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과 영상 기억의 관계
비디오 메모리는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래픽 카드의 GPU는 GPU의 전용 "메모리"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높이려면 비디오 메모리의 용량인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를 늘려야 합니다. 이는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메모리를 늘리는 것과 같습니다. 게임을 하거나 데이터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특정 상황에서는 메모리를 비디오 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류 코어 그래픽 카드는 속도에 따라 차지하는 메모리를 비디오 메모리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DDR3 1333MHz 메모리는 기본적으로 GDDR3 비디오 메모리 입자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600MHz 메모리는 GDDR5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 사이에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 이론상 그렇지 않으면 독립적인 비디오 메모리는 의미가 없습니다.
확장 정보
두 가지의 용도와 초점도 매우 다릅니다. GPU 코어에는 CPU와 같은 L1/2/3 캐시가 없으며 텍스처의 양도 다릅니다. 지도 데이터가 크기 때문에 수요가 높기 때문에 과장된 주파수와 비트 폭이 필요하지만 동시에 높은 지연 시간이 발생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다행히 GPU의 병렬 구조는 지연 시간에 민감하지 않습니다. 고주파수는 높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모리는 다릅니다. 처리량이 크지 않고 변동이 적기 때문에 낮은 지연 시간의 이점이 더 크며 결과적으로 DDR과 GDDR은 겉보기에는 같지만 사양이 완전히 다릅니다.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는 높지만 한계가 있기 때문에 대역폭을 늘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비트 폭을 늘리는 것입니다. 이는 그래픽 위치를 구별하는 데에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카드.