히 매우 안정적인 시스템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99의 블루 스크린은 시스템 자체의 버그가 아니며 대부분 드라이버가 제대로 작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또는 하드웨어 수준(메모리 스틱 데이터)에서도 일관성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물론 수십 개의 OS 버그가 발견됐지만 전체적인 비율은 아직 매우 적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다음 OS 버전이나 서비스팩에서 수정될 예정이나, 고객이 현 버전에서 수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사유가 충분하다면 핫픽스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느낌은 버그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 찾기 쉬운 버그가 이미 발견되었기 때문에 가끔씩 버그를 찾는 것은 꽤 흥미롭습니다.

작업 머신은 원래 win2000 서버였는데 나중에 2003 서버로 전환했습니다. 하지만 이 서버측 OS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서버 버전을 사용하는 주요 목적은 작업 중 비교를 용이하게 하는 것입니다. 결국 고객은 서버 버전을 사용합니다. 제가 집에 가지고 있는 컴퓨터는 오랫동안 XP를 사용해왔습니다. XP는 정말 고전적인 시스템이고, 서비스 팩은 매우 강력합니다. 일부 기능은 서비스 팩에 포함되어서는 안 될 것 같아서 XP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win98과 win2000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을 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XP를 사용하는 분들이 너무 많아 더 이상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비스타는 내부자로서도 오랫동안 비스타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우리는 Vista가 실패했다는 것을 인정했기 때문에 win7으로 바로 넘어가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SQL 그룹으로 옮긴 뒤 비스타, 특히 Winfs에 대해 많이 배웠지만, 무엇을 말할 수 있고, 무엇을 말할 수 없는지 모르기 때문에 더 이상 이야기를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사실 비스타가 나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Win7이 출시됐는데, Win7의 서버 버전 개발에 제가 직접 참여해서 내부 독푸드 버전이 아주 일찍 나왔습니다.

나는 MBP를 가지고 있고 win7이 공식적으로 출시되기 약 1년 전에 dogfood를 시작했습니다. win7이 매우 성공적인 OS(역사상 최고라고 생각함)인 이유는 제가 dogfood를 시작한 때부터 지금(2015년)까지 시스템을 한 번도 재설치하지 않고 차근차근 업그레이드해 왔기 때문입니다. 사실 저희 부모님은 아직도 이 MBP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Dogfood는 매우 흥미로운 것입니다. 버그는 실제로 어디에나 있고 언제든지 작동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다행히 다른 컴퓨터도 있습니다). 전체 dogfood 기간 동안 아마도 수십 개의 버그를 발견했을 것입니다. 때로는 무언가가 충돌하면 windbg를 직접 열고 거기에 매달고 원격 세션을 연 다음 밤에 미국 동료가 내 컴퓨터에 연결하여 디버깅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 다행스럽게도 기본적으로 데이터 손실 버그는 없지만 충돌과 중단은 여전히 ​​매우 흔합니다. Dogfood는 RTM의 품질에 많은 기여를 한 훌륭한 전통입니다. 당시에는 Windows Insider 프로그램이 없어야 했기 때문에 베타 버전이 외부 세계에 출시되었을 때 이 버전은 이미 수천 명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내부적으로 개밥을 먹고 피를 토한 사람들이 반년 정도 되었습니다. 그 결과, 어떤 인상을 받았다면 이미 win7 베타의 품질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win8에 이르자 당시 win8 베타 버전은 정식 버전으로 직접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고 해서 dogfood를 중단했습니다. 아무튼 IT관리자가 직접 전화해서 설치해달라고 하기 전까지는 win8을 설치했습니다. 설치 후에도 win7으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Metro UI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자주 사용하는 앱들은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놓았습니다. 내가 느끼는 유일한 것은 새로운 네트워크 연결 경험이 좋다는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놀라운 느낌은 없습니다.

Win10은 아직 설치도 안했는데, 설치한 그룹 동료들이 업무에 지장을 준다고 하소연하고 있어요.

上篇: AHCl 인터페이스란 무엇입니까? 下篇: 휴대폰 온라인 수리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